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laz 의 Giji 사람들의 민족 배경은 알 수 없다. 그들은 비인도유럽 지중해 민족에 속하는 것 같다. 일부 학자들은 그들이 이베리아인이나 이트루리아인과 같은 고대 민족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투키디데스는 페라스의 국민들이 "첫 번째 관대함" 즉 에탈라스칸의 국민에 속한다고 직접 말했다. 크레타 문명이 남긴 일부 벽화를 보면 그 지역 주민들이' 날씬하고 피부가 까맣다',' 흑발 지중해 혈통' 이 북아프리카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호머 서사시에서는 고대 크레타 섬에 "용감한 페라즈지족" 을 포함한 많은 민족이 있다고 언급했다. 추측한 바와 같이, Pelaz Chi-jen 과 Carians 가 크레타 문명의 창조에 참여했다면, 그들의 신체적 특징은 그것과 일치할 것이다. 펠라스지족의 분포 범위는 여전히 상당히 넓어서, 그들은 오늘날 그리스 대륙과 에게 해 제도의 일부 지역에 살고 있으며, 대부분 그리스인들과 융합되고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발칸 내륙 (북부에 위치) 에 정착한 일부 페라스키인들은 결국 일리리아 사람들과 혼합될 수 있다.
고대 일리리아 사람들이 발칸 반도로 남쪽으로 내려가는 과정에서 그들이 접촉한 또 다른 민족은 트라키아인이다. 트라키아인들과 페라스키인들과는 달리, 그들이 말하는 언어는 인도 유럽 어족에 속한다는 것은 확실하다. 역사적에는 그들의 체모 특징이 직접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트라키아인들은 그들의 신이' 파란 눈, 빨간 머리' 라고 자칭한다고 한다. 고대 민족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외모에 따라 자신의 정신적 우상을 빚었기 때문에, 트라키아인의 인종적 신체적 특징이 유로파라는 빨간 머리의 전형적인 이미지에서 너무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추론했다. Thracian 은 고대 발칸 지역의 또 다른 매우 활발한 민족이다. 일반적으로 그들의 지리적 위치는 동방으로, "모라비아 계곡 동부에 위치한 에게 해에서 다뉴브 북쪽으로 뻗어 있다" 고 한다. 즉 발칸 반도 중부에서 북동쪽으로 뻗어 있고, 소수의 트라키아인들은 소아시아 북서부에 살고 있다. 사실, 발칸 반도에서는 트라키아인들이 아드리아 해 연안까지 더 일찍 분포되어 있습니다. 즉, 오늘날 유고슬라비아와 알바니아의 영토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일리리아인들은 행동이 늦었고, 그들은 트라키아인을 동쪽으로 발칸 반도 중부로 몰아냈다.
어떤 사람들은 일리리아 사람들이 동쪽으로 트라키아인을 몰아내는 시간을 기원전 1300 년경으로 정했다. 하지만 적어도 기원전 1 100 년 이전에는 아크수 강 서쪽의 땅이 일리리아 사람들에 의해 점령된 것으로 여겨지는데, 이때부터 일리리아 사람들은 이 지역의 역사 활동의 주인공이 되었다. 그러나, 트라키아인들도 반대 방향으로 공격을 개시했다. 기원전 650 년경, 트라키아인들은 흑해 북쪽 해안에 거주하는 유목민 시메리아인들과 함께 발칸 반도를 침략하여 일리리아인들의 지위를 크게 흔들었고, 그들 내부의 분열을 초래했다. 사실, 트라키아인들은 서부 발칸 반도에도 어느 정도 역사적 영향을 남겼다. 그들의 후손들은 여전히 알바니아 연안의 개별 섬에 거주하고 있으며, 트라키아인들은 일리리아인들과 인접해 있을 수 있으며, "심지어 일부 이웃 지역에서도 혼합 거주지를 형성하고 있다." 오늘날 알바니아어에는 여전히 트라키아어 어휘가 있기 때문에, 일부 언어학자들은 "알바니아어는 트라키아인의 아시아 언어" 라고 생각하며, 언어학자들은 "알바니아어는 일리리아어와 트라키아어의 혼합체이다" 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리리아는 여전히 알바니아 민족, 언어, 문화의 형성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알바니아인들의 전 민주주의는 주로 일리리아어였으며, 알바니아어는 주로 고대 일리리아어에서 발전했지만, 일부 트라키아인과 트라키아 문화에 융합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었다. 다만 일리리아인과 트라키아인들이 이 지역에서 합병한 구체적인 시기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고대 유럽 문자 유물의 부족으로 인해 언어학적 관점에서 주민들의 역사를 묘사하는 것은 유익한 시도이다. 고대 인도 유럽 어족 언어 간의 친연 관계를 판단하고 원시 민족 구분의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리리아어의 직접자료는 다른 유럽 언어에 비해 매우 부족하다. 하지만 이 언어의 존재는 결국 사실이며, 이는 그리스 문헌에 남아 있는 필기와 인명, 지명에서 증명될 수 있다. 지금 확실한 것은 일리리아어가 확실히 인도 유럽어계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기원전 3 세기 일리리아 여왕 타이턴 (Teuta) 의 이름과 같은 이름을 가진 부락 타이턴 (Teuta) 의 이름이 다음 인도 유럽어족의 어휘와 분명히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비교 분석이 나왔다. 예를 들어 고대 아일랜드어 th ("사람"), 웨일스어 tud ("국가, 토지"), 고대 스코틀랜드어 touto ("사람"), 움브리아어 totam ("일반인"), 고대 북유럽어 pj 그들은 모두 인도 유럽어 단어 teut é h а 에서 유래했다고 믿어진다.
일반적으로 일리리아어는 매우 오래된 것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고대 중앙아시아 동북어 B 와 같이 원시 인도유럽어에서 종종 센텀으로 분류되지만, "인도 유럽어의 오래된 형태이며, 아마도 K 어와 S 어 사이에 뚜렷한 분리 (satem) 가 있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일리리아어는 에게 해어나 그리스어의 기초를 이루는' 페라스길어' 와 비슷할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좀 더 오래된 언어사 배경에 대해 북쪽을 바라보며 "일리리아어는 발트해 어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관계는 그리스어와 라틴어와의 관계보다 훨씬 더 밀접한 관계이다. "심지어 알바니아어 (고대 일리리아어의 유일한 잔재) 와 오늘날의 핀란드어 우골어 사이에" 어휘상의 일관성 "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수태덕구와 동독에도 일리리아어에서 유래한 지형명이 나타났다는 언급도 있다. 만약 이러한 관점이 성립될 수 있다면, 일리리아어의 대략적인 흐름을 상상해 보십시오. 이 언어와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먼저 흑해 북쪽 해안 부근의 동북유럽, 인도 유럽어계의 본영에 존재할 수 있으며, 이들은 고대 발트해 어계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상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서쪽으로 이동 하는 것 같았다, 오늘날의 동독과 보헤미아에서 잠시 동안, 중앙유럽으로 이동, 여기에 오랜 시간 동안, 그리고 남쪽으로 발칸 반도에 들어갔다. 일리리아 사람들은 다뉴브 강 북쪽 지역에서 철수하여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했다. 원인은 아직 알 수 없다. 초원 민족을 포함한 다른 외래인들의 압력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 일리리아인들은 발칸 반도로 유입되어 트라키아인, 에게 해인, 페라스 극객의 언어 영향을 받았다. 따라서 일리리아어에 포함된 다양한 이질적인 요소들은 서로 다른 시공간의 조건 하에서 대외 교류 흡수의 결과일 뿐이다.
고대 일리리아어는 어느 정도까지 사용했습니까? 학계에서는 여전히 의견이 다르다. 독일 언어학자인 한스 크로그 (Hans Clogher) 의 연구에 따르면 발칸 반도, 이탈리아 남동부, 색슨, 폴란드, 헝가리, 심지어 서아시아의 트로이 인근 지역으로 전파된 것 같다. 그러나이 주장은 일반적으로 받아 들여지지 않았습니다. Clogher 가 주목하는 일부 중앙유럽 지명은 일리리아어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일리리아어는 인도 유럽어계에 속한 고대 유럽어일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도 있다. 일리리아어 영향이 가장 뚜렷한 지역은 기본적으로 발칸 반도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탈리아의 남단과 북단은 약간 뒤떨어져 있다는 것이 비교적 확실하다. 일리리아 사람들은 늦어도 기원 5 세기나 6 세기까지 생존한 것으로 여겨진다.
일리리아어에는 글이 없고, 단지 다른 언어로 남겨진 메모와 차용어를 통해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liburna (군함) 와 panis (빵) 와 같은 라틴 단어는 Illyrian 에서 유래했다. 켈트족은 일리리아어를 차용했다. "일리리아인의 철뿐만 아니라 이 새로운 금속의 이름도 빌렸다." 일리리아어 지명에는 다뉴브 강 유역의 카르누움 (오늘날의 오스트리아의 페트로넬 근처), 남이탈리아의 타렌툼 (현재의 타란토), 에스틀라와 같은 접미사 성분인 _nt_, _st_ 및 _on_ 이 들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_on_ 의 형태는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근처의 달마티아 해안에 있는 살로나와 같은 일리리아와 페라스 키르기스에서 볼 수 있다.
사료 부족으로 일리리아인의 사회제도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기원전 5 세기경에는 그 원시공사 제도가 계급사회에 위치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현대 알바니아 학자들은 아르디안 (ardi aean/Ardei ei/Ardei) 에서 스파르타식 노예제도가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Dadani 사람들은 또한 정복 전쟁을 통해 노예를 약탈하고 그들 사이에 분배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일리리아인들의 사회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았으며, 이 시기에도 많은 부족들이' 노예제 없음' 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국가조직의 출현과 왕권의 세습이 첫 4 세기에 이미 존재했던 것 같다고 생각한다. 한편 알바니아 학자들은 그들의 이름이 원래 켈트 지명이라고 5 세기로 밀렸다 [코틀랜드 캠비 역사 지명백과사전 참조, 뉴욕, 1984 판, 157 면, 문장 "kk 또 이곳은 원래 일리리아인과 켈트족의 잡거지였다고 한다.
당시 엔킬리족과 도란 사람들 사이에 왕국이 나타났다고 한다. 현재 스코델라를 중심으로 한 일리리아 왕국은 기원전 3 세기에 알디스 안인이 설립한 것으로 확인됐다. 역사적으로 일리리아 전쟁과 마케도니아 전쟁 이후 로마에 의해 파괴되었다.
고고학 발굴을 통해 당시 일리리아 사람들의 경제와 사회 생활 상황을 대략적으로 추론할 수 있다. 그들은 농업 생산에 종사하여 밀, 기장, 사과, 포도, 콩을 재배하여 축산업을 중요한 수입원으로 삼았다. 오늘날 알바니아에서는 괭이, 낫, 손도끼, 망치, 방패, 창, 칼, 칼, 못, 족쇄 등 많은 철이나 청동기가 발견됐다. 금과은 귀걸이, 반지, 벨트 버클, 팔찌, 배지도 있어 일리리아 사람들의 솜씨를 보여준다. 그들은 암염을 채굴하여 삽, 소금 통, 조명 나무 부스러기 등을 발견했다. 오스트리아에서 소금 광산을 채굴하다. 달마티아에서는 철광석 채굴이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일리리아인들도 도자기를 대량 생산하기 시작했는데, 고고학 발굴에서 발견된 도기 쌍귀 그릇의 모양은 매우 독특하다. 일리리아인의 공예는 그리스인과 이트루리아인의 스타일에 분명히 영향을 받았지만, 전반적으로 그들의 공예는 후자보다 훨씬 못하여 여전히 저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일리리아 사람들은 이미 큰 돌로 성을 지을 수 있었는데, 그러한 고대 유적지 문화는 카스텔렐 문화와 같은 오늘날의 유고슬라비아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Liburni/Liburnians (Liburni/Liburnians), 일리리아 민족의 일원은 항해와 조선에 능숙한 것으로 유명하다. 아드리아 해 부근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헤카타이탄스에 따르면 리비니 남자는 커프스가 두꺼운 양모 셔츠를 입고' Mundier' 라고 불리며, 그들의 여자들은 스카프나 베일과 비슷한' Sheromaktra' 를 입고 있다. 기원전 9 세기에 리브니족은 한때 아드리아 해의 첫 해상 강국이 되었다. 그들이 지은 배는' 리부나' 호라고 불리는데, 갑판이 하나밖에 없고 노가 배 아래에 고정되어 있다. 대부분의 기상 조건에서 항행할 수 있고, 풍랑에 저항하는 성능이 좋고, 기동성이 강하며, 조작이 쉽고, 속도가 빨라 각종 상선을 따라잡을 수 있다. 리브나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사용하여 해상 강도를 한다. 로마 시대에 바다를 횡행하던 일리리아 해적은 최고봉에 220 척의 군함을 보유하고 있다. 일리리아 배의 많은 장점을 감안하여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은 모조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로마 해군의 주력선형' 리브니아' 호는 사실상' 리브나' 호를 기초로 약간 개조되었다. 충분한 해상 교류 수단과 능력으로 일리리아인들은 외부 세계와 무역망을 구축하기 시작했고, 지중해 국가들과 자주 교류하기 시작했는데, 우선 페니키아인, 로마인, 그리스 도시와 수출상품이 소금으로 유명하다. Bostonius 에 따르면 strabo 는 일리리아 사람들 중 한 사람이 아드리아 해 북단 로마인들이 세운 식민지 도시인 Aquilea 에서 사보스강 (현재 사바 강) 과 다뉴브 강 지역으로 화물을 운송하는 데 주력하는 인력 운반과 내륙 수송 조직이 있다고 언급했다.
일리리아인들의 종교와 신화 지식은 거의 없고, 그들이 다른 인도 유럽 민족과 비슷하며 하나의 완전한 체계에 속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인도 유럽인들은 처음에 흑해 북쪽 해안의 초원 민족에서 기원했는데, 주요 경제 생활은 축산업이었다. 그들은 일찍 말을 사용했고 교통수단을 발명했다. 태양과 신을 숭배하는 것은 초원 민족의 종교적 특징이다. 사람들은 해와 달과 별의 지도 아래 광활한 초원에서 방향을 찾아 슈퍼맨의 힘을 찾는다. 유럽과 인도의 고대 신화 속에서 태양은 말이 끄는 큰 원반으로 형상화되어 있다. 이 태양 숭배의 상징은 보통 휴머노이드 신이나 세계의 왕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아마도 남성지상신, 즉 하늘의 신, Oss, 인도 유럽어계가 흔히 볼 수 있는 것 같다. 그는 Diuospat 의 이미지로 자주 등장한다. 인도 유럽어계의 명칭은 약간 다르지만 어간은 모두 동족이다. 예를 들어, 인도인들은 디우스 파이터, 그리스인은 제우스파이터, 로마인은 아이유파이터, 디이스파이터, 이탈리아 움브리아인은 아이유파이터, 일리리아인칭은 디파투루스, 다이파티스, 로마제국 후기에 일리리아에서 태어난 군사황제 오레노라고 부른다 이것은 그의' 사적인 봉사의 신' 으로, 원래 다뉴브 강변 일리리아 수비대 중 통치권을 누리는' 가장 존경받는 신' 이었다. 아마도 그의 전통 민족 종교에서 온 것 같다. 인도유럽어계에서 대지의 어머니나 풍요로운 여신과 관련된 Ner-/Nor 의 이름을 보면 일리아인의 신령도 비슷했다. 예를 들면 게르만인은 Nerthus, 이탈리아 사빈족은 Neria 와 Neriena, 일리리아인은 Noreia 등이 있다.
발칸 반도의 큰 민족으로서 일리리아인 내부 관계는 복잡하다. 사실 그들은 크고 작은 많은 부족과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사람들은 자기 부족의 이름으로 자신을 부르는데,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이 그들에게 준 통칭은' 일리리아인' 이다. 일부 그리스와 로마 작가들은 일리리아인들 사이에 서로 다른 지점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들의 기원을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아피안은 그의 「로마 역사」 (Roman history) 에서 일리리아 사람들의 전설적인 조상인 일리리아에 은길아스, 오르탈리아시, 다나스, 미두스, 도라스, 파치바스, 그리고 다른 딸인 발토, 오도토, 다셀로가 여섯 명의 아들이 있다고 언급했다. 아피안은 그들의 후손들이 일리리아인들의 일부 분기를 형성했다고 생각한다: 타우란 (Taulantii/Taulantians/Tallanii), Perrhaebi, enche lees/enchelaee, Otalians Au tariens/autariateae/antariatee 번역), Dadani (Dardani), Partheni (Partheni/Parthini), dassaretes 우리는 이제 린드강 상류와 오헤리드 호수 북쪽에 있는 엔킬리족의 활동 센터가 그리스 전설의 테베시 창립자인 카드모스와 하몰모니아 (아레스와 아프로디테의 딸) 의 후손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르탈리아인들은 주로 델리나 강 지류인 타라 강 일대에 거주하다가 점차 확장되었다. 바티니 지역은 아마도 바탁크를 중심으로 중요한 고고학 성과를 거두었을 것이다. 도란인은 오늘날 알바니아 중부에서 마체강에서 히쿤비 계곡까지 분포하고 있다. 다르다니족 (일명 달다니족) 은 일반적으로 상메르시아 (오늘날의 유고슬라비아 남동부) 에 분포한다. 하지만 호머 서사시에 언급된 다타니족과 이름이 같으며, 다타니족은 소아시아 북서부에 살고 있는데, 아마도 트로이 왕실의 후손인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 민족 지점이 발칸 반도에서 온 고대 민족의 이주와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하기도 한다.
페히족은 트라키아인이라고 합니다.
아르바니, 아드리아 해 연안에 사는 일리리아 부족. 또한 Celidoni 인 (Chelidonii/Chelidones, 또는 오늘날의 쿠크스) 과 Sesarethii 인은 알바니아 린드강 중상류에 살고, 아부리족은 북서부와 연해 지역 (아부리) 에 살고 있다. 콜라피의 콜라피아니/코라파니 (Colapani) 는 사무사스 강 유역의 서아시아 (지금의 서삭) 를 중심으로 1 세기 반로마 봉기를 일으킨 브루시 (Breuci) 가 판노니아의 아만티니와 아자리에 거주하고 있다 현재 크로아티아의 안디제테스 (자그레브 남부에 거주), 코르나 (슬라보니아 동부) 의 케테스 (Kates), 현재 슬로베니아의 카탈리 (카탈리 야시 (야시/야시), 멜쿠만 (멜쿠마니), 오셀리아테스 (오셀리아테스) 현재 알바니아 남부 오솜 강 북쪽의 벨리아인, 판노니아 남서부의 라토비치인, 마케도니아 북부에 사는 브리기인 (Brygi/Bryges) 은 일리리아인이라고 불린다.
위의 가지들은 대략 일리리아인들의 주요 부분을 구성한다. 그들이 집중 거주한 서발칸 지역도 그리스인들이 말한 일리리스와 로마인들이 나중에 말한 일리리쿰을 포함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또한 일리리아인들의 이주와 침투로 발칸 지역에는 여전히 다른 민족과의 만남에서 주목할 만한 민족들이 살고 있거나 일리리아인들의 일부 가지가 주체에서 분리되거나 주변의 다른 민족들과 어느 정도 섞여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 일리리아인 예를 들어 메사피스, 아피기스, 살렌티니로 구성된 이탈리아 남부 아푸롄족, 이탈리아 북동부 알프스 산기슭에 있는 위니티족, 배경이 복잡하고 의견이 분분한 산악 카니인, 타우리스의 도리스족 등이 있다. 다뉴브 강 유역에서 활동하는 판노니족, 이름이 다른 파앙족 또는 모란인, 배경이 복잡한 피루스 지역 주민 등. , 하나씩 정리하고 신중하게 연구해야합니다. 일리리아인과 지중해 세계의 다른 주민들, 특히 그리스와 로마의 고전 사회는 서로 영향을 미치고 의견이 다르다. 편폭의 제한으로 필자는 다른 문장 속에서 반복할 것이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스인들이 일리리스라고 부르는 것은 단지 피루스, 마케도니아, 아드리아 해 남쪽 해안을 따라 그리스 식민지 도시 국가와 직접 인접한 지역, 즉 오늘날 알바니아 오솜 강 북쪽의 북부와 중부 지역을 가리킨다. 로마인의 Ililikum 은 오늘날 유고슬라비아의 대부분의 지역을 포함하여 매우 광범위하다.
글이 기재된 역사기에 들어선 후에도 유럽에서도 수많은 규모의 민족 이주 활동이 벌어졌고, 많은 사람들이 휘말려 각기 다른 지역에 자신의 문화적 발자취를 남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리리아 사람들은 먼 거리를 여행하는 사람들에 비해 질주하는 범위가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가 아직 확정하지 않은 고대 어느 시기에 일리리아인의 조상은 동유럽 내륙의 인도 유럽인 거주지에서 서쪽으로 이주했을 수도 있지만, 일단 서발칸 반도에 정착하면 그들의 지위는 비교적 안정되었다. 남북으로 뻗어나가는 부분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일리리아인의 주체 부분은 기본적으로 장거리 이동과 분열을 하지 않으며, 그들은 서발칸 반도의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오랫동안 유지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일리리아,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고전 문명이 출현할 때까지, 특히 기원전 3-2 세기 이래로 일리리아인들의 비교적 독립된 고대 문화와 그 활동 지역은 끊임없이 다양한 정도의 침식과 로마화를 받아 이 과정에서 황급히 새로운 역사의 여정으로 접어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