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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불에 대한 중국의 고대 전설

1, 썩은 풀과 반딧불

반딧불이의 민간 문화 중 가장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는 것은 고대에 널리 전해진 반딧불의 기원을 설명하는' 썩은 초화반딧불' 전설이다.

옛사람들이 이런 인식을 갖게 된 것은 반딧불이가 사는 환경이 주로 습하고 부패한 풀이기 때문이다. 옛사람들은 반딧불이가 들락날락하는 것을 자주 보고 직관적으로' 썩은 풀이 반딧불이로 변한다' 는 말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명대 이시진의' 본초강목' 은 이에 대해 가장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반딧불이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작고 밤에 날고, 복부는 밝으며, 모근화된다. 루 월령은 이른바' 썩은 풀이 반딧불이로 변한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구더기처럼 보이는 촛불은 꼬리 뒤에 빛이 있고 날개가 없다. 죽근의 필명, 속명 반딧불이다. "당명월령" 은 소위 "썩은 풀이 구더기가 된다" 는 것도 사실이다. 그 이름은 야행성, 대나무의 뿌리, 밤에는 빛이 있고, 덥고 습하며, 점점 변형된다. 물 반딧불이는 물 속에서 생활하고, 당계는' 물 반딧불 푸' 에서 소위' 풀이 어떻게 되고, 봄이 어떻게 되느냐' 라고 부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딧불이는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매우 작고, 밤에는 날고, 복부 아래는 빛을 발할 수 있다. 초가의 뿌리이자 루 월령이 묘사한' 썩은 풀이 반딧불이로 변한다' 입니다.

촛불이나 구더기처럼 길고 빛나는 꼬리가 있어 날개 없이는 날 수 없다. 그것은 물 속에 산다. 그것은 대나무 뿌리로 만든 벌레로, 속칭 반딧불이구더기라고 불린다. 바로' 명월령' 에 기재된' 썩은 풀벌레' 입니다. 야간 여행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대나무의 뿌리이다. 뿌리는 밤에 빛을 내는 것처럼 보입니다. 습한 공기를 느낄 때,

물 속에 사는 반딧불이도 있습니다. 당대의 기자청이' 물 반딧불 푸' 에 쓴 것이다. "그게 무슨 풀이냐? 이것은 어떤 종류의 물 생활입니까? 클릭합니다

본초강목' 에 언급된 날개 없는 반딧불이는 사실 반딧불 유충이다. 반딧불이의 출현에 관해서는, 이시진은 대나무의 뿌리가 밤에 반짝반짝 빛나고 습하고 무더운 환경에서 썩어 형성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2, 풍경 눈송이 반딧불

옛사람들은 썩은 풀이 반딧불이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이 죽은 후의 피도 반딧불이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진대 시조 지괴" 는 "진회제 영가, 정조가 강을 건너 음릉계에 이르렀을 때 안개가 자욱하여, 노북에 사람 같은 것이 있는 것을 보았다" 고 기록하였다. 두 눈은 머리에서 피를 떨어뜨려 두 곳에 모여 각각 한 개씩 남았다. 네 형과 합창하며 마시다. 망가뜨리고 보이지 않다. 관람석에 모인 피는 수천 마리의 반딧불이가 되어 날아갔다. "

"진회황제 영가년 동안 조국정조라는 사람이 음릉의 경계에 강을 건넜을 때, 하늘은 어두컴컴하고 안개가 자욱하여 길 북쪽에 거꾸로 서 있는 것을 보았다. 핏발이 가득한 눈은 처음부터 땅으로 흘러내려 두 개의 피가 모여 각 모래사장마다 몇 리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조와 사촌 동생이 이구동성으로 마셨더니 그 물건은 없어졌다. 그곳에 모인 피는 수천 마리의 반딧불이가 되어 날아갔다. "

3, 반딧불의 영혼

신기하게도 옛사람들은 반딧불이를 영혼으로 바꾸는 민간 신앙도 있었다. 고대인들은 반딧불이가 밤에 날고 그들의 몸을 볼 수 없다는 것을 관찰했기 때문에 인불로 여기고 민간에서는 귀신불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사람이 죽은 후에 사람의 영혼을 반딧불이로 만들 생각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김부현' 반딧불 푸' 구름: "불의 인멸, 죄송합니다. 썩은 풀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것은 썩은 풀 근처에 있기 때문에 영혼의 인멸을 한탄한다는 뜻이다.

여기서 부현은 썩은 풀을 반딧불이로 바꾸는 이론과 영혼 이론을 결합하여 영혼이 흩어진 후 반딧불이가 되는 이론을 만들어 냈다.

4, 여성 유령 반딧불

야행녀' 는 민간 전설에 나오는 새의 이름이다. 여자 새, 아줌마, 여자 귀신의 일종입니다. 에 따르면: "현중기" 는 말했다: "이 새의 이름은 고대 불이라고 한다. 하늘과 땅의 여자 한 마리, 숨은 새 한 마리, 야행성 여자 한 마리가 모두 다른 사람의 손에서 받아서 기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의 집이 있는데, 바로 굳은 마음으로 그 옷을 피로 찍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죽은 자의 이름은 귀신새이다. " 언제부터인가 민간에서도 이 여귀와 반딧불이를 연결시켜 야행성 반딧불이가 여귀로 개조되었다고 생각한다.

"유양 잡기" 에는 "등봉유사, 행열여년" 이라고 실려 있다. Guizhuang, Dengfeng 카운티 에 좡어. 긴 밤이 지나자 학자들은 잠을 이루지 못했다. 갑자기, 벽 아래 불꽃이 일어났다. 먼저 반딧불이 살짝 솟아오르고, 탄환처럼, 벽 모퉁이를 돌며 날아다니며, 점점 낮아지고, 또 왔다갔다 하며 서생의 얼굴에만 왔다 갔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면 불빛 아래 여자, 관비녀, 빨간 셔츠 파란 치마,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드는 것이 매우 귀엽다. 수재는 손을 뻗어 잡았고, 촛불은 쥐똥으로 닭처럼 컸다. 깨진 차이, 벌거 벗은 몸 보라색 곤충 머리, 그것을 죽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등봉은 일찍이 한 독서인이 있었는데, 나가서 10 여 년 동안 공부하다가, 등봉현의 장자와 장자로 돌아갔다. 밤이 깊어 수재가 잠을 이루지 못했다. 갑자기 벽 밑에 불꽃이 나타났다. 처음에는 반딧불이의 빛이었지만, 나중에는 점점 커졌고, 탄환처럼 커졌고, 날아다니며, 천천히 낮게 날고, 빙빙 돌며, 독자의 얼굴에서 겨우 몇 피트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니, 등불 안에 구슬을 달고 빨간 파란 옷을 입고 머리를 흔들며 꼬리를 흔들고 있는 여자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귀여워서 수재가 손을 벌리고 빛을 잡았다. 촛불 아래는 계란이 큰 쥐똥이다. 그녀가 그것을 열었을 때, 그녀는 빨간 머리와 파란 몸의 벌레를 발견하여 그것을 죽였다.

반딧불이와 유령 사이의 신비한 관계는 그들을 숙연하고 경외하게 한다.

효모는 밤에 읽습니다

반딧불이는 민간 문화에서도 근면의 상징이다. 이것은 잘 알려진 "효모 야간 독서" 의 이야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진서 차윤전" 은 "은공근정박학" 이라고 기재했다. 가난한 가정은 석유를 거의 얻지 못한다. 악샤에서는 연습백에 반딧불 수십 마리가 들어 책을 찍어 밤낮없이 사진을 찍었다. "

차윤, 아진인, 젊었을 때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기름등을 살 돈이 없다는 뜻이다. 여름에 그는 반딧불이를 잡아 연습백에 넣고 형광등으로 밤낮없이 공부했다.

후세 사람들은 밤독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부지런히 공부하고 자녀를 교육하는 것을 묘사하며, 부지런하고 학문적인 정신에 대한 칭찬과 탄복을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런 격려정신은 수많은 가난한 가정의 학생들을 성공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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