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기원 70 1- 기원 762 년), 이름은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본적은 서계승 (현재 간쑤 정녕 서남) 으로, 수말조상단엽 (현재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마크 근처) 이다.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면주 (오늘 쓰촨 강유) 창륭현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스물다섯 살 그 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먼 길을 떠나 검을 들고 촉국에서 나왔다. 천보 헌한림 초창기, 권세 중상, 겨우 1 년여 만에 장안을 떠났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왕용의 막료였다. 순양감옥에서 패해 야랑으로 유배됐지만 중도에 사면을 받았기 때문이다. 만년에 숙부에 가서 이씨를 칠하다가, 그 후 당투로 죽고 용산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숙부, 숙부, 숙부, 숙부, 숙부) 당원과 12 년 (8 17), 현장조의 관찰로 판범은 이백의 유언에 따라 묘를 청산으로 옮겼다. 이태백문집은 30 권이 있다.
지금 이백의 시와 노래 990 여 곡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있어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격정, 협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성당시의 전형적인 기조를 대표한다. 이백은 자의식이 강해서 여러 차례 자신과 붕새를 비교했다. "어느 날 붕붕이 바람과 함께 일고, 파도가 만리까지 치솟는다" 와 "이영". 그러나, 이백은 장안 3 년 동안 실의에 빠졌고, 그로 하여금 가득 찬 정치적 열정이 다시 현실의 타격을 받았을 때, 비통한 광가로 변해 그의 가슴에서 솟아올랐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나는 담력이 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백도 통쾌한 음주시로 자신의 재능의 슬픔을 분산시켰다. "입주": "오, 정신을 가진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위험을 감수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해! " 이런 분방한 감정의 기세에 부합한다. 이백시가 예술수법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신기한 상상력, 변화무쌍함, 종횡구조, 엇갈린 문장, 아름답고 우아한 풍격이 형성된다는 점이다.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이 올라가고,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이고, 그들은 달밤에 경호를 건너고 있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자 나는 연강에 도착했다. 사암은 여전히 있고, 유인원은 울고, 푸른 물결은 출렁이고 있다. 감사합니다. 파란 구름 사다리를 올라갔어요.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무수한 산봉우리와 더 많은 산골짜기, 길이 없다.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편안하게 한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은 온 산맥을 산산조각 냈고, 석문은 사분오열되어 천구 속에서 누설되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색과 은색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연이어 내려왔고, 호랑이가 비파를 연주하고 봉황이 춤을 추었다. 줄지어 늘어서서 마지처럼 선녀의 그림자가 줄지어 서 있다. 큰 꿈이 처음 깨어났을 때, 환상이 사라지자, 이것은 인생세계에 대한 깨달음을 불러일으켰다. "사람의 기쁨은 항상 이렇다. 만수천산만수가 동쪽으로 흐른다." "아아, 내가 어떻게 결코 성실한 모습으로 남을 드러내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이백의'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의 이런 특징은 장자 우화, 굴원 제 1 낭만주의 정신과 표현 수법을 크게 발전시켰고, 도가의 신선 이미지에 녹아들어 놀라운 예술적 매력을 지닌 한 세대의' 시선' 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제재가 다양하다. 그의 칠언고시 (촉도난, 천목산 몽든, 강, 음 등). ); 오언고시 (59 종의 고풍); 한위 육조 악부 민요에는' 장정',' 자야 오가' 등과 같은 시구가 있다. , 그리고 일곱 마디 절구 (왕 루산 폭포, 왕 천문산, 초기 백제성 등). ) 모두 성당 시대의 명작이 되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그는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초창기
이백의 본적은 서계승이다 (오늘 간쑤 진안동). 그는 무측천장안 원년 (기원 70 1 년) 단편엽 (현재 토크마크 근처) 에서 태어났다. 《신당서》에 따르면, 그는 (양제) 의 아홉 번째 손자로, 사실상 제왕과 동종하였다. 어린 시절 이백은 아버지 이각과 함께 면주지사 롱 (현재 쓰촨 성 강유현)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젊었을 때 그는 중국 여행을 시작했다. 나중에 이백은 당현종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에 한림 [/ur] 을 바쳤다. 바로 그의 불순한 성격이 그가 권세에게 용인될 수 없다는 것을 결정했기 때문에 2 년도 채 안 되어 장안을 떠났다.
중년
나중에 그는 중국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시인 두보를 만나 좋은 친구가 되었다. 안사의 혼란이 발발한 후 65438 년 +756 년 2 월 이백은 왕용의 조수로 초청되어 반란을 진정시켰다. 왕용이 당숙종을 격분시키고 살해당한 후 이백도 유죄 판결을 받고 감금되었다. 얼마 후 야랑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도중 사면을 받았는데, 당시 59 세였다.
만년
이백은 만년에 강남 일대를 유람했다. 6 1 세 때, 구이광필이 대군을 이끌고 안사 반군을 토벌했다고 들었는데, 북쪽으로 이광필을 따라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죽였지만 병으로 되돌아왔다. 이듬해 이백은 그의 삼촌 이씨에게 갔는데, 그는 당시 당투 (현재 안후이) 의 현령이었다. 같은 해 6 월 이백은 62 세를 일기로 숙소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작품
이백은 일생 동안 대량의 시를 썼는데, 지금까지 900 여 곡이 전해졌다. 그의 시가 창작에 관련된 중국 고전시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많은 제재에서 가작이 나타났다. 그가 좋아하는 장르는 주로 고체시와 악부시를 포함한 고체시이지만, 율시 절구 등 현대시 장르의 절창도 자주 있다. 당대에 보급되지 않은 두 단어는 이백의 작품으로 여겨지는데, 각각' 보살' 과' 진이아' 로 남송황생에 의해' 백대사곡의 조상' 으로 불린다. 이백이 하지 않았다고 의심하는 사람도 몇 명 있다.
고증을 하다
《구당서》에 따르면 이백은 산둥 태생이고 아버지는 임정위입니다. 이백은 청년 시절부터 비범한 재능을 보여 주었는데, 그는 원대한 포부와 초연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공자, 한관, 배청, 장수명, 도관등 루중생과 함께 요요요산에 숨어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며' 죽계 육복' 으로 시간을 보냈다.
《 구당서》에도 이백이 사면을 받아 유배되었지만 도중에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선성에서 술에 취해 죽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view/2 133.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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