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 잠자는 근육을 깨우고, 능동적인 발성에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참여하게 하며, 각 발성기의 나쁜 발성습관을 바로잡는다.
1. 50 회-100 회 (입 3 분).
2. 혀를 펴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혀 10 회, 혀를 30 회, 혀를 30 회 튕긴다. 。 。 (혀의 유연성과 힘 연습)
3. 시계 반대 방향으로 입술 10 회, 입술 "삐삐" 30 회, "방귀" (이 훈련은 입술을 더욱 유연하고 힘있게 하며 호흡제어력을 단련시킨다).
4. 거품음 (3 분, 호흡 단련, 성대 폐쇄 능력 향상, 성대 마사지)
둘째, 호흡 조절 (예상 10 분)
흡입: 허리 및 복부 팽창 (돌출)
호기: 허리 수축 (오목)
1. 천천히 숨을 쉬고 천천히 숨을 들이마세요 (숨을 4 초, 숨을 7 초 내쉬세요. 2 분)
2. 숨을 빨리 들이쉬고, 숨을 천천히 쉬며,' 실' 소리를 낸다. (4 초 동안 많이 들이마시고, 무기한 숨을 내쉬면 시간이 길수록 좋다. 3 분)
빠른 호흡 (개 호흡, 2 분 미만)
4. 장음 ta-di- (3 분 미만)
셋째, 목소리 * * * 와 긴장훈련 (예상 10 분)
기능: 캐비티 진동 향상, 사운드 볼륨 향상, 음역 확대 말을 할 때 온몸을 풀고, 적당히 서거나 앉는 자세를 취한다. 가슴을 지렛대로 하고, 소리는 동시에 "양쪽 끝" 을 잡아당겨 고무줄처럼 한다. 이른바' 소리 장력' 이란 소리의 음량, 높낮이, 강약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1.' 흥' 연습
2. 한숨 "헤이" "하" "포효" (소리는 낮음에서 높음까지, 약에서 강까지, 강에서 약까지 점차 줄어든다. 3 분 미만)
3. 깡충깡충 뛰는' 헤헤',' 하하',' 포효' (3 분 미만)
4. 나선음' A' 또는' I' 는 소리의 크기, 높고 낮음에 따라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연습합니다. (2 분 미만)
(위의 연습은 소리의 편안함에 초점을 맞추고, 과부하나 고음을 강요해서는 안 되며,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종합 독서 훈련 (예상 10 분)
배운 발성 기교와 교실에서 말하는 소리내어 읽기 기교를 결합하여, 정, 소리, 기를 결합하여 매일 아름다운 문장 한 편을 읽는다. 반복 기록, 비교, 개선.
확장 데이터
호흡조절
1. 호흡은 공기를 사용하는 과정이다. 방송의 내용은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가스 사용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숨을 보충하는 것은 암송 기교로, 상황에 따라 숨을 거두고, 정서 발전 변화에 따라 다른 가스 사용 방법을 채택한다.
2, 가스를 보충하는 방법: 가스를 훔치고, 가스를 빼앗고, 화를 낸다. 듣고, 읽고, 체험해 보세요. 방법 지도: 짧고 용맹한 시를 읽고, 구령을 돌리고, 산문을 읽으며 훈련을 한다.
3. 긴장은 사실 입술의 긴장이다. 읽기 전에 구강연습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혀를 입에 360 도 정도 넣고 15 회 정도 한다.
목소리의 매력
1, 아름다운 목소리는 정확한 호흡에서 비롯된다. 호흡이 짧고 자세가 잘못되면 긴장을 일으킬 수 있다. 시계처럼 앉아 느슨하게 서 있고, 머리를 뒤로 젖히고, 두 발은 자연스럽게 수직이다. 심호흡을 하고 어깨를 으쓱하지 마라.
2. 방송 애호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한 가지 느낌, 한 가지 기분, 관객을 불러일으키는 * * * 입니다.
3. 거리감을 연습합니다. 이 연습은 우리가 문장 속의 대화를 읽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대상 청중과 함께 큰 소리로 낭독하다.
4. 숨을 쉬려면 일정한 호흡비축이 있어야 한다. 자연조건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숨을 가라앉혀야 한다. 가슴 * * * 은 자성의 소리를 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