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명의 사람들이 샤오미에게 물어보는 것을 보고, 저는 여기서 관련 기사를 찾았습니다.
작사: 샤오미
연도: 80 년대.
샤오메이는 평범함 속에서 평범하지 않은 시인이다.
원래 샤오미는 시인으로서 어떤 이미지를 재사용하는 경향이 있었다. 가사의 묘사도 때로는 밋밋하고 생활과 감정에 대한 이해도 깊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는 평범한 가사에 한두 마디 덧붙여 이 노래를 가작이 되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그에 더해, 그녀는 최근 몇 년 동안 혁신을 즐겼으며, 때로는 제재와 풍격에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샤오미의 명작' 큰 폭풍' 은 1986 이 Tam 에 쓴 것이다. 이 노래는 자서전 가사의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시인의 성공은 그가' 비바람' 이라는 단어의 기조로 전형적인 자기격려와 격려작품에 적절한 분위기를 제공했다는 점이다. 단어 속의 비바람은 중심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인생의 여의치 않은 것을 암시하고, 장면이 서로 어울리게 하고, 결국 함축적인 방식으로 자기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 중에서도' 저주' 와' 비가 바람을 쐬면 왕관' 은 비교적 새로운 단어로 단어에 약간의 생기를 더했다. 이 유창하고 순조로운 시는 천지지리라고 할 수 있다. 이후 탄용린' 무언의 감사' 를 위해 쓴' 무언의 감사' 는 더 이상 기복이 심한 포인트가 아니라 밤에 지난 일을 돌아보는 기본 분위기로 심도 있게 글을 썼다.
정담 방면에서 샤오미의 초기' 적정' 은 남성 시인의 작품에서 보기 드문 여성미를 썼다. 이 단어의 두드러진 특징은 시인이' 축적' 을 둘러싼 비유로 시인의 정서적 고민을 생동감 있게 축적했다는 점이다. 그리고' 사랑하지 않은 나도 무정했다' 는 시청자 앞에서' 감정 쌓기' 의 부드러움을 더욱 축적하고 보여줬다.
"비", "밤", "꿈" 은 샤오미의 흔한 소재이다. 비 오는 날, 비의 이미지는 사물이 옳고 그름의 느낌 ("나는 비오는 밤에 떠나는 것을 좋아한다") 을 부각시키고, 길을 막는 비로 변하며, 울고, 심지어 기억을 씻어 정경 융합의 효과를 얻는다. 늦었어, 알았지? > "밤" 은 또한 시적 맥락을 심화시키는 임무를 맡았다. 미몽' 은' 꿈' 에서' 꿈 속',' 꿈 속',' 내 품에 꿈',' 꿈은 더 이상 꿈이 아니다' 에 이르기까지' 꿈' 으로 단어 전체를 관통하며, 꿈과 시의 맥락을 동시에 심화시켜 단어 속의 감정을 더욱 깊어지게 한다. 꿈이 없는 시에서' 꿈' 이라는 단어는 교묘하게 형용사로 변해 옛 시를 공허한 표현으로 바꾸는 슬픔을 간단히 드러낸다.
애석하게도 샤오미는 때때로 이 비, 밤, 꿈의 이미지를 너무 남용한다. 감정이 쌓이지 않으면 비가 오지 않고 노래가 없는' 꿈없는 글' 이 된다.
소매의 사랑시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일정한 분위기로 어휘를 덮고 단어에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작품들이다. 석양취함' 은 석양의' 로맨스' 와' 방임' 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낭만적이고 불안한 느낌을 선사하며 이미지의 다양한 차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격정적인 감정 고백은 샤오미의 강점이 아니다. 함께 있는 날' 은 비교적 감동적인 노래로,' 너 중에 나, 사랑, 살아, 죽음 (바다), 의미 (땅)' 가 있어 문장 전체에서 눈에 잘 띄지 않았던 감정묘사를 불러일으켰다.
시인들도 비감정적인 작품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 주제는 주로 생활의 지루함과 현실 앞에서의 무력감을 둘러싸고 있다. 이런 단어는 그 사랑의 노래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왕왕 단어 속 사람의 소리 없는 추억으로 시작하여 현실의 황당함을 차츰차츰 드러낸다. "지루한 시간" 이라는 노래에서, 행간의 사람들은 지루할 때 생활의 외로움에 충격을 받았고, 그런 다음 야심차게 현실에서 나와 생활의 지루함을 생각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불행히도, 결국 사람들은 여전히 삶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자연에 익숙해, 심지어 "우는" 능력을 잃었습니다. 6 일 전사' 의 주제는 일주일 중 어느 날 휴가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다른 6 일 일상생활의 위선과 지루함을 위장한 것이다. "사람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는 말은 이런 단어의 대표작이며, "사람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는 것은 진정한 자유의 이치이다. 내 마음속의 노래' 와' 청파 세월' 은 시인의 활달한 인생 태도의 장으로 어제의 진심을 마음 속에 늘 새로운 노래로 바꿔야만 인생의 허황된 현실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샤오미의 다른 비감정어 중 베욘드를 위해 쓴' 정말 사랑해' 는 비교적 유행하는 말이다. 그 성공은 모성애와 그녀가 가장 잘하는 자서전/격려글쓰기를 융합하고, Beyond 의 분투를 소박한 모성애 주제에 스며들어 평범한 가사를 빛나게 하는 데 있다. 참신한 제재와 아름다운 글에' 설아' 라는 노래는 간단한 인물 스케치 (주인의 무정함) 를 썼을 뿐만 아니라 애완동물 설아의 충성심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통속어에서 보기 드문 제재이며, 소메이가 인생 이야기를 관찰하는 데 매우 예리한 안목을 가지고 있어 이를 단어 중 신선하고 유쾌한 작품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매가 어계에서 두 번째 봄이다. 그녀가 궈푸청 매니저가 되어' 소매 스튜디오' 를 설립할 때까지. 너는 나의 모든 것' 과' 사랑은 모두 헌신' 은 모두 새로운 방식으로 오래된 소재를 쓰는 실험이다. 전자는 당시를 단어로 하여, "올봄에 나는 잠에서 깼다" 에서 "나는 너를 위해 잠을 잘 수가 없다" 로 바뀌었다. 원래 평범한 가사 내용은 이런' 문자 대 문자' 방식 때문에 상당히 볼만하다. 후자는 편지 형식으로도 창의적이다.
기억상실각서' 도 시인의 최근 몇 년 동안의 혁신이다. 행간은 모든 사람이 자신을 잃고' 기억상실' 으로 내면의 공허함을 감추고 있다고 하소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그것은 요즘 유행하는 정치 화제인' 양해각서' 를 단어의 기본 구조로,' 기억상실' 을' 각서' 의 반어로 삼는다. 개구리의 이야기' (위) 는' 개구리' 가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는 근시안적인 우화를 뒤엎고, 세상의 모순과 경솔함을 개구리의 순수함과 비교해 보는 것도 상쾌하다.
미래를 내다보면, 이런 혁신적인 태도가 지속될 수 있다면, 샤오메이의 시인 생애에 새로운 돌파구가 생겨 통속어 분야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샤오메이의 진짜 이름은 양미웨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