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나관중의' 삼국연의',' 당오대사전' 등을 배웠다. 이는 나관중 본인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나관중 생애와 작품을 탐구하는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식견 있는 사람이 토론할 수 있도록 다음 발췌: 3:X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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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호 투어 노트 제 25 권: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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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관중, 전당인은 남송에서 태어나 수십 편의 소설을 썼다. 《수호전》은 송강 등의 일을 서술하였다. 한강간 도둑이 사기를 쳐서, 무기가 매우 상세하다. 그러나 사기가 되고, 나쁜 사람이 계산하고 있다. 그의 아들 손삼은 벙어리이다. 천국에서 그렇습니다. Xb & g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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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쿠전서 총목' 사건:' 서호투어' 24 권,' 지식어' 26 권, 여성이 내일 집필한다. "두 번째 편은' 무림 과거사 보보' 볼륨 8 에서 볼 수 있는데, 글은 위와 같고, 마지막 편은' 서호실록' 이라고 불리는데, 분명히' 서호유람노트' 원문에 기록되어 있다. "서호 유람기" 의 기록은 일반적으로 명가정말 왕기가 따르는 w8+o7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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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본의' 수호전'. 항주에서 왔습니다. 편찬된 소설은 수십 부나 있는데,' 수호전' 은 송강의 이야기를 서술하여 탈선과 사기 방면에 상세하게 썼다. 그러나 사기가 되고, 나쁜 사람이 계산하고 있다. 강연자는 3 대 자손이 모두 벙어리라고 말했다. 천국에서 그렇습니다. ("속문학통시험" 권 177 "경시험")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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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호 유람기" 에서 나관중이 남송인이라는 주장은 주목할 만하다. 제 3 조는 명대 후응린' 소실산실집' 볼륨 25: 조프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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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세의 선화와 유풍은 매우 저속하지만, 나라를 이길 때의 저속설이기도 하다. 남유, 성 위안, 송강 36 명, 노준의를 위해 관승이 관관관관관관관관으로 각각 다르다. 그리고 화석강 따위는 모두 수호전 같은 이야기다. 만약' 수호전' 이 출판된다면, 더 새로운 이름을 짓지 않을 것이다. 또한 랑영의' 종류 원고',' 전칙서' 에도 각종 인물의 이야기가 있어 모두 원인 종계현이 편찬한 것이다. 그러나 사서에는 소위 36 명이라고 하는데, 아마 모두 선배일 것이다. 그 외에는 모두 귀에 거슬린다. 랑은 이 책과 삼국이 나관에서 쓴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큰 잘못이다. 두 권의 책은 천박하고 서툴러서 구름 위에 걸려 있다면, 나름대로 기예가 있다. 세전은 앤의 이름으로, 이름은 아직 시험을 보지 못했다. 친구 왕성복은 극 중에 화남과 태사가 있고, 나머지는 가장 교활하지 않아 연극을 도둑맞았다고 말했다. & amp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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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전숙과 서호여기' 를 볼 일이 있다. " (사건: 전여청, 자숙화) 제 4 조' 문장' 권 327 을 참조하십시오. 왕 siren "당나라 yuming 모란 파빌리온 순서": V6v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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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은 그릴 수 있고, 바람은 묘사할 수 없다. 물은 조각할 수 있고, 빈 물은 건조할 수 없다. 개신과 너의 어머니는 화가 나서, 손을 쫓지 말고, 귀와도 말을 할 수 없다. 고금의 인재가 이보다 낫다. \ "쉽게 \", 코끼리 도; 코끼리도 그것을 좋아한다. 둘째, 오경이 매우 널리 전해져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좌추명, 송옥, 맹장, 사마자장, 도연명, 노두, 대수, 나관중, 왕실보, 왕원미, 서문장, 토마스를 알고 있습니다. 문인의 문풍이 독특하다면, 고대 중국어 단어의 시는 우아하고, 심오하고, 상큼하며, 아름다움은 그들이 친절하다는 데 있다. 그러나 그것들은 강 오른쪽에서 태어나 육조. _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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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의미로 볼 때, 왕서인은 나관중이 남송인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이 설법은 현재 로씨가 원말명 초에 살고 있다는 설법과는 100 여 년 차이가 난다. 사실 Luo Guanzhong 의 삶에 대한 이해는 거의 없습니다. 명나라 jiajing 년 랭 잉 7 수리 사본 볼륨 23 에서 "삼국송강연의" 기사를 썼다: ~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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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국 \" 과 \ "송강 \" 두 권의 책은 항주 사람 로벤 관중이 편찬한 것이다. 옛것을 의미있게 하면 반드시 책이 있기 때문에 편찬이라고 한다. 송강은 전당의 시네암 책이라고도 불린다. 어제 나는 중고 서점에서' 귀신록' 한 권을 샀다. 원나라의 대들보 종 () 이 지은 것으로, 원송전기, 특히 두 권의 책이 실려 있다. 이에 근거하여 원작에 흔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귀를 짜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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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록' 은 원년에서 순년 사이에 기록되었으며 순치원년 (1330) 순서가 있다. 그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문학 전문 목록이자 원대 잡극 산곡 작가의 전기와 작품을 기록한 최초의 저작이다. 귀신록' 은 두 권으로 김진원과 동시대가 창작한 150 여편의 잡극 산곡 작가의 레전드 자료, 450 여종의 잡극 레퍼토리를 기록하며' 링보선' 이라는 노래로 죽은 친구에게 경의를 표한다. 책에 기재된 대부분의 작가는 저자가 직접 접촉한 동시대인이고, 일부 고참 작가와 작가의 나이 차이가 멀지 않기 때문에 자료상으로는 이 책이 더욱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V
작가는 정통을 깨는 용기를 가지고 있으며,' 고상한 사람과 인간성의 지식' 을 불쾌하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귀신서' 에 잡극 산곡의 저자를 기록하고 그들을 위해 비석을 세웠다. 대부분' 집안이 비천하고 지위가 약하다',' 재학고원, 학식이 해박한' 구자 10 거지. 중국 문학사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한 위대한 작가로서 관한경은 원대 역사에서 무명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료에도 거의 기록되어 있지 않다. "귀신록" 이라는 책에 감사드리며, 그의 본적, 직업, 별명, 그리고 60 종의 잡극을 보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유령 책에는 많은 민간 작가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귀신의 책의 중요한 가치이다. GCKHh:
귀신서 계속' 에는 종사성, 나관중 등 7 1 비트 작가, 이름이 적힌 78 종의 잡극과 78 종의 잡극이 수록돼 원말명 초 희곡 창작의 성과를 반영해 이 시기 일부 작가의 주요 사적을 알 수 있다. U$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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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Luo Guanzhong 의 삶을 살펴 보겠습니다. 로씨 족보에 기재된 15' 스펙트럼' 내용에 따르면' 무심코 누락하거나 숨길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래서 이 사람이 족보에서 제명하는 데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봉건 종법 제도 하에서는 항명 불효 횡포한 행위를 범해야만 종보 제거의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나관중은 잡극과 소설을 썼는데, 당시 전통적 편견을 가진 사람들이 우수성과 예기 연예인을 숭상하는 것으로 여겨져 교풍을 더럽혔을 것이다. 더욱이, 그는' 수호전' 의 편찬과 개정에 참여해 봉건 통치계급에 의해 난서 해적판으로 간주되었다. 원명청 시대에 봉건 통치자들은' 교도적 제창' 혐의가 있는 소설, 연극을 누차 금지했다. 나관중이 이 책의 편찬과 글쓰기에 개입한 이상, 그의 죄는' 한간' 못지않다. 따라서 그는' 실패자' 와' 반역자' 의 이중 신분으로 제명될 가능성이 높다. 노동조합
상술한 추론은 주로' 나진차자' 의 생졸년이' 삼국연의' 작가의 생졸년과 잘 일치하고, 그가 제명된 것은' 수호전' 등의 책 쓰기에 참여했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나족보' 에서 일련의 서사가 반영한 나가의 배경은 나관중소설, 희곡이 반영한 사회사 배경과 거의 똑같다. 족보 등 사료에 따르면 태원 청서라의 시조 나충상이 청서 재직 후 쓰촨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첫째, 그는 "멀리", 주로 "회피" 입니다. 어떤 "혼란" 을 피해야 합니까? 당말 황소의 난 5 대 혼란을 피했다. 고진양 청원 일대는 5 대 전쟁의 주전장일 뿐만 아니라 5 대 사극과 이야기의 천연 온상이기도 하다. 이런 감동적인 배경과 이야기는 나관중의 소설' 당오대연의' 에서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표현을 얻었다. 나충상은 서청에 정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백마산의 사구촌으로 이사했기 때문에 현지에서 백석이 많이 나서 이 마을들이 있는 대산골들을' 백석골' 이라고 불렀고, 로씨 가문의 선조들이 대대로 거주했던 곳이며,' 수호전' 의 천호부에도 잘 묘사되어 있다 (제 98 조부터 제 100 조 참조). 맹번인 선생은' 전전' 의' 평하천호',' 평하하',' 서청하' 가 나관중 만년 북귀할 때 대명부 문현에서 은둔한 저술에 대한 보충이라고 고증했다. & ampq
"로씨 족보" 가 쓴 20 여 편의 서열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가문의 조상은' 기원' 이라는 관념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거의 모든 서열에는 가족의 기원에 관한 표본과 의론이 있었다. 로씨 가문은 근본적으로 이 가문의 기원을 교육했고, 각 세대까지 침투해 왔다. 이런 가문의 전통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나관에 깊은 영향을 주었고, 게다가 그가 일년 내내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작품에 서명할 때 자연스럽게' 목본수원, 영원히 그의 마음 속에 있다' 는 생각을' 나본이 있다' 고 생각했다. 이렇게 태원 청서' 로씨 족보' 의 발견은 나관중 이름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열쇠를 제공했다.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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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관중' 에서 이수생은 나관중 원적 태원 () 이 조상과 함께 송나라와 함께 항주로 이사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항저우 () 인이라고 불렀다. 귀신서와 나관중속편' (제 2 판' 삼국연의') 에서 맹번인은' 귀신서 속편' 의 저자가 나관중의' 망년교' 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나관중의 기록에 대해 가장 권위 있고 믿을 만하다. 나관중의 소설, 희곡은 선재에서 산서태원과 관계가 있다.' 삼국연의' 중 가장 걸출하고 성공적인 인물인 관우는 산서해주인이다. "당연의" 의 중요한 인물 이연 부자는 태원에서 군대를 일으켜 천하를 빼앗았다. 이존희는' 당오대사전' 중 중요한 인물로 산시 기러기 북인이다. 조원윤의' 용호방' 속 조원윤은 출세 전에 태원에서 생활한 적이 있다. 평요 전설의 문언박은 산서개휴인이다. 이런' 연락' 은 작가의' 고토'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대 진양 (태원) 에는 나씨 가문이 있는데, 나관중은 아마 이 가문에 속할 것이다. 유사드는' 나관중본고증' (문헌유산 1992 호) 에서' 수호전' 과' 삼국연의' 중 세 곳의 지리착오가 있어 고동평의 범위에 속한다고 지적했다. W
맹번인 씨 1985- 1987 에 따르면 태원' 나씨 가족' 에 대한 시찰과 기현회산촌, 마을에 대한 추적조사와 방문에 따르면, 맹씨는' 기현촌 제외' 와 원말명 초에 태어난 고대 소설가 나관중이 가능하다 [-SI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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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청 이래 나관중의 작품은 끊임없이 개정되고 개정되어 원작과는 매우 다르며, 심지어 많은' 삼국연의' 도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류존인은' 나관중사론사의 진실성' 에서 먼저 이의를 제기했다.' 삼국지전' 이 만력이나 천계에도 출간됐지만 시간은 가정인무통속' 삼국연의' 이후 훨씬 더 오래되었지만 그 근거 (조상이 한 가족이든 여러 명이든) 는 가정인무보다 더 빠를 수 있다. 이에 따라 그는' 삼국연의' 버전 진화의 기본 단서를 그려냈다.' 삼국연의' 가 출판된 지 약 40 년 후, 나관중은' 삼국연의' 를 쓸 가능성이 있다. 나중에 다른 책에 기재되었다. 이후 유행하는 삼국연의' 가 탄생했다. 가정은 현존하는 최초의' 삼국연의' 버전이지만, 결코 최고의 버전도 아니고 나관중 원작에 가장 가까운 버전도 아니다. 삼국지전' 은 가정판과 평행한 버전으로, 어떤 면에서는 가정판보다 더 오래된 형식을 보존하고 있다. 최근 10 년 동안 중국과 외국 학자들이 진일보한 탐구를 하여 관점이 점차 접근하였다. %FI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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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0 년 동안 나관중과 그의 작품 연구의 폭과 깊이는 이전 어느 역사 시기보다도 훨씬 더 높았으며, 일련의 문제에 대해 많은 새로운 견해를 제시하여 몇 가지 새로운 돌파구를 얻었다. OI9}
1980 년대 이후 전국 학술 세미나와 국제 세미나가 여러 차례 개최되어 성, 시, 현급 나관중 및 그 작품의 학회와 전문 연구기관 (예: 산서성 청서현 나관중 연구회) 을 설립하여 청서현 지청에 소속되었다. 쓰촨 삼국연사는 청두 무후사 박물관에 소속되어 있다. 관련 세미나는 이미 세 차례 개최되었다. 포함: 광저우에서 전통 문화 및 현대 경영 세미나 개최 삼국연의 버전 세미나가 윈난쿤밍에서 열렸다. 손무와 삼국 문화 세미나가 절강 푸양에서 열리는 등. 문혁' 질곡에서 벗어나 대담하게 사상을 해방시킨 중국 학자들은 참신한 정신적 면모로 나관중과 그의 작품을 귀중히 재탐구했다. 대만, 홍콩, 마카오 및 외국 학자들의 참여로 로벤 문화 연구가 활발하게 발전하였다. 엑스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