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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익명게시자:꿈의 물 조회수:1105

루쉰(1881~1936)은 중국의 위대한 근대 문학가이자 사상가, 혁명가였습니다. 원래 저우슈렌으로 알려진 유카이는 저장성 샤오싱에서 태어났습니다. 붕괴된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청년 시절 그는 진화론의 영향을 받았으며 1902 년 일본으로 가서 의학을 공부 한 후 국가의 정신을 바꾸기 위해 문학과 예술에 종사했으며 1905 년에서 1907 년 사이에 쑨원이 이끄는 혁명가들이 강유웨이와 량치 차오가 이끄는 개혁파와 대규모 논쟁을 벌일 때 루쉰은 혁명가들의 편에 서서 "몰록시에 대한 에세이"와 "문화적 일탈에 대한 에세이"와 같은 중요한 에세이를 발표했습니다.1909 년에 중국으로 돌아와 연속적으로 그는 다음과 같이했습니다. 1909년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샤오싱에서 가르쳤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루쉰은 난징 임시정부와 베이징 정부의 교육부 위원으로 활동하며 북경대학과 여자사범대학에서 강의했고, 1918년 5월 중국 근대 문학사상 최초의 토착어 소설인 『광인의 일기』를 집필하여 봉건적 식인 제도를 맹렬히 폭로하고 공격하여 신문학 운동의 초석을 놓았다. 5ㆍ4 전후에는 <신청년>지 작업에 참여하여 초기 자본가 리다자오와 함께 반제국주의, 반봉건 신문화 운동의 선봉에 서서 부르주아 지식인들의 타협과 굴복 경향에 단호히 반대했다.

1918년부터 1926년까지 그는 애국주의 정신을 표현한 <절규>, <무덤>, <열풍>, <방황>, <잡초>, <아침꽃>, <개화지>, <개화지 속편> 등을 연이어 창작하고 발표했습니다. 그중에서도 1921~12년에 발표된 중국 소설 '악정주안'은 중국 현대 문학사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시기에 루쉰은 <생산자당, 국가, 혁명 선언> 등의 작품을 읽으며 마르크스-레닌주의를 접하기 시작했고, 1926년 8월 베이징에서 학생 애국 운동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반동 당국의 수배를 받아 남하하여 샤먼 대학에서 강의했으며 1927년 1월 당시 혁명의 중심지였던 광저우로 와서 쑨원 대학에서 강의했다. "4월 12일의 반혁명 쿠데타 이후 장개석은 분노한 나머지 쑨원 대학의 모든 직책에서 사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고등 교육을 받고 진화론을 완전히 포기한 청년들 사이에도 비혁명적이고 반혁명적인 요소가 있음을 목격했습니다. 1927 년 10 월 상하이에 도착하여 마르크스-레닌주의 이론을 진지하게 공부했고 1930 년 좌익 작가 연맹이 창립되어 중국 * * * 프롤레타리아당의지도 아래 좌익 문학 운동의 지도자가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중국 자유 운동 연맹, 중국 시민권 보호 연맹과 같은 진보적 인 조직에 참여하고 혁명적 문학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마르크스주의 문학 및 예술 이론을 도입했으며 국민당의 반동 세력, 다른 반동 문인, 반동 문학에 맞서 끊임없이 싸웠으며 점차 중국 문화 혁명의 기수이자 프롤레타리아트의 위대한 전사가되었습니다. "1936년 초 좌익연맹이 해산된 후 그는 당의 부름에 응해 문학과 예술계에서 항일 민족통일전선에 적극 참여했다. 1927년부터 1935년까지 '신소설집'의 대부분의 작품과 다수의 수필을 발표했습니다. 후기의 잡문은 마르크스-레닌주의 사상에 따라 다양한 사회 문제를 종합적이고 심오하게 분석했으며 원시안적인 정치적 비전과 끈질긴 투쟁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백일집』, 『현의 세 연대기』, 『두 마음집』, 『남극과 북극집』, 『가짜 자유서』, 『준 수사학』, 『레이스 문학』, 『절단가관 수필』 등 다수의 전문 선집으로 수집되었습니다. 루쉰은 '위명회', '아침꽃회' 등 진보적인 문학 단체를 이끌고 지원했으며 '전국신문보충(B)', '망원', '달리기', '새싹', '번역' 등의 문예지 편집장을 역임하고 젊은 작가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는 등 중국의 문화 사업에 큰 공헌을 했다. 그는 많은 양의 중국 고전 문학을 수집, 연구 및 조직하고 조국의 고대 문학 유산을 비판적으로 계승했으며 "중국 소설의 역사적 스케치", "중국 문학사 개요"및 "연대기"를 편집하고 "혜지현 잡서", "고대 소설", "당나라 및 송나라의 전설", "고소설에 대한 노트"등을 편집했으며 1936 년에 "당나라 및 송나라의 소설"과 "고소설에 대한 노트"를 포함한 일련의 소설을 출판했습니다. 1936년 6월 19일 상하이에서 사망했습니다. 루쉰 전집(전 20권)은 1938년에 출간되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루쉰의 번역은 루쉰 전집(10권), 루쉰 번역집(10권), 루쉰 일기(2권), 루쉰 편지, 루쉰이 편집한 다양한 고서들이 복간되었고 1956년 당과 인민 정부는 루쉰의 무덤을 이장했습니다. 마오쩌둥은 루쉰의 무덤에 직접 비문을 새기고 전 당과 전 국민이 루쉰으로부터 배울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샤오싱에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이 세워졌습니다.

저자 소개

루쉰(1881~1936)은 위대한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이자 중국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창시자이자 프롤레타리아 문화 사상의 선구자였다. 원래 이름은 저우슈렌이었으며, 저장성 샤오싱에서 쇠락해가는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어머니 루루이는 고귀한 성품을 지닌 농민의 딸로 루쉰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곱 살 때 사립학교인 산탄음월에 입학하여 시와 경전을 공부했지만, 예술과 민속뿐만 아니라 야생의 역사와 잡학을 더 좋아했습니다. 그가 열세 살 때 할아버지가 황실 시험 사건으로 체포되어 투옥되고 아버지가 중병에 걸리면서 집안은 부유한 가정에서 빈곤한 가정으로 전락했습니다. 그가 열여섯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가족은 "거의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가족의 경제적 지위가 바뀌면서 루쉰은 세상을 경험하고 봉건 사회의 부패와 봉건 도덕의 위선을 목격했습니다. 루쉰은 어렸을 때 할머니 집에서 살았고 할아버지는 감옥에 있었기 때문에 농민 아이들과 접촉하고 농민들의 고통스러운 삶과 근면과 단순함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훗날 루쉰의 사상과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898년 5월, 루쉰은 난징의 강남 수학교에 입학한 후 나중에 강남 광업 및 철도학교로 편입했습니다. 난징에서 4년 동안 루쉰은 서구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상과 신해혁명의 근대 자연과학 지식을 접하게 됩니다. 옌푸의 <신론>을 번역하면서 다윈의 진화론을 받아들이고 "미래가 과거를 이기고 젊은이가 노인을 이긴다"는 사회 발전 개념을 믿게 되었습니다. 65438+ 1901년 2월 쾅리 학교를 졸업한 루쉰은 '나라를 구하고 백성을 구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일본 유학을 결심합니다. 그는 일본 유학을 결심했습니다. 이듬해 6월, 그는 도쿄의 홍원학원에 입학했습니다. 루쉰은 만주족 통치에 끝까지 맞서 싸우고 조국 광복의 대의에 헌신하겠다는 결의를 표현하기 위해 인종 탄압의 상징인 머리띠를 자르고 시 제목을 바탕으로 시를 지어 "나의 피를 서원에게 바치겠다"는 엄숙한 맹세를 했습니다. 1904년 루쉰은 센다이 의과대학으로 가서 의학 공부를 했으며 "일본의 개혁은 대부분 서양 의학에서 비롯되었다"고 믿었습니다. 1904년 루쉰은 센다이 의과대학에 진학해 의학을 공부하면서 "일본의 개혁은 대부분 서양 의학에서 비롯되었다"고 믿고 '나라를 구하는 과학'의 길을 걷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가혹한 현실을 겪으면서 '백성의 어리석음과 나약함'이라는 정신을 바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으로 전향하여 문학과 예술로 민중을 일깨우기로 결심했습니다. 1906년 6월 도쿄로 돌아온 루쉰은 반청 애국 및 혁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저항 정신으로 외국 소설을 번역하고 소개했으며 1907년에는 『모로우의 시론』, 『문화 일탈론』 등을 저술하며 혁명과 민주주의를 지지했고 『문화 일탈론』도 저술했습니다. 그는 혁명과 민주주의를 옹호하고 진화론을 주요 무기로 사용했으며 온갖 반동적 사고를 맹렬히 비판하고 중국 사회의 변혁을 위한 정치적 명제를 제시했습니다.

1909년 여름 일본에서 돌아온 루쉰은 항저우와 소흥에서 가르쳤습니다.1911년 신해혁명이 발발하자 루쉰은 매우 동요하며 이 혁명을 열렬히 환영하고 지지했습니다.1912년 10월 1일 난징에서 쑨원이 이끄는 중화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 루쉰은 교육부장 차이위안페이의 초빙을 받아 난징의 교육부에서 일하게 되었고, 이후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옮겨 사회교육부 국장을 연임하게 됩니다. 그는 위안스카이의 왕위 계승과 장쉰의 복위, 그리고 중국 부르주아지의 나약함과 타협을 목격했습니다. "마치 보기만 해도 의심이 들 정도로 실망스럽고 좌절감이 들었습니다." 그는 외롭고 씁쓸한 기분으로 비문을 베끼고 고서를 정리하면서 동시에 중국의 역사를 공부하고 미래를 생각했습니다. 당나라와 송나라 사가와 여진 사가의 대부분은 이 시기에 수집되고 정리되었습니다.

러시아 10월 혁명의 승리는 고민하고 탐구하던 루쉰에게 강한 충격을 주었고, 그에게 '새로운 세기의 여명'과 인민 혁명의 희망을 보게 했습니다. 5월 4일 애국 운동의 발발은 루쉰의 혁명 정신에 활기를 불어넣었고, 그는 1918년부터 <신청년> 편집에 참여했습니다. 1918년 4월, 루쉰은 봉건주의와 유교의 식인적 본질을 폭로하고 "어린이를 구원"하여 사회를 전복할 것을 촉구하는 첫 소설 『광인의 일기』를 발표했습니다. 이 작품은 현대 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후 루쉰은 <공이지>, <의학> 등 뛰어난 단편소설과 다수의 단검을 던지는 잡문을 발표하여 철저한 반봉건적 사고와 날카롭고 냉철한 문체로 문학 혁명의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1920년 가을부터 루쉰은 북경대학과 북경여자사범대학에서 중국 고전문학을 가르치며 문학 창작에 매진했습니다.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는 교과서를 바탕으로 한 문학사 논문입니다.1921년 65438+2월 루쉰은 그의 유명한 소설 『악정주안』을 썼는데, 이 작품은 악이라는 원형을 통해 봉건 체제에 의한 농민들의 잔인한 억압과 정신적 노예화를 맹렬히 공격하고 신해혁명의 불완전성을 심도 있게 비판한 작품입니다. 1923년과 1926년에는 단편소설집 '절규'와 '불확정성'을 잇달아 발표하여 신해혁명과 제1차 국공내전 당시의 생활상을 폭넓게 보여주었으며, 현대 문학사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꼽히는 루쉰의 걸작 중 하나이다. 산문시집 '잡초'도 이 시기의 작품입니다.

1925년 루쉰은 '여자 사범대학 경향'을 중심으로 봉건 세력과 부르주아 자유주의자들에 맞서 싸웠고, 혁명이 절정에 달한 1926년 6월에는 완전한 혁명의 아이디어를 제시한 유명한 에세이 '포이어바흐와 유예의 필요성에 관하여'를 발표했습니다. "개를 이겨라"라는 슬로건이 제시되었습니다. "3 월 18 일"비극 동안 반동 군벌들이 저지른 유혈 잔학 행위에 직면하여 루쉰은 "피의 빚은 똑같은 것으로 갚아야하며 연체가 길수록 더 큰이자를 지불해야합니다."라고 분개했습니다. 같은 해 8월, 반동 군벌의 박해로 인해 루쉰은 베이징을 떠나 샤먼 대학에서 강의하면서 <중국 문학사 개요>와 뛰어난 산문집 <아침의 꽃> 등 5편의 에세이를 썼습니다. 이 수필들은 아름답고 미묘하며 심오하고 가슴을 따뜻하게 하며 모두 대중적인 명작입니다. 1927년 광저우로 가서 쑨원 대학에서 가르치면서 "상하이와 닝샤의 극복을 축하하며"라는 유명한 글을 발표하여 혁명을 열렬히 미화하고 "항상 공세적"이라는 구호를 내걸었습니다. 장개석은 4월 12일 반혁명 쿠데타를 일으켜 당원과 진보적 학생들을 피비린내 나는 학살로 학살했습니다. 루쉰은 학생들을 구하지 못한 책임을 지고 쑨원대학교에서 사임했습니다. 피의 사실로 인해 루쉰은 진화론을 "파괴"하고 "젊음이 노년보다 낫다"는 편견을 깨닫고 * * * 사고로 도약했습니다.

1927년 9월 말, 루쉰은 상하이에 정착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문학 창작과 문학 운동에 종사했습니다. 1928년 문학 논쟁에서 루쉰은 마르크스주의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자신을 깊이 해부하며 "신흥 프롤레타리아에게만 미래가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장기간의 계급 투쟁과 고된 자기 교육을 통해 루쉰은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을 확립하고 * * * 프롤레타리아 투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루쉰의 마지막 10년은 당의 지도 아래 새로운 문학의 전장에서 싸우며 보냈다. 그는 "좌파 연맹"의 지도부에 참여했으며 혁명 프리메이슨, 중국 자유 운동 연맹, 중국 시민권 보호 연맹과 같은 진보적 조직에 가입했습니다. 또한 '말의 비단', '벤 벤', '센티넬' 등 혁명적 출판물을 편집 및 공동 편집하고 문학과 예술의 대중화와 새로운 목판화 운동을 옹호했으며 많은 혁명적 작가를 양성했습니다. 그는 수필을 무기로 모든 종류의 부르주아 문인들과 용감하고 단호하게 싸워 제국주의와 국민당 반동 세력의 추악한 민낯을 폭로했습니다. 중국 노동자 농민 붉은 군대는 25,000마일의 긴 행군 끝에 승리하여 산베이에 도착했습니다. 루쉰은 큰 기쁨으로 당 중앙위원회와 마오 주석에게 축하 전보를 보내 당과 마오 주석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루쉰은 혁명과 인민을 위해 헌신했지만 치료를 위해 해외로 나가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차가운 눈은 천 개의 손가락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어린 소가 되라"며 마지막 숨을 거둘 때까지 중국에서의 투쟁을 고집했고, 1936년 6월 19일 상하이에서 5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루쉰의 장례위원회는 마오쩌둥, 차이위안페이, 송칭링, 마오둔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상하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정한 '민족의 정신' 깃발이 그의 시신을 덮었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옌안에서 애도의 메시지를 보내 애도를 표했습니다. 루쉰의 시신이 훙차오 묘지에 묻힐 때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해방 후 루쉰의 유해는 훙커우 공원에 묻혔습니다. 마오 주석은 직접 '루쉰 선생의 묘'를 새기고 루쉰 전집 20권, 루쉰 편지 2권, 루쉰 일기 2권을 출간했습니다. 루쉰의 작품은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인의 폭넓은 찬사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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