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디자인 컨셉: 보호와 재생의 결합. 문화재, 고대 건물, 나무를 보존하고, 대담한 새 요소를 추가하여 거리와 뜰의 근리를 보존하다. 재료의 사용에서 그들은 낡은 집의 따뜻한 노란색 석두, 콘크리트, 내후강판을 무너뜨리며 재료의 진실성을 추구한다. 풍경을 위해, 그들은 오래된 재료를 사용하고 잡초를 심었습니다. 그들은 현대 언어를 공간과 건축의 언어로 사용한다.
시공 이념: 설계를 시공으로 바꾸다. 디자이너는 현장에서 일하며 구체적인 시공 과정에 참여하는 것을 이른바' 가정설계' 라고 한다. 장인의 기예는 건설 과정에서 디자이너와 결합하여 디자이너에게 피드백한다. 장기간의 야외 공사에서 디자인 작품은 이미 자연생활에 녹아들어 시, 산문, 그림이 생겨났다. 1 단계는 3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들은 마을 어귀, 골목의 예술가 스튜디오, B&; B 호텔 접대센터, 식당, 오래된 사합원 게스트 하우스.
마을 입구: 한 산의 이미지에서 현지 석두 두 개로 만든 조각품이 마을 입구를 형성하고 먼 산과 멀리서 호응한다.
봉황호촌은 농촌 전체 건설 프로젝트이자 빈 마을 재생 실천이다. 그것은 공상웨이와 그의 관란호 설계팀이 전 과정에서 설계하고 건설한 것이다. 마을 본명은 두가평으로 전형적인 루동남 석두 정착지이다. 도시화 과정에서 마을은 황폐해졌고, 대부분의 오래된 집은 무너져 10 여 채의 오래된 집만 남았다. 봉황촌은 B& 를 포함한 농촌 예술 구역으로 전반적으로 포지셔닝됩니다. 호텔과 예술가 스튜디오, 숲 아트 갤러리, 수상 극장, 산꼭대기 교회, 산비탈 정원, 도서관, 박물관과 같은 문화 공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찻집, 카페, 식당, 아동공사와 같은 여가 공간도 포함되어 있으며, 오래된 집 박물관을 만들 수 있는 지역도 남아 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 보호와 재생의 결합. 유적, 오래된 건물, 나무를 보존하고, 대담한 새 요소를 추가하여 거리와 정원의 근리를 유지한다. 재료의 사용에서 그들은 무너진 오래된 집에서 꺼낸 따뜻한 노란색 낡은 석두, 콘크리트, 풍화 강판으로 재료의 진실성을 추구한다. 풍경에 관해서는, 그들은 오래된 재료를 사용하고 잡초를 심습니다. 그들은 현대 언어를 공간과 건축 언어로 사용한다.
시공 이념: 설계를 시공으로 바꾸다. 디자이너가 현장에서 일하며 구체적인 시공 과정에 참여하는 것을' 집에서 디자인' 이라고 한다. 장인의 기술은 건설 과정에서 디자이너와 결합하여 디자이너에게 피드백한다. 장기간의 야외 공사에서 디자인 작업은 자연생활과 하나가 되어 시, 산문, 그림이 생겨났다. 1 단계는 3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들은 마을 입구를 지었습니다. 이것은 b& 입니다. Amp;; 아티스트 스튜디오의 골목; B 호텔 접대센터, 식당, 노원 게스트 하우스.
마을 어귀: 산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그들은 현지 석두 조각으로 만든 조각 두 개를 놓아 마을 어귀를 형성하고 먼 산과 멀리서 호응했다.
아티스트 스튜디오: 서쪽 첫 버려진 골목. 뜰의 오래된 담장 늙은 나무들은 모두 보존되어 있고, 집은 모두 우주에 건설되었다. 주요 건축 재료는 버려진 오래된 집의 석두, 창문은 콘크리트와 내후성 강판이다.
아티스트 스튜디오: 서쪽 첫 한산한 골목에 있습니다. 낡은 벽과 마당의 나무는 그대로 남아 있고, 집은 공터에 지어졌다. 주요 건축 자재는 버려진 오래된 집의 석두, 창문은 콘크리트와 풍화 강판으로 만들어졌다.
B & B 호텔 접대센터: 마을 광장에 위치한 오래된 집을 기반으로 한 정사각형 상자식 건물입니다. 그것의 건축 재료는 오래된 석두, 콘크리트, 내후강이다. 정원과 테라스에 망초를 심다. 내부는 콘크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파와 기념품 캐비닛도 콘크리트로 미리 제작되었습니다.
B & B 호텔 접대센터: 마을 광장에 위치한 오래된 집을 기반으로 한 정사각형 상자식 건물입니다. 그것의 건축 재료는 오래된 석두, 콘크리트, 내후성이다. 정원과 테라스에는 망초가 심어져 있다. 내부는 콘크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파와 기념품 캐비닛도 콘크리트로 미리 제작되었습니다.
평원식당: 평원식당은 봉황촌 호텔 지역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주위에는 모두 오래된 집과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다. 그 이름은 일반 콘크리트에서 유래했다. 밋밋함은 일종의 아름다움이고, 일종의 생활 태도이다. 소야 레스토랑의 이념도 봉황촌이 처음에 물질에 대한 추구와 일치한다. 식당 공간의 디자인은 투명하고 동쪽과 남쪽은 큰 창문을 이용한다. 건축 자재는 맑은 물 콘크리트와 현지 석두 소재로 만들어졌다. 수식되지 않은 콘크리트는 명확하고 강력한 기하학으로 원시적인 미감을 드러낸다. 식당 내부는 바, 책상, 로커를 포함한 순수 콘크리트로 완전히 구성되어 있다. 식당 지붕은 삼각형의 채광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루 종일 각종 조명 변화, 문과 창문 등 건축 요소도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평원식당: 평원식당은 봉황촌 호텔 지역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주위에는 오래된 집과 나무들이 있다. 이 이름은 일반 콘크리트에서 유래했다. 밋밋함은 일종의 아름다움이자 일종의 생활 태도이다. 소박한 식당의 이념도 봉황촌이 재료를 추구하는 오리지널 맛과 일치한다. 식당 공간의 디자인은 투명함을 추구하고 동서양 양쪽에는 큰 창문을 사용한다. 건축 자재는 일반 콘크리트와 현지 석두 소재로 만들어졌다. 수식되지 않은 콘크리트에 또렷하고 강력한 기하학적 형태를 더해 원시적인 미감을 드러낸다. 식당 내부는 모두 바, 책상, 로커를 포함한 소콘크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당의 지붕은 삼각형의 채광정으로, 하루 종일 다양한 조명의 변화가 있고, 문과 창문 등 건축 요소도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석두 정원: 주체 건물은 화강암 석고 오두막으로 지난 세기의 화강암 석고 건물을 생각나게 한다. 오두막에 오래된 살구나무 한 그루가 있다.
석두 정원: 주체 건물은 화강암 석고상 오두막으로 지난 세기의 화강암 석고상 건물을 생각나게 한다. 오두막 안에 오래된 살구나무 한 그루가 있다.
자수원: 주체건물은 녹슨 강철집이고, 원내수경도 녹슨 강판이다.
자수원: 주체건물은 녹슨 강철 오두막이고, 뜰의 수경은 녹슨 강판이다.
Rammed turbane: rammed turbane 을위한 주요 건물. 이것은 달구질 건축물의 기억이다. 이 건물의 선실 창문은 콘크리트, 강판, 거울 스테인리스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Rammed 토루: 주요 건물은 rammed 토양 건물입니다. 이것은 달구질 건축물의 추억이다. 그 건물의 선실 창문은 콘크리트, 강판, 거울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들어졌다.
거울원: 주체건물은 거울 스테인리스강으로 가장 대조적인 건물입니다. 뜰에는 파파야 나무가 많고 실내 지붕은 스테인드글라스 유리창이다.
거울원: 주체건물은 거울 스테인리스강을 채택하여 대조가 가장 강한 건물이다. 마당에 파파야 나무를 많이 심었다. 실내 지붕은 스테인드글라스 유리창이다.
봉황호촌, 버려진 마을의 재생
건축가 | 광저우 기획 디자인 연구소
수석 건축가 | 공상위
파트너 | 이국동,,,, 린, 텐신, 서정안,, 정아카이, 팡, 쇼
프로젝트 위치 | dujiaping 카운티, 일조, 산둥, 중국
완공 연도 | 2065 438+07 년 12 월
총 건축 면적 (평방 미터 또는 평방 피트): 2000 평방 미터?
사진 출처 | 공상위, 정설봉, 왕자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