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 첫 호환 컴퓨터를 받아서 인터넷을 시작하세요. 컴퓨터로 소설을 창작하다. 유명한 작품은' 작별비안',' 7 년',' 7 월과 평화' 등이다. 작별, 방랑, 숙명을 주제로 화려하고 기이한 문필, 냉엄하고 음울한 스타일. 인터넷에 게시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1999: 저는 은행의 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직을 준비하겠습니다. 가족들이 반대하여 수속을 할 수 없다. 집을 떠나 자유로운 생활을 시작하다. 남경에서 잠시 머물며 광고 업무에 종사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대량의 단편 소설을 써서 인터넷에 발표했다. 광범위한 독자층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에는 고정 된 열과 컬렉션이 있습니다. 아이돌 효과가 있는 작가로 불린다.
1999 65438+2 월: 상해에 가서 인터넷 회사에 가입하여 콘텐츠 제작 책임자로 일했습니다.
5438 년 6 월 +2000 년 10 월: 소설집 출판. 작별 위안' 이 한동안 유행하면서 해적판이 많다.
2000 년 5 월: 마침내 은행이 사직했습니다. 인터넷 회사에서 전자잡지 편집을 기획하고 독립 채널을 만들다.
200 1 1: t.a 가 출시되었습니다. 잡지에 패션 칼럼을 개설하다.
200 1 2 월: 인터넷 회사를 떠나다. 소설을 쓰기 시작하다.
200 1: 장문 다 썼어요. 신장으로 여행을 가다.
2006 년 8 월 54 일 38+0: 상하이를 떠나 베이징으로 갑니다.
200 1 9 월: 소설' 다른 해안 꽃' 이 출판되었습니다. "안돼, 비안" 은 홍콩과 대만에서 출판된다. 문화 상품의 기획과 콘텐츠 제작에 종사하다. 출판사의 편집자로서.
2002 년 9 월,' 이삼석' 이 출판되었다.
2004 년 6 월 5438+ 10 월 장미도 사진첩
2004 년 6 월 10: 도시 기분 노트
애니 베이비, 본명 이걸은 금융과 광고 업무에 종사해 현재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애니 보배는 1998 부터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으며, 독특한 스타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2000 년부터 소설집' 작별비안, t.a' 와 장편소설' 다른 해안 꽃' 을 출판했다. 모든 작품들이 서점 시스템 판매표에 연이어 올라 전국 문예 도서 베스트셀러 상위 10 위에 올라 많은 독자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작품은 홍콩, 대만성, 일본, 독일 등의 국가와 지역을 포함한다.
지금까지 애니 아기는 이미 네 권의 책을 출판했다. 단편 소설집' 작별비안' 과' t.a' 두 권을 출판했다. 소설 "다른 해안 꽃"; 최근 한 권의 책' 장미도' 는 대만과 홍콩의' 보행문학' 스타일로 제작됐다. 베트남에서의 여행기를 수록한 것은 현지 풍경을 소개하는' 여행' 이 아니라 작가의 강렬한 주체의식에 초점을 맞춘' 여행' 으로, 글중간에 우수한 사진사진을 곁들인다. 시장 (1) 의 환영과 긍정을 받는 작가로서, 애니 아기는 당대 중국 대륙의 첫 로맨스소설' 브랜드' 작가로 여겨져야 한다. Qiong Yao 와 Yishu 에 이어 우리 문화 시장은 마침내 "중국 (대륙) 의 특징" 을 지닌 도시 로맨스 소설 작가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러나, 애니 아기는 그녀를 로맨틱한 소설가라고 부르는 것에 만족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녀의 각 책의 서문에서 애니 아기는' 영혼',' 인간성의 허무와 절망' 등에 대해 반복적으로 강조했다. 이 점에서 애니 아기의 야망은 그녀의 선배들보다 훨씬 크다. 그녀는 자신의 글쓰기가 독자의' 영혼' 을 달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고,' 글쓰기의 본질은 인간성을 풀어주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 (2 애니아기는' 여자친구',' 화시',' 도시화보' 등 패션 잡지의 칼럼니스트일 뿐만 아니라 중국 엄숙문학의 대표지인' 수확' (3) 바로 문학 등급의 모호성 때문이다. 진지한 작가? 내용이 통속적이고 제재가 엄숙합니까? 인기 소재' 순문학' 자세? ), 애니 아기는 전환기문학과 문화 분야에서 흥미로운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애니 아기는 인터넷 명성이 종이 매체로 전향하는 작가에 속한다. 영웅, 출신, 논문, 인터넷 모두 좋은 문학을 낼 수 있다. 우리는 종이 문학과 인터넷 문학의 경계를 분명히 할 필요가 없다. 결국, 그들은 같은 언어를 사용하여 같은 사회, 문화, 이데올로기 가설을 공유한다. 그들이 관례를 어느 정도 깨고 문학에 대한 독특한 감성적 견해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문학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기준이며 출판과 전파체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지 않는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인터넷 문학의 독자, 즉' 네티즌' 의 독서 습관, 심미적 취향, 가치취향을 보지 않을 수 없다. 이 특정 인터넷 커뮤니티가 구축한 문학 사회학에서 이들은 모두 빠르고 즉각적인 BBS 반응에 반영되어 자신의 문학 평가 기준을 만들어 낼 수밖에 없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이 기준은 아마도' 문학' 이라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인터넷 게시물은 대부분 자유롭게 감상을 발표하는 것으로 전문 연구자의 시각으로 문학사의 참조계에서 자신의 작품의 문학적 가치를 포지셔닝하도록 요구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런 난잡한 난잡한 논평에서 특정 범위의 취사 및 문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데, 무시할 수 없는 네티즌 집단의 구매력은 이미 민감한 상가에 의해 빼앗겼다. 그들의 문화적 취향은 필연적으로 문화 제품의 생산과 유통에 영향을 미치고, 문화 시장의 조정과 재편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최종 결과는 그들이 힘 중 하나로 새로운 문학 문화 분야의 형성을 촉진시켰다는 것이다. 이 새로운 분야에서는 서로 다른 작가들이 차지하는 위치, 그들에게 배정된 문화 자원, 그들이 소유한 기호자본이 이동, 조정, 변화될 수밖에 없다. 애니 베이비 (Annie Baby) 는 "인터넷에 작품을 발표 한 날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과정 일 뿐이다. 끝났다" (4) 라고 주장했지만, 그녀의 명성의 출현, 그녀의 가장 큰 독자, 이 새로운 분야에서 그녀가 의존하는 상징적 가치, 그리고 그녀가 얻은 경제적 이익은 모두 네티즌과 관련이 있으며, 네티즌은 인터넷이 비쌀 때 작은 자본의 또 다른 정체성이다. 게다가, 애니 베이비 본인도 이 그룹의 일원이다. 그녀는 소자산계급 이데올로기의 산물이자 이런 이데올로기의 참가자이자 건설가이기도 하다.
소자' 는 최근 몇 년간 유행어 중 하나가 되었지만 구체적인 의미는 설명하기 어렵다. 그것은 사회계층의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경제소득으로 엄격하게 정의되지 않고, 어떤' 문화' 의' 생활' 맛, 심경, 분위기를 더 많이 가리킨다. 이런 식으로 경제와 문화 사이의 용법은 혁명 시대의' 소자산계급' 과 비슷하다. 혁명시대에' 소자산계급' 은 경제적 지위에서' 중국 각 사회계급의 분석'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지식인의 개인적 감정과 의식 (예:' 감상감',' 부드러움') 을 비판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혁명 요구와 일치하지 않는다 (6). 상업타임즈' 의 대중매체는 경제와 문화의 이중적 의미를 겸비한 이 개념을 교묘하게 계승하고 유용하며, 새로운 맥락에서 개조, 가공, 전복을 거쳐 대중문화에서 생산적이고 농축적인 핵심을 가리킬 수 있게 되었다. 이를 둘러싸고 옷, 음식, 생활, 행, 일, 오락, 문화활동 등 생활방식에 대한 일련의 지도와 지시를 확정했다.
"소자" 라는 단어와 관련 문화 상품과 문화 현상이 1990 년대 중반에 출현하고 유행한 것은 1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우리의 대중문화도' 정교함' 으로 접어들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더 이상 포르노와 폭력, 타블로이드 신문과 정치 정탐의 노점 도서의 유행이 아니라 더욱' 질 있는' 의 정교한 대중문화다. 이런 정교한 유행문화의 발전과 성숙은 선진국의 유행문화에 이끌렸을 뿐만 아니라 우리 시대와 사회문화 발전의 독특한 흔적을 남기는 것도 불가피하다. 나는 애니보배가 중국 (대륙) 특색이 있는 최초의 브랜드 팝 작가라고 말했다. 농담이 아니다. 그녀에게서 우리는 * * * 10 년의' 순문학', 대중문화, 사회발전이 어떻게 그녀를 키우고 성취했는지 관찰할 수 있다.
애니베이비의 소설은 대부분 도시 남녀의 사랑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그러나, 내가 결국 그것을 대중문학으로 포지셔닝한 이유는 그것이' 연애소설' 이라는 장르에 편향된 것이 아니다. 이런 장르는 주류 남성 평론가들에 의해 종종 작은 사랑이라는 비판을 받지만, 제재의 선택이 반드시 형식의 우수성과 주제의 심오함을 방해하지는 않는다. 전형적인 예는 장애령이다. 그녀는' 연애소설' 이라는 장르에 대한 편애로 이런 장르 틀을 고집하게 했다. 그러나 그녀의 이미지에 대한 교묘한 운용, 능숙한 기교, 그리고 일반 로맨스 소설에서 드러난 남녀 간의 일반 사랑의 해체는 종종 이 틀을 뒤엎고 뛰어넘어 엄숙한 문학 수준에 이르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언뜻 보면, 애니 아기의 소설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녀의 문필은 유창하고 뚜렷한 개인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서사스타일은 두라스식 점프 문구로, 사랑의 내용도 조안요식의 패턴이 아니다. 종종' 헤어지고, 떠나고, 작별한다' 로 끝나는 경우가 많으며, 글에 수시로 나오는 철학 격언도 있다. 예를 들면' 긴 이상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질 수 있다. 짧은 순간, 긴 시간' 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주위는 사실 절대적인 공허함이다. 모든 생산과 소비는 사라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7) 그녀의 소설 외관을 모더니즘 스타일로 가득 채웠다. 그러나 나는 문학 등급의 모호함을 말하는데, 그 중 하나는 포스트모던 소비문화 환경에서 대중문화와 엄숙문화의 경계가 모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대중문학 스타일에 대한 엄숙문학의 교묘한 운용, 또는 대중문학이 엄숙문화에 대한 임시 파견에 점재된' 맛' 과 같은 것이다. 애니 베이비 소설의 외관상의 모더니즘 스타일은 그 본질의 결핍을 감출 수 없다. 그녀의 소설, 수리웨진, 대만의 또 다른 낭만주의 소설가,' 욕망이 강하고 행복하지 않다' 는 여주인공 (8) 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세계에 살면서 자신의 감정을 믿을 수 없다. 그들은 여주인공에게 고통을 주고 자신을 즐겁게 하는 도시 멜로드라마를 상연할 수밖에 없다. 남녀 주인공은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한다. (우연한 장면의 새로운 요소는 인터넷이고, 물론 없어서는 안 될 도시 상징의 술집도 있다.), 기질적인 상호 매력 (인터넷을 통해' 마음' 과 채팅하거나 관찰한 의상 디테일, 좋은 맛, 도시의' 섹시' 냉막) 으로 남녀 주인공을 접근하기 시작했다. 여주인공은 처음부터 따뜻하고 여유로운 특성을 지녔기 때문에,' 도시의 밤 귀가집' 에 빠져서 서로를 따뜻하게 해주고 싶었지만, 그런 사랑이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 그녀는 항상 정신을 차리고 단호하게 떠났다. 아이자탄은 "나는 상대방을 깊이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을 모른다" 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아마도 그는 아주 먼 곳에서 한 바퀴 돌았는지, 한평생을 보냈지만, 여전히 그를 만나지 못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9) "우리는 미래가 없는 사람이고, 끊임없이 찾고, 끊임없이 떠난다." (10) "사랑을 한 번만 기다리면 아무도 없을 것 같다. 그러나이 기다림은 사랑 그 자체입니다. 클릭합니다 (1 1) "타락한 사랑이 마침내 사라졌다." (12) 하지만 애니 아기는 여주인공의 성격 특성과 사랑에 대한 비관적인 태도가 어디서 왔는지, 환경이 어떻게 그녀의 특징을 키우고 발전시켰는지 거의 설명하지 않았다. 여주인공의 특징은 애초에 정해진 사실이기 때문에 도시는 유기적인 상호 작용을 형성하지 않고, 도시 장면은 세트일 뿐, 중간 사랑은 자기 학대로 즐기는 공연일 뿐, 화려한 MTT 와 비슷하다. 그것은 상징, 이미지, 분위기, 분위기의 소비를 제공하지만 사고의 영감은 없다. 기본적으로 자체 순환 폐쇄 전시이지, 고치를 벗기는 실크의 깊이 발굴이 아니다. 애니의 아기는 때때로 여주인공 가정이 화목하지 않고, 어머니의 성격이 이상하고, 어린 시절이 행복하지 않다는 등의 모호한 설명을 한다. 이런 정해진' 운명' 은 여주인공의 성격을 피할 수 없는 원인이 되었다. 소설' 건너편꽃' 에서 조와 남생, 그리고 성격이 같은 두 여자의 두 가지 단서가 이야기를 풍성하게 했다. 애니 베이비 (Annie Baby) 는이 두 사람이 같은 사람인지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지만 의식적으로 서로를 미러링하게했습니다. 아마도' 남생' 은 조가 창작한 영화일 수도 있고,' 조' 는 남생이 쓴 소설일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남생의 운명에 대한 논증을 통해 우리는 남생이나 조의 이화를 엿볼 수 있다. 하지만 부모의 죽음으로 가정불행이 다시 여주인공의 인생 운명의 원동력이 된 것은 남생과 임평화가' 운명적인 사랑' 에 얽힌 어두운 공허함과 조의 냉막 냉소를 깔기 위한 것이다. 여주인공의 다양한 반응은 처음부터 그녀의' 운명' 에 의해 정해져 있는 것 같고, 그 다음에는 성장과 구속의 가능성도 없고, 다른 해안화와 이 해안 사이의 다리와 길도 없는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스토리가 비교적 얇은 상황에서 (조안요의 기복도 없고, 기복도 없다), 애니 보배는 여전히 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는 그녀가 소설 담화 창조에 있어서의 공로 덕분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인물, 서술자, 작가, 독자 사이에 소환 신분, 즉 사방팔방에서 서로 소환하는 거울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애니 보배 소설 속 서술자-작가와 인물 사이에는 상당한 감정적 투사와 인정이 있으며, 작가는 결코 인물 (13) 보다 높지 않다. 이것은 또한 로맨스 소설의 성공의 열쇠 중 하나이다. 대중문화를 비판하는 비평가들이 상상하는 대중소설과는 달리 작가는 그저 감각적인 이야기로 일반 독자를 우롱할 뿐이다. 사실, 성공한 대중소설 작가는 그의 작품 속 인물에 대해 상당히 진실하다. 내레이터인 작가와 인물이 상당히 일치하는 감정과 가치관이 없다면 독자들은 그가 홀랑거리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장렬한 사랑에 대한 조안요의 신앙은' 이서' 중 중산층 여성의 신앙과 일치한다. (한편, 장애령은 그녀의 준 낭만주의 소설에서 다양한 각도에서 로밍하는 서술자를 만들어 풍자적인 목소리를 제공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애니의 보배 말 수준에서 조성된 정체성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정신적 감정의 파악이다. 그녀는 도시 사무직의 심정과 마음가짐, 지치고 떠돌아다니며 불안감과 냉막 등을 민감하게 포착했다. 이러한 감정은 단편적인 서사류와 철학적인 토론을 통해 성공적으로 분포될 수 있으며, 애니아기는 이러한 감정의 기원을 운명이나 인간성과 영혼의 달콤함과 연약함으로 귀결시킬 수 있다. 분명히, 애니 아기는 이런 감정에 대한 해석이 상당히 비이데올로기적이다. 그녀의 설명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하나는 대중문화가 보이지 않거나' 보이지 않는' 사회 문제의 전략을 취하는 것이다. 그녀는 1980 년대 사상의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다. 문학은 항상' 인성' 에서 답을 찾는다. 이런 인간성이 사회환경에서 어떻게 배양되고 발전하는지 조사하지 않는다. 그녀가 말했듯이, 그녀가 한 일은' 위로' 였다. 독자가 소설을 읽는 것은 아마도 맥락을 깊이 따지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소설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적 분위기에 빠져 애니아기를' 나에게 관심' 으로 여기며 애니 보배 프로그래밍 소설이 불러일으키는 슬픔 속에서 나르시즘과 자기 연민을 거듭 풀어냈다. 둘째, 많은 소비자 코드로 구성된 정체성 정치. 애니 베이비 소설에는 옷, 이탈리안 커피, 하겐다스 아이스크림, 파가니니, 유럽 예술영화 등 세세한 부분들로 구성된' 맛' 에 대한 부주의한 묘사가 많다. 이런 맛으로 구성된 정체성 정치에서 드러난 속물은 적어도 1980 년대 중반에 대륙 시장에 진출해 당대의 많은 대중소설 여작가에게 큰 영향을 준 이슈의 조상이다. 이서 소설 속 중산층 여성은 조안요 시대 여성에 비해 많이 진보한 것 같다. 그들은 더 이상 사랑을 여성이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는 최우선 과제로 삼지 않는다. 그들은 경제가 독립적이고 자신의 사업이 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이 소설들은 여전히 완벽한 외모의 현대적인 복제품일 뿐이다. 재교육, 식견 있는 여자, 멋있고 품위 있고 경제적 기초가 좋은 남자를 찾아야 한다. 그들의 안목은 결코' 전문가' 에 의해 소외되지 않을 것이며, 강한 정체성은 자신의 이상 기준에 맞는 짝을 찾기 어렵게 하기 때문에, 그들은 종종 얻기 어려운 좋은 사랑의 감탄을 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비탄은 깊은 계급화이다. 애니의 아기는' 맛' 을 포착하고 잡는 데 이슈의' 불 눈' 을 이어받아' 권세리눈' 이라고 분명히 했다. 별말씀을요, 그녀와 그녀의 독자 중 일부' 소자금' 은 모두 상당히 속물이지만, 그들이 자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방법에서는, 애니 아기는 특히 890 년대 진염과 990 년대 소비문화 사이의 괴이한 평화의 산물이다. 한편으로는 현대주의자들이' 개체' 에 대한 형형상적 배려에 대한 허무와 절망, 또 이른바' 고아한' 물질, 품위, 정서에 대한 부러움과 즐거움, 그리고 여기서 중얼거리는' 허무함' 과 지칠 줄 모른다. 광활한 사회 현실, 다른 집단의 생존 상태, 둘 사이의 민권 투쟁은 더 이상 작가의 시야에 들어가지 않는다. 이것도 문학의 현주소다. 사회 현실이 짬을 내면 문학은 둘 사이에서만 흔들릴 수 있는 것 같다. 텅 빈 현학으로 도피하거나 장애령의 물질적 세부 사항에 대한 쾌감에 빠져드는 것 같다.
890 년대의' 순문학' 과 항구의 대중문화는 동시에 소자산계급을 키웠는데, 이것은 그들의 문화 계보의 구성이다. 한편, 소자와 애니의 소설이 * * * 소리를 내는 것은 현실 상황의 감정에서 확실히 약간의 유사점이 있지만, 이런 감정의 발생은 결코 운명이 아니라 매우 현실적인 제 3 세계 도시 문화 상황이다. 그것은 중국의' 비행지' 작업 환경에서 배양된 것과 비슷한 성격이다. 이 도시 사무직들은 매일 에어컨실을 들락날락하며 무거운 업무 압력을 받고 있다. 한편, 그들은 경쟁이 치열한 직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더 높은 위치로 올라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피로와 불안은 불가피하다. 한편, 일반 근로자보다 더 편안한 사무실 환경과 높은 급여는 이들에게 어느 정도 우월감을 줄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국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환경에서 발달한 서구의' 선진' 과' 문명' 세계에 대한 심리와 습관상의 친밀함과 애착은 종종 고토나 제 3 세계에 대한 경멸과 소외를 동반한다. 문제의 관건은 이' 전역' 이 수많은' 부분' 과 얽혀 8 시간 안에' 비행지' 를 떠나 천지를 뒤덮는 현실은 뒤섞이고 무명이라는 점이다. 천애의 목소리 포럼에는' 상하이 화이트칼라 심장' (14) 이라는 게시물이 있다. 무감각열' 이라는 상하이 화이트칼라가 자신의 오랜 답답함을 드러냈다. 항상 자신이 훌륭하다고 느꼈고, 그도 확실히 훌륭했다. 모 중점 중학교-모 명문대-모 다국적 기업 (월급 8 천여), 자신과 친구. 나는' 다른 세상' 의 생활을 발견하자 충격을 받았다. (한 공장 임시직이 병에 걸렸는데, 단지 아들에게 책을 읽어 주기 위해 치료비를 보러 가려고 하지 않았고, 한 어린 소년이 집에서 고기를 먹고 아버지에게 맞아 불치병에 걸려 죽기 전에 집에서 고기 한 솥을 끓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내가 상해로 돌아왔을 때, 나는' 상해에도 또 다른 면이 있다' 는 것을 발견했다. 한 달에 6 달러의 스티커를 받는 것을 좋아하는 공장 노동자가 채소 시장에서 채소를 줍는다. 2 시간 동안 쉬지 않고 10 달러를 버는 아르바이트 노동자 ... 저자는 현대사회의 무형분할로 사회와의 진면목 (15): "만약 내가 예쁜 오피스텔에만 머물면 매일 출퇴근을 하고, 한가할 때 나는 깡충깡충 뛰며 무명남로 클럽에 가서 자극을 찾아간다. 봄에는 평화호텔 파티에 가고, 파리에 가서 쇼핑하면 답답함을 느끼지 않는다. 자만할 수밖에 없고, 스스로 기분이 좋다. 내가 이 나라의 엘리트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보았다, 나는 내가 더 이상 보지 못했다고 믿는다. 그래서 나는 자만할 수 없다. " 이 상하이 사무직은 직접 경험을 통해' 공공성' 문제를 제기했다.' 이 나라의 대다수 사람들은 어떻게 생활합니까? 그들의 생각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이해할 가치가 없습니까? 이 나라의 지식의 일환으로, 그들을 이해할 의무가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그래서 만약 당신이 한 나라의 진면목을 모른다면, 민주주의만 외치면 이 나라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
상해의' 소자산계급' 은 인생에 대한 곤혹과 반성을 표현했다. 분명히 내가 소자산계급의 분류와 분석에 대한 단순화를 암시한 것이다. 사실 이것은 젊고, 교양 있고, 사상이 있고, 발언권이 있는 계층이다. 그들은 자신의 인생 깨달음과 판단이 있을 것이며, 미래의 사회 발전에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그러나 최근 20 년 동안 심미개인주의가 생활개인주의로 진화하고 그에 따른 정치적 냉막, 그리고 신흥 소비주의가 이상생활패턴에 대한 지도와 형성으로 인해 이들 중 일부는 개인의' 고결한' 삶의 획득에 점점 더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개인' 이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람과 사람, 개인과 집단 간의 연계와 동정에 더 이상 관심이 없다. 개체가 일단 자기팽창의 개체가 되면, 진정한 사랑이 어떻게 그들로부터 생겨났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진정한 사랑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와 융합에서 얻은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융합의 기초는 원자의 의미를 초월하는 개체를 넘어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애니보비의 사랑이 항상' 산산조각' 으로 끝나는 이유도 설명한다. 두 개성주의자의 사랑 때문에 마지막 결말은 호저의 우화였다. 난방을 위해 그들은 함께 모였으나, 날카로운 가시가 즉시 그들을 갈라놓았다. 그들 사이에는 육체적, 정서적 매력이 있을 수 있지만, 진정한 신뢰와 도움은 없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은 개인주의에서 얻을 수 없고, 반드시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무한하고 광범위한 연계에 기반을 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고립된 개체는 전체적인 반응에서만 사랑의 연계를 통해 존재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허무함' 이라는 명제가 애니베이비의 소설에서 끊임없이 반복될 것이다. 사랑을 원하지만 사랑을 믿지 않고 사랑을 얻지 못하는 사람들을 영원히 얽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가 말했듯이, 애니 아기의 부상은 "결코 요행이 아니다" 고 말했다. 인터넷에 의지하여 그녀는 유창한 문필과 도시 사랑 제재로 글을 써서 현재 문단에서의 지위를 얻었다. 20 세기 중국 작가보다 2 1 세기 애니아기가 더 자랑스러울 이유가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정치가 아니라' 독자의 선택' 이기 때문이다. 중국 작가가' 문단' 에 들어가는 노선이 바뀌었다. 지금은 정치가 작가를 배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도' 공평경쟁' 이 이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시장에 의해 분명히 그를 대표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좋은 작가인가? 애니 베이비의 출현과 베스트셀러를 보면 차세대 문화교육 수준이 전반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정교한 글과 개인 스타일에 대한 창작과 감상 능력이고, 두 번째는 두라스, 무라카미 춘수, 파가니니, 애니 보배, 그녀의 독자들이 감상하는 유럽 예술 영화와 같은 세계 문화 정보를 광범위하게 흡수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중산층의 문화적 품위 위에 문학에도 무시할 수 없는 특성들이 있습니까? 위로뿐만 아니라 분노, 고통, 마음에서 우러나온 외침이 있습니까? ! 하찮은 인물에 대한 동정, 자유, 해방, 행복의 진실된 순간에 대한 동경과 부름? ! 이 새로운 문학 분야에서 성장하거나 성공한 중국 작가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나는 그녀가 외로운 여자이기 때문에 그녀를 좋아한다. 조용하고 아까워한다.
애니 베이비 자료를 원하는지 모르겠다.
할 수 없더라도 나는 네가 그녀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녀는 아주 좋은 작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