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화장실에 가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씁쓸한 눈물.
관광객으로서 대도시의 일부 시외버스정류장이나 기차역, 관광지 근처에서 전담자가 관리하는 유료 공중화장실을 찾아 경비원 10 ~ 20 루피에 맡기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은 단독의 작은 방으로 모두 쭈그리고 앉아 있다. 인도인들은 잘 알려진 이유로 화장실에 가면 휴지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 씻기 때문에 화장실 바닥은 보통 물이다. 공중화장실에 처음 갔을 때 전혀 체험이 없었다. 내가 인자걸레를 입고 성큼성큼 들어갔을 때, 나는 하마터면 미끄러질 뻔했다. 나는 조심스럽게 화장실을 다녀왔고, 옆에 있는 플라스틱 통을 물로 가득 채우고, 구덩이에 붓고, 문을 열었다. 나는 갑자기 지상의 더러운 물이 사람들이 화장실을 씻을 때 쏟아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를 생각하면 속이 좀 메스껍고, 빨리 바지를 들고 발끝을 돋우고 뛰쳐나갔다. 내 옆에 있는 인도 여성들은 나의 이상한 행동을 곁눈질했다.
며칠 후, 나는 버스를 타고 작은 마을로 갔다. 차에서 내린 후, 나는 사방으로 화장실을 찾았다. 나는 남성만을 위한 화장실을 보았다. 벽에 흰 타일이 몇 개 붙어 있고, 바닥에 구덩이가 몇 개 있고, 시멘트로 프라이버시를 상징하는 공간을 분리하는 것이 인도의 특색을 지닌 노천 화장실이 되었다. 남자는 몸을 돌리기만 하면 편하고, 끝나면 차분하게 가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는 도처에서 여자 화장실을 찾을 수 없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상점에 뛰어들어 도움을 구해야 했다. 주인은 마지못해 나에게 그의 집 뒷마당에 있는 개인 화장실을 사용하라고 동의했다. 처음으로 감사하는 마음과 폭발할 방광을 가지고 돌진했다. 나는 화장실이 나무 몇 조각과 깨진 커튼으로 세워진 것을 보았다. 나무 중간에 큰 구멍이 하나 있고, 아래에 철통이 하나 놓여 있다. 내가 그 위에 쪼그리고 앉았을 때, 머릿속에는 영화' 빈민굴의 백만장자: 제마, 남자 주인공' 의 줄거리가 가득했다. 말리크는 나무판자로 만든 간이 화장실에서 폭격기가 갑자기 머리 위를 맴돌다가 화장실 전체가 전복되어 배설물이 구멍에서 날아왔다 ...
며칠 후, 나는 버스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갔고, 흔들리는 길과 볼리우드의 음악이 나를 졸리게 했다. 갑자기 배에 쥐가 나는 것을 느꼈다: 고장났다! 신문 가방의 볶음꽃을 너무 많이 먹어서 생긴 게 틀림없어요. 나는 줄곧 뱃속의 최신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가 좀 참을 수 없다고 느꼈다. 나는 서둘러 앞으로 가서 운전기사에게 공중화장실이 있는 곳을 찾아 주차하라고 했다. 운전하면서 음식을 고르고 있는 운전자는 여기에 공중화장실이 없다고 말했지만 안전한 곳에 주차하는 것이 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잠시 후 운전사가 차를 멈추었다. 뭇사람의 눈 앞에서 나는 휴지를 들고 버스에서 뛰어내려 길가의 들판으로 슬그머니 달려가 갈대 뒤로 사라졌다. 돌아오자 모두들 나를 외국인처럼 다정하게 바라보며 반갑게 웃었다. 그 순간, 나는 평생 이 사람들을 다시는 볼 수 없어서 다행이다.
야간 침대버스도 내가 인도를 여행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물론, 우리는 운전자가 매번 창가에 정차할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 마치 터키를 여행하는 것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고아에서 김나이까지의 19 시간 여정에서 운전자는 4 ~ 5 시간마다 멈추고, 그의 철봉으로 침대 철틀을 두드리며 오줌, 오줌, 오줌, 오줌, 시간이 왔다. 소리가 크고 리듬이 있다. 운전사는 우리를 남녀 두 조로 나누었다. 남자는 차 앞에서 편하고 여자는 차에 가서 해결한다. 그 후 버스가 다시 시동을 걸었다.
표면적으로 보면 공공시설 건설이 낙후되어 변소 불편을 초래한 것 같지만, 인도 원주민의 변소 상황을 깊이 파악한 결과 배후의 원인이 더욱 복잡해졌다.
세계은행의 자료에 따르면 인도의 농촌 지역 70% 이상이 여전히 공중위생 시설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원조기구 20 17 에 따르면 인도에는 기본적인 위생 시설이 없는 인구가 7 억 3200 만 (인도 인구의 약 56%) 의 엄청난' 우세' 로 세계 1 위를 차지했다. 뭄바이의 빈민가에서는 모두가 공중화장실을 사용하고, 평균 8 1 사람은 화장실을 사용한다. 어떤 곳에서는 273 명당 1 개의 화장실을 사용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는데, 가장 좋은 곳은 58 명이 화장실을 사용해야 한다.
유니세프 (UNICEF) 에 따르면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약 5 억 6400 만 명의 사람들이 야외 화장실에서 들판, 숲, 연못, 도로, 해변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런 행위는 질병을 퍼뜨려 일련의 환경오염, 공중위생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지난해 가장 인기 있는 인도 영화 중 하나는 화장실, 사랑 이야기 (IMDB7.5) 에 관한 것으로, 인도 젊은 남자와 한 젊은 여성이 자유연애 후 달콤한 결혼에 들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들이 결혼한 날 밤, 신부 제이는 남편의 집에 화장실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는 옥외에서 대소변을 견디지 못하고 남편 케이샤프에게 화장실이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렇지 않으면 이혼할 것이다 ...
이 기묘한 이야기는 20 12, 인도 신부 아니타? 넬리는 야외 화장실의 고통을 참을 수 없었고, 결혼 후 4 일째 시댁에서 뛰쳐나와 독립 화장실이 없으면 집에 돌아가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소식을 듣고 한 자선단체가 그녀를 위해 화장실을 지었다. 화장실이 열리는 날, 그녀는 집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현실에서 모든 여성이 그녀만큼 운이 좋은 것은 아니며 자선단체의 도움도 있다. 야외변소 과정에서 많은 여성들이 이성의 괴롭힘과 침범을 당했다. 인도 북방방의 게델라 마을에서 각각 14 와 15 의 두 소녀가 야외에서 화장실에 갈 때 여러 사람에게 간살당했다. 그 후, 이 소녀들의 시신은 강간범에 의해 망고 나무에 걸려 있었다. 경찰도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했다. 매일 10 건의 성폭행 사건을 보고하고, 60% 의 사건은 여성이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외출할 때 발생한다. 비하르의 한 경찰관은 여성이 화장실에 나갔을 때 400 건이 넘는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피해자의 집에 독립 화장실이 있다면 이런 비극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관광객들이 볼 수 없는 반대편에서 황당한 순간이 펼쳐지고 있다.
그렇다면 인도에 화장실을 짓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까? 네, 정말 어렵습니다.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힌두교는 매우 편집증적인' 청소' 개념을 가지고 있다.
인도에서는 절에 들어가면 신발을 벗어야 하고, 집에 들어가면 슬리퍼를 신어야 한다. 신발에 더러움이 묻어 부정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화장실, 사람 똥이 가득한 곳은 신발보다 100 배나 더러워요. 힌두교도들은 이런 곳에서 자기 집에 나타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일찍이 1940s 에서 힌두교의 카스트 제도를 명시적으로 폐지했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것을 근절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힌두교도들에게는 배설물을 치우는 것이 천민의 일이며, 일부 높은 카스트는 절대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집에서 화장실을 수리하고, 누가 청소하고, 누가 청소하느냐는 문제가 우리 눈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인도에서는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스트레일리아 작가 SarahMacdonald 는' 신우' 라는 책에서 카스트 제도로 인해 두 명의 하인을 고용해야 했고, 천민 하인은 화장실 청소를 담당하고, 고종 하인은 방 청소를 담당하고, 화장실 한 걸음을 내딛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인도인들의 화장실에 대한 타협하지 않는 태도는 화장실 건설을 더욱 어렵게 한다.
둘째, 야외에서 화장실에 가는 것은 휴식과 사교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농촌에서는 사람들이 사실 화장실 가는 것을 배척하고, 남녀가 야외에서 화장실에 가는 이유도 다르다. 인도 남자들은 야외에서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주로 스스로 물을 절약하는 것이다. 언제든지 신선한 공기를 마시십시오. 화장실에 갈 기회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나가서 구경하고 우리 엄마의 잔소리를 피하세요.
한 여성이 야외에서 화장실에 갈 때 성폭행을 당한 비극이 발생한 후, 정조 카드를 크게 치는 일부 공공단체들은 여성이 집에서 화장실을 수리하면 성폭행을 당하지 말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사실 야외에서 화장실을 가는 것도 여성에게 매우 중요한 사교 방식이다. 인도 여성의 지위가 항상 매우 낮기 때문이다. 특히 일부 외진 보수적인 농촌에서는 더욱 그렇다. 여성들은 마을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거나 사회문제를 토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지만, 함께 야외에서 화장실에 가서 잠시 숨을 쉬고 긴장을 풀게 한다.
마지막으로, 모디의' 화장실 행동' 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일찍이 20 14, 10 년 6 월 간디 탄생 145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인도 총리 모디가' 인도 청소 행동' 을 시작했다. 이번 작전의 핵심 목표는 인도 농촌에 12 만개의 화장실을 짓고, 예산은 200 억 달러에 달하며, 20 19 년 6 월까지 대소변에 대한 나쁜 습관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다. 그 슬로건은 화장실이 있고, 화장실에 가고, 화장실에서 안심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목표가 실현될 수 있을지는 아직 말하기 어렵다. 현재로서는, 이 활발한' 화장실 건설' 운동은 심각하게 뒤처질 뿐만 아니라' 체면공사' 도 많다. 지방정부는 정적을 과시하기 위해 화장실이 실제로 사용될 수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하수구 시스템이나 정화조를 받지 않는 많은' 가짜' 공중화장실을 맹목적으로 건설했다. 이런 공중화장실은 보통 배설물의 축적과 더러움을 초래하여 말라리아 등 일부 전염병의 온상이 된다.
직면해야 할 또 다른 문제는 품질 문제이다. 많은 화장실은 단 짧은 시간 만에 폐기되었습니다. 두부 찌꺼기 공사나 디자인 비율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부 정부기관은 시공 훈련 과정을 개설했지만 현재 위생 시스템에는 아직 표준 과정이 없다.
또한, 화장실 건설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인 미장이는 교육과정 훈련에 참여하기를 원하지 않고, 실제 조작이나 견습생을 통해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며, 이로 인해 건설된 화장실의 질이 고르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이 완공되더라도, 많은 관념이 완고한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용하기를 거부한다. 풍습의 원인도 있고 종교적인 요인도 있고, 이전 선전의 미달도 화장실이 최대한 활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 물음표를 달았다.
사실, 야외 화장실뿐만 아니라 인도 사회의 많은 고질병과 나쁜 습관은 단시간에 근절하기 어렵다. 더 높은 수준에서 인도가 현대 문명으로 나아가는 곤경도 설명했다. 인도의 수천 년의 전통과 문화는 재산이지만 동시에 속박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