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전공은 미술 기초, 애니메이션 스타일링 디자인, 게임 캐릭터 창작, 게임 장면 디자인, 극본 창작, 컴퓨터 2D 애니메이션, 컴퓨터 3D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운동 법칙, 영화 후기 편집과 제작, 영화 언어, 사진 예술, 애니메이션 감독 기교, 영화 애니메이션 개론, 애니메이션 시장, 애니메이션 공연, 애니메이션 의류 등을 전문적으로 설치하였다 회화 기초를 잘 모집하고 애니메이션 미술과 게임미술을 사랑하는 수험생.
본 전공은 영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게임 미술 디자인 및 관련 업계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현대 사회 애니메이션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근접하고, 애니메이션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중시하며, 국제와 접목하는 고품질의 종합 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AYA 소프트웨어는 영화 애니메이션의 주요 학습 소프트웨어이며, 3D 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3D 가 할 수 있는 것은 MAYA 가 할 수 있고, 더 잘 할 수 있고, 3D 가 할 수 없는 것은 MAYA 도 할 수 있습니다! 마야는 범위가 매우 넓다.
취업 단위: 게임 회사, 애니메이션 회사, 영화 제작사, 소프트웨어 회사, 광고회사, 영화사, 방송사, 교육기관, 잡지, 출판사, 부동산, 온라인 미디어, 관련 기관 및 과학연구 단위, 자영업자 등. , 고용은 매우 광범위하고 임금도 매우 상당하다.
첨부:
국내 비교적 정규적인 영화 애니메이션 회사:
상하이: IDMT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기술; 야옹 바 영화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티브 제작 유한 회사 야오 드라마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유한 회사 오로라 영화 광고 제작사 오늘의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유한 회사
심천: Jiuding 애니메이션 아트 유한 회사 Siyou 디지털 건축 애니메이션 유한 회사 신화 기술 애니메이션 유한 회사 영화 및 TV 드래곤 국제 광고 유한 회사 심천 곡우 영화 제작 유한회사.
베이징: 5DS 영화 제작 그룹 회사; 화려한 애니메이션 회사 북경 영화 애니메이션 유한 회사 크리에이티브 국제 광고 유한 회사 지아 침입 영화 애니메이션 유한 회사
Xi' an: 그리고 sheng 만화 애니메이션 유한 회사 산시 hengde 웨이 전시 유한 회사 Longxiang 영화 및 TV 문화 커뮤니케이션 유한 회사 Donghua dingsheng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술 유한 회사 Hu Rui 인적 자원 개발 유한 회사
영화 애니메이션 전공:
1, 메인 코스
(1) 핵심 과정: 영화 개론, 만화 개론, 영화 애니메이션 작품 감상, 그래픽 이미지 처리, 영화 애니메이션 장면 디자인, 만화 제작 및 기술, 플래시 애니메이션 고급 애플리케이션.
(2) 인증 과정: 멀티미디어 소재 수집, 비디오 제작 입문, 비디오 클립 합성 기초, 2D 애니메이션 디자인 및 제작, 비디오 합성 효과, 3D 애니메이션 및 효과.
2. 고용 방향
(1) 광고회사, 영화사, 방송사, 후기 영화사, 각종 제조업, 서비스업 등이 영화효과에 종사한다.
(2) 제작소, TV 제작센터 등 기관은 영화 특효, 영화 편집 작업에 종사한다.
(3) 영화사, 방송국,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2 차원 애니메이션, 3 차원 애니메이션 제작에 종사한다.
(4)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자.
(5) 건축컨설팅회사는 건축효과도, 건축애니메이션제작에 종사한다.
전망 치료: 3000-20000 위안/월
애니메이션 산업 정보
1, 산업 발전 현황
시장 자원이 풍부하고, 지방산업이 미성숙하며, 인적자원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애니메이션과 멀티미디어 산업은 문화, 예술, 기술, 미디어, 출판, 상업 등 오늘날의 지식경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럽과 미국, 일본, 한국 등 국가에서는 이미 완전하고 성숙한 산업 체인을 형성하여 입출력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여 애니메이션과 멀티미디어 산업에 상당한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가져왔다.
2005 년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 생산액은 2500 억 달러에 달했고, 온라인 게임과 애니메이션 산업과 관련된 주변 파생품 생산액은 5000 억 달러 이상이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도 빠른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게임업계에 따르면 에리가 최근 발표한' 2004 년 중국 온라인 게임 연구 보고서' 에 따르면 200 1 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3 억 7 천만 원, 2003 년 25 억 5 천만 원, 2004 년 3966 만원에 달했다. 2006 년까지 중국 온라인 게임의 시장 규모는 이미 80 억원을 넘어섰다. 즉 200 1 에서 2006 년까지 연평균 복합 성장률이 92% 에 달했다.
우리는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 자신의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지 못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작품 중 한일 애니메이션은 60%, 유럽과 미국 애니메이션은 29%, 중국 대륙과 홍콩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비율은 1 1% 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한일 제품이 중국 온라인 게임 제품의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경제 운영 메커니즘과 발전 수준을 제외하고, 주요 병목은 민족기업이 각종 영화 애니메이션 전문가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2. 인재 수요
전문가 통계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업계는 현재 1.5-0.2 만 명의 인재가 필요하지만 매년 제공할 수 있는 인재는 1.0 만 정도밖에 되지 않아 인재 격차가 크다. 현재 애니메이션 및 관련 전공 졸업생의 취업률은 이미 매우 높다. 2004 년 고교 애니메이션 전공 취업률은 100% 에 달했고, 그 중 12% 는 중앙과 성급 방송부문에 취업했고, 9% 는 고교 관련 예술학과에서 교직을 맡았고, 72% 는 국내 주요 애니메이션 산업회사에서 애니메이션 디자인과 제작에 종사했다. 애니메이션 인재의 수입도 상당하다. 애니메이션 인재의 85% 가 월급이 5000 원 이상으로 기존 IT 업계의 두 배이다. 경험 많은 베테랑 애니메이터 연봉은 30 만원 정도에 달할 수 있다.
업계의 진일보한 발전과 시장이 더욱 성숙해짐에 따라 각종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더욱 넓어지고 인재의 자질에 대한 요구도 갈수록 높아질 것이다. 전문 기술, 창의력, 기획 기술, 인문적 자질이 좋은 실용형, 복합형 인재가 인기가 많을 것이다. 중국의 방대한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시장과 중국 관련 전문가 부족의 거대한 모순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교육에 절호의 발전 기회를 가져왔다. 이 기회를 포착하여 중국의 애니메이션과 멀티미디어 교육을 발전시키는 것이 시급하다.
3. 관련 정책
2006-2065 438+00, 인사부는 애니메이션, 게임 등 현재 부족한 분야를 돌파구로 10 개 중점 전공을 확정해 60 만 ~ 70 만 정보기술 분야의 고급 인재를 양성한다.
국가는 국산 애니메이션이 반드시' 황금시간대' 에서 방영되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수입애니메이션 수와 제작기관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수에 대한 비율은 1: 1 이며, 관련 부서와 협의해 자금 지원, 세제 혜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06 년 방송영화 TV 업무의 요점에서 국가광전총국은 올해 영화애니메이션 기획을 강화하고 각급 방송국이 황금시간대에 우수한 국산 애니메이션을 방송하도록 장려하고 지원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2006 년 7 월 국무원 사무청은 재정부 등 10 개 부처인'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몇 가지 의견' 을 전달해 투자 융자 지원을 늘려 애니메이션 기업이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을 제안했다.
(b) 이중 인증서 시스템 정보
쌍증제' 는 산업기술증서의 시험과 훈련을 학교의 학력교육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학생들이 학제를 연장하지 않고 학력증서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교육제도를 말한다. "이중 인증 시스템" 구현의 핵심은 산업 기술 교육 기준과 국가 학력 교육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이중 인증 과정" 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즉, 산업 기술 인증서 교육 과정을 학력 교육 커리큘럼 시스템에 포함시켜 산업 인증 교육을 통해 학력 교육 개혁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고등직업교육에서' 쌍증제' 를 실시하고, 산업직업 (기술) 표준을 구현하고, 업계의 수요를 반영하는' 쌍증과정' 을 실시하는 것은 외국 직업교육의 역사적 경험이자 우리나라 직업교육의 유일한 길이라고 지적했다.
CG 애니메이터 취업반은 이 방안에 따라 교육을 조직해 뚜렷한 업계 배경과 강력한 기술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전공은 대부분 서로 통한다. 전문과인지 학부인지 구체적인 학교를 봐야 하는데 ... 어떤 전문학교의 애니메이션은 학부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