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사고' 저자소개: 장홍, 남자, 사유빈곤 선봉. 알리바바 일타 시장감독, 베이징 양자사고관리컨설팅유한공사 창업자 .. 20 년의 기업관리경험으로 그는 "인생은 자신과 자신의 싸움이다!" 라고 점점 더 느끼게 되었다. 너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너는 죽을 때까지 평범할 것이다. "20 13 기간 동안 우리는 양자 사고의 연구와 전파에 주력해 더 많은 기업과 개인이 사고의 병목을 깨고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팀 성장, 인생 역습, 계급 변화를 이루도록 돕고 싶다.
작가의 소개에서, 내 마음속에서 가장 충격적인 것은' 사유빈곤 완화' 인데, 나에게는 확실히 새로운 단어이다. 흥미롭게 들리는데, 저는 빈곤 퇴치 대상에 속합니다. 인공지능 시대, 우리는 정말 리듬을 따라갈 수 없다. 이제 우리 모두는 사고의 나날이 새로워지는 것을 부러워한다. 매일 수천 개의 새로운 직업이 있다고 한다. 나는 그들이 어떤 직업인지 정말 궁금하다. 매일 그렇게 많은 새로운 일자리가 있다면,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지 못할까?
양자사고' 라는 책은 우선 양자사고의 개념을 분명히 했다. 양자사고는 뉴턴 사고 (즉, 전통사고) 에 상대적이다. 양자사고는 주로 주관적인 참여가 필요한 사건을 겨냥한 것으로 불연속성, 과도성, 복잡한 인간인과성, 불확실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인 뉴턴 사고는 무엇입니까? 뉴턴의 사고는 주로 객관적인 물질 세계를 겨냥한 것으로, 물질의 운동은 연속적이고 점진적이며 인과관계가 분명하고 확실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고방식은 모든 것이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사람의 의지를 옮기지 않고, 모든 것이 예측 가능하고 질서 정연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뉴턴 사고든 양자 사고든, 단지 하나의 사고 방식일 뿐, 적용 경계는 다르다. 한 가지 간단한 구분은 모든 객관적인 존재가 만질 수 있고, 뉴턴의 사고방식은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보이지 않는 모든' 물질' 은 양자적 사고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적용 가능한 경계를 혼동할 때, 우리는' 자신에게 이유를 찾는 것' 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된다.
예를 들어, 책에 제시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너는 매일 매우 열심히 일한다. 왜 승진해서 봉급을 인상한 건 네가 아니야?
너는 TA 에게 그렇게 좋은데, TA 는 왜 너에게 좋지 않니?
얼굴값, 지능 지수, 말솜씨, 배경에 상관없이 너는 그를 훨씬 앞섰다. 왜 그가 성공했는데 너는 그러지 않았니?
창업한 지 겨우 4 년밖에 되지 않았다. 왜 밸류에이션과 하이얼을 훨씬 능가하는가?
우리가 이렇게 의문을 제기할 때, 우리가 뉴턴의 사유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상황이 통제되고, 성장이 규칙적이고, 발전이 예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왜 실패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왜 자연의 법칙을 따르지 않습니까? 우리가 원하는' 결과' 를 얻을 수 없을 때, 우리는 자각적으로 각종' 객관적' 원인을 찾는 것이 아니라' 주관적' 원인을 마주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충분히 하지 못하고, 노력하지 않고, 쓰는 정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자동적으로' 객관적' 의 원인을 찾게 되는가. 이런 사고방식이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우리가 자주 핸드폰을 가지고 노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끼는 것처럼, 우리는 책을 읽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지연하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낀다면, 우리는 일을 마지막 순간까지 끌 것이다. 회사에 새로운 임무가 있을 때, 우리는 자신에게 분배하지 않기를 바란다. 보통 우리는 그것을' 편안한 구역'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우리의 능력과 습관 안에 있다. 이 지역에 머무르면 자신을 더 편하게 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물 안 개구리의 안락한 지역은 우리를 점점 더 혼란스럽게 하고 자신감을 잃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불편함을 느끼지만, 자신의 안락한 지역을 돌파하는 두려움과 불안감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이 인터넷 시대에는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당신이 좋든 싫든 실내에 있다 해도, 당신은 이 시대에 휘말려 수동적으로 이 시대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이때 자신의' 편안한 구역' 에 머무르고 싶다면 자신을 더욱 고통스럽고 고통스럽게 할 뿐이다. 뉴턴의 사고에서 원인 a 는 결과 b 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뉴턴의 사고에서, 결과 B 의 출현은 반드시 발생한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무료' 회사가 어떻게 중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텐센트의 위챗) 가 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다. 뉴턴의 사고에서 공짜로 돈을 버는 결과를 추론할 수는 없다. Tencent 의 위챗 (Tencent) 는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완전히 무료입니다.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습니까? 텐센트의 경우, 무료 서비스와 제품은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으며, 그런 다음 플랫폼에서 접붙인 광고, 부가 가치 서비스 등 가상 제품의 비용이 그의 돈의 원천이다. 상가의 투입과 사용자의 소비 공제는 모두 그의 수입의 통로이다. 이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런 비즈니스 모델은 분명 양자사고를 사용했을 것이고, 양자사고의 인과관계는 매우 복잡하며, 결코 단순한 선형 인과관계가 아니다.
예를 들어, 혁신처럼, 업계 내의 사람들은 종종 혁신을 돌파하기가 어렵고, 업계 밖의 사람들은 더 쉽게 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혁신명언) 예를 들어, 노키아는 조용히 시장에서 물러났고, 한번도 휴대전화를 해 본 적이 없는 회사인 샤오미는 갑자기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휴대전화 회사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택시 회사는 이렇게 좋은 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물방울이 되지 않았습니다. 방울방울 여행은 원래 꽃인 O2O 를 만드는 것이었는데, 예를 들어 알리페이와 위챗 지불은 전통적인 지불 방식을 대체하고 뉴턴 사유가 아닌 양자 사고에 의존했습니다. 사고방식에 따라 결과가 다르다.
양자 사고를 깊이 이해하려면 4 대 법칙부터 시작해야 한다.
규칙 1: 연속적이지 않습니다.
뉴턴의 자연과학은 우리의 모든 일상생활과 우리의 모든 과정이 연속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생활에는 의식의 참여가 필요한 것들이 많다. 의식이 참여하면 통제할 수 없는 요소가 많다. 이때 우리가 양자 사유로 이해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예를 들어 돼지 한 마리가 매일 주인에게 먹이를 준다. 돼지는 주인이 늙어 죽을 때까지 계속 먹이를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어느 날 주인은 음식이 아니라 도살용 칼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연애를 하면 감정이 나날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끼며 이렇게 하면 행복할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지만 열심히 경영할 수 없다면 이런 감정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의 실적 증가는 지속적이지 않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관념을 유지하면 사고를 높이고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인식은 행동을 바꿀 수 있고, 행동은 결국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규칙 2: 전환.
점프, 즉 양자역학 시스템의 상태가 점프하는 변화가 발생한다. 우리의 개인 성장도 비약일 수 있다. 하지만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같은 학교, 같은 반, 같은 선생님, 단지 학업 성적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함께 직장에 들어가니 같은 자리라도 몇 년 후 격차가 컸다. 그 이유는 일상 업무에서 간단한 일을 반복하고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일을 진지하게 하는 사람은' 전행' 의 기회를 쉽게 잡을 수 있다. 전환이 많아지자 자연히 성공의 위치에 이르렀다. 이웃음은' 부와 자유로가는 길' 에서 지적한' 복리곡선' 과 같다. 우리가 원가선 이하일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작은 일을 큰일로 여기고 끊임없이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규칙 3: 복잡한 인과 관계.
뉴턴의 사고 방식에서는 인과관계가 매우 간단하고 명료하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이런 간단한 인과관계 때문에 우리는 실패를 자신이 아니라 외부의 탓으로 돌리는 것에 익숙하다. 우리가 실패의 원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예를 들면 자원 부족, 배경 부족, 학력 부족, 행운 등이 있다. 정만 초등학교 학력은 자신의 노력으로' 동화대왕' 이 되었다. 고교 교육만 받은 영화는 한 예술가에서 감독으로, 중국 펑샤오강 산업의 선두 주자가 되었다. 돈도, 배경도, 학력도 없이 우근생이 중국 유업 대형이 되는 것을 막지 못했다.
양자 사고 방식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는 결코 단순한 인과관계가 아니며, 그 뒤에는 복잡한 인과관계가 있다. 어떤 일을 귀인하고, 어떤 사람을 비난하고, 심지어 자기 추방까지 하는 것은 사실 인지차원이 부족하여 다차원 관점에서 생각하고 더 많은 가능성을 볼 수 없다. 지금부터, 우리가 문제가 생겼을 때, 다른 방식으로 바꾸면 내가 어떻게 할 것인가? 스스로에게 더 많은 질문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다른 사람이 준 건의가 정확하다면 어떡하지? 자신의 사고방식을 재검토하고, 사물마다 다른 사고방식을 운용하며, 자신의 지각능력을 높인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규칙 4: 불확실성.
뉴턴의 사고는 확실성을 강조하고 계획만을 따르기 때문에 변화를 두려워한다. 그러나 오늘날의 인터넷 시대에는 변화가 유일한 필연이다. 오늘의 변화는 계획보다 크고 미래는 불확실하다. 불확실한 미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계획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옳은 일을 먼저 선택하는 것이다. 일을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일을 제대로 하면 잘 하지 못하면 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이 그 자체로 틀렸다면, 더 많이 할수록 시간과 정력이 더 많이 소모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일단 옳은 일을 선택했으면, 올바른 방식으로 하는 것에도 주의해야 한다. 현재의 상황에 따라 제때에 자신의 계획에 도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일은 옳고, 방식은 틀렸지만, 결과는 얻기가 매우 어렵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잘 모르겠다. 우리가 무엇을 할까? 이 책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꿈이 최고의 가이드라고 언급했다. 꿈과 미래에 대해 저자는 우리가 이렇게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내 꿈이 뭐지?
내가 어떤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까?
가족, 친구, 팀, 세상에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우리가 명확하게 생각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우리의 목표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우리의 모든 힘으로 우리의 꿈을 지탱하는 것이다. 우리가 견지할 때, 온 세상이 우리의 꿈을 위해 길을 비켜줄 것이다. 우리의 가족 배경, 학력, 인맥 등 우리의 꿈을 제한하는 규칙을 무시하라.
그렇다면 양자 사고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것은 양자 사고의 세 가지 주요 사상을 포함한다.
첫째, 결과적 사고
결과를 먼저 측정하면 결과가 반드시 나올 것이다.
뉴턴의 사고에서 연속+점진적+결정 = 결과.
양자 사고에서 첫 번째 결과+측정 방법 = 결과.
양자 사고는 결과가 불확실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우리의 결과가 겹쳐져 있기 때문이다. 설정악적묘, 죽음, 산, 일, 좋고 나쁨, 한 사람이 선과 악 등이다. 이것들은 모두 측정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먼저 원하는 결과를 결정해야 한다. 이것은 일종의 역적 사고이자 결과 지향적 사고이다. 불확실한 결과가 먼저 확정되면, 그것은 우리의 행동 과정과 방식을 강요한다. 옳은 일을 하는 것+옳은 일을 하는 것 = 확실한 결과, 이것은 효율적인 행동 패턴이다. 불확실한 결과를 확정적인 결과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자각적 참여, 자각적 선택 결과, 자각적으로 원하는 결과를 실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다른 사람과 갈등이 생겼는데, 당신은 도대체 무엇을 원합니까? 당신이 원하는 것은 상대방을 난처하게 하는 것입니까?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다른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고 싶고, 스스로 기뻐하고 싶습니까? 우리가 먼저 결과를 냈을 때, 우리는 당연히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과 수단을 찾을 것이다.
불확실한 결과를 확정적인 결과로 바꾸는 것은 여러 가지 어려움에 부딪힐 수 있다. 유일한 방법은 실행 가능한 경로와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 확정적인 결과를 얻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뉴턴 사상의 영향을 경계해야 한다.
이건 내 잘못이 아니야. 이건 다른 사람의 잘못이야!
나는 이것이 그들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와는 상관이 없다!
바빠서 어쩔 수 없다. 안 하는 게 아니야!
나는 항상 이렇게 했다. 예전에는 괜찮아!
고객이 너무 까다롭기 때문이다. 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의 자질이 낮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 요컨대 다른 사람의 책임이지 내 것이 아니다. 이런 생각은 모두 뉴턴의 사고이다. 끊임없이 자신에게 핑계를 대라!
확실한 결과를 얻으려면, 첫 번째 결과와 결과 사이의 과정을 단호히 집행해야 하며, 첫 번째 결과에 따라 행동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설정하여 사람들이 각 행동의 효과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업무 계획, 업무 목표, 성과 관리 등의 측정 도구를 가지고 있다. 우리의 작업 계획을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실행 단계로 분할한 다음, 이러한 단계들을 확고하고 철저히 집행한다!
그 양자 사유는 주관성을 특별히 강조하기 때문에 그녀의 결과는 5 단계, 즉 사건, 시장, 잠재력, 현장, 상태로 나뉜다. 저자는 5 단계의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예를 들었다.
국수 한 그릇을 맛있게 만드는 것은 좋은 요리사이며,' 물' 의 계층이다. 국수 한 그릇을 먹고, 한 가게를 뛰어다니며, 호경리직을 하는 것은' 시' 등급이다. 국수 한 그릇을 잘 만들어 체인 브랜드가 되는 것은 좋은 사장이며,' 잠재력' 의 수준이다. 국수 한 그릇이 사회적 영향을 받아 외식업계를 대표하여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면서' 장' 수준에 도달한 것은 좋은 기업가이다. 국수 한 그릇이 중국 문화의 대표로 전 세계에 떠난다면' 국가급' 에 이를 것이다.
이 다섯 가지 수준은 바로 우리가 보고 싶은 결과의 비전에 의해 결정된다. 다른 패턴, 다른 시야, 결과가 다르다. 양자 사고 결과에는 다섯 가지 계층이 있으며, 각 계층에는 그에 상응하는 "결과" 가 있습니다.
첫 번째 관문: 일: 모든 일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어떤 일이나 어딘가에서 일을 잘 하는 것을 말한다. 일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인재' 라고 부를 수 있다.
결과: 임금, 복지, 숙련 된 근무 기술 등.
두 번째 관문: 도시: 규모로 시장을 선점한다. 한 가지 일을 해서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영향력과 시장 규모의 결과를 냈다는 뜻이다. "도시" 를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장군"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시장 결과: 전문적인 업무 방법, 더 많은 친구와 동료를 사귀다. 의사 소통 능력, 표현 능력, 조직 능력 및 학습 능력의 향상.
세 번째 관문: 잠재력: 기세가 무지개와 같다. 브랜드와 업계의 영향력을 일컫는 말. 세태' 차원에서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잘생긴 인재' 라고 불릴 수 있을까?
잠재적 결과: 시스템 작동 방식 브랜드, 비즈니스,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있습니다. 관리, 전략, 계획, 마케팅의 시스템 계획 및 실행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네 번째 관문: 현장: 자원 흡착. 영향력과 수익성의 부단한 확대, 기업의 건강한 성장을 말한다. "현장" 차원에서, 목적은 자원을 끌어들이고 흡수하는 것이다. "현장" 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사장의 마음가짐이 있어야 하고, 회사를 자신의 사업으로 여겨야 한다.
현장 결과: 더 많은 가치 있는 인맥과 사회자원을 얻는다.
다섯 번째 수준: 상태: 생태 보이지 않음. 이 수준에서 주로 기업 문화에 나타난다. 이 수준에서 기업은 명확한 사명과 가치관이 필요하다.
국가의 결과: 혹은 자신의 이론 체계를 세우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
매우 구체적인 일에서 아이디어에 이르기까지 다섯 단계로 나뉜다. 우리의 주관적 의식에서 같은' 사물' 에 대한 다른 인식과 패턴에 달려 있다. 높은 위치 지정일수록 좋고, 비현실적이며, 기대치를 높이면' 가짜 하늘' 이 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아니면 그 말, 옳은 일을 하고 옳은 일을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에 기초하여 결과에 대한 인식을 적절히 높이고 구도를 확대하다. 우리 인생의 문턱을 부단히 돌파하다.
둘째, 주체적 사고
제목이 충분히 강하니 결과가 꼭 나와야 한다.
모두가 자신의 꿈을 쫓고 있고,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성적을 내지 못하는가?
결과를 먼저 측정하면 결과가 반드시 나올 것이다. 다음 문장은 제목이 충분히 강해서 결과가 반드시 나올 것이라는 것이다. 그 주제는 무엇입니까? 주체란 실천 활동과 인식 활동의 주도자를 말한다. 양자 사고의 주체는 강력한 지배이며, 결과 달성은 자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장사를 하고,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고, 모든 것을 둘러싸고, 주체를 강화하는 것이다. 이 주체는 개인 주체와 기업 주체, 조직 또는 단체의 주체를 모두 포함한다.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우리의 주체이지 제품과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가 이 일이 좋지 않다고 말할 때, 이 제품은 좋지 않다. 이 회사는 좋지 않다. 이 업계는 좋지 않다. 이 시장이 좋지 않을 때 ... 사실 그들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잘못이다. 우리의 사고와 의식의 병목이다. 우리의 곤경은 일자리를 바꾸고, 회사를 바꾸고, 업종을 바꾸면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현실에 안주하고, 책임을 회피하고, 변화를 거부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아직 자라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일을 잘 할 수 없다. 우리가 변화를 시작하고 더 이상 외부에 희망을 두지 않을 때, 우리는 성장하고, 현재의 곤경을 변화시켜 자신을 키우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회사를 이룰 것이다.
중국 최초의 노벨상을 수상한 여의학자인 투유유 (WHO) 는 수상소감에서 "말 한 마리를 쫓지 말고 말 한 마리를 쫓는 시간으로 풀을 심으라.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좋은 말 한 무리가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한 사람에게 아부하려고 하지 말고, 잠시 친구가 없는 시간을 이용하여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라.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시기가 무르익었으니 한 무리의 친구들이 너와 함께 갈 것이다. 인정으로 사귀는 친구는 일시적일 뿐, 인격으로 끌리는 친구는 오래간다. 그러므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보다 더 힘이 있다. 오동나무 한 그루를 심으면 봉황을 끌어들인다. 활짝 피면 나비가 온다! 멋진 말은 스스로 안배할 수 있다! "
저는 이 말을 정말 좋아합니다. 저자도 주제를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 뭔가를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1, 끊임없이 배우고, 진보하고, 학과가 강한 것이 최고의 투자이다.
2, 의견을 듣고, 끊임없이 자기 비판을 수행하십시오.
3.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완료합니다.
4. 자신의 꿈을 확고히 합니다.
5. 마음이 넓고, 사랑이 있고, 주는 사람이 된다.
자신을 계속 투자하십시오.
7. 고마움을 느끼며 미소를 짓는다.
다른 사람의 등불은 자신의 등불을 켜서는 안 된다.
세상은 무엇입니까? 숙본화는 세상은' 나' 의 표상이라고 말했다. 이 세상은 객관적도 주관도 없다. 세계는 표상이며 주체의 객체에 대한 인식, 인지, 이해이다. 표상은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주체와 객체 사이의 관계에 존재한다. 어느 쪽도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 주관의식의 작용으로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긍정인지 판단인지, 권력인지 약화인지는 주체의 판단에 달려 있다. 일은 어때요? 회사는 어때요? 집은 어때요? 세상은 아름답습니까? 이것은 전적으로 너의 주관적인 의식에 달려 있다.
무엇을 해야 할지 네가 결정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바꾸고, 환경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고 싶어하지만, 자신을 바꾸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것은 또한 자기 성장이 어려운 길이라는 운명도 정해져 있지만, 이웃음래선생님이 말했듯이, "나를 믿어라, 너는 외롭지 않다." 라고 말했다. 우리가 수영을 할 수 없을 때 수영장을 바꿔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우리가 가정을 경영할 줄 모를 때, 애인을 바꾼 결과는 똑같다. 우리가 일을 열심히 하지 않을 때, 직업을 바꾸면 능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능력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장소를 바꾸는 것이다!
책에는 한 가지 예가 있다: 세 명의 건축공이 그들의 일을 묘사한다.
첫 번째 노동자는 불평하고 있다: 나는 망치로 이 빌어먹을 석두 한 자루를 깨뜨리고 있다 ... 이건 정말 사람이 하는 일이 아니다!
두 번째 노동자는 내가 집을 짓고 있다고 힘없이 말했다. 이것은 정말 고역이다. 하지만 이 일은 우리 집의 식량과 의복을 해결할 수 있다!
세 번째 노동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나는 각양각색의 옥석으로 이 웅장한 대성당을 짓고 있다. 완공되면 많은 사람들이 참배할 수 있다. 이 일은 쉽지는 않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하느님의 사랑을 받아들이러 올 것이라고 생각할 때, 나는 종종 그 일에 대해 고마워한다!
몇 년 후, 첫 번째 노동자는 건축공이었고, 두 번째 노동자는 건축디자이너가 되었고, 세 번째 노동자는 건축회사의 사장이 되었고, 처음 두 노동자는 그를 위해 일했다.
첫 번째 노동자는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열심히 일했지만, 그는 전혀 동력이 없었다. 그는 자신이 왜 이 일을 하는지,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른다.
두 번째 노동자는 그의 일을 생계 수단으로 삼았다. 그는 이 일에'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한다' 는 의미를 부여했는데, 이것은 일종의 외적 동력이다.
제 3 의 노동자는 그의 일에서 미래의 비전을 보고 그가 참여하는 일의 의의가 비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열정을 가지고 일하는 것은 일종의 내적 동력이다.
당신이 하는 일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면, 그것은 당신에게 에너지를 가져오고, 내면의 추진력을 살리고, 당신에게 활기찬 외적 표현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내적 동기에 의지하여 일을 하는 사람들은 종종 더 몰입하고, 더 집착하고,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도 그렇게 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직장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마음가짐을 좀 조정해 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우리의 마음가짐이 변하면 우리의 습관도 바뀌고, 그리고 우리의 성격도 바뀌고, 결국 우리의 삶도 바뀔 것이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자신을 근원으로 하고, 자신이 한 일에 대해 100% 의 책임을 지고 해결책을 찾아라!
사고방식은 우리의 행동 패턴을 결정하고, 행동 패턴은 일의 최종 결과를 결정한다. 좋은 자의식은 우리에게 매일 에너지를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의식적으로 자의식을 연습하는 것이다!
뉴턴 사고의 편안한 영역에서 벗어나다.
편안한 구역은 우리가 습관적으로 하는 심리 패턴을 가리킨다. 만약 우리의 행동이 습관적인 심리 모델을 넘어선다면, 우리는 안전하지 않고, 초조하고, 심지어 두려워할 것이다.
뉴턴의 사고에서, 모든 것이 객관적이고 예측 가능하며,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때, 객관적인 원인인 것도 나와 무관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이런 생각은 나를 편안하게 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책임을 질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그럼 왜 편안한 구역이 있나요? 이것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생존 전략이다. 나는 단지 더 좋고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고 싶다. 안락한 지역에서는 우리가 잘하는 일을 하고, 익숙한 사람을 대할 때 위험이 없고, 많은 시간을 들이지도 않고, 책임을 질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모든 것이 확실하고 예측할 수 있다. 이런 상태는 매우 편안하다! 하지만 생존 전략은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분노와 분노에 반응하게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과 논쟁할 때마다 어떤 장기가 트리거되는지 자문해 볼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분노와 억울함을 느낍니까? 왜 관계의 틀에서 벗어나 일을 바로잡을 수 없는가? 왜 감정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까?
우리는 다음과 같은 9 가지 생존 전략에서 위의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1, 내가 옳다는 것을 증명해-나는 다른 사람이 내가 틀렸다고 말할까 봐 두렵다.
2. 체면을 사랑하고, 좋은 이미지를 유지한다. 숨기기가 좋지 않고, 잘하지 못하고,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인정을 구하십시오-비판과 부정에 대해 걱정하십시오.
4. 안전게임을 하고, 고통을 참으며, 피해자의 역할을 합니다.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5.] 다른 사람을 가상적으로 대하고 상대를 물리친다. -결과가 분명하지 않아요.
6, 참을성이 없다-변화를 만들고 싶지 않다.
7, 우월감-다른 사람들을 뱉어 라.
8. 실패에 대한 두려움-책임을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9, 예약-뒷길을 남기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신의 안락한 지역을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근원을 자신에게 두는 것이다. 우리의 판단, 득실, 공리 등은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근원을 두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책임을 지고, 수동적인 수용에서 주동적인 도전, 실패와 고통을 받아들이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안락한 지역에서 돌파하고 확장할 수 있다!
셋째, 관계 사고
관계는 네트워크이고, 개인은 이 네트워크의 노드이다. 직장에서 업무는 동료, 고객, 시장, 투자자, 공급업체 및 관리자 간의 관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가 작용하기 때문에,' 망' 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태도를 개선하고 마음을 바꾸다.
어떤 세상을 보면 어떤 세상을 얻을 수 있습니까?
당신 주위의 모든 관계+당신의 모든 견해+당신의 모든 것 = 당신. 감상을 가지고 길을 걷고 마음으로 체험을 한다면, 인생에서 뜻대로 되지 않는 많은 것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관계를 개선하는 것은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으로 시작한다.
우선 감사하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주위의 모든 것, 바람과 비바람, 어려움, 우리의 적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둘째,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태양과 같다. 어디에 비춰지는가. 부정적인 태도는 달과 같고 음력 정월 대보름에는 다르다.
마지막으로, 주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모든 것은 인과가 있고, 모든 것은 보답이 있다.
분투 논리, 정신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