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나는 난징 베이징 서로 62 호 동신빈의 집에서 손님이자 단골손님이라고 했다. 동선생 댁은 나를 가족처럼 대하고, 나는 그의 집에서 매우 자유롭다. 저녁에 제니 리기억란은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집에 가서 주명을 불러서 밥을 먹자. 어서 돌아가, 돌아와서 같이 밥 먹자! " ""
제니의 지시에 따르면, 나는 곧 초문 근처의 길가에서 양철집을 찾았는데, 그곳은 황주명이 남경에서 공부할 때 살던 곳이다. 나는 그가 한 점도 걸치지 않고 바짓가랑이를 입고 땀에 흠뻑 젖어 이마의 땀이 끊임없이 뚝뚝 떨어지고 나무판에 그림을 그리는 데 집중하고, 손에 든 붓이 선지 위에서 신나게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장면을 보고, 나는 그를 방해하고 싶지 않다. 그의 창작 영감을 방해하고, 그의 구도 사고에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렵다. 나는 그의 지칠 줄 모르는 학습 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내가 가볍게 문을 몇 번 두드렸을 때, 조채명은 차분하게 나를 바라보며 잠시 기다렸다. 내가 온 뜻을 말한 후에, 그들은 함께 서둘러 선생님의 집으로 갔다 ...
"중국의 그림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 문명분투의 최고 지혜로 산수, 풍경, 생활, 생산의 지역지혜의 창조로 중화민족의 충분한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 동신빈 씨는 중국 회화에서 "임중 먼 길" 을 상세히 설명했다. 사실 동신빈 씨는 중국의 그림이 순수한 본토 문화가 아니라 인류의 진보와 세계 문명과 동시에 끊임없이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고 강조해 왔다. 주명은 왕선생의 이론을 짓밟고 중국 그림의 깊은 내포를 해석하고 있다. "벽운헌 사장 소가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