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낭송하는 소리의 변천에는 어떤 측면이 있습니까?

낭송하는 소리의 변천에는 어떤 측면이 있습니까?

어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성 변화는 동화, 이화, 다시 읽기, 감쇠 (약화), 조합 (탈락), 전이 등이다. 다른 소리는 어류에서 상호 작용하여 발음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해진다. 이런 음변을 동화라고 한다. 예를 들어, 이전 음절의 끝과 다음 음절의 시작은 자음의 동화를 일으키기 가장 쉽다. 동화의 반대는 발음의 이화이다. 동일하거나 비슷한 음이 서로 가까울 때 발음이 어색해지기 쉬우므로 소외감이 생겨 서로 닮지 않게 된다. 또한, 한 음성 스트림의 두 음 사이에' 확대' 베이징어' 여기' 라는 음을 더하면' 이 화음' 이라고 한다. 어떤 것은 발음하지 않기 때문에' 감음' 이라고 부른다. 북경어로 빨리 "몰라" 라고 말할 때, "알아" 가 없어질 수도 있다. 다른 두 음이나 음절은 어류에서 하나의 음이나 음절로 결합되는데, 이를' 화음' 이라고 한다. "나무", "머리" 와 같이 모음 ou 는 [o] 가 된다. 또 다른 현상은 두 음이 어류에서 위치를 바꾸는 현상인데, 이런 현상을 이전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옛 북경어의' 연설',' 우암' 은' 이언' 이라고 불린다. 표준어 유음 변화는 주로 변조, 어조어' 아' 의 변화, 속삭임, 화두, 단어의 부드러운 형식의 변화를 포함한다. 둘째, 작은 소리 1, 작은 소리로 표준어의 모든 음절은 일정한 성조를 가지고 있지만, 단어나 문장의 일부 음절은 종종 원래의 성조를 잃어버리고, 작은 소리로 불리며, 작은 소리로 불린다. 어류음 변화의 약화 현상이다. 예를 들어 "힘줄" 과 "철" 이 있습니다. 경음절의 음고는 고정되지 않고, 전음절 성조의 영향을 받아 높낮이가 변한다. 상성자 뒤의 경성자 성조가 비교적 높다. "평정" "평정" "하강조" 라는 단어 뒤의 성조는 비교적 낮다. 예를 들면, 평정 (), 하강 (), 하강 (), 하강 () 및 하강 () 3 (중) 4 (절반 높이) 1 (; 원래의 성조가 바뀌었고, 일부 경음절도 음고 폭, 길이, 소리의 변화로 인해 성모나 운모가 바뀌어 음질이 바뀌거나 일부 음성 구조가 벗겨졌다. 다음과 같이: 1) 은 성모의 변화를 일으키며, 주로 탁음 청탁청탁 (B, D, G) 과 청탁청탁마찰음 (J, zh, Z) 을 나타낸다. 속도, 형제, 울타리, 압력, 정치, 조상 등. 후자의 소리가 탁음으로 변했다. 2) 경음절 모음은 다소 변하며, 고저모음은 중모음, 모음은 흐릿하다. 예를 들어, 면화, 알겠나, 무기. (3) 일부 경음절의 모음은 떨어지거나 모음의 모음과 비음 꼬리가 청음으로 변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성모가 청음 마찰음 (F, S, sh, X, H), 송기청음 (C, ch, Q), 송기청음 마찰음 (P, T, K) 일 때 발생한다. 두부, 예술, 다음 시간, 공기, 시어머니, 시끌벅적하다. 3. 경성어의 일반 규칙. 일반 신조어와 과학 용어에는 작은 음절이 없고, 구어중의 상용어만이 작은 음절을 읽을 수 있다. 다음 상황은 표준어로 부드럽게 읽는다. 1) 조사 "의, 의, 의, 의, 의, 의" 와 말투 "아, 엄마, 너, 아" 등. 행복, 서, 됐어, 너 먹었어, 그는 어디 갔었어? ... 2) 접음어와 동사가 겹치는 형식 뒤의 단어. 엄마, 오빠, 삼촌이 다 있어요. 별을 보고 소설을 봐요. 연구, 연구, 총계. 3) 구사에 사용된 기능어소' 자',' 머리',' 문'. 동지들, 아이들에게 전화하세요. 책상 위에 상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형태소는 부드럽게 발음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원자, 전자, 중성자, 보금자리 같은 것들이죠. (4) 명사, 대명사 뒤에 방위를 나타내는 형태소 또는 단어로, 때로는 부드럽게 읽힌다. 책상 위, 집, 산, 나무 아래, 지하 등. 너는 여기서 거기까지 걸어간다. 5) 동사, 형용사 뒤에 사용되어 표현, 이동, 가는 추세를 나타낸다. 과거에 책상 위의 물건을 가져갔다. 6) 한정어 "개" 는 종종 부드럽게 읽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 몇 개. .. 7) 두 번째 음절은 전통적으로 작은 소리로 읽는 데 많이 쓰이는 이중음절어가 많다. 의사, 유리, 신사, 휴식, 창구, 이해, 상담, 비서, 문의 등. 4. 속삭이는 역할 1) 어성과' 대심' 등' 의미' 의 의미를 구분한다. 부드럽게 읽으면 이 단어는 형용사로' 마음이 거칠다' 는 뜻을 나타낸다. 자세히 읽지 않으면 이 단어는 명사로, "대강의 의미" 를 의미한다. 다른 것들은 "손자, 라이벌" 등이다. 2) 언어를 유창하게 하고 음악적 감각을 가지게 한다. 내가 이 책상을 샀는데, 너는 나에게 물건을 좀 가져다 줄 수 있니? 셋째, 변조 1. 변조와 음절 연속 발음이란 무엇입니까? 어떤 음절의 성조가 어느 정도 변할 때 변조라고 한다. 2. 변조는 일종의 음성 이화현상이다. 변조의 조정값은 2 14 로 변조가 비교적 복잡하기 때문이다. 네가 단독으로 읽거나 한 단어의 끝에서 읽을 때, 성조는 변하지 않는다. 두 개의 상음이 연독할 때의 변조: 1) 두 개의 상음이 연독되고, 앞의 상음은 상음처럼 변한다 (실제 조치는 24, 상음으로 읽을 수 있음). 예를 들면: 공장장, 미녀, 지도자 2), 평조, 승조, 성음 제거 전에 상반부 글자 2 1 1 만 읽는다. 예를 들어, 상성-평조 수도, 베이징, 통일, 고금, 생체모방, 주, 플래시 변조-상성 조국, 해양, 언어, 의장, 찬양, 궁정, 인물 변조-해방, 토지, 공고함 예를 들면: 기억, 튜브, 말, 포옹, 싸움, 가, 손을 잡고, 맞아. (2) 원래의 비상음이 작은 소리로 바뀌기 전의 상음 (일부 상음 포함) 이 반상음으로 바뀌었다. 꼬리, 일어나, 아기, 친구, 주머니, 도끼, 정직, 온도, 기교, 소탈함, 할머니, 언니, 의자, 모두, 귀, 지저분함, 냉혹함. 세 개의 상음을 연결하는 변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마지막 음절이 원래의 성조를 유지하는 것 외에, 처음 두 개는 단어의 구조에 따라 다른 변조를 가지고 있다. 1) 한 단어의 어근이 처음 두 글자로 이루어져 있고 또 다른 어근이 더해지면 첫 번째와 두 번째 상음절이 평평해지고 마지막은 원래의 성조를 유지한다. 전시관, 몽골어, 선거법 등. (2) 한 글자가 한 어근과 그 다음 두 글자로 구성된 어근일 때, 첫 음절은 강조해야 할 논리적 강세일 때, 상반부는 2 1 1 으로 읽혀지고, 두 번째 음절은 평평해지고, 마지막 음절은 원음을 유지한다. 당단, 종이호랑이, 이상적. 3) 세 음절이 병행 구조라면 처음 두 음절을 긍정적인 성조로 바꾸고, 마지막은 원래의 성조를 유지한다. 예: a, b, c, 좋아, 안정, 하드, 카타르. 4) 첫 번째 성이 반으로 바뀌면 중간은 평평해지고 마지막은 연독변조를 유지한다. 이코염, 마감독, 이양. 3. 겹치는 형용사의 연독변조 1) 겹치는 형용사 AA 의 두 번째 음절이 비평조 (상음, 상승, 하강) 일 때 성조가 고평조 (55) 로 변한다. 예: 좋고, 배부르고, 느리다. 2) 형용사 ABB 와 AABB 의 겹침. 마지막 두 음절이 상음, 상승, 하강이 아닌 하강조일 때 성조는 일반적으로 고평조 (55) 가 되거나 어쿠스틱을 유지할 수 있다. 예: 흰색, 어두운 색, 녹색. 천천히, 보통, 안정, 행복, 하나씩, 4. "하나, 없음" 의 변조 1) "하나" 의 변조 A. "하나" 는 구체적이거나 문장의 끝에 쓰이는 것으로, 서수 중 "하나" 의 성조는 변하지 않고 발음은 평평하다. 통일, 새해 첫날, 제 1 회, 1 층, 육일, 하나, 하나. B. "1" 과 "1 억, 1 만, 100" 등의 양사가 결합되면 처음에는 변조가 된다. 예: 1 10 원, 11110 원 예를 들면: 하루 1 층에 책 한 권. D. "1" 은 탈음 전에 35 음으로 변한다. 예: 한 번, 한 번, 한 번. E. "one" 은 겹치는 두 동사 사이에서 가벼워진다. 미소 짓고, 말하고, 씻고. 2)' 아니오' 의 연독변조 a.' 아니오' 단독이나 후미독할 때 원조로 읽는다. 예: 아니, 절대, 그렇지 않으면, 확인. B. "아니오" 가 35 음의 음으로 변해야 음이 제거된다. 두려워하지 마라. C. "없음" 단어 앞의 평조, 상음, 상승조는 "반곡" 53 키로 바뀐다. 예를 들면: 듣지 않으면, 뿐만 아니라, 할 수 있다. D. "아니오" 는 두 단어 사이 또는 정반어와 함께 사용할 때 가벼워진다. 예: 아니요, 죄송합니다. 넷. 이화 1 입니다. 소아화와 소아화운은 무엇입니까? 이른바 소아화란 접미사' 아' 가 이전 음절의 모음과 하나의 음절로 결합되어 이 모음에 혀색을 입힌 특별한 음변 현상을 가리킨다. 이 모음은 화두운이라고 합니다. 글을 쓸 때 보통 두 개의 한자로 표기한다. 예를 들면' 꽃' 이다. 그러나 한어병음으로 철자를 쓸 때는 원음 뒤에 "R" 을 붙여서 혀를 굴리면 된다. 예를 들어, "후아 2 후아 2" 입니다. 2. 화이운의 발음 법칙: 1) 음절은 A, O, E, Mi, U 로 끝나고 원모음은 직접 굴러간다. "공구 홀더", "물 진주" 와 같은 것들이죠. 2) 운미는 I 와 N 의 모음으로, 혀음을 감으면 운치가 없어지고 운복에 혀 동작이 더해진다. "아이", "궁금증" 과 같은 것들이죠. 3) 모음은 I, ü, 원모음 뒤에 er 을 넣는다. "바늘코", "당나귀" 와 같은 것들이죠. 4) 모음은 -i (앞) 와 -i (뒤) 로, 아이가 고칠 때 원모음을 직접 er 로 바꾼다. "체스 조각", "콩즙" 과 같은 것들이죠. 5) 운미 ng, 운미 제거, 운복비음화, 혀 말림. "정사각형", "문동" 과 같은 것들이죠. 다음 표는 표준어 음성의 굴곡을 보여줍니다. aaian → ari Ian → iarua uai uan → uar ü an → ü arou → our ao → AOR iou → iou riao → iou rang → u → riii O → or → 장력윤 → I → rue iuen → u → r ü n → → → r _ eng → r _ ing → I → r _ ueng → u → r 표 -부호가 있는 모음 ('~' 호여야 하는데, 컴퓨터 표시가 어려워 여기서 부득불'-'로 대체해야 함) 은 비모음을 나타낸다. 비음 모음의 발음 방법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부드러운 구개 위아래 반씩, 기류가 동시에 입코에서 튀어나와 소리를 내는 것이다. 3. 화두 (1) 의 역할은 품사를 변화시킨다. 예를 들어, "예" 는 동사이고, 화두가 되면 "쌍아" 가 되고, 양어입니다. "누더기" 는 형용사로' 누더기' 가 되면 명사가 된다. (2)' 머리' 의 의미를' 머리' 로,' 머리' 의 의미를' 머리와 보스' 로 바꾼다. 눈' 자는' 눈' 으로 바뀌고,' 눈' 의 본의는' 구멍, 작은 구멍' 이라는 뜻으로 바뀌었다. (3) 작고 착하며 좋아하는 감정을 표현한다. _ ONG → or _ ONG → ior u → ur-i eien → 예: "노인-노인", "머리카락-머리카락". 4. 응용화 2 1) 주목해야 할 문제는 방송 TV 의 언어 표현, 특히 뉴스 프로그램에서는 진지함과 진지함을 유지하기 위해 화초를 적게 사용해야 한다. 2) 소아화는 어의와 어성을 구분하는 역할을 할 때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고치지 않으면 오해하기 쉽다. "계략", "문을 비틀어라" 와 같은 것들이죠. (3) 어떤 소아화어들은 어의와 어성을 구분할 수 없지만, 이것은 사회 전체가 확립한 것으로, 사람들은 이미 이 단어들을 사용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만약 그것들이 소아화되지 않았다면, 그것들은 듣기 좋지 않았을 것이다. 아이스 캔디, 장난감, 좋아요,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4) 북경어에 속하는 소아화어는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언어 표현에 나타나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2 일" 은 "날씨" 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5. 어조' 아' 는 전음절 끝의 영향을 받아 발음을 바꾼다. 주로 (1) 한 음절의 끝이' u' 일 때' 와' 와' 를 읽고 써야 한다. 예를 들어, "쓴 와우", "좋은 와우"; (2) 현재 음절의 끝이' n' 일 때' where' 를 읽고 쓴다. 예를 들어, "무엇이 어렵습니까?" "무엇이 새로운가?" (3) 음절이' ng' 로 끝날 때 nga 로 읽어야 하고 여전히' ah' 로 써야 한다. 예를 들어, "어머니 나" "저 시앙"; (4) 현재 음절이 -i (after) 로 끝날 때, ra 로 읽어야 하고 여전히' ah' 로 써야 한다. 예를 들어, "예", "선생님"; (5) 음절이 -i (앞) 로 끝날 때 [zA] 로 읽어야 하고 여전히 "ah" 로 써야 한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와 "죽음" 이 있습니다. (6) 음절의 끝이 a, o, e, Mi, I, ü 일 때 "Ya" 를 읽고 쓴다. 예를 들어 "닭" 과 "쓰기" 가 있습니다. Ao' 와' iao' 의 접미사는' o' 가 아니라' u' 이기 때문에 이 두 모음 뒤의' ah' 는' ya' 로 읽을 수 없고' wow' 로 읽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얼마나 높은가! 빨리 뛰어! 다섯째, 한 글자의 경중음 형식 1. 한 단어의 경중 성조 형식은 무엇입니까? 한 음어에서는 의미와 어성의 차이, 또는 감정 표현의 필요성 때문에 한 단어의 여러 음절에 경중점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한 단어의 경중성조 형식이다. 글자의 가벼움과 무게는 상대적이므로 읽기에 자연스럽고 유창하다. 경량과 중량의 차이는 중, 중, 차경, 경량의 4 등급으로 나눌 수 있다. 읽기 시간이 길고, 소리가 크고, 성조가 또렷한 음절은 중음절이다. 즉, 일반적으로 다시 읽지 않거나 특별히 가볍게 읽지 않는 음절은 중음절이며,' 2 차 스트레스' 라고도 한다. "중음" 보다 약간 가볍고, 음조가 영향을 받고, 음치가 안정적이지 않고, 기간이 짧고, 소리가 약하며, 아광급 세그먼트의 음조가 흐릿하다. 원래의 성조보다 훨씬 짧아 원래의 음조를 완전히 잃고 자신의 독특한 음조를 재구성하여 매우 가벼운 음절로 가장 가벼운 음절로 변했다. 가장 가벼운 음절은 표준어의 경음절이다. (가장 가벼운 음절은 이미 가벼운 부분에서 단독으로 표현되었다. ) 2, 이중음어 경중음형식의 발음 1) 중격의 이중음어는 대부분 중량이다. 첫 음절은 알토를 읽고, 마지막 음절은 강세를 읽는다. 예: 사진, 국제, 관문, 평면, 언어, 공장, 군대, 실현. 2) 무겁다. 아광 형식은 이 형식에서 첫 음절은 다시 읽고 마지막 단어는 아광으로 읽는다. 경음절을 읽은 후, 성모와 운모는 일반적으로 변하지 않고, 성조값은 여전히 구분할 수 있다. 가끔 다시 읽으면 발음이 불안정하다. 예: 독자, 병사, 관점, 작가, 겨울, 절대성, 뉴스, 간부. 3) 무겁다. 가장 가벼운 형식 이 형식은 가벼운 문자입니다. 첫 음절은 다시 읽고, 마지막 단어는 가장 가볍다. 어떤 단어의 모음과 성조가 눈에 띄게 변했다. 예: 남편, 공중제비, 스트레스, 달, 하소연, 만담, 운동, 두부. 어떤 교재는' 중, 경량' 의 형식과' 중, 경량함' 의 형식을 결합하여' 중, 경량' 의 형식을 형성한다. 그것은 경어 이해에 불리하다. 사람들은 왕왕' 경중' 형식을 경어조와 동일시한다. 3. 삼음절 단어의 경중 형식의 발음 (1). 삼음절 단어 중 차경식과 중식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첫 음절은 알토를 읽고, 두 번째 음절은 첫 음절보다 가벼우며, 마지막 음절은 다시 읽습니다. 예: 컴퓨터, 노트북, 엔지니어, 접수실, 자전거, 접수처, 노동절, 전시장. 2) 중, 중, 경량 형식은 3 음절 단어 중 소수다. 첫 음절은 중음을 읽고, 두 번째 음절은 강세를 읽고, 마지막 음절은 가장 가벼운 음을 읽는다. 예: 젊은이, 총대, 쿵푸 부족, 뇌해바라기씨, 인맥. 3) 무겁고 가볍고 가벼운 형식은 3 음절 단어에는 거의 없다. 첫 음절은 다시 읽고, 마지막 두 음절은 가장 가벼운 음으로 발음한다. 예: 녹색, 아무것도, 어쩐지 마시면 둥글다. 4. 4 음절 단어의 경중음 형식 독법은 1) 으로, 가볍고, 중간, 중급으로 나뉜다. A. 연합관계가 있는 대부분의 4 음절 성어와 진술, 진술문, 지배, 지배가 있는 4 음절 성어는 중간에 읽혀지고, 경중은 이차적이다. 예를 들면 풍의족식, 나날이 쌓이고, 경가만 춤, 여유롭지 않고, 독보적이고 다채롭다. 4 음절 명사의 두 번째 음절은 첫 음절보다 약간 가벼울 뿐 원래의 성조를 잃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사회주의, 집단경제, 대범하고, 명랑하고, 아름답고, 성실하고, 어둡고, 서두르다. 2) 중, 2 차, 중, 경량 형식으로 4 음절 단어의 극소수를 차지한다. 첫 음절은 중음을 읽고, 두 번째 음절은 경음을 읽고, 세 번째 음절은 강세를 읽고, 네 번째 음절은 경음을 읽는다. 예: 희망 찬 생각, 조카. 단어의 경중 형식은 일반 말흐름에서 매우 중요하다. 형식이 틀리면 듣기 좋지 않은 문장을 쉽게 만들 수 있고, 의미도 정확하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단어의 경중음 형식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반드시 많이 듣고, 많이 기억하고, 많이 연습해서 점차 표준어의 요구에 도달해야 한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