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은 물과 흙으로 한쪽을 자양한다. 마찬가지로, 한쪽의 물과 토양도 한쪽 언어를 배양한다. 서주 방언은 서주의 지정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서주는 남쪽도 북쪽도 동쪽도 서쪽도 아닌 위치에 있다. 서주인은 남방인의 눈에는 북방인이고, 북방인의 눈에는 남방인이다.
서주는 예로부터 병가가 반드시 다투는 곳이다. 그래서 서주 방언은 종종 화약 냄새나' 전쟁 문화' 로 가득 차 있다. 한두 가지 예만 들어 주세요. 포커를 하고, 남방 사람들은' 80 점' 을 하는 습관이 있고, 서주 사람들은 늘' 업그레이드' 라고 합니다. 남방 사람들은' 주인 바꾸기' 라고 하고 서주 사람들은 책상 위에 카드 두 장을 던져' 반대' 라고 말한다. 술 마시는 것 외에 남방 사람들은 늘 미리 만난다. 술자리에서 친구 몇 명이 술을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에게 술을 마시라고 권하는 스트레스도 없고, 마실 수 없는 고통도 없다. 분위기가 화기애애하고, 술상에 술취한 채 떠나니,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늙은 서주, 특히 젊은이들은 다르다. 감정이 깊고 답답하다는 말이 있다. 옛 친구가 다시 만나도 맛있지 않으면 감정을 드러낼 수 없다. 술은 통속적이고 활발하여 술자리에서 친구를 자주 부른다. 연회가 예정된 시간보다 늦는 것은 흔한 일이며, 지각하면 벌금을 물어야 한다. 다른 곳의 풍습과 마찬가지로, 처음 세 잔의 술을 다 마신 후에' 자유행사' 를 거행해야 한다. 모두들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서로 존중하고, 좋은 술을 드렸다. 일부 민풍이 여전하던 옛 서주는 꽃놀이를 해서 흥을 돋울 것이다. 만약 허장성세가 있다면, "너희들 모두 먼저 쉬어라, 내가 그들 모두를 위해' 말라' 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상대방도 약해지지 않고 주동적으로 9 주먹을 입으라고 제안했다. 과거에는 원래 술 2 킬로그램을 마시려고 했던 사람들이 두 배로 늘었습니다. (물론, 이런 장면은 지금 전국의 작은 식당에서만 볼 수 있고, 아무도 이런' 술바람' 에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
서주는 남성이고, 남성은 광범위하며, 언어에 반영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서주의 말은 직설적이고, 직설적이며, 간단하다. 어떤 사람은 성적이 좋지 않아 서주어로 논평했다. 이 사람은 직접 해고될 것이다! 어떤 사람이 어떤 일에서 범속을 초월하고 출중하면 서주 사람들은 아예 말했다. "그는 오늘 미쳤어!" " "; 이 술을 다 마셨을 때, 남방 사람들은 네가 이 술을 다 마실 수 있다고 말했고, 서주는 두 글자만 썼다. "철저히! ""; 술을 많이 마셨더니 서주는 "과음했다" 고 말했다. 누군가가 어떤 일에 대해 주저하고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무슨 큰일이냐? ! 쉬 저우 사람들은 "자신이 한 가지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 라고 입을 다물었다. "묻지 마!" 줘. " 친구는 편한 대로 하세요. "한 마디로 가리세요!" 아니면 한 단어 "튜브!" " 。
모든 방언의 공통된 특징은 종종 더 이미지적이고 생동감 있게 그 의미를 표현할 수 있으며, 이것이 모든 지방 방언이 보존되고 계속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누군가가 일을 빨리 하고 반응이 빠르다고 말하는데, 바로 그가 깊이 생각하고 길을 빨리 간다고 칭찬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가 "진짜 고기", "길을 가지 않는다" 는 뜻이라고 말한다. 장삼의' 어린 귀신' 과 이사의' 서투른' 은 말할 필요도 없이 서주 사람들은 장삼 () 이사 () 가 어떤 사람인지 금방 깨달았다. "머리카락에 문제가 있다" 는 말은 엉망진창을 의미하며, "털머리" (머리카락 인치) 를 묘사하며, 어떤 것은 이해할 수 밖에 없다. 네가 아무리 말해도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하고 아무리 가르쳐도 배울 수 없을 때 서주 사람들은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너 정말 나 때문에 걱정돼!" " "이런 진한 지방색을 띤 언어들은 흔히 표준어에서 상응하는 성분을 찾기가 어렵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잦은 교류에 따라 각종 언어가 서로 교류하고 있으며, 서주에서 표준어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장쑤 방언은 기본적으로 소남어와 소북어로 불린다. 수남 방언은 오어를 위주로 하고, 쑤저우 무석의 언어를 위주로 한다. 상주에서 단양까지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이곳의 방언은 이해하기 어렵다. 특히 농촌에서는 진강에 대해 말하면 소북 방언에 매우 가깝다. 양주에서 회안까지 소북 방언의 주체가 형성되었다. 그래서 서주 방언은 실제로 소북 방언이 산둥 방언으로 바뀌는 지역이어서 어려운 단어가 많이 형성되었다. 서주 사람들은 서주 방언이 수녕에서 숙천까지 이런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려서부터 이 두 곳의 방언은 서주 회안의 방언과 크게 다르다.
오늘 서주 사투리에 큰 변화가 생겼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교류가 잦아지면서 많은 방언 어휘가 사라지기 시작했다. 그것들이 사라진 이유는 이 글들이 정말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오늘날 서주의 노인들만 여전히 이 단어들을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황자", "무슨 황자?" 외부인들은' 황자' 가 표준어의' 물건' 이라는 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 "무슨 노란 아들? 클릭합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 표준어를 쓰다. "경기" "경기" "사모". "인종" 은 "좋은" 을 의미합니다. 위대함' 은' 위대함' 을 의미하고,' 사무' 는' 위대함' 을 의미한다. 아무도 이해할 수 없는 동사가 있다:' 4 차원'. 이 "4 차원" 은 "생각" 이 아니라 수리의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이 차는 회사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방언어, 특히 명사도 재미있다:' 과과', 서주 사람들은' 유자' 라고 말한다. "땅", 쉬 저우 사람들은 "미끄러운 땅" 이라고 말했다. "매미", 쉬 저우 사람들은 "죽음, 거북이" 라고 말했다. "잠자리", 쉬 저우 사람들은 "가벼운 잠자리" 라고 말했다. "슬리퍼" 쉬 저우 사람들은 말했다: "신발은 그의 아들이다; "좋아요." 서주 사람들은 "4 를 하라" 고 했습니다. 쉬 저우 방언의 많은 동사도 이해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부드러움" 은 첫 번째 음으로 발음하고, 중국어에는 없다. 소홀히 하고 부정문에 쓰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예를 들어, 나는 너를 루하지 않는다. 내가 너를 무시했다는 뜻이다. 또 다른 예로,' ai' 의 첫 번째 음은 접는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AI' 라는 신문보다 더 좋습니다. 이 신문을 접는다는 뜻입니다.
동사에 쓰이는 단어도 있는데, 장소마다 다른 용법이 있다. Kei 의 한 가지 의미는' 먹는 것' 입니다. 물론 이런 말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언어 발전 과정에도 몇 가지 특수한 상황이 있다. 표준어의' 집' 은 주어가 없는 문장이고,' 회' 는 동사, 술어,' 집' 은 목적어이다. 늙은 서주 사람들도 이 문법에 따라' 집에 가라' 고 말했지만, 지금은 서주 사람들이' 집에 가라' 고 말하는 술어와 목적어가 뒤바뀌었다.
사실 서주 방언은 발전 과정에서도 외래방언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어, 수나라 () 에서는 많은 이민자들이 산시 () 의 황새 둥지에서 서주 북부의 페이현 () 으로 이주하여 이곳의 방언도 산서 방언의 영향을 받았다. 페이현은 서주에서 북쪽으로 8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페이현 방언과 서주 방언은 어휘와 음성에 많은 차이가 있는데, 이는 대량의 산시 이민과 관련이 있다. 서사범대 교수는 어휘 특징에 대한 분석을 통해' 김병매' 의 저자인 란릉소생과' 삼전' 의 주인이' 김병매' 의 저자인 반면 서주판관으로 추정했다. 이런 식으로' 김병매' 와' 서유기' 등이 있다. 거짓된 핑계와 구실을 모두 사용하다. 그들은 병을 칭찬하여 금을 폄하하고, 진정으로' 이병아' 를 주인공으로 하고, 경제와 권력 부패에 초점을 맞추고,' 반부패 제창',' 부패 폭로' 의 취지를 표현했다. 너는' 서유기' 안에 모두 요괴들이 있는데, 명작이 된 것은 문장 주제가 봉건 사회에 반항하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김병매' 와' 서유기' 는 통하는 점이 있다. 또한' 김병매' 연구회 회장인 리도' 김병매' 가 서주와 경항대운하와 밀접한' 철삼각형' 관계를 맺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해석과 증거는 금서 한 권과 성학 저작' 금병매' 를 평범할 뿐만 아니라 어휘를 통해 저자와 사건이 발생한 곳을 추론하는 교묘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이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측면에서 어휘의 중요한 역할을 반영합니다.
서주 방언의 어휘 전시도 술루예완이 만나는 사투리의 특색을 보여준다. 서사범학원 교수는 이 방언들의 진화에 대해 대량의 비교와 가치 있는 학술 연구를 했다. 1980 부터 그의' 서주 사투리지' 가 출판되었고,' 금병매 사전' 1992 부터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가 출판되었다. 심리의' 김병매' 에 대한 관심은 전적으로 방언 연구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현대 중국어 단어의 해석에 관한 그의 논문 한 편은 특히 흥미롭다. 그중 한 편의' 김병매' 중 세 단어-대만 위자운씨와 상의한다' 는 해협 양안학자들이' 금병매' 사투리 어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이 작문은' 입을 닦는다',' 호박씨를 때리다',' 점점 햇볕에 쬐고 있다' 와 관련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은' 호박씨를 때리다' 에 대한 논쟁이다. 위자운 씨는 "구아구아" 는 "대멜론" 의 속칭이라고 말했다. 지금도 사람들은 호박씨, 즉 이런' 큰 멜론' 을 즐겨 먹는다. 중원인 수는 이를' 파파야' 라고 부른다. ""
심리는 이에 대해 호박씨를 때리는 것은 당신이' 면도',' 면도' 라고도 하는 김병매의 뺨을 때릴 때 손으로 상대를 때리는 것이 도박에 승패할 때 패자를 처벌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동휘의 이야기에는 또 한 단락의 구름이 있다. "그 소옥이 옥피리를 머리 밑에 올려놓고 웃으며 말했다.' 도둑녀야, 네가 호박씨를 잃어버리면 내가 때리지 못하게 해. "호박씨" 와 "싸움" 은 따로 말하는데, 위씨는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다. 네,' 깨우기 인연전' 제 75 회: "당신과 호박씨를 이겼습니다. 제가 졌으면 돈을 드리겠습니다. 네가 졌으니 호박씨로 때려라. "때리기" 와 "호박씨" 사이에 "너" 와 "하나" 를 삽입하다. 두 경우 모두' 해바라기씨' 가' 해바라기씨' 가 아니라' 해바라기씨' 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서주는 두 손을 합친 것 (중간에 빈틈이 있음) (아프지 않지만 목소리가 맑음) 남의 머리를' 긁기 시작' 이라고 부르고,' 호박씨' (긁기) 라고도 하며, 손을 칼로 삼아 정치에 참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양안 학자들은' 금병매' 방언에 대해 이렇게 진지하다. 실제로 심이교수를 포함한 국내 학자들은' 김병매' 의 진정한 저자가 술루예완과의 교계인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병매' 의 언어에는 서주 방언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심이교수의' 김병매어' 는 서주인들에게 읽기가 특히 흥미진진하다. 예를 들어 서주의' 휘핑' 의 정확한 의미는 말하기 어렵다. 이것이 바로' 금병매' 의' 휘핑 과일' 인데, 이는 돈을 쓰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어머니는 아이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한 달에 얼마를 싸야 합니까?" " 아이에게 한 달에 얼마를 쓰는지 물어보는 것이다. 꽃 외에 또 다른 뜻은 낭비라는 것이다. 이 단어의 대체적인 의미는' 비정상적인 낭비성 지출' 이 금전지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큰" 과 같은 것들이죠. 쉬 저우 사람들은 종종 아버지를 "큰" 이라고 부르며 말했다: 나는 크고 또한 말했다: 나는 크다. 더 흥미롭게도, 어떤 사람들은 어머니를' 대' 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그들의 아버지는 나의 삼촌이다. 이런 호칭은 서주에서 이미 바뀌었다. 이름을 바꾸는 원칙은 형제 중 아버지가 가장 크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름을 바꾼 후 삼촌은 종종 아버지라고 부른다.
서주에 살 때, 나는 이 땅의 언어가 신기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비교해 보면 언어의 발생과 발전은 경제 발전과 관련된 아마추어 전쟁의 혼란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적 혼란과 인구 이동 또한 언어를 바꾸었다. 원명 이래 중국어는 새로운 시기에 접어들었고, 희곡 소설이라는 이런 민간 문학 형식이 생겨났다. 북방 방언은 일부 전통 희곡과 소설 중의 주류로, 그중에서도 술루예완이 접해 있는 지역의 방언, 특히 서주 방언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