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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 전설: 태상노군

태상노군의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쯔보 양, 돌, 봄과 가을 추 윤 카운티 사람들. 그는 일찍이 주나라의 티베트 파수꾼이었다. 주무위론은 후세 사람들에게 도가의 시조로 여겨진다. 공자는 예식을 맛보고 오천여 자의 도덕경을 썼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대장장이, 석탄 가마공, 그릇 젓가락공, 칼을 갈는 일, 발굽 대장장이 등 모든 업종이 있다. , 모두 아버지를 조상으로 경배한다. 일명 백양, 태상노군, 노기, 노군, 노자, 노자도군, 이박양, 이노군

"도덕경" 은 바다처럼 호연해인 중화문명서적 중에서 외국에서 번역되고 가장 많이 읽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덕경" 의 중심 사상은 "도" 이고, "도" 는 "도는 도가 아니라 도가 될 수 있다" 는 것이다.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유명하다. " 도의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우리는 도가 자연이라고 말할 수 있다.

도교는 개인이 도를 반대해서는 안 되고, 도에 복종하고, 도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권력 쟁탈은 터무니없고 비도덕적이다. 도는 무적이니, 사람은 길을 따라가야 한다. 도교는 물이 매우 약하다고 생각하여 기꺼이 낮은 곳으로 흐른다. 가장 약한 힘을 만나도 저항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물은 난공불락이다. 반대로, 가장 단단한 석두 언젠가는 물에 의해 깨질 것이다. 개인에게 단순함은 자연히 칭찬할 만하다. 폭력을 피해야 하고, 사람들은 금욕해야 한다. 사람은 세상을 바꿔서는 안 되고, 세상을 존중해야 한다. * * * 의 경우, 무위통치는 가장 똑똑한 정책이다. 더 복잡한 법체계를 채택하거나 법체계를 시행함으로써 일이 더 나빠지는 경우가 많다. 높은 세금과 전쟁은 도가의 철학 정신에 어긋난다. "도덕경" 의 이미지가 거대하다. 이 책은 편폭이 짧아서 중국어가 6000 자 미만이지만 사상 내포가 매우 풍부하다. 중국에서는 유교가 중국 철학의 주류이지만, 많은 도가사상을 흡수하고, 유가는 도가사상을 매우 존중한다.

태상노군은 도교의 최고신 중 하나이며, 3 대 초신 중의 하나이다. 그의 성성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동한 장령 (이후 장천사) 은 석천도를 창설했다. 불교와 맞서기 위해 노인을 창시자로, 노인을 태상노군으로 추앙했다. 나중에 "최고 도덕 신" 이라고 불렸다. 나중에 도가 고전이 극도로 신화된 노인은 노인이 태어나도 시작도 없고, 따라서 상승하지도 않고, 만물의 으뜸이며, 원기의 으뜸이라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자 (기원전 570 년경-기원전 470 년경) 는 사상가이다. 이명아, 본명 백양, 일명 노기. 전설에 의하면 그는 춘추시대에 산다고 한다. 도가 학파의 창시자. 도교에서 노자는 매우 중요한 신선으로 황위의 노선생이라고 불린다.

일생

노자 본적은 이향고현 (이 허난성 저우구시 사슴읍현) 곡인리 () 로, 사슴읍현 () 은 아직도 노군대 유적지가 있다.

그는 주조의 소장수로 주조의 국립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었다. 공자는 일찍이 그와 예의를 배운 적이 있다고 한다. 나중에 서부의 세관을 다녀왔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다행히도, 나는 세관원 윤에게 가로막혔고, 도덕경은 겨우 천언만어로 풀려났다.

주요 성과

노자 저작의 정수는 소박한 변증법이다. 예를 들어, 유명한 말: 불행, 행복은 달려 있습니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일은 수익성이 있거나 수익성이 있다. 그의 작품에는 많은 한계가 있지만. 하지만 2000 년 전해진' 도덕경' 은 확실히 세대 간 작품이다. 시대마다 이 작품은 다른 의미로 해석될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도덕경' 은 기독교' 성경' 에 버금가는 가장 많이 번역된 저작이다. 성경은 선교사가 자발적으로 번역한 것으로, 이 작품은 많은 민족의 찬사를 받고 그들 스스로 번역한다.

슬림한 방면에서 노자는 도가 쌍수의 시조로 온유하고 정직한 수행을 중시하며 남과 다투지 않는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무위적인 통치, 언교의 가르침을 주장한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사물이 극도로 반대되는 이치를 중시한다.

주요 저작' 도덕경' 은 직접' 노자' 라고도 불린다.

도교의 노자

도교에서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다. 신선전' 부터 나는 신선으로 등재되어 성관계 예술을 중시한다고 말했다. 동한 시절 청두인 도끼왕은' 노자 성모비' 를 써서 노자와 도교를 결합하여 노자를 천지의 신으로 여겼다. 도가 창조론의 원형이 되었다. 한환제 시대에 한환제는 친히 노인을 제사하고 노인을 선도의 조상으로 여겼다.

노인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이다. 그는 춘추시대에 살면서 초나라 고현인이다. 후세에 대한 그의 영향은 주로' 도덕경' 이라는 책으로 중국 고대 철학을 개척했다. 노자 자신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아 후세 사람들에게 거대한 상상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어떤 사람은 그를 신화하고, 어떤 사람은 그가 노인이라고 생각한다. 노자에 대한 전설은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각종 상념이 노자에게 너무 많은 신비감을 부여했다. 그럼 노인은 도대체 어떤 모습일까요?

도교의 원조로서, 노인은 조상으로 존칭되었다. 이 신화 인물은 다른 성인들과는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일반인과는 다른 노자는 신화 전설에서만 분명히 설명할 수 있다.

신화 전설은 노인에게 많은 신비한 맛을 주었으며, 후세 사람들이 선인과 성인에 대한 일종의 존중이었다. 그렇다면 진짜 노인은 어떤 모습일까요?

노자는 국가 관리 서적의 관원으로서 대량의 문헌과 전적을 읽었다. 그가 책을 관리하는 세월 동안 주나라의 황실이 나날이 쇠약해져서, 노인은 동주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그의 결정은 중국 최초의 철학 저작을 탄생시켰지만, 노인의 갈등 문제도 폭로했다. 노자는 그의' 도덕경' 에서' 언사가 아는 사람보다 못하다' 고 말하는데, 즉 현자는 반드시 과묵해야 한다. 노인은 어리석은가, 똑똑한가?

함곡관에서 나온 노인은' 도덕경' 을 제외하고는 다른 정보를 남기지 않았다. 지금까지 노인이 만년에 어디로 갔는지, 결국 어디에서 죽었는지는 모두 역사의 수수께끼이다. 그의' 도덕경' 은 현기책과 같아서 후세 사람들에게 끝없는 말공간을 주며, 사람들은 반드시' 도덕경' 에 서술된 도의 본질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도덕경" 은 5 천 글자밖에 안 되지만, 많은 기묘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우리에게 많은 법칙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천 년이 지난 지금, 노자와 그의' 도덕경' 은 줄곧 우리 곁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노자에 대한 화제는 끊임없이 연구되고, 끝없이 설명되며, 노자 연구는 거의 세계적인 화제가 되었다.

노자는 우리 현대 생활과 관계가 있습니까? 그노자,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문제를 나는 일찍이 테스트를 한 적이 있다. 쑤저우의 현묘사에 가서 천진하고 활발한 아이 세 명을 만났다. 그들은 첫눈에 귀엽게 보였기 때문에 나는 그들을 시험했다. 내가 말했듯이, 당신은 라오어 츠 알아? 그들은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중 한 남자가 노인이 우리 아버지라고 말했다. 또 다른 남자가 말하길, "노자가 바로 신비묘의 조각상이 아닌가?" 도교 조각상? 나는 웃었고, 한 어린 소녀도 웃었다. 그녀는 "노자" 는 책이고, 우리 아버지의 책상 위에 이 책이 있다고 말했다. 나는 웃었다. 나는 단지 우리 세 명의 현대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는데, 이 세 아이의 마음속에는 세 명의 다른 노인이 있다. 첫째, 노자는 우리 아버지이고, 둘째, 노자는 그 도사의 조각상이고, 셋째, 노자는 한 권의 책이다. 노자는 정말 우리 생활 속에 있다. 다만 우리가 노자와의 그런 접촉일 뿐, 때로는 거리가 0 인 접촉일 뿐, 이미 우리의 피에 녹아버렸고, 거리는 0 이기 때문에 우리는 알아차리지 못했다.

우리 이곳의 일부 동지들은 태극권을 즐겨 치고, 아침에 공원에 가서 태극권을 치고, 남의 동작을 보면 모두 부드럽지만, 태극권의 고수 한 명이 가볍게 밀면 큰 남자를 땅에 쓰러뜨릴 수 있다. 무슨 원칙? 노인이 말했듯이 약한 승강이 강하다. 봐라, 바둑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글씨를 연습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서예가와 바둑 전문가들은 늘 백수흑을 안다고 말한다. 누가 그랬어? 나는 말했다. 흑백을 아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서예를 쓸 때, 검은 곳은 글자이고, 하얀 곳도 글자이다. 서예를 쓰는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생각한다. 서예를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검은 곳은 글자이고, 흰 곳은 글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네가 어둠을 남길 때도 흰색을 알아야 고급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바둑을 보는 사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발판, 대국, 이것이 어떤 상태인가. 그래서 노자의 지혜는 너와 나 사이에 녹고, 우리 생활에 녹고, 우리의 행동에 녹고, 우리의 관념에 녹고, 작은 일을 하고, 우리 공원에서 바둑을 칠 정도로 크다.

동지들, 만약 당신들이 푸젠에 간다면, 청원산이라는 산이 있습니다. 청원산에는 노군암이 하나 있고, 노자석상이 하나 있다. 그것은 매우 유명하다. 어디가 유명해요? 이 조각상은 매우 크며, 이 조각상은 매우 만화적이다. 만화는 어떻게 해요? 특히 큰 것은 그의 두 귀이다. 동지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왜 노인의 귀가 특히 큰가요? 왜요 아비의 성은 리, 성은 리, 귀는 분명 특징이 있고 귀는 특히 크다. 동지들, 우리 한자를 봅시다. 성인의 성성은 간화자입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번체자로 단순화한다면, 왼쪽 귀는 한 귀이고, 성인과 귀는 관계가 있다. 동지들이 문자에 관심이 있다면, 간화자뿐만 아니라 번체자까지 있으니 갑골문을 보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이다. 갑골문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아래 한 사람, 위에 큰 귀 하나, 위에 큰 귀 하나. 이것은 성인의 거룩함이다. 갑골문에는' 성' 이라는 글자를 쓰는 방법이 있다. 머리에 큰 귀가 있고' 입' 이 있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고대인들은 성인의 관념을 좋은 청각과 말솜씨를 가진 사람일 뿐만 아니라 한쪽 귀와 입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생각해 보세요, 동지들. 나중에 점차 진화했다. 이 사람은 듣기가 좋고 말재주가 좋아서,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알고, 성인이 되었다. 그래서 성인은 귀와 관련이 있고, 노인은 성인이다. 그래서 우리는 물어야 합니다. 노자의 귀가 정말 큰가요? 중국 문화는 매우 신기하다. 감동적인 민간 이야기뿐만 아니라 생생한 신화, 멋진 동화도 있다.

노자의 어머니는 노자를 낳았다. 언뜻 보면 이 아이는 매우 이상하다. 왜 그의 귀는 특히 커요? 그의 아버지가 보자마자 아이의 귀가 너무 컸다. 부부가 상의할 때 아이는 그에게 어떤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까? 리의 성은 이십이다. 오늘날 우리 현대인들은 귀도, 발도 없지만, 우리 모두는 우아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옛사람이 순진했기 때문에, 이를 동심이라고 한다. 이것은 인류의 어린 시절이기 때문에 매우 재미있다. 나는 내 아들 이십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나중에 동지들은 조각상, 초상화, 조각가가 조각한 노자, 화가가 그린 노자를 보러 갔다. 봐라, 그의 귀는 특히 크다. 이것은 특징이기 때문에 이제 우리는 또 다른 문제가 있다. 이 둘째, 알겠습니다. 제 이름은 이이입니다. 왜 아버지라고 불러요? 동지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공자는 성이 구멍이라 공자라고 합니다. 맹자가 맹자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의 성이 맹자이고 사람들이 그에 대한 존칭이기 때문이다. 한 feizi 라는 성 한, 그래서 한 feizi 말했다. 순자가 순자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의 성이 순자이기 때문이다. 그의 성은 이씨이다. 왜 그를 자두라고 부르지 않고 그를 노인이라고 부르지 않습니까? 문제는, 중국의 문화가 이렇게 재미있는데, 왜 노인을 부를까? 이 아이는 태어날 때부터 부모가 보면 큰 귀라고 한다. 이상하게도 그의 눈썹은 하얗고, 그는 이미 수염이 있고, 하얗다. 태어난 아들을 봐라, 눈썹은 하얗고 수염도 하얗기 때문에 노인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나는 방금 민간 이야기, 신화 전설, 동화,' 사기 정의' 에서 그는 로맨틱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무슨 소리야? 리의 어머니는 8 1 그루를 품고 매실나무 밑에서 태어나 왼쪽 겨드랑이를 베었다. 매우 낭만적입니다. 노자 어머니는 임신, 임신, 임신, 8 1 년. 아기는 그의 뱃속에 8 1 년, 그날이 곧 태어날 것이다. 그의 어머니는 자두 나무 밑에 왔다. 8 1 세 아이는 어떻게 태어날까요? 그녀는 왼쪽 겨드랑이를 자르고 한 아기가 태어났다. 너는 이것이 노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니? 그는 어머니와 함께 81 년을 지냈는데, 그가 태어났을 때는 이미 81 세였다. 물론, 이것은 민간 전설이고, 이것은 신화, 이것은 동화이다. 그렇다면 역사가들은 노인을 쓸 때 무엇을 써야 할까요? 그런 다음 위대한 역사가 시마 키안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는 18 년의 심혈을 기울여 52 만 자, 6500 자를 썼다. 그는 철학과 지혜의 아버지 중국을 위해 전기 한 권을 썼다. 매우 불쌍하다, 그는 단지 450 여 글자만 썼다. 봐라, 이렇게 큰 사기가 450 여 자를 썼는데, 이렇게 큰 철학자, 왜? 방법이 없고, 소재도 없고, 충분한 소재도 없어서, 그는 매우 엄밀하다. 그는 어떻게 썼습니까? 처음에 그는 27 자를 썼다. 그는 "노자도 이호추쿠현 곡인리 사람이다. 그의 성은 리, 명어, 자영, 주수창의 사서이다. " 이 27 자는 그의 본적과 성을 소개했다. 그는 노자가 초국의 고군, 고군명, 굴인리라고 말했다. 그는 그의 성이 리, 이름, 글자가 영영이라고 말했다. 그가 말한 직장 소장실 주대의 역사는 무슨 뜻입니까? 주조 왕실 국가의 사서입니다. 오늘 우리 학자의 말로는 장서 보관을 담당하는 그런 관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리고 어떤 학자들은 그가 국립도서관의 관장이라고 말한다. 글쎄, 내 의견으로는, 그는 사서일 뿐만 아니라 책뿐만 아니라 문화재와 기타 물건도 있어야 하는 곳이다. 우리가 현재 국립도서관에 국립박물관과 국가기록 보관소가 있는 것처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저는 이런 것들을 결합하여 이런 큐레이터를 관리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깊이 생각해 보면 비밀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왜 5 천여 자를 써야 합니까? 중국의 위대한 지혜의 고전이 되었습니까? 인간의 큰 지혜가 되어 5 천 글자밖에 안 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그는 왜 이렇게 큰 학문을 가지고 있습니까? 왜 그의 사상이 이렇게 심오한가? 그의 직업과 일에서 우리는 이 비밀을 찾을 수 있다. 생각해 보세요, 그는 국립도서관 관장, 기록 보관소 관장, 박물관 관장입니다. 첫째, 그가 본 것은 일반인이 볼 수 있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물론, 그가 본 책, 기록 보관소, 문화재는 일반인보다 훨씬 더 많았고, 일반인은 볼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많은 것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비밀스러운 것들, 심지어 비밀스러운 것들도 많이 보았다. 둘째, 우리는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는 당시 국립도서관의 관장이었기 때문에 당시 일반인들은 그곳에 가서 책을 조사할 수 없었다. 생각해 보세요, 그를 찾아온 사람은 반드시 고급 지식인, 고급 학자여야 합니다. 바로 그가 만난 이 고위급 지식인들, 고위급 학자들이 자주 교류하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이 10 년을 배우는 것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물론 그의 지식도 무형중에 풍부해졌다. 셋째, 그의 위치는 베이징에 있다. 그의 지위가 왕조에 접근하는 것은 정치권력의 중심이다. 생각해 보면, 그는 많은 역사적 정보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시 제국 정권의 핵심과 잦은 접촉, 즉 많은 왕조의 시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게다가 노자의 천부적인 재능은 매우 총명하고 이해력이 매우 높다. 생각해 보세요. 이런 지혜, 이런 자질, 이런 우월한 조건이 있으면 당연히 중국의 철학적 지혜의 아버지가 탄생하기 때문에 그는 맥락을 가지고 있다.

노자는 국립도서관의 관장이었고, 주수장의 방도 그곳에 있었다. 나중에 그는 왕조가 너무 많이 몰락하는 것을 보았다. 만약 그가 하고 싶지 않다면, 그는 도망갔다. 그는 어디로 갈 것인가? 그는 진나라, 서역, 진나라, 서역에 갈 것이다. 분명히 함곡관이라는 관문이 있을 것이다. 왜 하코곡관이라고 불러요? 양면의 양산은 서로 마주 서 있고, 가운데는 깊고 험한 오솔길이다. 그래서 이 길은' 편지' 와 같기 때문에 하코곡관이라고 부르는데, 반드시 이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이날 관문을 지키는 장관은 관영음 Xi, 관영음 Xi 라고도 불린다. 그날 그는 시내에 가서 그것을 보았다. 그가 그것을 보았을 때, 보라색 가스 한 덩어리가 공중에 떠 있었고, 보라색 가스 한 덩어리가 천천히 떠올랐다. 관령이 매우 심하다. 그의 눈은 오늘이 아름답다는 것을 보았고, 오늘은 성인이 올 것이다. 그리고 그는 멀리서 바라보았고, 한 사람이 푸른 소 한 마리를 타고 천천히 걸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런 다음 그는 소의 등에 있는 사람을 표정이 비범하게 바라보았다. 멀리서 볼 수 없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것이 바로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노자가 아닌가?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여기에 있다. 보라색 가스 좀 봐, 나 여기 있어. 그런 다음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나는 진나라와 서역에 갈 것이다. 나는 머물 수 없다.

아니, 만약 네가 떠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나에게 조건을 약속해야 한다. 노인이 말했다, 너에게 어떤 조건을 약속해 줄까? 그가 말하길, 당신은 이렇게 위대한 사상가이자 철학자입니다. 당신은 우리에게 저작을 남기지 않고 글을 남겼습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노자는 아니라고 말했다. 나는 머물고 싶지 않다. 머물지 마라. 감독관이 웃었다. 네가 남든지 말든지, 나는 너에게 여권에 서명하지 않고, 너에게 비자를 주지 않는다. 너는 나의 세관을 넘길 수 없다. 너는 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이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 멋진 책을' 도덕경' 이라고 썼다. 노자는 왜 이 책을 써야 합니까? 나는 방금 말했다, 첫째, 너는 이 책을 쓰지 않는다, 그는 너에게 비자를 주지 않고, 너에게 여권에 서명하지 않는다. 세관을 통과할 수 없으니 세관을 통과하려면 써야 한다. 둘째, 관영은의 말은 나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나는 지식과 지혜로 가득 차 있다. 내가 왜 좋은 일을 좀 하지 않고 후세 사람들에게 유산을 남겨주지 않는가? 그것은 낭비가 아닌가? 셋째, 작품을 쓸 때도 지음이 있어야 한다. 관영은은 학술과 수양이 모두 높은 사람이다. 관령은은 식견이 있다. 동지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구름연기가 좀 지나자 귀인이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그것이 자주기라는 것도, 동양에서 온 자기라는 것도, 그것이 고귀함이라는 것도 알지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물론 이것은 전설이지만 관령은은 매우 학문적인 사람이다. 이런 식으로, 나는 지음을 만났고, 내가 쓴 것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 그래서 몇 가지 이유로, 나는 결국 쓰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며칠 만에 다 써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언뜻 보면 5,000 여 자가 8 1 장과 2 장으로 나뉜다. 하나는' 도덕경' 이고, 하나는' 덕경' 입니다. 합치면 바로' 도덕경' 이다. 우리는 그것을 노인이라고 약칭한다. 글을 다 쓴 후 관령은은 한눈에 매우 기뻤다. 좋아, 너무 아름다워. 시적인 언어, 깊은 의미, 멋진. 관령이 은근히 웃었다. 그는 말했다, 노인, 나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와 함께 도피할 것이다. 그는 나중에 감독관이 되는 것을 포기하고 노인을 따라 서역으로 갔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들이 함께 모래모래 속을 걷는 것을 보았다. 두 사람은 모두 학문이 있고, 두 사람은 모두 대학자이며, 두 사람은 모두 장수한다.

그렇다면 노자가' 도덕경' 에서 말한 지혜는 무엇일까? 우리가 그의 책을 펼쳤을 때, 가장 먼저 접한 것은 그의 길, 도의 길, 가장 많은 것이 바로 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므로 우리 현대인들이 도를 깨닫고 길을 얻으면, 노자의 지혜를 우리의 지혜로, 고대인의 위대한 지혜를 현대인의 지혜로 바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상당한 재산이다.

노자' 라는 책은 오천여 자로' 도' 를 언급하는 곳이 70 여 개이다. 그가 도를 얼마나 중시하는가, 비록 도가 무엇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도 논쟁이 그치지 않고 있다. 도가 뭐예요?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도는 우주의 본체이고, 만물의 각종 신비는 모두 도중에서 나온다. 만약 우리가 도와 만물의 신비를 안다면, 우리는 얼마나 즐거운 생활을 하고 있는가. 그럼 타오는 어디에 있나요? 도는 우주, 찻잔, 내 녹음기, 내 시계, 천지에 있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 한 마디가 있고, 모든 음식마다 한 마디가 있다는 말이 있다. 동곽자는 일찍이 장자에게 물었다. 도가 무엇이냐? 도가 뭐예요? 칼은 어디에 있습니까? 장자는 방긋 웃으며 가는 곳마다 똥을 만나 익사했다. 이것은 끔찍한 일이다. 도는 어디에 있습니까? "도" 는 배변과 배뇨에 존재한다. 얼핏 들어보니, 이 철인의 말은 왜 이렇게 촌스럽다. 아니, 아주 깊어, 도처에 널려 있어. 우리가 자세히 생각해 보면 배변과 배뇨에도 방법이 있지 않나요? 의사가 너의 대변을 보고 소변을 봐야 할 때 문제가 나왔다. 우리가 청궁 영화를 볼 때, 태감은 항상 황제의 걸상을 들고 황제의 건강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그래서 방법은 익사하는 것이다. 얼마나 넓고 심오하여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노인은 지혜의 책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사람들이 길을 얻길 바란다고 변론했다. 만약 네가 정치가라면, 너는 그의 책을 자세히 읽음으로써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너는 경제에 종사하고, 너는 교육에 종사하고, 너는 몸을 단련해야 하고, 너는 아이를 교육해야 한다. 그중에는 지혜가 충만하여, 너에게 지혜의 계몽을 줄 수 있다.

오늘날, 우리는 이런 비약적인 발전의 시대에 처해 있다. 나는 이미 우리를 떠난 지 수천 년이 되었다. 만약 내가 우리와 함께 있다면, 나는 이 시대의 격차를 뛰어넘어 우리와 교류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우리는 종교계 인사들이 노인을 매우 좋아하는 것을 보았다. 200 여 년 전, 한 가톨릭 사제와 선교사가' 노자' 라는 책을 유럽으로 데려왔다. 그때부터 노인은 200 여 년 전 유럽에서 해외로 전파되기 시작했다. 한 로마 가톨릭 사제가 처음으로 노인을 라틴어로 번역했다. 우리는 일본을 특별히 언급해야 한다. 일본인은 노인을 연구하는 것이 좋다. 나는 일본에 갔는데, 그들은 노인을 잘 배웠다. 지난 세기에 스즈키 대졸이라는 유명한 일본 선사가 있었다. 동지들은 그의 이름 스즈키를 볼 수 있다. 일본인, 바보야, 누구의 거야? 노자에서 오다. 그는 특히 이 단어를 좋아해서 우둔하다고 한다. 그래서 그의 이름을 보면 큰 실수가 있다. 그는 노인을 너무 좋아한다. 그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이름은 스즈키 대졸이다. 그럼 그 사람은요. 노자는 유무를 가장 중시하고, 노자는 아무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늘 붓을 들고' 괜찮아' 라는 글자를 쓰고 붓으로 쓴다. "없음" 이라는 글자를 쓰면 "없음" 에 대한 깊은 이해를 나타낸다. 이 사람은 장수한다. 그는 곧 백 살이 된다. 그가 90 대였을 때, 곳곳에 비행기가 날아다니며 곳곳에서 학술 보고를 했다. 그의 학생이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당신은 왜 이렇게 건강하십니까? 이렇게 오래? 그는 웃으며 이것이 무위라고 말했다. 종교계 사람들은 노인을 좋아하고 작가도 노인을 좋아한다. 189 1 의 러시아 톨스토이, 이렇게 위대한 작가를 보세요. 당시 피터부르크에는 출판사가 있었다. 그와 이야기할 때, 그는 네가 정말 대작가라고 물었다. 세상에 어떤 작가와 사상가들이 당신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까? 톨스토이는 내가 중국에서 공맹에게 큰 영향을 받았고, 아비의 영향도 크다고 말했다. 문인은 정말 말을 할 줄 안다. 하나는 위대하고, 하나는 거대하며, 단 한 글자, 위대함, 거대함, 너는 다른 영향을 보고 튀어나온다.

철학자들도 노인을 좋아하고, 전 세계의 철학자들도 노인을 좋아한다. 헤겔이 바로 이렇게 위대한 철학자인데, 그는 그가 노자 철학이고 그리스 철학과 함께 세계 철학의 원천으로서 네가 얼마나 높은지 보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이데겔이라는 위대한 현대 철학자도 있습니다. 그의 사상은 서구 전통과 다르지만, 우리 노인의 사상 전통과 일치한다. 노인이 말했다. "상호 관계가 있든 없든, 노인은 모두 유익하다고 말한다." 노자의 사상을 보고 그는 매우 감동했다. 동지 여러분, 예를 들어 봅시다. 학생들은 이 찻잔을 본다. 찻잔에 물이 없다면. 그리고 우리는 당신에게 물어볼 것입니다. 찻잔에 무엇이 있습니까? 아니요. 우리의 일반적인 지식은 다르다. 내가 왔을 때, 나는 그것이 그렇다고 말했다. 왜 안돼? 봤어요.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이 찻잔에는 아무것도 없다. 어떻게 그럴 수 있죠? 내가 말했지, 너는 위에 물을 붓는 것이 아니냐? 소금을 좀 넣는 거 아닌가요? 설탕을 넣는 거 아닌가요? 너는 다른 물건을 넣지 않고 들어가니? 훌륭해요. 무슨 뜻이에요?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가질 수 있습니다. 동지들, 생각해 보세요, 만약 이것이 견고한 물건이라면, 나무 매듭입니다. 물을 안에 넣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배수할 수 없다. 동지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우리의 입이 비어 있기 때문에 강의가 끝난 후에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쌀은 들어갈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입에 가득 찼다면, 그리고 음식도 있다면, 어떻게 먹을까? 그래서 여기에 큰 비밀이 있습니다. 먹을 것이 있습니다. 이런 허무함 속에 숨어 있는 것은 철학자의 지혜와 선견지명이다.

그래서이 "없음" 은 진짜 "없음" 이 아니라 안에 숨겨진 "예" 입니다. 동지 여러분, 다시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벽에 창문과 구멍을 하나 열었다. 우리가 이 구멍을 연 후에, 그렇죠? 아니요, 비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지혜를 발견했습니다. 아무것도 아닙니다. 만약 우리 방 전체에 창문이 하나도 없다면, 그것은 지루하지 않겠는가? 창문이나 구멍이 열리지 않아서 편해요. 공기 흐름이 있지 않나요? 이런 사상은 하이데거가 너무 일치하고 지기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그는 노자의 사상을 매우 고맙게 여기며 호흡이 잘 맞는다. 그는 서문으로 노인의 철학을 번역하기 시작하여 늘 궁리한다. 어떻게 중국 의 고전 단어 를 현대 서방 언어 에 사용 하는 것 이 아니라 간단한 통과 가 아니라, 그의 사무실 과 서재 에 두 마디 를 쓰면 허청 을 진정시킬 수 있을까? 누가 설명할 수 있습니까? 너무 심오해요. 누가 흐리멍덩한 물건, 엉망진창인 것을 진정시키고 천천히 진정시킬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누가 죽은 물 한 담을 한 덩어리로 만들어 그것을 들어 올려 살릴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가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아비의 말이다, 너무 심오하다. 동지들, 이런 지혜를 생각해 보세요. 한 단위, 한 기업, 매우 혼란스럽다. 나는 갔다, 너도 갔다. 나는 노인의 두 글자, 이렇게 진흙 투성이의 단위를 기억한다. 내가 간 후에 천천히 평정을 되찾았고, 다 했고, 복지도 올라갔다. 모두가 매우 행복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행복하다면, 모두들 게으름을 피우고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누가 이 평온한 환경에서 생명의 파도를 일으켜 영원히 활기차게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당신은 이 철학자를 보고, 이 두 가지 철학을 보면, 그가 어떻게 흥분하지 않고, 감동하지 않고, 충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노인은 우리와 함께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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