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그림은' 서사랑기',' 송무타호',' 소란천궁',' 도화팬',' 육지의' 신선수' 등이 모두 이런 작품에 속한다. 대사들의 정성스러운 제작으로 이 작품들은 고전이 되어 대대로 전해진다. 또 자유화도 있는 만화는 수묵 자유화와 색채 자유화로 나뉜다. 전자의 대표작으로는' 추근' 과' 삼갈구' 의 미판이 있는데, 후자의 대표작으로는' 레닌이 열심히 읽은 이야기' 와' 서호 민간 이야기',' 호' 의' 하얀 빛',' 요의' 상처' 가 있다. 그러나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일부 컬러 그림책은 인쇄 시 흑백으로 바뀌었다.
펜 연필 스케치도 많이 있습니다. 전자의 대표작품으로는 화삼천의' 교통대 이야기' 와' 청년근위대' 가 있는데, 후자의 대표작품으로는 고병신의' 도강정찰병', 정가승의' 매원 신촌 주은래 동지', 당효명, 진연닝의' 무산자의 노래' 가 있다.
만화가 처음 해외에 등장한 것은 단일 만화를 바탕으로 발전한 것이다. 유머러스 한 코미디 효과를 창출하는 열쇠입니다. 중국의 만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풍자개, 잎, 장락평, 그리고 등 화가들이 일찍이 그림을 그린 적이 있다. 풍자개 1939 가 쓴' 만화 아Q 정전' 과 1949 가 쓴' 그림 노신소설' 은 이미 여러 차례 재인쇄되었다. 그의 작품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우의가 깊고, 문학적 재미가 농후하다. 그는 "통신문학과 그림의 관계" 라고 자칭한다. 엽의 만화는 예리하고 예리한 필치로 대도시 주민의 가정 상황, 사상, 행동을 드러낸다. "1930 년대 상하이 세계지도" 로 불리며 대표작으로는 "왕선생", "진경이 경해외사" 등이 있다. 장락평의 만화 삼모 시리즈는 누구나 다 알고 있어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1980 즈음에 그의' 삼모의 방랑 이야기',' 삼모가 해방을 환영한다' 등의 작품이 다시 인쇄되었다. 작품은 국화와 철사 갈고리로 그려졌는데, 배치가 흑백이 분명하고 밀도가 적당하다. 삼모머리에 세 가닥의 머리카락에 대한 특징적인 세부 묘사는 더욱 색다른 것이다. 장광옥은 만화와 일러스트레이션 장식화를 잘하는 화가이다. 그의 작품으로는' 유림외사',' 임충',' 서유기' 등이 있다. 서유기' 60 편은 서유기' 이야기의 신편' 이후의 현실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작품 속 손오공, 저팔계 등의 이미지는 나중에 유명 만화' 대보천궁' 의 이미지 디자인 원형이 되었다. 동천노, 장식 스타일은 장광옥처럼 스케치 만화를 잘 그려서 며칠 동안 연재할 수 있다. 그의 화풍은 엄밀하고, 조형은 약간 과장되었지만 왜곡되지 않았다. 대표 작품으로는' 공자',' 긴급 선택' 등이 있다. 아직도 활발한 정총이 40 년대에' 현상도',' 현실도',' 아Q 정전'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조, 본명 장미옥, 네, 둘째 형. 1934 년 2 월,' 시대만화' 잡지가 상해에서 창간되었다. 조창작은' 금병매' 잡지에' 금병매' 시리즈의 삽화를 그려 매 호마다 한 장씩, 상하 집게의 형태를 채택해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김병매, 김병매, 김병매, 김병매, 김병매, 김병매) 얼마 지나지 않아' 조화집' 제 1 회가 출판되었다. 원래 한 편을 수집할 계획이었지만 1937 년 7 월 항전이 발발하여 간행물이 휴간되고 연재가 중단되었다. 카오 (Cao) 가 만화' 김병매 (Jin ping mei)' 를 창작하는 기세는 약간 줄어들지 않았다. 그것은 먼저' 신화보' 에 의해 발표된 후 집자 형식으로 출판되었다. 이 600 폭의 작품을 그는 10 년 동안 그렸는데, 앞뒤 풍격이 크게 달라졌다. 초기 회화 기법의 전통, 풍경이 너무 복잡하고, 인물이 두드러지지 않고, 풍격이 부드럽고, 힘이 부족하다. 후기 대사는 크고 배경은 단순하고 복잡하며 인물은 생동감이 있다. 일부 장면은 서구의 스케치 수법을 참고하여 상당히 입체적이다. 당시 명가의 그에 대한 평가는' 삼이필법, 공필법, 장인심, 한 장의 초고, 더 이상 심사하지 않고, 가끔 불만족스러운 필이 재화를 파괴한다' 였다. 만래명, 왕만운 등 유명한 화가들은 모두 높이 평가했고, 동천야는 "피와 살이 있는 생생한 구도는 정말 놀라운 발견이다" 고 썼다. 하전건은 "조준이는 아름답다. 나는 그의 오랜 친구이다. 노동자, 철사 유람. 이룡면과 돈순국화의 규칙에 따라 그는 프랑스에 가서 친아버지를 위해 복수를 하고, 7 비법을 고치고, 가정을 이루었다. "금병매" 기술도가 정교하고, 오우가 무수처럼 뛰어나다. " 잘 알려진 이유로, 이 그림책 역사의 걸작은 이때부터 재판되지 않았다.
목판화 그림도 영향을 미치는 일종이다. 1942' 연안문예좌담회에서 마오쩌둥의 연설' 이 발표된 후 해방구 화가들이 만화 창작에 뛰어들었다. 당시 랑야산에는 오장사, 이군아주머니 유, 육지, 이일본 수비의 생명, 양삼장사, 로와 작은 흑, 이지경, 머프, 먼로, 정준우승 황호자가 용문을 기어오르도록 강요했다. 1933 년 노신, 달프 번역은' 한 사람의 고난',' 빛의 추구',' 나의 고백',' 글씨 없는 이야기' 등 목각 만화를 설명했다. 그 영향으로' 철불사',' 늑대아산 오협',' 유소고선' 등의 작품들은 모두 목각 만화를 사용했다. 한연 1944 연안에서 쓴' 늑대아산 오협' 이 주은래에서 미국 기자로 넘어간 후 미국' 생활' 잡지 1945 가 포켓 버전을 출판했다. 해방 초기에 창작한 목각 그림 대표 작품으로는' 연지',' 양문여자' 등이 있다. 이후 목각 만화는 점차 이 분야에서 물러났다. 또 민간공예로 만든 비주류 만화 작품도 있다. 오려내기 만화' 유' 와 자염만화' 초원과 자유', 종이 페이스트 만화' 전쟁', 헝클어진 만화' 노인 싸개 말', 개판 만화' 성어 이야기' 등이 있다. 195 1 년, 진광출판사는 이군' 소곡류 한가당보' 를 재판했다. 1958,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도 맥호락의' 내 고백' 과' 한 사람의 고난' 을 전재했다. 이 책은 최초로 1933 에 출판되었다.
연화 만화는 연화의 일종으로 연화 형식으로 인쇄하여 게시하는 데 쓰인다. 하지만 내용은 모두 만화에서 따온 것으로, 질서 정연한 조합을 거쳐 서사의 완전한 화면이 되어 연화의 이야기성, 연속성, 렌더링성, 상서로움을 겸비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부분 4 화면, 8 화면, 12 화면입니다. 초기의 이런 작품은 목각으로 인쇄되어 버드나무 그린, 천진, 무강, 허베이 등지에서 인쇄되었다. 청말민초에 실크 스크린 인쇄와 석판화 제품이 등장했는데, 모두 회자되는 민간 이야기나 희곡 이야기이다. 예를 들면' 서사랑기',' 봉신목록',' 삼국',' 제공' 이다. 이 그림들은 모두 중채공필물화 형식으로 나타났다. 해방 후, 그 내용은 어떻게 우지의' 이쌍쌍',' 흑인의 결혼',' 결혼법이 두 쌍의 좋은 부부를 완벽히 한다',' 조홍본과 돈 웃음의'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성세발의 우화',' 레닌과 난로공' 으로 넓어졌다 나침반' 의 황계광, 오, 장, 호약불의' 타호', 서의' 악비',' 도화팬', 모랑의' 견우직녀', 측의' 두십모',' 장과 풍곽림의' 전통적인 재료뿐만 아니라 새로운 표현 형식, 외래의 내용도 있어 연화의 내포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그림화를 더욱 널리 퍼뜨려 시대의 요구와 형세의 발전에 적응하였다. 상하이 신미술출판사와 인민미술출판사가 그해 출판한 이런 작품이 가장 많았다. 문혁' 기간 동안 연화만화가 일색의 판극 사진으로 바뀌었다. 해마다 연화가 변하고 보존이 어렵기 때문에 이런 작품들은 현재 보기 어렵다.
영화만화는 영화가 등장하면서 탄생하고 번영에 따라 번영한다. 일찍이 1943 에서 스틸컷에 따라 인쇄한 만화' 공자' 가 상해에서 출판되었다. 1950 이후 목란은 군, 태평천국, 베를린을 공략하고, 항미지원조가 전방에 있고, 공적 장개석, 모스크바를 떠나는 날, 얄미운 카드가 잇따라 출판되었다. 문혁' 기간 동안 몇 편의 견본극이 스틸과 만화를 인쇄했다. 1980 년대 이전에는 거의 모든 영화가 만화책의 출판을 동반했다. 추이융위안' 이렇게 많다' (화의출판사, 2006 년 7 월 5438+0) 에 따르면 그가 소장하고 있는 영화만화는 약 400 권이다. 드라마가 등장한 뒤 만화 개편에 따라 태어났지만 판매량은 이전 영화 만화와 다를 바 없다. 또 다른 영화 만화책은 영화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1920 년대에 국산 영화가 막 시작되자 출판사들은 영화 이야기에 따라 만화를 그리려고 했다. 출판사들은 시간을 재촉하기 위해 화가들이 번갈아 영화관에서 자세히 관람하게 한 후 사장이 연 호텔에서 밤낮없이 그림을 그리게 했다. 영화가 두 라운드를 다 보기 전에 만화가 출판되었다. 그 그림은 거칠고, 편집은 경솔하여' 경마서' 라고 불린다.
만화 만화는 보통 사실적이지만 만화의 일부 특징을 차용한 만화나 만화를 가리킨다. 만화에서 나왔기 때문에, 그것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종이에 그리는 것은 만화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보통 길고, 줄거리를 강조하며, 종종 하나 이상의 중심 인물로 줄거리를 진행한다. 심지어 만화가들은 사진의 조합을' 분렌즈' 라고 부른다. 전통적인 만화에 비해, 만화 만화는 심미적 재미와 표현방식에 있어서 현재의' 새로운 인간' 에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 이미 일정한 사회 패션이 되었다. 과학과 예술, 사상과 기술, 개성과 개성의 복합체가 되어 각 방면의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있다. 컴퓨터 기술, 인터넷 기술, 국제교류, 독서시대 등 새로운 사물들은 만화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만화 조형이 가져온 시각적 자극도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전통 만화 시장이 날로 위축되는 상황에서 만화 만화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만화 형식은 이전에는 64 형식이었지만 60 형식의 사용자도 소수였다. 이 버전은 휴대가 편리하여 줄곧 시장의 주류였다. 나중에 48 명의 운전자와 40 명의 운전자가 있었다. 80 년대 중반 이후, 24 색 만화가 점차 시장의 주류가 되었다. 이 가운데 장쑤 소년아동출판사가 가장 대표적인 출판사다. 1980 년대 중반 이 형식을 도입한 이래 수백 종의 품종이 출판되어 수천만 권을 인쇄하여 어린이 도서 시장에서 광범위한 영향과 인지도를 나타냈다. 일부 도서는 이미 홍콩 대만 동남아 등 국가 및 지역 저작권을 획득하여 현지 소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24 세 만화의 번영과 64 세 만화의 몰락보다 32 세 만화는' 후기의 쇼' 로 만화 시장의 발전을 더 잘 반영하는 것 같다. 이런 형식은 전통 만화의 오리지널을 보존하고 서점의 진열과 책장의 삽입도 용이하여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KLOC-0/992 가 4 대 고전소설을 출간한 이후 호남 소년아동출판사는 매년 32 권의 만화를 중점적으로 선정한다. 몇 년간의 성공을 통해 이 기관은 이미 32 권의 만화 시장에서 비교적 성숙한 운영 모델을 형성했다. "36 계",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등 한 권의 만화를 제외하고, 다른 시리즈는 모두 네 권의 책 바인딩 형식을 채택했다.
한 권의 만화 외에도 여러 권이 있는데, 이런 추세는 80 년대 이후 한계에 이르렀다. 여러 권의 책 속에는 두 권, 세 권, 수십 권, 수십 권이 있다. 1957 년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는' 삼국연의' 60 권,' 동주 각국 이야기' 50 권,' 이자성' 25 권,' 서한연의' 16 권 하지만 만화책의 좋고 나쁨은 그 길이로 평가할 수 없다. 송무타호',' 서사랑기','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은 모두 단편 소설이지만 만화사에 자리를 남겼다. 1980 년대 이후 출판된 장편대작들은 장단이든 장단이든 럭셔리하고 비범한 것을 추구하지만 잊혀져 역사의 장하 속에 파묻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림책 수집열은 그림책 출판이 추워지고 시장이 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느 예술품이 소장품이 되었는지는 어느 예술품이 역사가 되었는지를 설명한다. 한 예술의 역사가 검토되기 시작했고, 그 형식은 요약될 수 있다. 적어도 그 발전은 상당히 느리며, 그 변화는 크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강위박 편집장의' 중국 현대미술 전집' 만화는 지난 6 월 중국 만화출판사에서 1998 을 출간했다. 24 개본, 32 개본, 대면을 포함한 만화의 출판은 부분적인 하이라이트와 단편적인 홀랑일 뿐 전체적인 어둠과 실망을 가릴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