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라는 단어는 소프트와 하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관점에서 보면 서버는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서버이고, 소프트웨어 관점에서 보면 서버는 서버측 기능을 갖추고 서버측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전체 네트워크는 수많은 노드와 연결 채널로 공동으로 구축됩니다. "하드" 측면에서 보면 수많은 하드웨어 서버와 기타 디지털 컴퓨팅 장치 터미널(예: 개인용 컴퓨터, 휴대폰 등) 및 중간 연결 장비(예: 네트워크 케이블, 라우터 등)로 구성됩니다. "소프트" 측면에서 볼 때 이는 수많은 실행 중인 서버측 소프트웨어와 클라이언트측 소프트웨어(또는 터미널 소프트웨어) 및 이들의 상호 연결된 통신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서버 외국 이름: 서버 범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예: 개인용 컴퓨터, 휴대폰 개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신뢰성, 물리적, 소프트웨어, 고가용성, 확장성, 기타, 개요 따라서 "하드"에서 여부 관점 또는 "소프트" 관점, 클라이언트(터미널) - 서버 구조는 C/S 구조라고도 알려진 네트워크의 기본 아키텍처입니다. (브라우저-서버 구조도 브라우저-서버 구조(B/S 구조)는 일종의 C/S 구조에 지나지 않습니다. 서버에 비해 모든 브라우저는 클라이언트이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인지 "하드"인지, 물리적 서버인지 서버측 소프트웨어(server-u)인지에 관계없이 서버에는 항상 안정성, 고가용성 및 확장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네트워크의 노드 역할을 하며 네트워크상의 데이터와 정보의 80%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고성능 컴퓨터이다. 따라서 네트워크의 영혼이라고도 불린다. 생생한 비유를 하자면, 서버는 우체국의 스위치와 같다면, 컴퓨터, 노트북, PAD, 휴대전화 등의 고정 또는 이동망 단말기는 가정, 각종 사무실, 공공장소 등 전화기에 산재해 있다. 우리의 일상 생활과 외부 세계와의 업무 전화 통화는 대상 전화 번호에 도달하기 위해 스위치를 거쳐야합니다. 가정이나 기업의 마이크로 컴퓨터와 같은 네트워크 단말 장치가 인터넷에 접속하여 정보를 얻고 외부와 통신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상, 엔터테인먼트 등도 서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서버가 이러한 장치들을 '조직'하고 '리드'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서버의 구성은 기본적으로 프로세서, 하드 디스크, 메모리, 시스템 버스 등을 포함하여 마이크로컴퓨터의 구성과 유사합니다. 따라서 서버와 마이크로컴퓨터는 처리 능력, 안정성 측면에서 특정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에 맞게 특별히 구성됩니다. , 안정성, 보안, 확장성, 관리성 등은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의 역할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중 해커에 의해 도난당할 경우 정보처리 능력과 정보시스템의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도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주요 비즈니스 데이터를 잃어버리십시오. ATM에서 정상적으로 액세스하고 인출할 수 없는 경우 직원의 품질 및 기타 객관적인 조건에 대해 불평하는 대신 이러한 장비 시스템 뒤에 있는 서버를 고려해야 합니다. 서버는 많은 수의 사용자가 동일한 데이터나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용됩니다. 서버는 고효율 컴퓨터, 전용 슈퍼 서버, 중급 서버 또는 메인프레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제품은 각각의 올바른 작동에 중요한 유사한 요구 사항과 특성을 공유합니다. 오늘날의 기업 환경에서 서버가 작동하려면 서버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확실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서버는 탁월한 안정성, 가용성 및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기업은 점점 더 서버 운영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존성은 대부분의 서버 기능을 "임무에 중요"하게 만듭니다. 기업에서는 서버 장애 시 생산성 손실 시간을 계산하고 이를 달러 금액으로 환산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서버 측 소프트웨어는 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소위 서버측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연결 포트를 열고, 다른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수락하여 연결을 설정하고, 이 연결을 통해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특정 연결 포트를 열어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로부터의 연결을 수락하고, 이 연결을 통해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교환하는 행위를 '서비스'라고 합니다.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분류된 다양한 유형의 서버측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서버에는 서버, ftp 서버, pop3 서버, ***tp 서버, irc 서버, 프록시 서버 등이 포함됩니다. 각 유형에는 서로 다른 버전이 있으며 서로 다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특정 컴퓨터에서 개별적으로 실행될 수도 있고 동일한 컴퓨터에서 동시에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각각 다른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가 연결되기를 기다리는 다른 포트를 엽니다. 예를 들어, 서버는 일반적으로 포트 80을 열고, FTP 서버는 일반적으로 포트 21을 엽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버 측 소프트웨어 외에도 사람들이 매일 무시할 수 있는 일종의 서버 측 소프트웨어가 있는데, 이는 백도어 트로이 목마입니다. 시스템에 몰래 들어간 후 자주 사용하는 특정 포트를 비밀리에 엽니다. 포트에서 특정 유형의 네트워크 데이터를 검색하고 로그인을 수락하면 제어 터미널(클라이언트)과 연결됩니다. 유명한 Grey Pigeon 트로이 목마는 손상된 시스템에 이식된 서버측 소프트웨어입니다. (물론 모든 트로이 목마가 서버 측 소프트웨어를 배치하여 구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뢰성 물리적 신뢰성은 신뢰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속성입니다. 데이터 무결성과 하드웨어 오류가 발생하기 전에 경고하는 것은 신뢰성의 두 가지 측면입니다. 중복 전원 공급 장치 및 팬, 예측 가능한 하드 드라이브 및 팬 오류, RAID(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 시스템은 신뢰성 기능의 일반적인 예입니다. 소프트웨어 신뢰성은 주로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고, 시스템 충돌 가능성을 낮추고, 시스템 데이터 손실을 일으키지 않으며, 연결이 중단되거나 재설정될 가능성을 줄이는 데 반영됩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소프트웨어 신뢰성은 시스템 안정성의 또 다른 용어이기도 합니다.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은 언제든지 존재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는 시스템 자체와 필요한 콘텐츠에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의 능력을 모두 의미할 수 있습니다. 고가용성의 또 다른 주요 측면은 시스템 오류로부터 신속하게 복구하는 능력입니다. 고가용성 시스템은 중복 구성 요소를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중요한 핫스왑 가능 구성 요소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핫 스와핑은 전원이 켜져 있고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동안 고장난 구성 요소를 새 구성 요소로 교체하는 기능입니다. 고가용성의 일반적인 예는 잠재적인 오류를 감지하고 실패한 프로그램을 다른 지역이나 시스템으로 투명하게 리디렉션하거나 전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SCSI 장치는 운영 체제나 사용자가 변경 사항을 인지하지 못한 채 읽기 어려운 섹터에서 예비 섹터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합니다. 확장성 확장성은 서버 용량을 (합당한 범위 내에서) 늘릴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서버의 초기 용량이 아무리 크더라도 용량이 빠르게 증가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인터넷에 액세스하고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결국 서버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확장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모리 증가 기능 프로세서 증가 기능 디스크 용량 증가 기능 운영 체제의 제한 사항 다른 Windows XP 시스템의 서비스는 lanmanserver라고 하며 경로는 C:\WINDOWS\system32\svchost입니다. exe -k svcs, 네트워크를 통해 이 컴퓨터의 파일, 인쇄 및 명명된 파이프 공유를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서비스가 중지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가 비활성화되면 이 서비스에 직접적으로 의존하는 모든 서비스나 하위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