반나(Banna) 문화전통 - 바예(Baye) 문화는 다른 민족의 풍습과 관습이 그들의 전통문화와 다르다.
반나의 바이에 문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답변을 참고하시고, 반나의 구체적인 민족 풍습과 문화를 알고 싶으시면 참고하실 수 있는 주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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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예 문화는 다이족의 전통 문화를 가리킵니다.
다이족의 전통문화를 바이외문화라고 한다. 첫째, 이 문화가 바이외어로 만들어진 베이예경전에 보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둘째, 다이족은 대대로 바이외족을 교과서로 삼았기 때문이다. 예징(Ye Jing)은 다이족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육성합니다.
바이족 문화는 다이족 전통문화를 높은 수준으로 요약한 것으로, 다이족 전통문화의 핵심을 부각시키고 다이족 전통문화의 주요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바이예 문화는 다음과 같은 6가지 기본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콘텐츠가 폭넓은 영역을 다루며 다이족의 전통문화 내용을 요약하고 있다. 바이외 문화에는 역사, 천문학, 지리, 종교, 윤리, 건축, 정치 체제, 문학과 예술, 음식, 음악, 무용, 과학 기술 등이 포함되며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둘째, 널리 퍼졌다. Baye 문화는 Xishuangbanna, Dehong, Simao 및 운남성의 기타 모든 Dai 지역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 아대륙에서도 인기가 있어 거의 수억 명의 사람들이 이 문화를 계승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바이외 문화는 생태문화이다. 다이족은 물과 숲을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 그들은 나무가 있는 곳에 물이 있고, 물이 있는 곳에 밭이 있고, 밭이 있는 곳에 음식이 있다고 믿습니다.
넷째, 바이외 문화는 세속화된 종교문화이다. 다이족의 불교는 매우 인도적이고 세속적이다. 다이(Dai) 지역의 사원과 탑은 모두 마을에 지어졌습니다. 사람들은 밤낮으로 부처님과 어울리며 종교 정신과 세속적 행동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종교를 세속화합니다. 이러한 세속화는 다이족의 생활과 관습의 모든 측면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신자들은 세속 생활로 돌아온 후 고기를 먹고 결혼하고 아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다이족은 불교 사원을 학교로 여기고 부처님을 스승으로 숭배하여 문화적, 과학적 지식을 배우는데, 이는 세속화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다섯째, 바이외 문화는 '호환적이고 개방적인' 문화입니다. 중앙평원의 문화, 인도-박아대륙의 문화, 동남아시아의 문화, 이웃민족의 문화를 흡수합니다. 현재의 바이외 문화는 역사를 통해 통합되어 온 호환문화이다. 이 문화는 물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다른 문화에 대해 넓고 포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존심이 강하지만 배타적이지 않고, 심오하지만 폐쇄적이지 않으며, 자급자족하지만 위협적이지 않으며, 성격이 급하지 않고 항상 당신과 친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Dai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귀하의 선의의 실수를 용서하고 성실함과 부드러움으로 귀하의 모든 미소에 보답할 것입니다.
여섯째, 바이외 문화는 선진적인 도덕문화이다. 다이족은 남성과 여성의 평등, 결혼과 사랑의 자유, 일부일처제, 남편과 아내가 서로 돕고 사랑하며, 서로를 손님으로 존중하며, 가족 화합이라는 매우 두드러진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부가 싸우고, 남자가 여자를 괴롭히고, 부모가 자녀를 때리고 꾸짖는 일이 드물다. 다이족은 항상 부모를 존경하고 노인을 부양하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여깁니다. 불교의 '오계'에 의해 배양된 도덕 문화는 다이족으로 하여금 거짓말, 도둑질, 간음을 싫어하게 만들었고 다이족 사회에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를 건설했습니다. 따라서 다이족은 매일 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밤에는 문이 닫히지 않습니다.
북예경
월계수 잎으로 조각한 경전과 다이족의 사회사, 생산, 삶, 문학, 예술을 기록한 고전을 다이어로 '단란'이라고 부른다. , 이는 Beiye Leaf Bible을 의미합니다. 북예경(Beiye Sutra)은 북예 문화의 핵심이자 영혼이며 다이 문화의 "뿌리"입니다.
북예경은 다이족의 사회적 과정을 반영하고 다이족 사회와 개인의 생산, 삶, 예술 창작을 안내한다. 북예경이 등장하기 이전에도 다이사회는 긴 '녹엽서' 시대를 겪었다. 기존의 대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시대는 기원전 5세기경 '녹엽서' 시대이다. 사람들은 나뭇잎을 사용하여 다이족의 문화를 기록하는 글쓰기 재료로 사용했으며, 나뭇잎은 원래 고대 노래를 녹음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나중에 젊은 남녀 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편지로 발전했습니다. "봉황 사랑시", "꽃 사랑시", "꽃 사랑시" 등. 다이족은 나뭇잎에 쓴 편지를 "녹색 잎 편지"라고 부릅니다.
남녀 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초록잎 글자'를 사용하는 것은 점차 민속 풍습이 되어 1950년대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식물의 잎을 필기 재료로 사용하는 데에는 큰 한계가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물이나 열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글씨가 잘 보이지 않고 오래 보존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간. 다이족의 조상들은 새로운 필기 재료를 찾기 위해 오랜 탐구를 거쳐 마침내 고품질의 필기 재료인 바이외(Bayeux)를 발견했습니다.
경전을 복사하기 위해 월계수 잎을 사용하는 것은 다이족이 처음으로 창조한 것이 아닙니다. 바이외수트라의 고향은 인도이다. 역사적으로 시솽반나에서 불교를 전파한 승려들이 가져온 불경이나, 인도에 유학하러 온 시솽반나 승려들이 가져온 불경은 모두 월계수 잎을 새긴 산스크리트 경전이었습니다. 시솽반나(Xishuangbanna)에 보존된 팔리어(Bayi Sutra)의 팔리어(Pali) 경전은 이 점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습니다. 시솽반나(Xishuangbanna) 사람들은 바이외경(Bayeux Sutra)의 내용을 연구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다이어로 번역하여 널리 퍼뜨렸습니다. 다이 역사 기록에 따르면, 저명한 불교 승려 부타궈샤팅(Buta Guoshating)이 처음으로 월계수 잎에 불경을 새겼으며, 비문 시기는 기원전 24년에서 서기 16년 사이였습니다. 월계수 잎에 최초로 새겨진 경전은 부타고 샤팅(Butago Shating)이 직접 쓴 『베수 티 마가(Vesu Ti Maga)』였습니다. 월계수잎을 새긴 '베수티마가'의 출현은 시솽반나 만엽경의 공식적인 탄생을 의미하며 월계수 문화의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Dai 문인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이에 관해 글을 써왔습니다. 불교 경전부터 다양한 세속적인 것들까지 지속적으로 축적되어 다이족의 독특한 바이외 고전, 즉 바이외경이 되었습니다. 이 북예경은 불교문화가 가득할 뿐만 아니라, 당시의 경제사회적 상황과 과학기술적 성취를 기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족의 생산과 생활을 지도하는 큰 백과사전이 되어 빛나는 황금빛 '북예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라고 하며, 중국의 지방 민족 문화가 되는 보물입니다.
시솽반나 월계수 잎은 잎 모양과 종이 모양으로 나뉜다. 나뭇잎 모양의 조개껍데기 경전은 민속의 특별한 쇠뿔펜을 사용하여 조개잎에 새긴 것으로, 대족의 최초의 경전이다. 사양에는 4행, 5행, 6행, 8행이 포함됩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티슈페이퍼 경전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종이 모양의 티슈 경전에는 넓은 페이지 유형과 접힌 페이지 유형의 두 가지 주요 사양이 있습니다. 문체의 관점에서 모든 운율은 종이에 쓰여지며 다이어로 "보가냐(Boganha)"라고 불립니다. 현재 제작되고 있는 월엽경도 나뭇잎 모양과 종이 모양 두 가지로 나누어져 대중적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Xishuangbanna의 Baye 클래식 수는 엄청나고 그 양도 방대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대장경에만 84,000권의 불교 경전이 있는데, 그중 경전 21,000권, 율장 21,000권, 주석서 42,000권이 있습니다. 참고문헌에 따르면 시솽반나(Xishuangbanna) 지역에는 5,000권이 넘는 책과 2,000종 이상의 바이외 고전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Xishuangbanna는 3,000개 이상의 바이외 고전을 수집했습니다. 고전문집 중에는 불교경전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장편시가 그 뒤를 잇는다. 내용과 형식에 따라 철학과 역사, 정치경제학, 불교고전, 천문과 역법, 법령: 윤리와 도덕, 농경지 수자원 보호, 의학, 건설기술 등 15개 항목으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