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학자 아놀드 브린트 (Arnold Berleant) 는 환경의 미학에 대한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미학 모델, 즉 이른바 개입 모델을 제시하여 현대미학이 장려하는 분리 패턴과 구별했다. 분리 모드란 18 세기 현대미학이 설립된 이래 제창한 미학 모델이다. 그것의 전형적인 특징은 사심 없는 묵상이다. 칸트의 고전적인 표현에 따르면, 이런 심미 모델은 대상의 효용, 개념, 목적을 포함하지 않고 대상의 순수한 형태일 뿐, 더욱 구체적으로 대상의 순수한 형식으로 인한 상상력과 이해의 조화이다.
환경미학자 애륜 칼슨 (Allen Carlson) 은 자연의 미학 패턴이나 간단한 환경 모델을 주창한다. 칼슨의 주장은 여러모로 베를린 사람들과 비슷하지만, 칼슨의 논증은 분명히 더 구체적이고 상세하다. 칼슨은 당대 환경미학에서 유행하는 형식주의에 반대한다. 즉 자연의 심미는 주로 자연물체의 모양, 색채 등 외적 형태를 감상하는 것이다. 그는 자연에 대한 심미는 주로 자연 물체의 표현 형식을 감상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고래를 감상하고, 그것의 아름다운 곡선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의 장엄함을 감상한다. 칼슨은 자연물체의 표현 성격을 정확하게 감상하기 위해서는 자연물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 우리는 그것들의 정확한 범주에서 자연물체를 감지할 필요가 있다고 더 주장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포유류의 범주에서만 고래를 감지할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의 화려한 공연을 느낄 수 있다. 만약 그것을 물고기의 범주에 넣는다면, 서툴고 무섭게 느껴질 것이다. 그렇다면 고래의 정확한 범주가 물고기가 아닌 포유동물이라는 것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칼슨은 박물학과 자연과학, 특히 생물학과 생태학이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환경 풍수' 란 지방색과 민족적 특색을 지닌 민간 환경 문화로, 소수민족의 천지 숭배, 한족, 소수민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풍수 문화 등이다.
그 중에서도' 환경인지문화' 와' 환경규범문화' 는 주관적인 환경의식 수준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고,' 환경상태문화' 는 객관적 환경 창조와 환경문화 상황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민간 환경 문화' 는 처음 세 가지 환경 문화의 가장 중요한 전달체이다. 이 네 가지 환경 문화는 하나의 문화 유기체를 형성하여 하나의 순환에 처해 있다. 세 가지 문화가 융합되고, 상생하고,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순환되고, 확장되며, 역동적인 종합체를 형성한다. 따라서, 오직 세 가지 문화가 함께 조화롭게 발전해야만 환경문화가 긍정적이고 양성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고, 환경문화의 개념, 본질, 내용이 명확해질 수 있어 현실의 환경문화 건설에 명확한 발전 방향과 과학적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
감응지리학과 행동지리학도 환경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귀납지리학과 행동지리학은 1980 년대 초에 설립되어 서구 지리학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서로 다른 지리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 특성, 형성 과정 및 그 관계를 연구하는 과학을' 감응지리학' 이라고 하며, 주로 서로 다른 주민 집단의 환경에 대한 감응 인식 과정을 연구하며, 특수 환경에 거주하는 계획 의사결정자와 여행객의 감응 특성도 연구한다. 서로 다른 지역 환경에서 서로 다른 집단, 계층의 행동과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과학을' 행동지리학' 이라고 하며, 현지 주민들의 행동뿐만 아니라 기업 관리의 위치 선택 행동과 같은 의사결정자의 계획 행동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위 이하는 동서방국제대 연구원 동빈' 현대풍수학' 에서 인용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현대 사회에서는 돈과 물질적 이익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물질적 욕망의 만족과 감각의 즐거움을 끊임없이 추구하면서 사회적 관계가 갈수록 긴장되고 자기 심신이 불균형하게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이미 인류의 더 조화로운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위협하기 시작했고, 서구 식견 있는 사람들도 이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들은 동양으로 눈을 돌려 오래된 동양 고전에서 완벽한 답을 찾으려고 시도했다. 동방에서 고대 문화는 일찍이 고대 문명과 고대의 휘황찬란함을 창조한 적이 있다. 생존의 지혜를 낳고 한하 선민의 천백년 풍속 관념에 영향을 준 가치 있는 인문현상들이 이미 세인들의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그것이 초래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버리고, 현대적 의미로 해석하고 발휘하면, 사람들이 자신과 환경을 더 잘 처리하고, 자신의 심신 관계를 조정하고 상호 작용하는 방법에 도움이 될 것이다. 1980 년대 초, 과학자 첸쉐썬 는 기공 에 관한 문장 에서 인체 과학 연구 천인관 (사람 과 환경, 사람 과 우주 의 학문) 은 어렵지 않다. 풍수 를 배우고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그래서 매사에 왜 그런지 묻지 못한다. 많은 풍수 학자들은 풍수 이론을 연구하고, 기성품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을 들어 소화할 수 있고, 배고픔 (이점) 을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한 이론이 이론적으로 이해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며, 사람들은 이것이' 위선이론' 이라고 말할 것이다.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원문에 대해 마지못해 곡해하는 것은 상식이 결여된 것이다. 철학의 변증법은 지식의 질적 비약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질문을 더 해야 한다. 왜? 이경 철학자, 국제이경학회 회장, 동서방대학교 총장, 미국 하와이 대학 교수 정중영 교수는 이학의 실천 수준에 대해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학자들은 그것에 대해 잘 알기 전에 단순히 거절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이성적으로 분석하고 해석해야 한다. 그 실제 응용이 현대문화의 건강 추세와 일치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그것이 여전히 현대세계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성적인 관점에서 실용학을 분석하고 해석할 수 있다면, 풍수연단술은 인간과 자연의 전체 생명생태와 환경생태에 가치 있는 이론을 분명히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내몽골' 환경문화주' 개시식이 광장에서 열렸다. 봉기 주석, 기위 부서기 종우라, 기위 상무위, 정법위 서기 유군보, 기위 상무위, 인무부 정치위, 기인대 상임위원회 부주임 말, 기정부 부기장 2 연도 등이 개시식에 참석했다.
깃발위 부서기 종우라가 의식에서' 환경문화주' 의 시작을 선포했다.
시동식에서 정부 부기수 엘네투가 연설을 했다. 그는 지구 기후변화의 맥락에서' 저탄소 경제' 와' 저탄소 기술' 이 세계 각국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저탄소 시대로 나아가는 것이 대세의 추세라고 지적했다. 우리의 깃발로 볼 때, 저탄소 경제의 발전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농촌 목축 지역의 환경 통치는 이제 막 시작되었다. 또한 이미 착지가 시작된 프로젝트의 규모와 수가 많아 환경 관리가 약간 해이해져 오염 반등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깃발의 저탄소 산업은 조속한 계획과 조기 시행을 통해 저탄소 경제를 비약적인 발전을 위한 중요한 지지점으로 삼아야 하며, 제때에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올해 중국의 세계 환경의 날 주제는' 저탄소 배출 감축, 녹색생활' 이다. 당 중앙, 국무부가 오염배출 감축을 추진하고 녹색생활을 제창하겠다는 자신감과 결의를 구현했다. 이를 위해 저는 대경, 발전 촉진, 민생 보호 등의 업무에서 출발해 국무원 에너지 절약 감축 화상 회의 정신을 성실히 관철하고, 이번 주제 활동과 결합해 과학 발전관 활동을 깊이 연구하고,' 선쟁' 활동을 전개하고, 석탄층가스 탐사 개발, 풍력 등 프로젝트 선행 작업에 초점을 맞추고, 청정 석탄 기지 건설을 추진하며, 청정 에너지를 제고해야 합니다. (주:,,,,,,,,,,,,,,,) 동시에, 도시와 농촌의 환경 건설 속도를 적극적으로 가속화하고, 기위, 정부가 제시한' 생태건기' 전략을 이론적으로 지도하고, 녹색 발전의 대세에 기여하며, 후베이 전 깃발' 중국 녹색명기' 의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제고하고, 실제 행동으로 건기 30 주년을 맞이한다.
기교육국은 출범식에서 오전기 중학교 1 18 반 등 14 개' 녹색반 단체' 와 사청 등 55 명의' 소환경위사' 를 표창했다. 참석자와 많은 청소년들이' 환경 보호, 나부터 시작' 을 약속했다. 환경은 잠정적인' 봄비' 이고, 교육환경은 윤물의 미세한 소리 없는 효과를 내는' 습지' 다.
김사과 조각에서 전체 환경의' 인문' 에 이르기까지 건평은 모든 벽이' 말을 할 수 있게' 하고 구석구석 교육의 향기로 가득 차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평은 물질적 환경과 정신 환경의 조화, 자연 환경과 교육 환경의 최적화를 추구한다. 봄바람 환경에서 사제에게 물질적 즐거움과 정신적 포부를 가져다 주다.
환경 문화의 귀중한 그림 "Tianchi"
아름다운 환경에 적응하고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입체홍보망을 건설하는 것이 환경문화의' 천지' 가 되었다.
캠퍼스에 들어서자 두 개의 대형 전자 디스플레이가 유난히 눈에 띄어 학생들이 추천한 성적, 명예, 격언을 매일 스크롤한다. 교내 두 개의 홍보 창구는 한 달에 한 번 갱신되어 국가의 중대한 시사와 캠퍼스 핫스팟을 적시에 반영한다. 산시 () 성 부인연합 () 성 문명사무소 () 성 교육청 () 이 안연합 () 에서' 사회문화환경 정화 가족 수호 행동' 을 전개하다. 산시 () 성 부인련 의장 유리비둘기 (), 성 정신문명사무주임 신칼리 (), 성 교육청 부순시원 왕해보 () 가 행사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아이치 중학교 학부모와 자녀 대표는 성 전체의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가족 수호 행동' 의 옹호자, 참가자, 감독관이 되어 미성년자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가족 환경을 최적화하고 건강한 사회 풍조를 조성할 것을 제의했다.
가족 수호 행동' 은 신고 감독 행동, 가정교육 지도 행동, 사회실천 행동, 여론홍보행동 4 대 행동으로 구성됐다. 주제는 문명적이고 건강한 인터넷 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핵심은 학부모와 미성년자를 서비스하는 것이다. 가족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성년자의 심신 건강을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이다. 가정과 미성년자에게 인터넷과 휴대전화 매체의 음란, 포르노, 유해 정보를 자각하여 사회 문화 환경을 정화하고 미성년자의 건강을 촉진하라고 호소하다. 20 세기에 인류는 유례없는 물질적 부를 창출하여 공업 문명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세계적인 환경 오염과 생태 위기를 가져왔다. 각종 오염은 기본적으로 지리적 제한을 받지 않고, 현재의 환경보호와 통치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인류가 생존하는 환경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대기오염, 수질오염, 고체폐기물 오염, 농약 및 기타 공업화학 물질은 모두 인류의 생존, 발전, 건강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질병과 사망의 25% 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전 세계적으로 매년 사망하는 4900 만 명 중 75% 는 환경 악화로 인한 것이다.
중국 환경문화촉진회 (China Environmental 문화 촉진회) 와 렌가회사 (Lun Jia Company) 는 세계와 중국이 직면한 현실 환경 위기를 깊이 반성하며, 이번' 환경우호 인류건강지역사회행' 대형 공익활동을 공동으로 발기하여 생태환경 지식을 보급하고, 대중환경의식을 강화하고, 생태윤리를 제창하고, 환경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것이다. 동시에, 그들은 더 많은 정부 기관, 기업, 인민들이 단결하여 중국의 생태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을 호소했다.
중국 환경문화촉진회는 중국 환경문화 분야 유일의 국가 1 급 협회이다. 환경문화를 발양하고 전파하는 것을 취지로 환경문화이론과 생태문명이론 연구를 전개하고, 환경보호지를 편집 출판하고, 환경공익사이트를 관리하고, 국가환경보호총국과 환경보호시스템의 환경평가, 전시, 정신문명 건설 등 사회공익활동을 맡고 환경문화 분야의 국제교류와 협력을 전개하다. 반악 국가환경보호국 부국장도 환경보호촉진회의 회장이다. 그는 대량의 환경문화 서적을 저술하여 환경문화를 전파하고 생태문명을 제창하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다양한 장소에서 끊임없이 선전하고 전파했다. "환경보호는 대중으로부터 비롯되며, 환경문화 발전의 최종 동력도 대중으로부터 와야 한다. 생태문명을 발양하고, 환경문화를 전파하고, 환경보호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군중참여의 기초는 나의 확고부동한 취지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