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내 눈에 띄는 것은 변두리의 웅장한 경치이다. 량주사 [당] 왕의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어 고성, 만보산이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고성은 수비군이 있는 곳인데, 아래는 자연히 관세의 외진 곳으로 이어졌다.
열심히 일하는 느낌으로 봄바람조차도 옥문을 통해 이곳에 오기를 거부했다. 비분을 쓰고 어찌할 바를 몰라, 강적의 소리가 처음 두 시에서 조성한 웅장한 세계 사이에만 메아리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변두리 풍경을 썼지만 변두리시의 호매한 감정도 표현했다. 옥문에 관한 시가 한 수 더 있다: (당), 이백, 명월이 창공에 높이 걸려 있고, 연보가 아득하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수비대 병사들이 외진 변두리 도시를 바라보자, 그의 고향은 근심을 금치 못했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량주사" 와 마찬가지로 시의 처음 두 연합은 명월, 천산, 운해 등 장려한 기상을 썼다.
밝은 달이 하늘에 높이 걸려 있고, 연파가 아득하다' 는 것은'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다' 와 비슷하다. 이 두 문장은' 구름' 의 맥락에서 또 다른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한다. 이곳의' 추' 자는' 황하가 흰 구름 위에 있다' 는' 위' 와 비슷해서 시를 움직임과 힘으로 가득 채웠다. 시의 전체 구조는 량주사와 비슷하며 후반부에서 전쟁의 잔혹함과 수변 장병들의 향수를 느꼈다.
차이점은 산, 달, 구름, 바다가 여기서 하나로 합쳐져 오프닝에 줄기를 더했다는 것이다. 천리 오는 바람, 옥문 성문 흉벽 두드리기' 와 아래의'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는 뜻은 확연히 다르지만 위풍당당한 정신을 돋보이게 한다. 만약 왕의' 량주어' 가 장미를 부각시킨다면, 왕창령의' 군군' 은 장미의 엄함을 부각시키면서 동시에 일종의 서늘함을 기탁했다.
군 입대 (칠선일) [당] 왕창령 청해창운암설산, 고성은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앞의 시와 마찬가지로, 이 시의 첫 대련도 구름, 산, 고성, 옥문 등의 이미지를 사용했는데, 이는' 어둠',' 멀리 바라보다' 를 의미하기 때문에 시 전체가 음울하고 처량한 분위기에 휩싸였다. 구름층의 은폐 아래 설산은 더 이상 선명하지 않다. 고립된 도시는 옥문관에서만 멀리 바라볼 수 있지만, 옥문관도' 봄바람이 들쭉날쭉한' 외진 곳이다. 멀리서 기대가 있는 것 같고, 기대는 당연히 승리이지만, 승리는 아득히 먼 것 같다. 그래서 남은 것은 필승의 신념과 고된 분투뿐이다. "황사는 금갑백승을 걸치고, 누란은 갚지 않는다." " 이상의 시를 분석한 결과, 변두리시가 종종' 정경이 어우러져' 화려하거나 황량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두리의 독특한 풍경은 종종 변풍, 변월, 변진, 벽 구석, 피리, 변기러기, 변마, 변류류, 변초, 변강, 변관 등 일련의 독특한 이미지를 통해 드러난다. 다음 시에서 이 특징을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2) 군 경력의 변두리 풍경을 제외하고 변세시는 자연스럽게 군생활을 묘사하고, 군무생활의 핵심은 전쟁이다.
사이 (돈) 의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기러기가 날고 있고, 루런, 타타르 추장은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 경기병을 이끌고 따라잡으려던 참이었는데, 눈이 활칼로 가득 찼다.
먹구름이 달을 가렸고, 이런 밤에 전투가 시작되자 그곳에 사는 거위들은 놀라서 날아갔다. 훈족 은 지도자 의 패배 와 탈출 에 혼자, 군대 군인, 하늘 폭설, 그들의 활과 화살 과 전쟁 칼 을 커버 추격 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간결하고 리듬은 짧다. 비록 적을 물리치고 추격하는 한 가지 측면만 썼지만, 행간에는 이미 전쟁의 격렬함과 승리의 기쁨이 드러났다. 물론 승리의 교만은 실패의 씁쓸함이 있어야 한다. 아래 이 시를 보세요.
용XI 흥 [당] 진도는 흉노를 쓸어버리고 몸을 돌보지 않고 오천 밍크 비단이 진호를 애도하겠다고 맹세했다. 불쌍한 강변의 뼈다귀, 나는 여전히 꿈에 그리던 소녀이다.
병사와 흉노 병사는 싸우고, 오천병은 호지의 먼지 속에 쓰러졌다. 북쪽 산시 wudinghe 해안 뼈 사방, 하지만 그들의 먼 집 아내는 여전히 꿈에 그들과 함께! 마지막 두 문장의 서늘함은 이기기 어렵다.
위의 두 편의 시는 특별한 각도에서 전쟁을 묘사하고, 기러기 현 행 [당] 이하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철갑이 천지를 뒤덮고 있다. 가을 나팔이 온 하늘에 울려 퍼지고, 연지마개가 밤빛을 응고시켰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나는 황금 플랫폼에서 너에게 보고할 것이다. 나는 옥룡을 데리고 너의 죽음으로 갈 것이다.
이하는' 시귀' 라고 불리는데, 그의 시는 늘 기이한 이미지로 장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시는 전투 직전의 긴장된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행군의 장면을 묘사하였다.
첫 번째 문장은 시인의 독특한 과장된 상상이다. 먹구름이 이 도시를 무너뜨리려는 듯 병림성 아래의 긴장과 위급한 형세를 성공적으로 표현했다. 성내 수비군이 변하고 있는데, 한 가닥의 햇빛이 구름을 뚫고 수비수 병사의 금빛 갑옷에 비쳤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각각 청각과 시각에서 음산하고 처참한 전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나팔 소리가 가을빛을 떨게 하는 반면,' 밤삽입 연지정보라색' 은 순전히 그림의 색채로 전쟁의 참혹함을 묘사하려 한다. 저녁노을이 전쟁터에 비치자 연지 같은 선혈이 밤안개를 통해 대지에 응결되어 섬뜩한 보라색을 드러냈다.
마지막 네 문장은 구조대의 활동에 관한 것이다. 홍기 반권은 한밤중 행군 때문인지 일부러 반권이었는데, 뜻밖의 일을 하기 위해서였다.
너무 추워서 얼어붙은 반권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삼삼의' 그리고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릴 수 없다' 는 것이다. "근이수" 라는 단어는 가시진 () 왕 앞의 "바람이 소슬하고 수냉식,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서늘함과 비장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전사들이 조국을 지키겠다고 맹세한 용기와 결심을 표현했다. 전쟁은 치열했지만 신호등이 멈추었을 때 변두리도 여가와 즐거움이 없는 것은 아니다.
요새의 피리 소리를 듣다. 하늘이 높고 눈이 많이 내리고, 말은 호전에서 풀을 뜯고, 퉁소는 달빛 아래 건물을 지킨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불었다.
전쟁이 끝나고 말이 집으로 돌아가고 위층에서 피리 소리가 나고 달빛이 가득한 하늘:' 매화 가을' 은 원래 고피리의 이름이었지만, 작가는 그것을 뜯어 사용에 넣어 매화 (피리 소리) 가 바람에 흩날리며 온 산에 떨어지는 것으로 착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시 전체가 일종의 냉미를 만들어 냈다.
당나라에서 전쟁을 묘사 한 시의 제목은 무엇입니까: 눈물?
연도: 당나라
저자: 이상은은
신체 부하: 7 가지 법칙
내용:-
영상은 여러 해 동안 인연을 이어가며 그의 감정을 버리고 하루 종일 이 풍파를 생각하고 있다.
강죽에 무한한 흔적이 있어, 다소 제 1 비 앞에 뿌려졌다.
사람이 추자대에 가서 보루에 들어가고, 병사들이 밤까지 노래를 들었다.
북한 팔수교가 물었다. 옥코청포가 도착하지 않았다.
제목: 장군 행
연도: 당나라
저자: 유희이
신체 부하: 악부
내용:-
장군은 굴레를 열고, Geng 은 바람 속에 서 있다. 장군들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했지만, 감히 안으로 들어가지 못했다.
검기가 하늘을 찌르고 북소리가 진동하다. 황천이 길을 막자 그는 매우 조급해했다.
그 이후로, 활은 갔다, 화살은 비와 같다. 백리를 잘라 오천 원을 참수하다.
말 대신 피를 흘리며 죽고, 야만인은 안장을 안고 통곡했다. 예로부터 우리는 모두 철갑병을 키웠는데, 자주 일이 생기면 공격을 요구한다.
우리 절의 운을 이용하여 앉아서 전쟁을 시작하다. 수도에서 제공 카이, 어떻게 배울 수 있습니까?
제목: 장군 행
연도: 당나라
저자: 장계
신체 부하: 악부
내용:-
연협 동에는 진호가 있고, 천자는 날을 택하여 장군을 경배한다. 봉래사에 여섯 개의 깃발이 주어졌습니다.
금병 삼부곡도 인솔했다. 당조는 명령을 받들어 집을 떠나 함양에 가서 밤을 보냈다.
병거 펑펑 깃발이 펄럭이고, 36 군이 함께 간쑤로 전진했다. 수도꼭지에서 밤을 지낼 수 있습니다.
분병 각처에서 구시가지를 거두다. 후진타오 ersha 는 소와 양 소리 만 방해, 슬픈 구름 참담 한 안개 를 할 수 있습니다.
변민의 친척은 싸우지 않고, 지금은 관군의 노골을 거두고 있다. 서진만리 푸른 하늘을 보다.
막부 독무 장군 쿵푸.
제목: 조 장군 군가
연도: 당나라
작가: 센삼
신체 부하: 7 대 기적
내용:-
구월산 아래 찬바람이 칼처럼 불고, 성남의 말은 털을 움츠리고 있다.
장군은 매회 이기고 밍크포보다 더 많이 걸었다.
3. 전쟁 제재에 관한 시, 고시 《봄의 희망》
당나라: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번역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패배한 처지를 느끼며 꽃이 피면 눈물이 흐르고, 실망한 원한이 가득하고, 새소리를 들으면 간담이 서늘하다.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국가: 도성은 장안 (현재 산시 Xi 시) 을 가리킨다. 휴식: 가을. 산천이 남아 있다: 낡은 산천이 여전히 남아 있다.
도시: 장안시. 심식: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물다.
시간감: 국가 현황에 대한 감상입니다. 스플래시: 눈물.
이별 싫어: 이별 후회해.
봉화: 고대 변방경보에 사용된 불꽃은 안사의 난란한 전쟁을 가리킨다. 3 월: 정월, 2 월, 3 월.
도착: 값, 상당합니다.
백두: 여기 백발이 있습니다. 잡기: 손가락으로 살살 잡는다.
훈족: 아주 간단해요. 욕망: 생각, 예, 예. 승리: 참다, 참다.
머리핀: 머리를 묶는 장신구. 고대 남자는 긴 머리를 기르고, 성인이 되면 머리 위에 묶고, 헤어핀으로 가로로 꽂아 흩어지지 않도록 했다.
확장 데이터
첫 번째 부분 "두 제방"
당나라: 왕창령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번역
역시 진한 시대의 명월변관인데, 얼마나 많은 장병들이 만리에 출정하여 돌아오지 않는가.
만약 용성이 장군인 위청이 오늘도 있었다면, 그는 적의 손이 음산을 밟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하지만 제조: 한.
용성비장군:' 한서 위청호거병전' 에 따르면 원광은 6 년 (기원전 129 년), 위청은 장군으로 병거를 타고 계곡을 떠나 새장도시로 나가 참수돼 수백 명을 포로로 잡았다. 안사고는' 케이지' 와' 용' 이 같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비룡은 위청기가 용성을 기습하는 것을 가리킨다.
가르치지 않음: 부르지 마라, 시키지 마라. 가르치고, 양보하다.
후마: 대륙을 침략한 외국 기병을 가리킨다.
도: 완성. 긴 국경선에서 전쟁은 결코 멈추지 않았고, 국경으로 전쟁을 하러 간 병사들도 돌아오지 않았다. 유주를 공격한 위청 장군과 날아온 이광 장군이 오늘 살아 있다면 적군이 음산을 넘지 못하게 할 것이다.
4. 전쟁에 관한 고시, 시, 단어, 정밀한 논단, 명언,'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향' 한 곡.
작가: 센삼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망망대해는 천 척의 얼음을 말라버리고, 음운은 쓸쓸하고, 만리는 응결되었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남방의 북방에는 전쟁이 있다
작년의 전쟁, 산간원.
올해의 전쟁, 양파 강.
해상에서 병사를 씻어서 파도를 부축하고, 천산설에 풀을 놓다.
장정 중의 삼군이 노화되고 있다.
흉노가 사람을 죽여 경작을 하고, 옛날에는 백골황샤틴을 보았다.
진 () 집은 후축성 () 을 위해, 칸 () 집에서도 모닥불이 있다.
모닥불을 다 태우고 싸울 시간이 없다.
야전은 반드시 죽이고, 말을 잃고 하늘을 향해 울부짖는다.
새와 비둘기는 사람의 장을 쪼아 죽은 가지를 사람의 목에 걸었다.
선비는 데면데면하고 장군은 허전하다.
무기가 살인 무기라는 것을 알고,
성인은 자신을 위해 사용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신 qiji 입니다.
술에 취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등불을 켜서 경치를 보았다
깨어있을 때 우리는 한 텐트에서 다른 텐트로 나팔 소리를 들었다
불고기를 너에게 준 사람.
50 현이 뒤집혀서, 외생을 막았다
가을 전장의 병사들
루피피, 말이 만든 거야
청천벽력처럼 허리를 굽혀 절하다
국가의 위대한 임무를 대체하려는 시도는 황제로 하여금 진지를 잃게 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명성이 있다
하지만 아아! 백발이 자라났다!
9 개의 전진 잼
고향으로 돌아가서,
유유히 헤엄쳐 주꾸미 강에 가다.
정부는 얼마 동안
절망적인 아기가 곤경에 처했다.
후지에 가본 적이 있습니다.
옆으로 운전하는 데 얼마예요?
부모를 버리다. 네,
화를 참으며 잘못을 저지르다.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제자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다.
혈육이 깨졌습니까?
남자는 항상 죽는다.
고삐를 떼고
손에 파란 실을 들고 있다.
샤제이 완보 (Xia Jie wanbo) 의 갱단,
허리를 굽혀 깃발을 시험하다.
칼을 갈아도 나무를 잘못 베지 않고,
빨간 칼날이 손을 다칠 수 있다.
가슴 아픈 목소리를 위해
나는 오랫동안 혼란 스러웠다.
남편은 국가에 맹세했다.
분노와 후회에 대한 답은 무엇입니까?
유명한 인물 기린,
전골은 빨리 썩어야 한다.
긴 메신저가 있습니다.
먼 곳에 시체 한 구가 더 있다.
생사가 앞으로 나아가다.
고통도 분노도 없다.
모든 지인들,
책과 육친을 첨부하다.
아아, 두 가지 거부,
더 이상 동고동락하지 마라!
만리까지,
나를 삼군으로 데려가다.
군대의 다른 희로애락,
주님께서 차라리 들으시길 원하십니까?
나는 말을 타고 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수백 조가 되었다.
저는 노예부터 시작했습니다.
너는 언제 공을 세웠니?
활은 튼튼해야 하고,
가능한 한 긴 화살표를 사용합니다.
먼저 말을 쏘고,
도둑을 잡으면 먼저 왕을 잡는다.
살인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 나라에는 자체 경계가 있습니다.
무덤의 침입을 통제할 수 있다면,
어떻게 사람을 죽였어?
비와 눈을 몰아내고,
군대가 산간 지방으로 들어갔다.
차가운 석두 를 위험 에 넣어,
손가락이 얼음 위에서 미끄러지다.
저는 존에게 갔습니다.
이 도시는 언제 건설됩니까?
구름이 남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아득히 멀다.
혼자서 우리 기지에 대항하고,
백리 바람이 분다.
수컷은 네다섯 번 움직입니다.
그는 나를 위해 달렸다.
그 이름을 왕에게 유인하고,
목을 묶고 철문을 수여하다.
몰래 줄을 서서
이기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군대에 입대한 지 10 여 년이 지난 후,
판단력이 없으면 일을 할 수 있습니까?
모두가 비싸고,
나도 이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끼고 싶다.
중원에는 싸움이 있었습니다.
디와 영은 어떤 상황입니까?
남편의 네 방향,
사직하고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5. 전쟁에 관한 고시집 1 만리 영기로, 산이 날고 있다. "북조 민요 목란시"
2800 리 불, 50 현음 플러그 밖.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신 기아", "파전 진동복파강어 탈리"
3 개월의 전쟁이 끝난 후,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었다. "두보" 춘망 "
4 살아 있는 사람은 구차하게 살고, 죽은 사람은 자란다. 두보' 이세호'
5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있으니, 너는 웃지 않고, 예로부터 몇 사람이 때렸다. (왕 한 두 Liangzhou 시 (on))
진 () 시에는 명월 () 이 있고, 한 () 시에는 문을 닫고, 장정 () 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창령' 출세')
7 초조하고 격렬하여 갈증을 휴대하다. ("시경 채택 위")
붉은 깃발 8 권이 물 가까이에 있고 서리가 무겁고 춥다. (리호 "기러기 현 행")
동풍이 따르지 않으면, 놋쇠대 봄쇠로 두 조를 잠그다. "두목 적벽"
10 은 백부장이 될지언정 선비가 되지 않는다. "양형형" 군 입대 "
6. 당대의 전쟁에 관한 시 네 수를 쓴다. 당대에는 전쟁을 묘사한 변두리 시밖에 없었다. 세부 사항 보기: 변세시는 당시의 주요 선율로 당시에서 가장 사상성, 상상력, 예술성이 있는 부분이다.
개인 변강 생활 경력과 군 생활 경력이 있는 일부 작가들은 직접 체험으로 글을 쓴다. 다른 시인들은 악부의 옛 시로 새 작품을 창작했다. 참여인원이 많고 시의 수가 많은 것은 모두 전대에서 유례없는 것이다.
그의 창작은 초당, 성당, 중당, 만당의 4 단계를 거쳤다. 그중 초당과 성당 변두리시는 당당하고 강건한 풍격으로 가득 차 있어 예술성이 가장 강하다.
로 () 는 초당 사걸 () 중의 하나로, 초당 시대에 대량의 변두리시를 창작하였다. 한편, 그의 변두리시는 A. 변두리 풍경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B, 국경 수비대의 힘든 생활; C, 적을 죽이고 국가를 보고하고, 공로를 세우려는 포부; D, 국경 수비대의 향수. 그것은 성당변세시의 대부분의 영역을 포괄할 뿐만 아니라 격조가 매우 높다.
이후 양형, 두와 같은 다른 유명한 시인들도 변세시를 창작했다. 변두리시의 창작은 한때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성당은 변세시 창작의 전성기로 유명한 변세시파가 등장해 시인을 대표하는 고시 (), 삼삼 (), 왕창령 (), 리치 (), 왕위 () 등이 있다. 고지의' 연가행',' 이지의' 백설가',' 주마전' 등 7 언창시는 성당변세시의 호방, 웅혼, 호방, 로맨틱한 심미 스타일을 대표한다. 또한 성당 시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과 두보도 변두리시를 써서 그들의 대표작의 일부가 되었다.
이백의' 관산월',' 샤세 6 곡',' 성남전',' 북방 유행' 등. 두보의' 차점',' 앞 9 제방',' 뒤 6 제방' 등등. 다른 시인들도 왕창령의' 출세',' 군군',' 왕지환의' 출세',' 왕한의' 량주어' 와 같은 후세의 변세시 가작을 가지고 있다.
성당시는 변두리시 창작의 고조가 되었다. 이후 중만당 국경시의 수는 많지 않았지만 제재는 좀 확장되었다.
2. 초당변세시의 번영은 강대한 변방과 고도의 자신감의 시대풍모에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공립업의 야망과' 입문제도' 의 자극에 있다. 문인은 일반적으로 붓을 내려 군대에 입대하여, 국경에 가서 공덕을 구한다.
양형이 말했듯이, "차라리 백부장이 될지언정 수재는 하지 않는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왕비시 "몸을 잊고 봉황하지 말고, 보국하여 용성을 취하라."
당신은 학자로부터 공부합니까? 너는 쇼윈도의 골동품이다. "; 삼삼의 시는 "공명이 곧 나타나는데, 남편에게는 정말 영웅이다. ""
3. 성당변세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측면에 있다. (1) 제재가 광범위하다. 한편으로는 사병 건립업의 포부, 변두리 생활의 어려움, 전쟁의 잔혹한 장면, 군인의 향수의 정; 다른 한편으로는 변경풍경, 변경지리, 민족풍토, 민족교류 등이 포함된다. 전자가 주요 선율이다.
(2) 이미지가 넓다: 큰 그림을 쓰고 멋진 장면을 쓴다. (3) 음조가 높다: 기세가 부드럽고 숭고한 느낌이 가득하다.
(4) 두 장르 모두 좋다: 노래와 운은 모두 훌륭한 작품을 가지고 있다. 변세시의 장르로 볼 때, 가요행을 포함한 고시 창작은 이미 성숙되어 대관이다. 대표작품은 리치의' 오래된 전가 한 곡',. 성곽이 없는 만리에서 캠핑을 하다가 두꺼운 하늘이 하얀 눈 덮인 사막에 합류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애절한 후언엽이 공중을 날아가자, HUS 병사들은 모두 눈물이었다. … "; 중심점 상원 \ "Liangzhou 파빌리온 판사 밤 세트 \" \ "곡선 달 리프트 매달려 도시 머리, 도시 머리 달 Liangzhou 에 따라.
량주 주변에는 70 만 명이 있는데, 이곳의 야만인들은 비파를 칠 줄 안다. 그 감동적인 비파금은 매우 간창해서 바람만 느낄 뿐, 오, 긴 밤이 길다.
... "한편, 근체의 변두리시도 성숙해 가고 있다. 대표작품은 왕창령' 출세외'' 진시 명월청, 장정길에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 입니다.
그러나 longcheng 비행, Yinshan 을 통해 호마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 왕창령' 군 복무'' 사막의 먼지가 날리며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거두다.
전군은 곡혼을 생포하기 위해 도강에서 야전을 벌였다. "; 왕 zhihuan "제방"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외로운 도시, 만 보 입니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 왕한의' 량주사'' 빛나는 와인 한 잔', 만약 네가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너는 즉시 촉구해야 한다.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이미 몇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2) 고적국경시 1, 생활: 고적합 (70 1-765) 은 성당변두리시의 주요 창작자이며, 이는 그의 변두리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Gao Shi 는 초창기에 군대에 합류하여 국경 방위 사업을 수립하기를 열망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시를 썼습니다. "북쪽으로 엉겅퀴 문, 사막을 보세요.
검에 의지하여 먼지에 저항하고, 나는 호웨이를 생각한다. ... 기린각도를 그려 명광궁, 웃음문사, 가난했던 적이 있다. ""
천보 12 년 (753 년) 부터 고적합 장기 군, 세 차례 짝퉁, 군사 생활 경험이 풍부하다. 고비는 요새에 갈 때마다 많은 시나 줄이나 서정을 썼다.
고적변세시의 제재선택 특징은 정치가의 시각으로 변두리 현황을 관찰하고, 전쟁, 국가 안위, 국민의 고락을 함께 고려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재가 광범위하고 사상이 깊다. 예를 들어, 그는 국경 요새의 혼란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전투 장소에 도착할 때마다 모든 것이 걱정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손무의 일에 실망하여 돌아와서 혼자 문을 닫았다" ("엉겅퀴에서"). 그는 용감한 전사들에게 열렬한 경의를 표했다. "백의검경이 하늘을 다시 볼 때까지 선혈이 붉게 물들고 죽음이 책임이 될 때까지 누가 멈추고 공명을 생각할 것인가" ("가염행").
그는 전쟁의 의미에 대해서도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오늘 청해는 말만 마시고 황허는 가을을 많이 막을 필요가 없다" (구곡어). 포괄적 인 시각은 gaoshi 시의 독특함입니다.
2. 시풍: 이전에 고시' 독서는 사람을 느끼게 한다' (엄우' 창랑시화'),' 시가 가슴으로 가득 찬 말' (은윤' 호령집') 에 대한 평가를 총결해 보면 늠름하다. 호연의 기운' 은 강건하고 비장한 정신과 두려움 없는 영웅주의를 부각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시풍의 운율과 경지를 가지고 있다.
그의 시는 한위 고시의 웅장한 풍격을 계승하여,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은 배비, 직설적인 억측이다. 시는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만력은 명리에 대한 열망을 나타내고, 기꺼이 죽고, 성공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기린각 한 폭을 그려 명광궁에 들어가다. ""
고시는 종종 시에서 의견을 발표하고 서술과 서정을 꿰뚫어 작품을 더욱 심오하고 성숙하게 한다. 고시 7 수에 능하다.
시가 용량이 크고, 감정이 기복이 심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그래서 후 잉린 (Hu Yinglin) 의시에서는 "음절이 분명하고, 감정이 무너지고, 섬유질이 다듬어져 조화를 이룬다" 고 말했다.
3. 감상흥: (1) 시명과 창작배경: 색깔.
7. 전쟁을 묘사한 유명한 시, 석중국의 동북국경은 연기와 먼지로 뒤덮여 야만적인 침략자들을 물리치기 위해 우리 장군들은 그들의 가정을 떠났다.
함께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며 영웅처럼 보여야 할 것 같고 황제의 가장 친절한 사랑을 받았다. 그들은 징과 북소리를 타고 느릅나무 관문을 지나갔고, 그들은 비석 주위에 깃발을 휘둘렀다.
그들이 모래바다에 있는 선장이 깃털이 달린 명령을 내릴 때까지, 타타르 추장의 사냥의 불은 늑대산을 따라 반짝였다. 바깥 경계의 고지대와 강은 춥고 황량하지만, 곧 야만인의 말은 비바람 속에서 질주했다.
우리 중 절반은 전선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아직 살아 있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가을의 사막은 풀이 가득하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외로운 담벼락에는 살아남은 파수꾼이 몇 명밖에 없다.
네가 너의 적을 만났을 때, 너는 그를 경멸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이런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느릅나무 거리는 여전히 안전하지 않다. 역시 전선에서 철갑은 얇게 입었고, 백위령은 이별한 후 울어야 할 것이 모두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전히 이 남방 도시에서는 젊은 아내의 마음이 부러졌고, 북방 국경의 병사들은 헛되이 집으로 돌아가기를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광풍이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았고, 죽음과 푸른 공허한 곳에서는 앞이 허무했다.
하루에 세 번, 학살의 먹구름이 캠프 상공에서 솟아올랐고, 밤새도록 북소리가 떨리며 차가운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냈다. 하얀 칼이 다시 보일 때까지, 붉은 피가 튀고, 죽음이 일종의 책임이 될 때, 누가 멈추고 명성을 생각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사막 전쟁의 고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오늘 이, 위대한 장군, 그가 오래 전에 살았다는 것을 언급할 것이다.
Ge yanxing 은 gaoshi 의 대표작이자 당나라 국경 요새시의 전범이다. 시 중 처음 네 구절은 당나라 개원 년 동안 동북이 끊임없이 해적 침입을 당하고, 장수성공훈이 탁월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시인의 사상은 아무런 의미가 없지만, 시 전체를 위해 비교적 거대하고 개방적인 기세를 개척한 것은 당시 변두리시의 특징이다. 함께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면 영웅처럼 보이고 황제의 가장 큰 은혜를 받는다.' 에서 우리는 성당 시절 옆에 공업을 세운 사람들의 영웅적 기풍을 감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열두 마디, "금절북에서 관우관까지" 에서 "그들이 모든 것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느릅나무 관문은 여전히 안전하지 않다" 며 전투의 전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끝없이 이어지는 행군 노선, 황량한 변두리 풍경, 적에 대한 맹렬한 공격, 병사들의 혈전 전장에 대한 세밀한 묘사 등이 있다.
말투가 생동적이고 묘사가 생동적이다. 이미지감이 풍부하다.
이 특별한 시인은 "우리 전사들이 전선에서 절반을 희생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살아 있었고, 아름다운 아가씨들은 여전히 병영에서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며 뚜렷한 대비를 하고 국경 장군의 부패한 생활을 강력하게 비난했다. "아직 전선에서 철갑이 허름한 옷을 입고 있다" 는 네 문장은 의무병이 장기간 변변변을 지켜서 집에 갈 수 없는 억압과 절망의 심정을 묘사한다.
남성은 아직 남아 있고, 젊은 여자의 마음은 아프고, 북강 망가공' 의 시인들은 몽타주 방식으로 모집자를 소부의 공동사상과 연결시켜 이미지에 강한 비극감을 불어넣어 충격적인 효과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바람의 노여움, 우리 사람 참수' 에서 시 끝까지 시인의 애틋한 정이 변두리 생활의 묘사에 깃들어 있다.
여기서 시인은 전쟁에 대한 혐오감뿐만 아니라 이광과 같은 변두리 장군에 대한 숭배와 열망도 표현했다. 그는 또한 장군들이 병사들을 사랑하지 않고 교만하고 음탕한 나쁜 행위를 규탄했다. 시인의 감정 기조는 매우 무겁고, 칭찬과 평가 절하에 사고의 고통을 반영한다.
고적합 변두리시의 내용이 심오하고 풍격이 비장하여 당대의 현실주의 시의 걸출한 대표이다. 고지에 참가한 사람은 모두 군 생활을 한 경험이 있고, 모두 칠언고시에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군, 군, 군, 군, 군) 그들의 시는 모두 관대하게 나라를 보답하는 영웅적인 기개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고적과는 달리, 그는 변두리의 다채로운 생활을 더 많이 묘사했다. 장려한 낭만은 삼변세시의 기조이다.
특히 그의 대표작' 송별전 비서관 오귀가집' 의' 백설의 노래' 가 눈에 띈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북풍이 백초를 접고, 8 월에 눈이 타타르 하늘을 넘었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이 시는 만리장성에서 손님을 보내고 부대를 배웅하는 심정을 표현하지만 슬프지는 않지만 기발한 생각과 낭만적인 이상과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만리장성의 설재가 재미와 감상의 대상이 된 것 같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불다' 는 것은 겨울의 눈이 봄꽃, 신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비유에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상상이 담겨 있으며, 동시에 행간에는 왕성하고 끝없는 봄기운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무너뜨렸을 때, 우리가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못했다. "텐트 밖의 하얀 눈을 배경으로 한 선홍색은 설경과 더욱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포가 풍부하고, 의경이 선명하고 독특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당대의 변두리시는 마치 관대하고 격앙된 교향악과 같다. 형식적으로 보면 오언, 칠언, 단제, 긴 이야기가 있다. 내용상 관대함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이국적인 풍경을 묘사하는 사람도 있고, 병사들의 용감함을 칭찬하는 사람도 있고, 전쟁의 잔혹함을 비난하는 사람도 있다. 풍격상 어떤 시풍은 멀고, 어떤 시풍은 호방하여 백화일제라고 할 수 있다.
이 불후의 시를 듣고 사람들은 불후의 영혼을 감동시켰다. 기억은 비록 어수선하지만, 과거의 서늘함과 잠시 지나가는 번화함은 항상 감동적이고 감개무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