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유럽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실존주의 철학이다.
두 번째는 미국 심리학자, 특히 칼 로저스와 아브라함 매슬로입니다.
실존주의 철학이 제기한 많은 문제들이 후에 휴머니즘 이론의 기초가 되었다. 이러한 문제들은 인간의 존재의 의미, 자유 의지의 역할, 인간의 독특성을 포함한다. 일부 심리학자들은 주로 유럽에서 왔으며, 실존주의 철학자의 관점과 마찬가지로 실존주의 심리학자라고 불린다. 그들은 주로 유명한 실존주의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 켈케고르, 사르트르의 이론에 의존한다.
실존주의 심리치료는 종종 불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는 개인의 생활이 무의미하다는 느낌으로 인한 공포와 공포감이다. 치료는 종종 자유 선택을 강조하고 공허함, 불안, 고민을 덜어주는 생활방식을 세우는 경향이 있다.
같은 생각이 칼 로저스와 아브라함 매슬로의 일에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먼저 인문주의 학파의 몇 가지 기본 요소를 소개한 다음, 그 두 사람의 이론을 개괄할 것이다.
인본주의 심리학은 우리가 거절하려 하지만 결국 우리 자신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존주의 철학에서 차용한 이런 사상은 휴머니즘 인격 이론의 핵심이다. 휴머니즘 심리 치료의 주요 목표는 방문객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는 이런 이념을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자유는 무섭다.
휴머니즘의 관점에서 볼 때, 삶의 원래 모습에 따라 사는 법을 배워야만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과거와 미래를 반성하는 것은 유익하지만, 이미 일어난 일이나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일에 보낸 시간은 낭비되었다. 지금 이 곳에 살아야 너는 인생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너보다 자신을 더 잘 아는 사람은 없다. 이런 관점은 휴머니즘 심리학의 초석이다.
인본주의 치료사는 방문자를 위해 문제를 식별하지 않고 치료사가 말하는 것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한다. 어떤 변화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바꿔야 할지 강요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방법은 매우 터무니없다. 휴머니즘 치료사는 환자가 어디서 왔는지 알아보고 환자가 자신을 돕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인문주의 이론가들은 사람들의 현재 수요가 충족될 때, 그들은 더 이상 만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때 그들은 적극적으로 발전을 추구하는 동력을 갖게 되었다. 한 사람이라도 생활상의 어려움에 지치지 않는 한 결국 만족스러운 개인 상태로 나아가게 된다. 칼 로저스는 이런 상태에 들어간 사람이 기능이 다 갖추어져 있다고 말했다. 아브라함 매슬로는 자기 실현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이런 사람을 묘사한다.
이런 성장 과정은 인류 발전의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여겨진다. 즉,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을 막는 어려움이 없다면, 우리는 이런 만족스러운 상태로 나아갈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이 우리의 성장을 방해할 때, 휴머니즘 심리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치료사는 방문객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을 수 없었다. 관광객만이 이렇게 할 수 있다. 치료사는 방문객들에게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계속 성장하게 했다. 로저스는 항상 자아를 통해 얻은 이런 발전을' 성장 과정'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