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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학 전 교육에서의 정보 기술의 응용 및 사고

교사는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기술을 통해 아이들의 이해력과 심신 발전을 향상시키고, 아동인지 사회의 능력을 강화하고,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촉진한다. 다음은 나의 정보기술이 유아교육에 응용하고 모범문에 대해 생각하는 내용이다. 참고 자료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기술이 유아교육에 응용하고 생각하는 범문 1: 유아교육에서 정보기술의 응용과 사고를 이야기하다.

첫째, 정보 기술과 유아 교육의 유기적 결합

인류가 새로운 세기에 들어선 이래 정보기술 혁명의 물결이 세계 곳곳을 휩쓸었다. 아이들은 호기심과 지식욕이 강해서 멀티미디어 기술에 강한 관심을 갖기 쉽다. 유아 교육과 정보기술의 결합은 필연적이고 상호 적이라고 할 수 있다. 정보기술은 유아교육의 발전을 크게 촉진할 수 있고, 아동이 정보기술에 접근하는 것도 그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된다.

둘째, 유아 교육에 정보 기술 적용

유아교육에서 정보기술을 보급하고, 멀티미디어 기술을 유아활동 교육에 적용하는 것은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1.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어린이 교육을 보조하면 교육 효과를 최적화하고 아이들의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통적인 유아 교육 체계에서 교사는 언어 내레이션, 실물 시연, 이미지 안내 등을 통해 더 많이 가르치는데, 효과는 종종 한계가 있다. 첨단 기술이 발달한 오늘날, 과거의 단순한 교육 방식은 이미 아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어떻게 돌파하고, 혁신을 추구하고, 시대와 함께 나아가려면 정보기술의 도입과 응용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유아를 가르치시겠습니까? 동물을 식별하고 모방합니까? 이전 행사에서는 플립 차트와 그룹 데모의 교육 모델을 자주 채택해 아이의 적극성을 불러일으키기 어려웠다. 지금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시연하고,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통해 동물의 이미지와 소리를 투사하고, 밝은 색채와 실감나는 표정을 짓고, 동물의 실제 울음소리와 걷는 소리를 더하면, 단번에 아이를 자연스러운 곳으로 데려올 수 있을까? 동물원? 각종 동물들이 오가는 가운데 아이들의 감정은 멀티미디어가 보여주는 이미지에 즉각 끌렸다. 이는 활동의 교학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아이의 주동적인 학습능력도 향상시키고, 교학 효과를 최적화한다.

2.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교육을 보조하면 아이들의 호기심과 주동성을 자극하여 그들의 지능 발전에 도움이 된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장점은 컴퓨팅 및 통합 능력이 뛰어나 교사가 단기간에 과중한 교육 작업을 완료하고 교육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린이들이 나이 특성 때문에 신선함에 쉽게 끌리는 것도 멀티미디어 기술이 어린이를 끌어들일 수 있는 주된 이유다.

유아 활동 교육에서 선생님은 할 수 없습니까? 건조? 조심해요? 장황하게 말하다? 반드시 아이의 흥미와 나이 특징을 파악하고, 그들의 취향부터 시작하여, 교묘하게 멀티미디어 기술을 결합하여 각종 활동을 전개하고, 지식을 시각화하고, 동적이고, 신기하게 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조작하게 하고, 그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욕망을 자극하고, 직접 체험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중반 수학 활동' 분류 수' 의 교육에서 교사는 다소 무미건조한 수학 활동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시연의 형식으로 바꿀 수 있으며, 소리와 동적 사진, 생생한 이미지로 아이들의 흥미를 단번에 사로잡아 전체 활동을 단번에 활성화할 수 있다. 이런 활동 교육은 효과적이고 생동감 있고 즐겁다.

3. 정보기술이 어린이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 상황을 최적화하고 아동의 인식과 혁신 능력을 향상시켰다.

분명히,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은 전통적인 교육 모드와 달리 교실을 바꿀 수 있습니까? 놀이터? , 일반적으로 달성 할 수없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녀를 이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멀티미디어 기술이 창조한 교육 상황이다. 아이들은 이 낙원을 좋아해서 견문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것에 대한 인식과 수용능력을 높였다.

예를 들어' 온도계 인식' 의 대형 학급 활동에서는 수은온도계를 잘못 사용하는 것이 위험하다.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생생한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화면의 데모를 통해 다양한 온도 환경에서 온도계의 온도 상승과 상승의 동적 이미지와 다양한 냉기 및 냉기 환경에서의 온도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확대하면 각 눈금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온도계를 읽는 법을 배우고, 그것의 기능과 사용법을 이해하며, 그들의 미래 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멀티미디어로 대표되는 정보 기술은 교실 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보다 최적화되고 감정적인 교실 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교실 신세계? 아이들이 행복 속에서 자발적으로 지식을 배우고 인지의 비약을 실현하여 귀중한 경험을 얻도록 하다.

셋째, 유아 교육에 정보 기술 적용

위의 설명과 예를 통해 우리는 정보 기술의 장점이 분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전통적인 교육 모델에 비해 교육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고, 더욱 생동감 있는 교실 상황을 만들고, 지식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아동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미래를 내다보면 정보기술의 발전은 필연적으로 더 많은 새로운 것을 가져올 것이다. 정보기술을 합리적으로 이용한다면, 미래의 유아교육 모델이 더욱 진보할 것이고, 아이의 내일은 반드시 더 좋아질 것이다.

정보기술은 유아교육에 응용논문 2: 유아게임 교육활동에 정보기술을 적용한다.

정보기술과 교육의 통합은 취학 전 교육의 깊은 혁명을 불러일으켰고,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학습 목표, 학습 방식, 평가 수단의 심각한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정보기술 환경에서 아이들의 학습의식, 교류의식, 협력의식이 크게 향상되었다.

키워드: 정보 기술 멀티미디어 유치원 교육

I. 소개

정보 기술 (Information technology) 은 컴퓨터, 네트워크, 라디오, 텔레비전 등 다양한 하드웨어 장비, 소프트웨어 도구 및 과학적 방법을 이용하여 문자, 이미지, 사운드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 처리, 저장, 전송 및 사용하는 기술의 합계입니다. 이 정의는 정보기술의 현대화와 하이테크 함량을 강조한다. 사람들의 정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은 정보 기술이다. 주로 전자컴퓨터와 현대통신 수단을 이용하여 정보 수집, 정보 전송, 정보 저장, 정보 처리, 정보 표시, 정보 공개 등 관련 기술을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정보기술과 교육의 통합은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바꿀 뿐만 아니라 학습 목표, 학습 방식, 평가 방식에 심각한 변화를 가져왔다. 교육 정보화로 교육 현대화를 추진하고 교육의 비약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것은 교육자들의 공감대가 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교육 모델을 통해 정보 기술은 텍스트, 이미지, 그래픽, 사운드, 애니메이션을 종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보조 교육에 탁월한 재능을 보여 줍니다. 교사가 현대 교육 수단의 이론과 조작 기술을 숙지하고 교과 요강의 요구에 따라 아동의 현실에서 현대 교육 매체를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전통 교육 매체와 합리적으로 결합하여 교육 방법과 수단의 개혁을 촉진할 수 있다면.

둘째, 정보기술이 학교 어린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중국 교육부의 계획에 따르면 정보기술 과정은 초중고등학교에서 3 단계로 보급된다. 즉 중국의 모든 고등학교, 모든 중학교, 모든 초등학교에서 정보기술 과정을 개설한다. 이곳의 정보기술은 대부분 컴퓨터 기술을 가리킨다. 교육부의 10 년 계획의 목표는 초등학교에서 컴퓨터로 대표되는 정보기술을 보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취학 아동에게 정보기술을 보급할 것인지의 여부와 방법에 대해 많은 의견이 있었다.

"교육은 인형에서 잡아야 한다." 정보가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교육은 더욱 절실하고 중요해졌다. 컴퓨터가 보급됨에 따라 부모들은 아이의 컴퓨터 교육에 눈을 돌리고 컴퓨터라는 선진적인 교육 도구를 통해 아이들이 미래 과학기술세계로 향하는 경쟁에서' 빠른 걸음으로 먼저 등단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취학 전 교육자들도 점차 컴퓨터를 취학 전 교육의 새로운 도구와 수단으로 사용하여 유치원의 일상적인 관리 및 교육에 사용하고 있다.

셋째, 정보 기술 환경에서의 게임 테마 교육 활동의 개념

3. 1 액티브 디자인. 교육 활동의 설계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장점에 근거하여 구상한 것이다.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도구는 평면 물체와 3 차원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과서, 사진, 슬라이드, 프로젝션, 사진, 비디오 등 평면 물체. , 물리적, 모델, 시뮬레이터 및 기타 3 차원 사진. 멀티미디어 기술 환경에서 아이들의 사유는 이미지 단계에 있으며, 사진은 가장 좋은 전달 형식이며, 어린이들에게 오해나 곡해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글쓰기 게임을 할 때, 그들은 종종 글자나 숫자를 잘못 쓰거나 거꾸로 쓴다. 컴퓨터의 도움이 있다면 이런 실수는 극복할 수 있다. 글자를 잘못 쓰면 컴퓨터 화면에 있는 애완동물이' 잘못 썼어' 라고 말하고 아이에게 정확한 철자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모양을 인식하는 소프트웨어와 같은 디자인 내용은 다양하다. 화면 한 쪽에 모양을 표시하고 다른 쪽에 있는 키보드를 조작하여 동일한 그래픽을 그리도록 어린이들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쁜 도형이 화면에 나타나 아이가 마우스를 조작하여 다른 모양을 확인하고 각 모양의 수를 세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아이들에게 다른 재료를 만드는 법을 배우게 하는 것입니다. 화면에는 작은 나무 의자 하나, 유리컵 하나, 비옷 한 벌을 전시할 수 있으며, 조작을 통해 아이에게 나무 제품, 유리 제품, 플라스틱 제품의 글자를 배합할 수 있다. 잘못하면 재미있는 암시나 작은 처벌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 해당 인센티브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의 모든 것이 몽환적이다.' 멀티미디어'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꽃이 피고, 방울이 울리고, 수탉이 울고, 원숭이가 그네를 휘두르고, 생일 케이크가 노래를 부르고, 만화 캐릭터가 따라 춤을 춘다. 각종 교육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서로 다른 브랜드의 기계의 성능과 특징을 파악하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익히고, 각종 지침이나 명령과 같은 컴퓨터 언어를 이해했다. 전화, 녹음, 방송, 스마트 카드, 코스웨어, 컴퓨터 시스템 등의 운영 좋은 감각 전도 작용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학 게임 소프트웨어 스마트 하우스, 과학 탐사 소프트웨어 100,000 개가 왜 그런지. 그들은 컴퓨터가 제공하는 역동적이고 개방적이며 상호 작용하는 환경에서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에 대한 시기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실전 실천을 통해 그들은 새로운 발견을 통해 그들의 호기심과 지식욕구를 만족시키고 강화시켰다. "기하학 대지" 의 마력을 이용하여, 파라미터의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원래의 추상적인 수학 표현과 과학 개념에 대한 모호한 이해를 직관적인 동적 화면으로 전환함으로써, 종종 아이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상상력을 넓히고 과감하게 추측하여 창조적 사고를 자극할 수 있게 한다.

멀티미디어 기술 환경에서의 게임화 테마 교육은 기술과 교육을 결합한 실천 활동이다. 이 글은 중반 어린이 주제 교육 과정을 선택하면 아동의 단계적 발전을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다. 이 글의 교수 설계에 대한 전반적인 사고를 관철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이 섹션에서는 아동의 요구와 발전, 교육 내용, 교육 과정, 교육 평가 등에서 멀티미디어 기술 환경에서 게임화 주제 교육의 교육 설계를 진행할 것이다.

3.2 프로세스 설계. 사실, 프로세스 설계는 교육 전략의 구체적인 구현 과정이며, 멀티미디어 기술이 5 대 분야에 적용되는 새로운 교육 방법 및 교육 모드입니다. 실제로 예술 감상 활동, 예술인지 활동, 예술표현 활동,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의 통합을 주로 탐구하고 그에 따른 교육 모델을 형성한다.

예술 표현 활동은 아동의 심미 정취, 심미의식, 심미능력의 종합 표현이다. 아이들이 공연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아이들의 창의적 공연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 시간, 공간을 제공해야 하며, 아이의 사고, 사고, 공연이 진정으로 내면세계에서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사용은 건강교육의 내용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에는 몸과 심리의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며, 스포츠와 건강 지식은 같은 영역이다. 멀티미디어 기술 환경은 어린이들에게 더 넓은 학습 공간을 제공한다.

결론

실제로 경험이 많은 유치원 교사들은 먼저 교육 요구 사항에 따라 교육 활동을 설계한 다음, 활동 과정에서 다양한 가능한 과정의 목표, 내용 및 요구 사항에 따라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사용 여부를 결정하고, 코스웨어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코스웨어 제작을 완료하는 데 사용할 코스웨어 제작 도구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 자료:

[1] 진염매. 유치원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응용 프로그램 [J] 교육 안내 간행물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조기 아동 교육

[2] 엄명봉. 아이들이 멀티미디어 교육에서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J] 복건 교육학원 학보

[3] 문해타오, 유환장. 취학 전 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 교육의 응용 [J] 초등 및 중등 학교의 전기 화학 교육

정보기술이 유아교육에 응용한 논문 3 위: 정보기술이 유치원 교육활동에 사용된다.

요약: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정보기술과 교과 과정의 통합은 이미 오늘날 교육의 핫스팟이 되었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응용하는 것은 취학 전 교육 개혁의 중요한 내용으로, 현재의 취학 전 교육의 발전 추세와 방향을 대표한다. 정보기술 교육은 소리, 그림, 글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유아를 위한 상황을 만들고, 유아의 학습 흥미를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각종 감각을 충분히 동원하여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유아의 사고를 발전시키고, 그 혁신 정신을 키울 수 있다. 따라서 정보기술 교육은 유치원 교육에 큰 도움이 된다.

키워드: 정보 기술 유치원 교육 활동

첫째, 음악 활동에 정보기술의 응용은 * * * 소리를 불러일으키고 상상력을 발휘한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음악론' 계악' 에는 악사, 소리가 어디서 오는지, 소리도 있다는 명언이 있다. 인간의 마음과 사물의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응? 이것은 음악이 소리의 예술이며 사람들이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방식이라는 것을 분명히 말해준다. 아이에게 음악 지식을 배우게 하고, 음악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아이의 고상한 정서와 품격을 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경극 페이스북을 감상하도록 지도할 때, 나이와 지식 수준의 제한으로 인해 경극을 배우고 감상하는 데는 거의 관심이 없다. 나는 인터넷의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경극 지식의 조회 활동을 하고 경극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기로 했다. 이런 교육 모델은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자율 학습과 협동 학습을 통해 학생의 자주성과 탐구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교사 주도, 학생 주체라는 이념을 반영하고, 아이의 임무 완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아이의 가소성이 매우 강하다. 그들은 모든 것에 대해 호기심이 많고, 문제가 생기면 질문하기를 좋아한다. 이 시기에 그들을 올바르게 인도한다면, 그들의 혁신 정신과 창의력은 발전할 수 있다. 정보기술의 응용은 아동의 혁신 정신을 배양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정보기술은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텍스트 등 다양한 정보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자극을 제공하고, 지식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아이의 주의를 끌고,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이의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아이를 신기하고 탐구적인 학습 분위기에 처하게 한다. 아이의 사고를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아이가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자 suhomlinsky 는 말했다:?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깊이 뿌리박힌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의 수요가 있는데, 이런 수요는 특히 아이들의 정신세계에서 강하다. -응? 따라서, 교육 과정 에서 교사 는 정보 기술 을 충분히 이용 해 아이 를 위해 문제 상황 을 창조 하 고, 아이 의 지식 탐구 욕망 을 자극 하 고, 그들 이 끊임없이 관찰, 연구, 교류 의 학습 활동 중 에 큰 관심 을 찾 아 문제 해결, 학습 목표 를 실현 하는 경로 와 방법 을 충족 할 수 있 도록 그들 의 필요 를 충족 했 다.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 심리적 요구.

둘째, 언어 활동에서의 정보 기술의 응용-상황을 만들어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유치원 언어 활동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생생한 이미지, 움직임이 결합된 화면, 은은한 음악이 유아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아동의 느낌, 지각, 외모, 기억, 사고, 감정, 의지 등 심리적 요인이 모두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여 아동의 인지발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즐겁고 편안한 감정체험은 아이들이 적극적이고 건강하며 즐거운 감정을 형성하는 데 더 유리하다. 구름과 미풍' 활동의 주된 목적은 시를 통해 아이들에게 풍운이 변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다. 행사에서 멀티미디어의 형식은 구름의 변화 과정을 분명하게 시연할 수 있고, 아름다운 배경음악과 선생님이 시를 부르는 목소리까지 더해져 시 속 특유의 아름다운 정취가 단번에 표현된 것으로 밝혀졌다. 활동 중에 아이들은 매우 흥미를 느꼈고, 기존의 경험에 근거하여 많은 새로운 시를 창작하였는데, 교학 효과는 전통적인 배도 교육보다 훨씬 뛰어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아이들에게 성공의 기쁨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지식욕과 학습 열정도 불러일으킨다. 아이에게 최상의 학습 상황을 만들어 주고, 아이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적극성과 주동성을 동원하고, 아이들이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정보기술의 큰 장점임을 알 수 있다.

셋째, 수학 활동에서 정보기술의 응용은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기꺼이 시도한다.

유아기에는 로그 개념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가 크게 달랐고, 유치원의 계산 활동은 아동의 이미 경험이 있는 기초 위에서 발전하는 데 매우 중점을 두었다. 이에 따라 개인활동과 단체활동이 유치원활동의 주요 형태가 됐다. 어떻게 단편적인 활동에서 아이들에게 표적된 지도를 줄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많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그 중 하나는 여러 각도, 방향, 계층, 방법, 순서, 경로에서 인식 대상을 제시하고 사고를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응용하는 것은 바로 이 조건을 제공할 수 있다. 그것은 여러 가지 전환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인지 분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아동과 언론의 상호 작용을 통해 교사를 해방시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런 가설에 근거하여 우리는 봄꽃, 작은 잎 등의 활동을 조직했다.

아름다운 봄' 을 예로 들어' 봄' 을 주제로 한 행사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아름다운 봄' 을 디자인했다. 봄날의 여러 가지 사물을 이용하여 일대일 비교 과정에서 색깔 모양 등의 요인에 의해 방해받지 않도록 하여 양의 보존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활동을 더욱 다채롭게 하기 위해 우리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했다. 코스웨어 제작 과정에서 제작 방식은 간단한 클릭 조작이 주를 이루고 프레젠테이션을 보조한다. 어린이가 찾고 관찰할 수 있는 역동적인 물체와 움직이지 않는 물체가 있다.

넷째, 상식 활동에서의 정보 기술의 응용-직관적인 시연은 어렵지 않다.

상식 활동 교육에서, 일부 자연현상은 흔히 평소에는 보기 어렵고, 아이들이 체험하고 이해할 수 없게 하며, 과정의 중점과 어려움도 종종 돌파하기 어렵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따라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교육을 보조하고 지식 이전을 실현할 수 있다.

작은 게의 모험을 예로 들어 봅시다. 수업하기 전에 선생님은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함께 인터넷을 하고 재생에 관한 자료를 찾으라고 하셨고, 동물의 재생 능력에 대해 간단한 인식을 가지고 계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선생님이 많은 동물들이 재생될 수 있다고 설명하셨을 때, 어린이들이 특히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했고,' 선생님, 재생은 무슨 뜻입니까?' 라는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선생님, 망가진 물건은 어떻게 길어요? 이때 선생님은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다. 게의 발톱 부러짐, 지렁이 재생 장면이 즉시 아이들 앞에 생생하게 드러나고, 아이들은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재생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이 사례를 통해 교사는 학생들에게 동물의 재생 능력을 먼저 이해한 다음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시공간적 한계를 돌파하며 동물의 재생 능력을 실감하게 하고, 교육의 중점과 난점을 돌파하며, 아이의 상식적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아이들이 활동 중에 더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세상을 배우고 탐구하려는 욕망을 촉진시킨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결론적으로 정보기술 보조 교육에는 많은 장점이 있다. 추상적인 것을 시각화하고, 무미건조한 것을 흥미롭게 하고, 정적인 것을 동적으로 만들고,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학습 열정을 높이고, 아이의 지식욕구를 강화하고, 아이의 탐구정신과 실천능력을 발전시켜 아이의 지능 요인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비지능적 요소를 향상시키고, 아이의 사유와 상상력 능력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다. 동시에, 이것은 우리에게 더 높은 요구를 했다. 교사는 이런 현대 교육 방법을 충분히 파악하고 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만 교학 임무를 더 잘 완수하고, 자질교육을 실시하며, 자기가치의 향상을 실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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