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와는 대지 위에서 활주하고 있다. 그녀는 나무, 꽃, 식물을 좋아한다. 그러나 그녀는 더욱 활발하고 활기찬 새와 짐승충어에 도취되었다. 여와는 반고의 창조물이 불완전하다고 생각했고, 날짐승 곤충 물고기의 지능은 그녀를 만족시킬 수 없었다. 그녀는 다른 생명보다 더 좋은 생물을 만들고 싶어한다.
악녀는 황하변에서 활주하며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아름다운 그림자를 보고 반가움을 금치 못했다. 그녀는 강바닥의 부드러운 진흙으로 자신의 모습대로 진흙 인형을 빚기로 결정했다. 여와는 총명하고 영리하여, 아주 빨리 많은 진흙 인형을 만들었다. 이 진흙들은 그녀와 거의 똑같지만, 단지 용꼬리가 아니라 손과 어울리는 다리를 만들어 주었다. 여와는 작은 진흙꾼에게 한숨을 내쉬자, 그 작은 진흙들은 활력이 넘쳤고,' 라이브' 는 직립보행, 말솜씨, 총명하고 영리한 작은 물건들이 되었다. 여와는 그들을' 사람' 이라고 부른다. 여와는 그들 중 일부에 양분을 주입했다. 본질적으로 공격적인 남성인자였기 때문에 그들은 남자로 변했다. 한편, 그녀는 자연의 부드러운 여성 원소인 은기를 주입했고, 그들은 여자로 변했다. 이 남녀들은 여와를 둘러싸고 뛰어올라 환호하며 대지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여와는 인류를 광활한 대지에 퍼뜨리고 싶었지만, 그녀는 피곤해서 너무 느리게 했다. 그래서 그녀는 지름길을 생각해냈다. 그녀는 새끼줄 하나를 강바닥의 진흙 속에 넣고 밧줄의 하단이 흙을 덮을 때까지 뒤집었다. 그리고 나서 그녀는 밧줄을 들어 땅바닥에서 흔들었다. 진흙이 어디에 떨어지든 그 진흙점들은 소인이 되었다. 이런 식으로 여와는 온 지구의 사람을 창조했다.
지구상에 인류가 생겼으니 여와신의 일은 멈출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그녀는 또 새로운 고려를 했다: 사람이 어떻게 잘 살 수 있을까? 사람은 항상 죽는다. 한 무더기의 재창조를 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다. 그래서 여와신은 남자와 여자를 짝지어 자신의 자손을 번식시키고 부양의 책임을 지라고 말했다. 그 결과, 인류의 번식은 계속되고 있으며,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누와 소개:
여와, 일명 와황, 여와, 여시석, 밀폐석은 중국 고대 신화 중의 창조의 여신이다. 사기 삼기' 중 황삼의 전기에 따르면 복희와 여와의 어머니는 같은 사람인 화서씨였다. 복희와 여와는 두 형제 자매가 쿤룬 산에 살고 있다. 후손을 낳기 위해 두 남매가 부부가 되어 인간을 만들었다. 여와 가문의 역사 기록은 중화민족 (고대 하남 중원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의 인문적 시작이며, 나라를 보우하는 참하느님이다.
여와는 인류를 창조하고, 하루가 변하고, 황토로 자신을 모방하고, 인류 사회를 창조하고, 결혼 제도를 수립했다고 전해진다. 세상이 추락하고 있기 때문에 가지각색의 석두 녹아내려 하늘을 채우고 거북이는 네 개의 막대기를 세우기에 충분해 여신보천의 신화 전설을 남겼다. 중국 신화 중 여와는 모든 생명을 창조한' 만물의 어머니' 로, 수많은 전설의 여신 화신의 원형이며, 중국 문화에서 영원히 사는' 프로토타입 어머니' 이다.
여와는 세상을 구하는 여신일 뿐만 아니라 만물을 창조하는 자연의 신이기도 하다. 그녀는 매일 적어도 70 개의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세상을 창조했기 때문에 그녀는 대지의 어머니라고 불린다. 그녀는 창조주이자 어머니 신으로 사람들에게 광범위하고 오랫동안 숭배를 받고 있다.
여와는 고고학 유적, 유물, 채도기 도안에 근거하여 선사 인류가 홍수와 싸우는 정보와 생식 숭배의 생활 인상을 제공한다. 역사 문화의 근원은 원시 모계 사회 여성 숭배 관념의 전승에 있다. 당대의 역사가인 사마진보' 사기 황삼본기' 에 따르면, "여와는 오색석 보천을 정련하고, 파옥은 사극을 세우기에 충분하다."
와황, 영와, 디바, 봉황, 여음, 황후, 여와, 여와, 여신, 은제, 은제, 제녀 등의 칭호도 있다. 그것은 고대 전설의 대지의 어머니이다.
만든 사람:
전설에 의하면 그녀는 봉일홍 (또는 제사 봉황) 이라고 하는데, 중국 역사 신화 전설에서 만물을 돕는 고대 여신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녀는 화하민족의 어머니라고 한다. 그녀는 인자하게 생명을 창조했고, 용감하게 자연재해로부터 온 생물을 돌보았다. 그녀는 창조주이자 어머니 신으로 사람들에게 광범위하고 오랫동안 숭배를 받고 있다. 그녀는 매일 적어도 70 가지를 만들 수 있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여와는 황토를 모델로 인간과 인류 사회를 만들었다고 한다. 보천여신' 에는 또 하나의 전설이 있는데, 자연계에 큰 재난이 발생하여 하늘이 무너지고 맹금 악수가 모두 나와서 백성들을 해친다는 것이다.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충하고, 악수 맹금류를 참살하여 사극천주를 재건하여 천하를 평평하게 하였다. 또한 여와는' 시',' 서',' 우' 라는 악기를 만들었다고 해서 여와를 음악의 여신이라고 부른다. 기록에 의하면, 그는 인류를 위해 결혼 제도를 수립했으며, 젊은 남녀가 서로 통혼하여 자손을 번식시킬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이라고도 불린다.
여와 신화 이원이다. 첫 번째 시리즈는 여와로, 여신을 창조하고 신의 이미지로 나타나 인류의 어머니와 대지의 어머니라고 불린다. 두 번째 줄은 여와, 고대의 성왕, 인류의 이미지로 나타나 모계 씨족의 우두머리이자 고대 황삼 중의 하나이다.
고대 종법 제도 하에서 가부장제, 부권, 남성권은 여와의 신화 발전을 확고히 억압하는 세 개의 큰 산의 족쇄가 되어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었다.
1. 창조의 여신으로서 여와는 자신의 인류의 어머니, 대지의 어머니의 신분을 확인했다.
2. 여와는 고대 성인으로서 천성 중 한 명과 황삼 (복희혈연) 으로서의 지위를 확인했다.
3. 여와에게 제사를 지내는 모든 신의 위치: 창조 전 완전한 신의 이미지다.
여와는 중화민족의 인류 조상이며 중화민족의 어머니이다. 여와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넓고 심오하며, 내용이 풍부하다. 선사 문명과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이자 중국 선사 문명의 중요한 연구 대상이다.
하늘을 꾸며 세상을 구하다.
선진문헌 고서는' 사전편',' 초사',' 예기',' 산해경',' 회남자' 등, 사료는' 한서',' 풍속 이동',' 제왕세기',' 두의지' 와 같다 전체 고대 문화 시리즈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다. 인류 발전사와 민속학 연구의 중요한 부분이며 그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두드러진 역사문화 연구 가치를 지닌 중화문명과 민족정신을 계승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2. 그것은 민족 융합을 실현하고, 민족 응집력을 강화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기업가 정신을 강화하고 중화문화의 보고를 풍요롭게 하며 문화교류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독특한 민속과 민간 문화 현상을 반영하며 생활예절, 인류생존, 문화전승에 깊은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여와의 지위는 종종 변하는데, 때로는 황삼 위, 때로는 황삼 내, 때로는 황삼 아래에 있다.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1. 신화 전설에서 여와는 만물을 화신하고, 지위가 높고, 황삼 위에 있다.
2. 전설에 의하면 복희와 여와는 모두 혈육으로 부부로, 두 사람은 같은 가족에 속한다. 황삼이 상장할 때, 때로는 둘 다 선택하고, 때로는 한 사람만 대표로 뽑기 때문에 황삼에서;
3. 유교 고전에서' 상서' 의 두드러진 지위는 복시, 신농, 황제황삼의 관점을 대다수가 인정하고, 여와의 지위는 모계 사회이고, 그다음은 부계 사회이고, 남성은 존중을 받기 때문에 황삼 아래에 있다.
고서에 여와에 대한 기록:
초사 다문: "어떤 방식으로 황제가 되는 게 좋을까요?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만들었습니까? 클릭합니다 (동한 왕 이순신 참고: "누와는 뱀의 몸을 가지고 있다. 하루 70% 입니다. 그 몸은 이렇고 장인과 화가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산해경 황다XI 경: "열신, 이름 여와장, 신으로 변신하여 이광의 야생, 통로에 살고 있습니다." (동진 곽후주: "여와, 고대 여신, 제왕, 뱀얼굴 뱀몸, 하루 70 변." ) 을 참조하십시오
태평목란' 권 78 은' 풍속에 의거' 를 인용한다.' 천지가 열렸다고 해서 국민이 없다. 여와는 황토 속의 사람이라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진흙 속에 밧줄을 잡고 남자처럼 끌고 있다. "
열자 당웬: "하늘과 땅도 물건이다. 물건이 부족해서, 전 여와는 오색석을 정제하여 보충했다. 부러진 턱은 네 개의 막대기를 설치하기에 충분하다. 나중에, * * * 공 과 전욱이 황제를 다투고, 노여움이 산을 건드리지 못하고, 티엔 과 제다이 차원을 접어서 하늘이 북서쪽으로 기울고, 해와 달과 별이 어둡다. 땅이 동남쪽에 불복하여 강물이 모두 흘러간다. "
열자 황제: "사람이 많은데, 동가, 여제집, 신농가, 인면뱀신 소두호코: 이 비인도적, 대성덕이 있습니다."
Hengshun 드럼: "비가 오면 누와를 희생하는 것입니다." 이 의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복희와 여와는 모두 성인으로, 복희가 아닌 여와에게 제사를 지낸다. 《춘추》는 말이 없다. 동중서가 제기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통속적인 그림에서 여와의 이미지는 한 여자의 모양이다. 그 별명은' 여자' 이다. 중서의 뜻은 여와는 고대 여자이고 황제라는 것이다. 남자는 양녀가 음이고 음해가 해롭기 때문에 여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도 복이다. 일각에서는 * * * 공사와 전욱이 천자를 다투고, 지향적으로 무너졌다. 노여움에 진취적인 산을 건드려 천주를 깨뜨리고 땅을 잃다. 여와는 오색석으로 정련하여 하늘을 보충하고, 깨진 돌은 네 기둥을 세우기에 충분하다. 종서가 여와에게 제물을 바치는 일은 거의 보도되었다. 한 신이 하늘을 보양하고 네 기둥을 세웠다. 날씨가 조화되지 않아 양로는 무적이다. 여와는 영으로 성왕을 도와 비를 막았다!
"스무디" 볼륨 3 인용 "풍속통": "여와가 사찰을 구하여 여매가 되어 혼인을 하게 되었다."
\ "화이난자는 순림이라고 말했다. \": 황제는 음양을 낳고, 윗턱은 귀를 낳고, 삼림은 팔을 낳아 70 을 만들었다. (동한 고유인주: "황제, 상고의 신, 처음 사람을 만들었을 때 음양에서 태어났다. 상청과 상림은 모두 신의 이름이다. 여와는 세계의 왕이다. 칠십 변. ) 를 참조하십시오
"화 남 zilan 명나라 기사": "과거 사극 폐기물, 큐슈 균열, 하늘이 겹치지 않고, 땅이 발달하지 않고, 불이 꺼지지 않고, 물이 끊이지 않고, 짐승이 사람을 먹고, 새가 노약자를 빼앗는다. 그래서 여와연 오색석 보천, 거북이 발 스탠드 사극, 흑룡을 죽여 창주 () 를 돕고, 쌓인 노재 () 는 음탕한 물을 멈춘다. 천보, 사극정, 더러운 물이 말라가고, 지주가 태평하고, 교활한 벌레가 죽고, 민생이 개선되고. "
"회남자가 임편을 말했다": "황제는 음양을 낳고, 윗턱은 귀를 낳고, 삼림은 팔을 낳아 70 을 만든다." (동한 고유인주: "황제, 상고의 신, 처음 사람을 만들었을 때 음양에서 태어났다. 상청과 상림은 모두 신의 이름이다. 여와는 세계의 왕이다. 칠십 변. ) 를 참조하십시오
"화이난자 란명훈": "복희여와는 최선을 다하지 않고, 덕도 후세에 남아 있다. 이게 뭐야? 순결하고 순결해야지, 가혹하게 비난해서는 안 된다. "
"세본 서지편": "여와네 가명 오릉가가 수도를 잘 다스리고, 천하의 목소리로; 산타클로스의 이름은 반아기로 불리는데, 그것은 태양, 달, 별을 결합하여 중악이라고 불린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세상은 불합리하다. 클릭합니다
보아는 시본의 말을 인용하여 "누와는 봄이다. 성자, 생명도, 사물이 땅에서 오는 것처럼, 한숨을 내쉬고, 공허하고 샘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도산석의 유명한 여와는 사기에서 인용되었다.
"세본씨": "여성, 황제는 그녀를 여수의 손자로 봉하고, 뒤이어 천자로 삼았다. 황후, 여성, 하에는 여애, 상에는 산비둘기, 여자에는 여총애, 진에는 여총애 등이 있기 때문이다. "
풍속 이동권일' 은' 춘추 도운추' 를 인용한다.' 복희 여와 신농은 황삼이다. 황제, 하늘, 하늘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4 시 모든 것이 진행되고 있다. 황삼은 아치 무위에 매달려 있고, 입언하고 백성은 위반하지 않고, 도덕현묘하여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 후아, 빛, 홍. 안에는 화려한 신발 한 짝과 음천 한 장, 그 위에 어봉이 하나 있다. 그것은 빛나고, 천지를 가리키며, 신화되고, 숨겨져 있다. 그것은 웅장하고 아름답고 비길 데 없다. "
예기 정의 당당: "여와의 봄날." 공인용' 세기제':' 여와는 풍씨, 제일봄으로 승제한다.'
논은부':' 삼황오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복희신농이 황삼이라고 생각한다. 그 중 하나는 수인, 축융, 여와입니다. 알 수 없다. "
수경주: "Xi 이후 여와라는 황제가 있었는데, 그녀는 신농과 함께 황삼으로 변했다.
"신안개 시화": "붉은 구슬을 삼키는 것으로 시작해서, 잉생한무제, 후적룡감 여와, 유계흥도."
무쌍록' 권 2: 우주 초 쿤룬산은 여와와 두 남매밖에 없었고, 세상에는 아무도 없었다. 나는 결혼했다고 생각하지만, 나 자신을 부끄럽게 여긴다. 형과 누나는 즉시 곤륜산에 올라가 욕설을 퍼부었다. "천도가 형언니를 부부로 보내면 연기가 꼭 맞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기가 흩어진다. 클릭합니다 연기 속에 있다. 그의 여동생이 오자마자 바로 그의 형이었지만, 풀을 부채로 삼아 얼굴을 막았다. 지금 부채를 든 여자처럼.
포박자 시지: "여와는 나왔다."
춘추이야기: "비가 내리지 않고 여와를 제사한다."
도사 연극일' 나평은' 윤자반고' 를 인용했다.' * * * 공사는 산을 만지지 않고 하늘을 깨는 것은 제다이 차원이다. 여신이 하늘을 보충하고, 열흘을 찍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세상에는 (여와) 가 석두 () 를 노을 () 로 만들고, 지세는 북고남 () 이 낮다는 말이 있다. \ "; 풍속통' 을 인용하다: "여와는 신당신에게 기도하고, 여중신을 위해 기도하고, 혼경으로 인해 기도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 (여와) 매체로 내세에는 나라가 있고, 신은 신이며, 신처럼 섬기고 있다."
"귀장 폭로": "과거, 여와 ... 조규주 ... 평균적으로 ..." 인용: "... 그리고 모든 나라. "라고 말했습니다
"황삼전": 여와도 풍이라고 합니다. 뱀 머리. 신성한 미덕이 있다. 미리의 희생을 대표하다. 닉네임은 여서시입니다. 가죽이 없어요. 단지 봄일 뿐이다. 그래서 쉽게 이 열에 있지 않다. 오복을 받지 않다. 어느 날. 이무덕 국왕. 가이미가 희생된 지 이미 몇 세대가 되었다. 금목륜 고리, 순환왕복. 여와는 황삼과 그녀의 고성능을 채우기 위해 특별히 선발되었다. 그래서 자주 나무의 왕도. 그의 생명이 끝날 무렵, 왕자들은 * * * 노동자 가정을 갖게 되었다. 임형은 강패로 왕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물로 나무를 받치는 것은 축과의 전쟁이며, 너를 화나게 할 것이다. 그러나 머리는 산에 닿지 않는다. 무너지다. 티엔 깨진, 땅이 부족 합니다.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파오가 사극자를 세우기에 충분하여, 노재를 모아 깊은 물을 멈추고, 창주를 돕는다. 천평은 자연스럽고 옛일은 고치지 않는다. 여와의, 신농의. 염제 신농, 성은 강입니다. 어머니는 여자가 올라간다고 말했다. 너희 집에는 딸이 하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