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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명대관루의 대련이요?

카테고리: 문화/예술 >> 문학 >> 소설

분석:

손우옹이 쓴 쿤밍대관루 대련부.

오백리 못은 눈 밑까지 달려가서 기슭에 걸치고, 끝없이 즐거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동방은 신을 보고, 서방은 영을 보고, 북방은 망을 보고, 남방은 상을 본다. 판에 오르기보다는 승자를 뽑는 것이 낫다. 게섬 소라주를 틈타 빗은 바람안개 귀밑머리를 감쌌다. 더 평평해졌고, 옥우와 단노을이 점재되어 있었다. 외롭지 말고 향기로운 쌀, 맑은 모래, 9 월 부용, 3 월 버드나무가 있다.

천년의 지난 일을 기억하고, 마음속을 기억하고, 술을 비우고, 누가 영웅인지 탄식한다! 나는 중국 배, 당표 철주, 송조 옥도끼, 원나라 가죽 가방을 배우고 싶다. 웨열공은 없어서는 안 되며, 산을 옮겨 바다를 넘어뜨렸다. 주렴으로 건물을 그리니, 저녁비에 미치지 못한다. 그리고 나는 잔해를 부수고 모두 창백한 연기에 맡겼다. 단지 몇 개의 공이벨, 반강어, 두 줄의 가을 기러기, 베개 청서리를 이겼다.

사료에 따르면 쿤밍대관루는 청강희 29 년 (1690 년) 에 건설되었다. 그 역사적 배경은 강희 20 년, 청나라가 오삼계반란그룹을 분쇄한 후 운남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번영하는 국면이 나타났다. 그러나 당시 명나라의 멸망에서 멀지 않았기 때문에, 사회적 갈등은 여전히 첨예하고 복잡하다. 태평을 미화하고 인심을 달래기 위해 대관루를 지었다. 5 년 안팎의 시간을 거쳐 대관루 건설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일부 문인들이 이곳에 와서 시를 쓰고 많은 대련을 썼다. 나중에 손옹의' 저속한 청소' 는 이' 유명한' 대관루 대련을 적었다.

장련은 언제 나왔나요? 강 () 과 간 () 시대에 윈난 () 이 동시에 나타났기 때문에 그들은 시와 문학에서 모두 성취한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쿤밍의 손우옹은 강희 50 년 (17 1 1 년) 에서 태어났고, 곡정의 손우옹은 강희 5 년 (1666 년) 에서 태어났다 이것은 역사의 결론이다. 용련' 이 나왔을 때' 강희 중기' 와' 건륭중기' 의 다툼이 벌어졌기 때문에' 용련' 의 출범 시간을 연기하고, 손옹이 쿤밍에서 생년월일을 앞당기는 것을 전제로' 용련' 의 저자를 쿤밍의 손옹에게 올려놓았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관련 사료기록과 자료에 따르면 대관루 대련이 나온 시기에 대해' 대관루 대련이 청대 강희시대에 나왔다' 는 네 가지 설이 있다. 두 번째는 "대관루 장련이 청초에 있다" (루이 "운남에는 손루옹이 두 명 있다"); 셋째: "대련은 강희종의인 손씨가 가장 많이 쓴 책이다." ("양장거련 전집" 참조) 넷은 "대련은 청강희년 동안 가난한 시인 손취작이었다" 고 말했다. ("연련 일화" 참조) 장일명 선생이 제기한 두 가지 근거에 따르면, "동치 5 년, 운귀총독 노숭광 () 이' 남대관루 건륭년 노수당 연련 발문', 쿤밍 손우옹 () 을 다시 찍었다" 고 말했다. 둘째: "지난 세월을 잊어버린 친구, 운남부 작가 우건륭이 지은 칠율시 중 두 줄이 있다.' 돈이 해외로 날아가고, 손부의가 묘사를 남기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강희' 는' 역사적 근거가 없다' 며' 중국 건륭' 이' 믿을 만하다' 고 주장했다.

속담에 만사에 원인이 있다는 말이 있다. 용옥이 강희년 동안 태어났고 강희에서 50 년 동안 태어난 쿤밍 손옹이 아직 태어나지 않았거나 어린아이일 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륭' 을 고집하는 사람은 당연히 용옥의 커밍아웃 시간을 건륭년으로 미룰 것이다.

저자는 장일명 선생의 이 두 가지 이유가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먼저, 노중광 등은 당시 운남에 손옹이 두 명 있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고,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세인의 명성이기 때문에 왕왕 명목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곡정손옹은 손산에서 자연스럽게' 명실상부하지 않다' 고 한다.

둘째, 역사적 상황으로 볼 때 대관루 건륭년, 절강성 순무청월천, 운귀순무윤운대가 변조했다. 함풍 7 년 (1857 년), 대관루와 장련은 모두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만약 노중광의' 곤명 손옹은 감룡의 칭호' 라는 제사를' 역사적 근거' 로 삼는다면, 장일명 선생에게 왜 양강 총독 양장거가 쓴 대련이 도광 23 년 (1847 년) 이 파괴되기 전에 강희가 리앙 이후 운남에서 일한 적이 없어서 상황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인가요? 선생님, 왜 이' 무지자' 양이 대관루의 아름다운 경치, 180 자 대련에 대해, 심지어 노숙당이 쓴 대련까지 완전히 이해하는데 하필' 건륭중' 을' 강희중' 으로 오인합니까? 역사적 사실을 상상력으로 대체한다는 이런 말이 설득력이 있을까?

이 밖에 손수염옹의' 망년의 친구',' 전부' 작가는 "건원이 비신을 보내고, 손부의는 묘어를 남긴다" 고 썼다. 이에 따라 장일명 씨는 "사범은 이전에 장련을 영창한 흔적이 없었지만 사범은 이후 장련을 칭송하는 시가 계속 등장해. 이는' 건륭론' 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고 결론을 내렸다.

필자는 세 가지 질문을 할 수 없었다. 첫째, 사범부터' 장련' 을 읊은 흔적을 찾을 수 없었고,' 장련' 을 찬양하는 시는 사범들 뒤에서 끊임없이 나타났다. 너는 내가 사범이었을 때의 용련에 대해 어떤 평가가 있니? 두 번째 질문: 워프의' 우우' 연합은 괜찮고,' 묘어' 도 좋다. 장 선생은 무엇에 근거하여 대관루 장련으로 인정합니까? 숫자와 일치하거나 접촉한 증거를 내놓을 수 있을까요? 역사의 논쟁으로, 사실으로만 말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성립되지 않는다. 세 가지 질문: 쿤밍 (Kunming) 은 친구 선생님 손주 (Sun Zu) 가 편집 한 전전 시리즈에 쿤밍 (Kunming) 의 전기와시 (Cimport) 와 각 지방의 완정 및 기부 손실에 대한 감사의 표를 수록했다. 손조가 쓴 시지죽조차도, "용왕은 묘목을 심지 않고, 점심에는 창산을 숨겼다" 고 해도 가만두지 않았다. 그러나 장일명 씨는 이 문제를 피하고 건륭 59 년 (1794) 사범의 시 두 수를 꺼내 증언했다.

내가 보기에' 운남부' 는 사범선생의 일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으로, 역사학자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은 지방지사본이자 운남의 중요한 역사기록이다. 시와 문학 창작이 아니라 역사 기록이기 때문에,' 동극 초청' 시 14 년 후 (즉 가경 13 년, 서기 1808 년), 40 권의 윈난부가 쿤밍대관루련에 한 마디도 기록하지 않은 것은 자명한 역사적 사실이다. 어떻게 의심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까?

장일명 선생이 인용한 말: 곡정손옹의 일곱 번째 손계형은 "선조가 생전에 많은 작품을 썼고, 큰 것은 모두 실전되었다" 며 "손씨의 후손조차도 선조가 장련의 작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현대인들은 정말 사건을 뒤집을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저자는 장일명 선생의 주장이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상당히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역사적 문제로서, 논쟁은 역사적 사실만을 근거로 할 수 있다. 누가 정보를 장악하고, 누구의 논거가 충분하고 상세하며, 누구든지 발언권이 있다. 손씨의 원고는 정말 "잃어버렸어요", 인민은 정말 "잃어버렸어요"? 설마 손씨의 후손이 이 창작권을 쟁취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발언하게 하지 않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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