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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자의 개인 생활

사람들은 주돈이를 매우 유능한 관원으로 평가하고, 일정한 정적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한다. 당시 그는 철저한 관찰, 원칙 준수, 권세 아첨 안 함, 옥건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다는 것으로 여야로 유명하다. 주돈이는 송신종 천새 원년 5 월 5 일 (6 월 1) 도현루다촌에서 태어나 송신종희녕 6 년 6 월 24 일 (6 월 1073) 에서 사망했다. 가난 때문에 나는 고향으로 돌아갈 힘이 없어 이숙령을 여산에 묻었다.

스무 살 때' 한 마디로 의혹을 풀고 회사를 찾는다' 는 이유로 외삼촌에 가입했다. 스물한 살 때,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제도를 유지하셨다. 스물 네 살 펜닝현 (이 수리수현) 에서 출발하여 55 세에서 광남동로 () 까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병 때문에 그녀는 남강 리스에게 군대에 입대해 사직해 달라고 간청했다.

그는 관원의 청렴성을 판단하고, 정치와 학식이 모두 두드러진다. 역사상 그는 포공과 병행하여 청관 문화의 대표이다. 그래서 법정은 그의 아버지를 존중했다. 아버지 주복성은 계릉현령의 직무를 사퇴했다. 송영종 가우 8 년 (1063) 치평 4 년 (65438+) 에 아이디어를 낸 의사에게 선물을 주었다

주돈이가 죽은 후 송휘종정과 6 년 (1 1 16), 풍법사 박사 임명, 13 년 (1220) 남송 이종은 순우 원년 (124 1) 에 여남백으로 봉쇄되고 원나라 인종은 연우 6 년 (13 19) 에 봉봉했다.

명대종 경태 7 년 (1456) 이것은 한무제 존유가 오경 의사로 활동한 이래 오경 의사를 얻은 지 가장 긴 가문이다.

주복성은 북송건흥 원년 (1024) 8 월 20 일에 죽었다. 그 당시 주돈이는 8 살이었다.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네 식구가 어머니와 함께 형양에 와서 용투각에 의지하는 삼촌 정상이 왔다. 그는 총명하고 선량하여, 공현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조카딸을 아들로 여기고, 정고돈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백련에 대한 사랑 때문에 정샹은 집 앞 (현재 형양시 제 2 중학교 속칭 칠양백) 의 서호 봉황산 기슭에 정자를 짓고 연꽃을 심었는데, 그동안 깨달음을 얻었다. Zheng 이 Zhejiang 과 Zhejiang 사이에 환적될 때까지, 마늘 산의 카오 허는 어머니와 함께 Runzhou Dantu 카운티 (현재 장쑤 Danyang 시) 로 이사했습니다. 형양인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형주 팔경의 이야기,' 서호야 백련' 과' 백련선극 서호' 의 전설은 모두 백조카 관계에 대한 그의 애틋함과 계몽에서 비롯된다.

주자는 57 세 때 근면과 질병으로 일찍 세상을 떠났고,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성장기는 형양의 10 여 년이었다. 31 세 후 임진현, 계양현 (이 여성현), 38 세 대리사 승장, 49 세 영주 판사, 53 세 광남동로 조정관, 7 년 귀향 제조. 주돈이의 강의에 멈추고, 노인을 탐구하고, 친구를 방문하는 것이다.

따라서 그의 출생지인 도현과 목적지 구강에 비해 형양은 그의 생활 시간이 가장 긴 곳이자 그의 삼촌, 형양 성자 정 () 이 그를 키우고 교육시켜 벼슬길을 메웠다. 계주네 집에서는 그의 삼촌이라고 불린다. Zhou Zizhi 는 그녀의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그의 아내 육은 줄곧 고모와 함께 있다가 19 년 말까지 남편과 아이를 낳았다. 그녀는 37 세 때 과로로 세상을 떠났다. 후세 사람들은 감사의 정이 가득하고, 두터운 형양 줄거리도 이것으로부터 파생되었다. 형양은 계궁의 성장지로 계계 문화의 기초이다. 이 때문에 주돈이는 경북 북쪽 해안과 두 곳의 저택의 후손으로,' 증조부 연서공 유골은 형중, 차마 떠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여기에서 주씨네에게 물려준 조상업을 이어받아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 후로 후세 사람들은 비록 국내외에서 살았지만, 늘 집에 돌아가 보았다. 최근 몇 년 동안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이곳에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어떤 유명인 문화 전승도 물화의 형태로 존재하고 계속된다. 주돈이는 형양에서 생활하는 원시 유적이 다섯 군데 있다. 하나는 석고서원 근처의 영계거리 (현재 형양시 중산남로사 앞거리) 로, 할아버지 좌씨가 정찬이 사는 것을 금지하는 조상의 집이다. 둘째, 현재 정수교 북쪽 정가장의 집, 즉 북안 영계주가의 조상집은 주수장자 여충의 후예로부터 물려받으며, 현재 형남현 차강철성, 충칭 금란묘, 형양현 홍강 등지의 주성은 모두 이 지점에서 발원한다. 셋째, 아이련당은 오늘날의 하이테크놀로지 이철촌에 있다. 그는 장수의 다섯 번째 아들이고 지충의 두 번째 아들이다. 그는 이곳에 와서 그의 조상업을 물려받았다. 애련당은 원래 정가조 (약 1200 년 전) 가 물려받은 집이다. 정 족보에는 "형주 서관 서호에 거대한 침수가 있다", "항공씨 거형군 외서호" 라고 적혀 있다. 정상조 오손오사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재산이 상당히 풍부하다. 송나라 때 주변 삼림지는 대부분 정가조가 생산한 뒤 규정에 따라 토지 임대료 수입 400 무 (정의향 300 무, 장평향 100 무) 와 관은 28 을 영계주종사당 춘추제에 할당했다. 이곳은 지세가 낮고, 찜질 근처에 있고, 남북강이 교차하기 때문에 주돈이는 여름에 여기에 와서 책을 읽는다. 현존하는 집의 기초는 1 미터 5 미터이고, 돌로 쌓은 것은 송대 기초의 습기를 막는 증거이다. 남송가정 4 년 (12 1 1) 19 일, 주돈이 5 세의 손자가 인사부 우시랑으로 임명돼 바다에 투신했다. 나중에, 좌상 노수복은 모방했고, 우상문천상은 그를 위해 묘비명을 썼다. 주홍은 용맹한 대신이 여기에서 태어났다. 청강희년 동안 제전에 방치된 코탈은 30 여 년 동안 제사 재물을 되찾았다. 청정부의 비준을 거쳐 종친들은 애련당을 짓고, 주자의 기념관으로, 4 명에게 황제를 위해 참배하고, 6 명의 후손이 의파에 선발되어 매년 28 냥의 은을 제사를 지냈다. 모든 것이 그들의 고향인 도현과 목적지 구강과 같다. 진도현과 구강의 기념관이 파괴된 것은 유일하게 살아남은 제국 기념관이다. 주돈이의' 애련설' 은 천고에 전해져 세상에 감염되었다. 그렇다면' 후아이린이 말했다' 는 삶의 기초와 사상의 근원은 무엇일까? 로터스는 Zhou dunyi 에게 어떤 특별한 영향을 미칩니 까?

일찍이 주돈이가 효성할 때, 그의 삼촌 정상은 이미 그의 여동생과 조카, 고아와 과부에 대해 걱정하고 있었다. Zhou dunyi 유니폼 후, 청 즉시 Zhou dunyi 이복동생 Lu dunwen 그의 여동생, 조카 dengyi, dunben (사망 후), hengzhou 서호 zhengzhai (남 중국 대학 제 1 부속 병원, 헝양 청소년 궁전 지역 위치) 에 조카 를 보내 직접 가르치고 감독하며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했다 여기에서 주돈이는 형양에서의 그의 학습 과정을 시작했다.

주돈이는 어려서부터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여 숙부의 총애를 받았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특히 서호의 풍경을 좋아하며, 백련화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정비상은 지변 서호 봉황산장 앞에 연꽃을 심었다. 당시 서호는 현 서부의 관왕호문과 안시몬 사이의 시외에 위치해 있었고, 서호 연못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었다. "형주 서관은 거대한 침례-서호라고 부른다." "왕양은 천아르의 대관이다." 이 호수에는 들연꽃이 가득하다. 야생련백은 속칭 양백이라고 불린다. 매년 여름과 6 월에 꽃이 피기 시작하는데, 보통 월중에 꽃이 핀다. 만약 5 월 35 일 밤,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 백련화는 천지의 비와 이슬에 촉촉하고 활짝 핀다. 때마침 달빛은 낮처럼 밝고, 화명월은 밝고, 호수에는 흰 꽃이 가득 피어 있고, 땅에는 하얀 눈이 새하얗다. 흰 연꽃잎에 붉은 연꽃이 점재되어 있는데, 마치 삼춘의 복숭아와 같고, 흰색에는 붉은색이 있고, 빨강에는 흰색이 있고, 홍백이 어우러져 호수의 아름다움이 무궁무진하다. 서래 열풍 속에서 연꽃은 고개를 끄덕이며 춤을 추고, 맑은 향기가 바람에 흩날리며, 이 도시는 향기가 넘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을 신나게 한다. 그래서' 서호야 백련화' 의 이야기는 대대로 전해져 형주시의 8 경 중 하나이다.

이런 독특한 자연환경은 소년 시절의 주돈리에게 풍부한 상상력과 창작 공간을 제공한다. 그는 늘 서호 연못을 거닐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지식을 배우고 인생을 생각한다. 그뿐 아니라 연꽃의 향기, 순수함, 부드러움, 무침의 미덕도 주돈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주돈이의 사상정서를 도야해 후세에 칭송하는' 후아이련' 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주돈이의 형양에서의 주요 거주지는 숙부 정상구 (현 남화대 제 1 부속 병원) 와 정택 전 봉황산 기슭의 후아이연정, 공현교 조카의 강의대 (현 형양시 제 2 중학교) 이다.

주돈이의 사망 이후 그의 이학이 송원 명청의 국학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어린 시몬부터 대서문, 서북, 화남 일원과 연호광장은 이미 큰 곳이다. 후세 사람들은 정향의 옛집을 연계의 주씨 사당으로 개조했는데, 일련의 고대 건축물 (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원 군학 숭성사 기성사 대성전 후아이연각) 이 슬로언 존재한다면 그 면적은 공부와 공묘의 합이다.

송말, 형양에는 서서서서서서서서서원, 서호북안의 연계사, 봉황산 연계사, 소상문연계사, 석고연계사 등 4 대 기념건물이 있다. 이들은 가족 사원이 아니라 국가가 세운 제사 주간과 교수를 결합한 기념장소 (매년 420 냥의 은으로 충당) 다.

대재 후, 특히 1944 년 형양항일보위전에서 주돈이의 관련 유물과 기념건물은 10 여 곳이 화재로 소실되었다. 고신구 이철촌의 애련당만이 시내에서 멀어져 살아남았지만 문설주가 말에 물렸고 문과 창문이 파괴되어 사랑방이 전부 파괴되었다. 후세 사람들이 힘껏 세 채의 집을 수호한 후, 이것은 형양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주돈이의 유적지이다.

슬프게도, 남송좌승상 노수복이 칭찬하는 주홍은 "대덕의 사람, 경문달, 약한 명성" 이다. 우승상 문천상은 시랑공 비문을 위해 주돈이를' 백대절학의 개척자' 라고 부르며, 한 세대의 애국충신의 묘는 2003 년 1 1 월야심인정시 건시중 발굴을 위해 725 년 만이다. 여명 전에 현장을 청소하기 위해 현대공사기계의 속도로 한 세대 선현의 유적이 사라지고 사리자가 없어 제왕의 유물을 위한 종이 한 장을 남기지 않았다.

역사적으로 계계 문화는 형양에서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는데, 형양인의 그에 대한 존중과 중시를 알 수 있다. 그의 인품, 학식, 관성, 수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을 양육하고, 자연히 형양의 후선현을 양육하였다.

전쟁이 끝난 후 사람들의 인문인식 부족으로 계문물 경관이 계획되지 않고 옛터가 그의 용도로 바뀌어 한 세대의 성현묘가 폭발하여 인문도덕과 교육의 취지에 위배되었다. 오늘은 다른 곳에 세 개의 주자 조각상이 있지만 늘 옛 느낌을 회복하기 어렵다. 주돈이는 연꽃을 좋아해서 충칭 합천과 특별한 관계가 있다. 1056 년 황제는 그를 하주 (이합천) 판사로 임명했다.

당시 하주에는 1 만여 가구가 있었지만 전주 고등 학부는 하나도 없었고, 독서인도 많지 않았다. 주돈이는 주학을 설립하여 하주 문화의 낙후된 상태를 바꾸기로 결정했다.

하주 외곽 자릉강 동해안에 석설산이라는 산이 하나 있는데, 지아, 푸, 구삼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다. 강주는 민국에서 합천이라고 개칭했다. 산꼭대기에서 산 아래를 바라보니 강물이 유유하고 흰 돛이 출렁이며 경치가 수려하다. Zhou dunyi 는 생각했다: 이것은 정말로 공부하기에 좋은 곳이다. 나는 내가 이곳의 공립학교를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람을 알아보니, 하주 대향신 장종범의 사립가든이었구나. 그는 집에 전화를 걸어 장종범과 상주에서 공부하기로 했다. 장종범은 주돈이의 학식과 인품을 매우 존중하여, 그의 요구에 흔쾌히 응했고, 정원 전체를 무상으로 기부하였다. 주학이 건립된 후 주돈이는 장종범에게 학습 정치를 주재하고 천여 명의 학생을 모집하여 빈부를 가리지 않고 재능 있는 사람만 있으면 된다. 그는 각국의 학자들을 초청하여 강의하고, 소경, 수시, 소철 등 대작가들이 모두 초청되었다. 하주 학생이 울연하게 성풍이 되어 인재가 배출되다. 매년 한두 명의 학자가 있는데, 호주대학은 명성이 매우 크다. 장종범도 지방신사에서 개명신사로 바뀌어 북송 신사의 모범이 되었다. 그는 매우 자랑스럽다. 그는 숙련된 장인을 초청하여 산꼭대기에 팔각형 정자를 지었다. 그는 주돈리에게 현판' 팔각정' 을 써달라고 부탁하고 싶었지만, 주돈이는' 양심정' 이라는 네 글자를 썼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의미심장하게 설명했다. "마음을 가다듬고 사람이 중요하다."

주돈이는 하주에서 5 년 형을 선고받고 성적이 두드러졌다. 나중에 어디를 가든 그는 허 () 주 국학과 팔각정 () 을 생각하고 있었고,' 양심정 ()' 한 편을 써서 장종범 () 에게 보내 정자에 새기게 했다. Zhou dunyi 의 죽음 후, Hezhou guoxue 쇠퇴, 점차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팔각형 파빌리온도 비바람을 겪었고, 여러 차례 병고에 시달렸다. 명나라 성화년 동안, 하주 통치자 당순은 옛터에 팔각정을 재건하고, 정내 벽에 주돈이의 초상화를 그려 탄복을 표시했다. 청나라 광서년 동안 현지 관리들은 팔각정 부근에 감천사를 건설하여 주돈의상을 조각하여 향불이 매우 성성했다. 민국 초년, 현지 마을 사람들은 팔각정 아래에 큰 구멍을 파서 물방울이 뚝뚝 떨어지는 것을' 감천령' 이라고 불렀다. 팔각정은 또 새로운 경치를 추가하여 합천 팔경 중의 하나가 되었다. 오늘날 인민 정부는 이미 팔각정을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열거하고 수리를 진행했다. 그 이후로, 밀레니엄 파빌리온 (Millennium Ting) 은 과거의 영광을 되찾아 희귀 한 관심의 장소가되었습니다.

한 번, 그는 Hezhou 에서 배를 타고 남쪽으로 puzong 멩 을 방문했다. 가는 길에 그는 이곳에 온 학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한 사람의 취미는 다르다. 예를 들어 세상에는 꽃이 많지만,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하고, 세계는 당력부터 모란을 사랑한다. 나는 매 () 를 시인 린치 () 와 아내로 장가들고, 평생 벼슬을 하지 않고, 시집가지 않는다. 나는 연꽃을 가장 좋아한다. 오염된 것이 아니라 진흙탕 속에 있는 것을 봐라. 그것은 맑은 잔물결에 잠기고 요염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간은 닿을 수 있고, 밖은 곧고, 가지도 등나무도 없고, 우아한 향기는 하늘가에 멀고, 멀리서 볼 수 있고, 마음대로 놀아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네 가지 꽃은 네 가지 사람과 같다. 국화는 은둔자, 모란은 부귀한 사람, 매화는 단아하고 청순한 사람, 연꽃은 인중 군자이다. 그러나 국화 는 좋지만, 은둔 자기 보상; 모란은 화려하지만 부귀영화처럼 보이는데, 마침 세속에 부합한다. 매화는 고독하고 향기롭고, 추울 때는 송죽과 친구로만 삼는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연꽃만이 단정하고 우뚝 솟아 있고, 숭고하며, 군자 풍채가 있고, 세속 속에 살고, 세속적인 오염을 받지 않는다. " 남송 () 위 관료옹 () 이 사천동 () 을 출사했을 때, 그를 기념하기 위해 하주에 연계묘를 지었다. 명나라 가정 10 년 (서기 153 1), 어사구도룡은 하주 남진가 건련계서원 (일명 종화서원) 에 있다. 계선생과 그 학파의 운치가 합천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돈이는 매우 유능한 관원으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당시 그는 철저한 관찰, 원칙 준수, 권세 아첨 안 함, 옥건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다는 것으로 여야로 유명하다. 주돈이 (10 17- 1073), 본명 엄씨, 영종금기를 피하기 위해 개명. 북송도주 영로 (이 호남도현) 사람, 인칭 영계선생. 송대의 유명한 사상가, 이학 창시자. 그것은 중국 유학사에서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황백가는 "공맹에 이어 한유는 경전만 배우고 도법은 자연히 잠잠해졌다" 고 평가했다. 원공의 궐기와 함께 2 대가 계승되고, 대유가 배출되고, 성인들이 박학하다. 따라서 안정과 형성은 거의 유가의 정상적인 상태이며, 먼저 개방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해설심, 성, 의묘함을 논하면 서기의 어둠 ('송원학안 영계학안') 을 셀 수 있다. 이 평론은 매우 공정하다.

사료에 따르면 그의 철학 저작은' 수십 종' 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것은' 태극그림' 과' 슈통' 두 부뿐이다. 서기 104 1 부터 1044 년까지 "진귀양이 이사를 명령하고 공적이 특히 두드러졌다" 고 말했다. 일생은 관청렴하고 공정하고 근면하며, 학문은 엄밀하고 세심하며,' 미사에서 물들지 않고, 청련은 요염하지 않는다' 는 자율으로 송명리학의 창시자로, 주돈이공맹을 계승하여 주로부터 시작되었다. 불도사상을 흡수하여 자신의 이학 체계를 형성하여' 무극태극' 의 우주관과 평온, 이성, 지성, 무욕의 인생관을 선전하다. 주돈이가 여성 임현령에 있을 때 현성 정치청명, 경제 번영, 민정이 순박하고 정치적 조화가 있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천고의 명작' 애련' 과' 나의 송정' 을 썼다. 그의 제자 정호, 정이는 스승을 모시던 중 여성의 아름다운 경치를 느끼며' 천수시' 중 첫 번째' 봄날 우연' 을 적었다. Rucheng 사람들은 특별히 카운티 서쪽 교외 에 lianxi 대학 을 구축, 그를 기념하기 위해, 수리 열 번 후, 거의 천 년 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돈이는 정직하고 담박하며 평생 연꽃을 사랑한다. 그의' 후아이린의 이야기' 는 1 19 글자밖에 없지만 계속 낭송되고 있다. 주돈이묘, 일명 계묘는 구강시 여산구 연화진 주가만 배나무령에 위치해 총 면적이 43,000m2 이다. 10 년의 혼란 속에서 영계묘의 지상 건물은 심각하게 파괴되었지만 지하 묘는 여전히 잘 보존되어 있다. 1999 년 홍콩 주씨 종친회의 지원을 받아 연계묘 1 기 복원 공사가 완공되어 귀중한 역사 유적을 보존했다. 지난해 강서성과 구강시 관련 부처의 관심 아래 홍콩 주씨 종친회 투자 1 여만원이 이 무덤을 보수했다. 공사가 시작되기 전에 녹화 공사는 여전히 긴박한 공사 중이다.

연계묘 뒤에는 2 미터 높이의 청석판 3 개가 각각 주돈이의 대표작' 슈동',' 애련설',' 태극그림' 이 새겨진 호형 조명벽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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