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옥은 중화민족 선민으로서 각종 석두 중에서 정선된' 돌 속의 아름다움' 으로 윤기가 나는 미감과 실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긴 심사 과정에서' 곤산의 옥' 즉' 전옥' 은 공인된' 보옥' 과' 진옥' 이 되었다.
중국은 옥을 사랑하고 숭배하는 나라입니다. 옥의 원천은 약 100 종이다. 중국 역사상 진옥과 비진옥의 정의는 이미 옥기이용제도에 반영되어 있다. 황제는 중국 고대의 가장 높은 계층이었고, 와전옥은 진정한 옥이 되었고, 황제가 쓰는 옥이 되었다. 이후 수많은 세월이 지난 후 와다 옥은 이미 민간에 들어갔다.
와전옥은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며 중국의' 국석' 이다. 그것은 구슬처럼 중국의 역사 문화에서 번쩍이는 중화민족의 도덕 정신의 중요한 상징 중 하나이다.
전옥은 중화문명의 발생과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중국 고고학자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중국은 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 철기 시대 사이에 옥기 시대가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이것이 중화문명의 기원이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 쿤룬산 기슭의 선민들은 와전옥을 발견하여 보물과 우정의 매개체로 동서로 수송하여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와다 옥수송 통로, 즉 나중에 실크로드의 전신을 형성하였다. 와전옥은 동서양 문화경제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와다 옥은 줄곧 중국 각 민족의 우호의 상징이었다. 전옥은 역사의 검증으로 신강이 예로부터 중국의 불가분의 일부였다는 것을 웅변적으로 증명했다.
상대부터 와전옥을 주체로 한 옥석공예미술의 새로운 시대가 중화민족의 옥석신단에 올랐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방예술' 이 등장해 파란만장한 중국 옥석사를 형성하며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인류예술사의 눈부신 성취와 세계문화예술보고의 소중한 유산이기도 하다.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은 옥에 대한 민족 애착을 형성했다. "옥에 대한 사랑은 중국의 문화적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3000 여 년 동안 옥의 질감, 모양, 색깔은 조각가, 화가, 시인의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백가쟁명은 유가사상으로 전옥을 해석하여' 덕' 의 내포를 부여했다. 따라서 옥은 11 덕, 구덕, 오덕이라는 말이 사회 전체에 널리 전파되고 받아들여져 중국에서 오랫동안 옥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이런 덕은 옥보다, 옥은 옥보다 낫다.
비취와 도덕의 결합 개념; 이와 동시에 옥은 군자와 인연을 맺었다. 독특한 옥의 물질의식, 사회의식, 정신의식은 우리 중화민족의 사상 성과로 중화옥 문화의 풍부한 사상과 정신적 내포가 되었다. 중화옥문화는 오래 지속되고, 내용이 풍부하고, 범위가 넓고, 영향이 심오하여, 다른 많은 문화와는 비교할 수 없다. 중국 옥문화의 휘황찬란함은 진나라의 만리장성, 병마용 기적 못지않다. 옥문화의 성과는 실크 문화 차 문화 도자기 문화 술 문화를 훨씬 능가한다. 옥문화는 위대한 민족정신을 함축하고 있으며,' 차라리 옥깨질 것' 이라는 애국민족기절을 가지고 있다. "전쟁을 옥으로" 의 단결과 우애 풍조; "따뜻하고 촉촉한" 사심없는 헌신; "요가는 결함을 숨기지 않는다" 는 완전성과 완전성; 예민하고 성실하며 불요불굴의 개척정신
목적
중국 고옥은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향이 깊다. 옥은 중국 역사, 정치, 문화, 예술의 출현과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중화민족의 대대로 관념과 풍습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 역사상 각 왕조의 법률과 법규에 영향을 미치고, 많은 문인 묵객과 그 휘황찬란한 걸작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과 고대 옥기 단품 작품의 생산과 축적, 끊임없이 개선된 옥기 제작 기예, 그리고 중국 옥기와 관련된 사상, 문화, 제도, 이 모든 물질과 정신의 것들이 중국의 독특한 옥문화를 구성해 중국 문화의 보고에서 중요한 분기가 되어 전 세계를 환히 비추었다. 고대 중국 옥기를 감상하려면 공예 가치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그 깊은 문화적 내포도 연구해야 한다. 옥의 문화는 주로 옥조각 공예에 반영된다고 할 수 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옥이 다듬어지지 않으면 장치가 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어떤 좋은 옥석이라도 인공적으로 조각한 후에 새로운 가치와 매력을 부여받았다. 탁화는 중국의 옥조각 공예가 역사가 유구하여 세계가 공인한다고 말했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는 우리 조상들이 옥으로 영상, 창, 칼, 도끼, 삽 등의 도구와 각종 옥조각 장식품 (예: 1973 년 발견된 저장 여요하임도 신석기 시대 유적지) 을 만들었다. 이 중 28 점의 옥기 소재와 반딧불이는 진주, 관, 구슬 등의 장식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어 7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노예 사회, 즉 상주시대에 옥조각 기술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사유가 정교하고 도안이 아름다워 물고기, 거북, 새, 짐승 얼굴, 토끼, 누에 등 새로운 옥조각 조각이 나타났다. 흔히 볼 수 있는 무늬는 해바라기 무늬, 판국무늬, 구름무늬, 도송무늬, 체크 무늬 등이다. 특히 당시 옥조각 무늬의 출현은 기술 가공의 큰 도약이었다. 고대인의 정교한 옥조각 기예는 옥문화를 충분히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