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원
제자가 주비의 몸에 떨어졌는데, 그의 눈은 불쌍했다.
가을바람이 불고 동정파, 나뭇잎 아래.
등백? 나는 기대하고 즐겁다.
조류 추출? 중간에 나무에 무엇이 있습니까?
원우? 나는 우울하지만, 나는 감히 말을 하지 못한다.
먼 곳을 바라보며 흐르는 물을 보고 있습니까? 。
왜 법정에서 음식을 먹나요? 초점의 수원은 무엇입니까?
우초마유 Xi 고강, Xi 길희xi? 。
내가 그 미녀가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을 때, 나는 차를 몰고 떠날 것이다.
물에 방을 하나 짓고, 수리하고, 덮어 주세요.
일벽은 자단 같고 고추는 대청과 같다.
계동, 너겟, 서세이? 신이매계대 약국.
이것은 따귀 한 대 맞죠? 장희.
백우 XI 는 작은 마을이고, 석란 XI 는 향수입니다.
오, 눈부신 뒤 헹.
백초합진정, 향문 건설.
아홉꽃이 만나면 영이 구름처럼 온다.
기부한 것이 강보다 많은데, 무엇이 남았습니까? 시 푸이.
만약 당신이 tingzhou 와 duro 에가 면, 당신은 멀리 있을 거 야.
갑자기 얻을 수 없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고, 포용할 수 있다.
배경 소개
"향부인" 은 "초사" 에서 뽑았나요? 아홉 곡의 노래. 9 곡' 은 고대 악장의 이름이지만' 초사' 에서 한 조의 시의 총칭으로,' 상국',' 향군',' 호부' 등 11 편의 시 9 를 포함한 허수로 많은 것을 의미한다. 왕일' 초사' 는 "과거 초남성원과 항목 사이, 사람은 귀신을 믿고, 성선묘를 이룬다" 고 생각한다. 그들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면, 그들은 신에게 영감을 줄 것이다. 굴원이 유배되어 그 사이에 칩거하다. 그는 근심과 괴로움, 근심과 우울함, 그는 속인의 의식을 보고 가무의 즐거움을 보았다. 그의 말은 매우 겸손하다. 9 가' 라는 노래 때문에 그는 신을 존경하고 자신의 억울함을 보았다. "이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그러나' 구가' 를 굴원의 자아창조로 완전히 정의하는 것은 부적절한 것 같다. 현재' 구가' 는 굴원이 현지 민간 제사 가요에 따라 개편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내용이든 형식이든 믿을 만하다.
향군' 과' 항부인' 은 자매로 모두 항수신에게 바치는 음악노래다. 그리고 항목 부인은 샹강의 연인, 혹은 부부의 신이다. "군에게" 는 무당의 말투로 왕을 쫓고 있고, "호남부" 는 무당의 말투로 호남부를 쫓고 있다. 항부인과 항수신의 유래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여 의견이 분분하다. 현지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설법은 군 향군이 고순제였으며, 남순시 창우로 죽어서 구산산에 묻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군왕, 군왕, 군왕, 군왕, 군왕) 순의 아내는 제요의 둘째 딸 아황과 여영이다. 그들은 그녀의 남편을 따라 원향에 도착했지만, 그는 죽어서 울었다. 눈물이 기둥에 떨어져 대나무 장대가 얼룩덜룩하게 되어 "얼룩죽죽" 이라고 불린다 ("설문해자" 참조). 후세, 샹부, 여러 가지 이론이 모두 여기에서 유래했다. 그러나 전설은 전설이고 진실과 거짓의 구분은 없다. 우리가 지금 알아야 할 것은 이 두 편의 시가 고대 신화 시대에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축적하여 그들에게 짙은 신비한 낭만 색채를 더했다는 것이다.
콘텐츠 검토
첫째, 하나님의 사랑 생활 도중에 만나는 비극적인 장면.
이 시의 제목은' 샹부인' 이지만,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호남군으로, 시는 호남군과의 사랑 생활에서 어려운 부분을 가로채고, 일련의 추구행위와 심리활동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호남부인에 대한 진지한 사랑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시 전체는 대략 네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님의 사랑을 썼기 때문에, 의경이 난해하니,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처음 네 문장은 첫 번째 단락으로, 항상 샹부인이 약속에 참석하기가 어렵고 슬픈 상황을 언급한다. 다음 두 문장에서 "미녀가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듣자마자 나는 차를 몰고 가겠다" 는 것을 보면 부인과 약속한 것 같아 서둘러 약속을 했다. 그러나, 내가 약속한 장소를 보았을 때, 상황이 달라졌다.' 제자가 Xi 주추로 내려왔다', 샹부인이 왔지만, 그녀는 북방의 섬에 착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 두 사람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서로 바라볼 수밖에 없다. 이 장면은 시경 같다? 마치' 이라인이 물 쪽에 있다' 는 것처럼, 자건은 촉수가 닿을 수 있다. 두 눈이 흐리멍덩하고 근심이 태산이다' 는 글은 그가 망망하고 진실해 보이는 가운데 찾고 추구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잃어버린 슬픔이 그의 마음속에서 솟아올랐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바람, 출렁이는 물결, 떨어지는 나뭇잎, 풍경을 쓰는 방식으로 이 슬픔을 렌더링합니다.
두 번째 단락의 14 개 문장은 모두 어려운 임명 후 군에게 추구하는 행위와 심리활동에 관한 것이다. \ "덩 화이트? 기대해, 예의에 따라, "높은 곳에 올라 밤낮으로 기다린다." " \ "위안 은 가지고 있습니까? 답답해서 소리를 내지 못했다. 원강 부인과 여수 부인이 출몰했던 곳에서 고백할 기회가 있었어야 했는데 놓쳤어. 정말 안타깝고 짜증이 났다. "갑자기 먼 곳을 바라보며 흐르는 물을 보고 있나요?" 군에게 그것을 찾고 있다는 뜻인가, 곳곳에 광대한 파도와 잔물결이 가득하다는 말인가? 흐르는 물, 향부인의 흔적이 없어서 그는 정신이 황홀했다. \ "우 차오 마유 Xi 가오 강, Xi 길희희 Xi? 클릭합니다 글쓰기는 여전히 항목과 밤낮으로 어렴풋이 되어,' 갑술' 이 반복적으로' 돌아오다',' 돌아오다',' 따라가다' 를 반복하는 광경이 있다. "미녀가 너를 부르는 소리를 들으면 너희들은 함께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그런 부름이 있기보다는 군의 내면에 대한 갈망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황홀한 추구에서 귓가에 항상 그를 불러 행복한 사랑의 항구로 날아가라고 부르는 소리가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는 자연스럽게 세 번째 단락의 환상으로 넘어갈 것이다. 세 번째 단락은 또한' 새 뭐',' 무엇을 잃어버리는가',' 무엇을 찾느냐',' 무엇을 뿌리느냐' 등 네 가지 변태 장면을 묘사하며 군임상의 난처한 처지와 괴로움에 대한 대비와 염색이다.
세 번째 단락의 16 문장은 왕에게 그의 새 집을 물 속에 장식하여 그의 아내와 결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것은 실망과 희망이 얽힌 황홀함 속에서 태어난 허황된 공간이다. 먼저 집을 짓고, 새집을 꾸미고, 인테리어 현관을 쓰고, 손님을 맞이한다. 그는 극력 쇼를 하고, 온갖 미화를 하고, 럭셔리를 추구하며, 기분을 즐겁게 하며, 이상적인 사랑 생활에 대한 군의 집착을 충분히 표현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네 번째 단락으로, 군에게 약속된 장소를 떠날 때의 행동과 심정을 묘사한다. 샹 부인은 결국 나타나지 않았고, 마음도 꿈에서 어쩔 수 없는 현실로 돌아갔다. 그래서 그는 옷을 강에 던져서 증물을 남기고, 진심을 그리움에 맡겼다. 향기로운 듀로를 따서 나중에' 먼 사람' 에게 주는 것은 희망이 여전히 존재하고, 동경과 추구가 계속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갑자기 얻는 것은 너무 늦었고, 말하기는 얼마나 쉬운가. 클릭합니다 자신을 좀 더 멀리 보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활달한 자기해석에서 행복한 사랑 생활에 대한 결코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굴원의 정서적 기탁은 독자의 유사성과 비슷하다.
향부인의 의경은 다방면이다. 위의 분석은 단지 신의 사랑 생활을 펼쳤을 뿐이다. 더하여, 주목할 만한 3 개의 양상이 있다, 즉, 물 신 희생 의식, qu yuan 의 감정적인 생계 유지 및 독자의 성장. 수신의 제사식에 대해서는 먼저 예술적 특징에 대해 말해 보자. 먼저 두세 가지 측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향부인' 은 굴원이 제사수신의 음악노래에 따라 가공한 것이다. 제사 음악 노래를 가공하는 것은 제사 의식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지만, 동시에 자기감정 카타르시스와 정신적 보상의 과정이기도 하다. 당시 굴원은 초왕에게 원나라, 항목의 무지막지한 땅에 유배되었다. 그는 어려운 처지에, 마음이 슬프지만, 여전히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며, 초왕이 마음을 바꾸길 바란다. 이 모든 것은 음악 노래 처리 과정에서 자각적으로 향군의 상황, 심경, 추구와 공감할 것이다. 군통치 시기 약속난의 비참한 장면에서 굴원이 여러 차례 초왕에 의해 소외된 것을 연상할 수 있습니까? Yuanjiang 과 Lishui 의 양쪽에있는 Yuanjiang 의 표류와 찾는 모습이 때때로 qu yuan 의 "강을 따라 걷기" 와 "위아래로 찾기" 의 이미지와 겹치는가? 진실한 사랑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군의 집착 추구가 굴원의 정치적 이상과 부흥의 길을 걸었는가? 군은 어쩔 수 없는 처지에 있는' 여유롭게 양보하라' 는 굴원의 일생의 용서와 자위에 녹아들었는가? 전반적으로, 문학 작품에서 작가의 정서적 침투는 여기에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것은 확실히 어디에나 있고, 언제나 있고, 항상 있고, 틀림없이 독자들이 고심 감상에서 체득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향부인' 은 신선의 사랑 생활을 이야기하지만, 또 현실의 세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초와 당시 현지인들의 사랑시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시의 수신 제사는 사랑이 아니라 굴원의 정서적 기탁도 사랑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독자의 자유 독서는 항상 제재의 제한을 뚫고 더 넓은 범위의 이질적 동형을 진행한다. 이것은 필연적인 법칙이다. 우리가 부임한 어려운 처지를' 이인이 물쪽에 있다' 는 장면과 연결시켰을 때, 우리가 원항 양편에서 항부를 추격할 때, 우리는' 왕복 중, 길이 막히고 길다' 는 것을 연상하고, 그것을 따라 물중앙으로 갔다. ("제자가 주북에 떨어지다"),,,,,,,,,,,,,,,,,,,,, 。 ),' 향부인' 의 의경 공간이 갑자기 무한히 확장되었다. 사회생활에서 모든 집착 추구는 언제나 허황되고 희소한 현실 상황이지만, 모든 집착 추구는 언제나 허황되고 희소한 고민, 괴로움, 서글픈 실망, 실망으로 여기서 동형의 감응과 정신의 기탁을 받는 것 같다. 이것은' 향부인' 의 의경 공간이자 시의 진정한 매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