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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 이야기의 취지

유령 이야기 시리즈

배우: 왕윤아 오엄마 장학우 이자웅 이가흔 이가흔 양조위 유조명곡봉

천녀유혼' 시리즈 * * * 는' 천녀유혼' (일명 신검과요란, 1986),' 천녀유혼 2 무간도' (일명' 난세 가인' 의

먼저 1986 판 귀신 이야기의 내용을 살펴봅시다. 선비는 란약사에서 하룻밤을 지내다가 절색가인을 만났다. 알고 보니, 소건은 한 나무요할머니에 의해 통제되는 영혼이었는데, 이 나무요할머니는 이 날씬한 남자를 특별히 현혹시켜 할머니를 대신해서 양기를 흡수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간은 마음이 선량하여 차마 그를 다치게 할 수 없어, 그와 불륜이 일어났다. 오히려 할머니의 손아귀에서 구하려 하자, 그는 협객 엄적샤에게 도움을 청했다. .....

감동적인 인간귀신의 사랑, 게다가 당시 가장 선진적인 영화 스턴트까지, 1986 년' 천녀유혼' 은 영화 내용부터 형식까지 극에 달했다! 서크 신화 스튜디오의 개산작으로 홍콩 흥행 영화를 만들었다. 동시에 많은 영화인들의 부러움을 샀고, 이로 인해 고풍스러운 귀신 영화 쟁탈전이 벌어졌다. 그림 속 선녀',' 사격일',' 천년의 요괴',' 음양왕' 등 귀신 영화가 잇따라 나왔다. 하지만 이 후속 작품들은 제작 수준이든 흥행 성적이든' 천녀유혼' 과 비교할 수 없다. 천녀유혼' 의 창작자인 서크와 성동동은 너무 성공적이어서 속편을 더 이상 찍을 수 없다. 사실, 영화계에서 성공한 영화드라마는 속편을 찍는 것이 이미 관례였다. 서크 영화 제작소에서 출품한' 영웅본색',' 황비홍',' 웃음강호' 처럼 이미 두 편 이상의 속편을 찍었지만 이들 영화의 속편은 모두 1 회 성공 직후 촬영했고' 천녀유혼' 은 속편을 찍는 데 3 년이 걸렸다.

우리는 드라마 (소설도) 를 볼 때 드라마의 속편이 제작 수준이든 흥행 성적이든 전작을 돌파하기 어렵다는 현상을 알아차릴 수 있다. 하지만 서크에게는 이런 현상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아마도' 촉산전' 은 예외일지도 모른다). 그가 감독, 오우슨이 연출한' 영웅본색' 이 한 방 인기를 얻은 후' 영웅본색' 속편은 1 회 못지않다. 웃음강호' 가 고전이 됐지만' 웃음강호 2 동방불패' 도 절창이다. 황비홍 감독의' 두 남자아이는 자강해야 한다' 는 흥행이 1 회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많은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이자 홍콩 영화 금상장 최고의 감독이 됐다.

하지만 1986 년판' 천녀유혼' 이 개봉된 지 3 년 만에 1990 년에야 개봉을 시작한' 천녀유혼 2 무간도' 는 엇갈렸다. 많은 사람들은 이 영화가 오락성 (특히 시각 효과상) 에서 자연히 첫 편보다 훨씬 흥미진진하다고 생각하지만 예술적으로는 다소 뒤떨어진다. 이' 천녀유혼 2' 는 왜 이런 평가를 받았을까? 어쩌면 그것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천녀유혼 2 무간도' (일명' 난세마왕') 의 이야기는 제 1 회 연속이고, 주선은 여전히 주역인 닌을 따라 발전한다. 이야기는 정사가 혼란스럽고 민생이 좋지 않은 왕조에서 일어났다. 환생을 돕고 연적샤와 헤어진 후 모함을 당해 감옥에 갇히는 것이 낫다. 전동 의사 제갈와룡의 도움으로 그는 탈옥에 성공했다. 나중에, 그는 심지어 오해 때문에 귀신마도사 처지 엽의와 교잡하여 버려진 별장에 입주했다. 원래 이 별장에는 모두 충직한 사람들이었다. 여름과 언니 푸월지의 지도 아래, 그들은 모함을 당한 아버지 푸를 구조할 준비를 하고 있다. 푸청봉이 그녀의 옛 사랑처럼 생긴 것을 발견하고 환생하는 줄 알고 유혹을 남겼는데, 뜻밖에도 그녀는 삼각관계에 빠졌다. 좌천호 장군이 푸를 산장 근처로 호송하고 있다. 사실, 좌천호도 애국자이다. 그는 모두가 다모 불교도에게 도움을 청할 것을 건의했지만, 이 불교도는 사실 악마의 화신이다! 닝과 푸청봉은 천신만고 끝에 란약사에 와서 연적샤의 도움을 구하며 정사 사이의 생사대전이 벌어졌다. ...

일각에서는' 천녀유혼 2' 가 1 회보다 더 싸우고, 더 신기하고, 더 웃겼지만, 1 회 인귀신, 이른바' 단근' 을 잊고, 관객의 가려움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는 말도 나온다. 하지만' 천녀유혼 2' 는 흥행 성공을 거두었다. 아마도 첫 회는 관객들에게 너무 깊은 인상을 준 것 같다. 관객은 집과 까마귀를 좋아해서 1 회가 끝난 후에야 2 회를 보러 갔다.

어쨌든' 천녀유혼 2' 는 흥행에 성공했다. 이 때문에' 천녀유혼 3' 91촬영 계획도 시작됐다. 영화 1992 개봉 후 시청자들은' 천녀유혼 3' 의 충격적인 비주얼 스턴트에 경탄했고, 이 영화에 대한 각종 악평도 수시로 보도되었다.

사실' 천녀유혼 3' 에 대한 사람들의 가장 큰 불만은 주로 영화와 제 1 회 천둥에 집중되었다. 배우도 마찬가지다. 다만 연기하는 선비닝이 양조위 역을 맡은 스님 10 방으로 바뀌었다. 왕 웨이 아이들은 여전히 ​​유령 이지만, 이름은 샤오 건조 에서 샤오 Zhuo 로 변경되었습니다; 할머니는 여전히 그 할머니이고, 이야기는 저것이다. 역시 조현이라는 아름다운 귀신왕은 할머니를 위해 태양을 빨아들이고, 마음씨가 착하고, 가혹할 수 없는 선비 (또는 스님) 의 이야기를 만나야 한다. 스님 (또는 학자) 은 결국 그를 환생에서 구해냈다. 단지 세 번째 에피소드의 이야기가 더 재미있다. 스님과 귀신의 연애는 선비보다 더 기괴하고, 액션 스턴트 장면은 더욱 기괴하다. 영화 흥행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당연히 첫 회에 대한 관객의 그리움 때문이다.

귀신 이야기 시리즈의 배우에게 왕옥아는 가장 큰 수혜자이다. 그 당시 왕옥아는 장궈롱 1 1 보다 작았다. 그는 막 스무 살이 되어서 연기 경험이 없다. 이 영화의 많은 세부 사항은 모두 장궈롱 감독이 연출한 것이다. 장궈롱 당시 이미 큰 붉은 별이었지만, 그는 희생하여 신인을 돋보이게 하고, 렌즈와 장면은 전혀 개의치 않았다. 너는 그와 왕옥아의 거의 모든 상대극이 왕옥아의 클로즈업이고, 그 자신은 측면이나 뒷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그와 함께 영화를 찍는 사람들은 모두 운이 좋다. 신인은 반드시 환영받을 것이고, 홍인은 더욱 환영받을 것이다. 이 영화는 왕옥아를 한 방 쏘게 하고, 특히 여귀의 이미지가 더욱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이런 캐릭터들이 잇따라 출연한다. 이 세 편의' 천녀유혼' 을 통해 그녀는 항구연예계에서 자신의 천지를 성공적으로 뚫고 장가이, 종초홍, 관지림, 90 년대 초 홍콩 영화계의' 4 대 재자' 라고 불렀다. 왕옥아의 여귀신 이미지는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지만, 이것도 그녀의 가장 큰 한계가 되었다. 그는' 천녀유혼' 이후에도 다른 역할을 맡았지만, 사람들은 그녀의 여귀신 이미지, 아마도' 청사' 속의 백뱀만 기억한다.

천녀유혼' 의 주인공 장궈롱 역시 수혜자로 여겨져야 한다. 이 영화를 찍기 전에 관중들은 그의 가수 신분만 인정했다. 그도' 드러머' 등 영화를 연기한 적이 있지만 관객은 사지 않는다. 천녀유혼' 이 되어서야 눈썹을 치켜세우고 마침내 영화배우로 인정받았다. 이후' 아비정전',' 패왕별희',' 시간의 재' 등 유명 명함이 연예계 스타의 대표가 됐다.

한편 유명 배우 오모는' 천녀유혼' 에서 도사 연적하 역을 맡아 호평을 받으며 대만 영화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동시에, 연적샤도 30 여 년 동안 그의 영화에서 대표적 역할이 되었다. 라오항 배우 류조명이 연기한 천년나무 요괴 할머니도 훌륭했다. 그의 자웅동체의 말투는 웃기 시작하면 험상궂은 표정이 기억에 남는다.

영화' 천녀유혼' 의 3 회 출연진과 제작진은 모두 원반인마, 장궈롱, 오모가 처음 두 편의 주연이라고 할 수 있다. 왕윤아는 이 시리즈의 영혼이다. 유조명은 1 회, 3 회에서 할머니 나무 요괴를 연기하고, 2 회는 충신 푸를 연기한다. 2 회에서 유문은 법사의 지네정 역을 맡았고, 3 회에서 그는 도사 스님 백운선 역을 맡았다. 2 회에서는 쿤룬 지추도사 역을 장학우 연기하고, 3 회에서는 연적하의 제자인 연적하 2 대가 됐다. 감독으로서 서크는 이 시리즈의 작가이자 프로듀서이고, 정소동은 3 회 감독과 액션 감독이다.

한편' 천녀유혼' 의 영화음악에 대해서는 황철륜, 황철륜, 서크의 합작이 유래된 지 오래다. 소오강호와 황비홍의 영화 음악은 모두 고전이다! 그와 또 다른 뮤지션인 로미오 디아즈가' 천녀유혼' 을 위해 창작한 영화 음악에는 황충, 루의 영기, 작은 다리 흐르는 소리가 있다.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지구에서는 몇 번 들을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장궈롱 노래를 부르며 그해 오스카 최우수 영화가요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경지와 연역은 모두 일류로 홍콩에서 널리 전창되고 있다.

중국 귀신 이야기 (1986) 는 영령영화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청대 학자 푸송령의 소설집'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중 하나인' 소간' 을 각색해 새로운 스턴트와 예술수법을 채용해 전통적인'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이야기를 포장해 예전 귀신영화와는 전혀 다른 시각을 연출했다.

미국 할리우드가 발표한 일생에 꼭 봐야 할 100 편의 영화 중' 천녀유혼' 이 뽑혔다. 이 영화를 본 미국 친구에 따르면, "남자 주인공의 공연은 정말 멋지다. 그는 아마 스무 살이 넘었을 텐데, 한 소년 선비를 생동감 있게 해석했다. " 사실, 장궈롱 올해 31 살입니다. 이 시점에서 장궈롱 음악의 전성기에 있습니다. 바로 이 해에 그는 10 대 에메랄드 순금 금상과 연간 음반 판매 우승상을 수상했다. 영화업계도 큰 성공을 거두며' 영웅본색' 을 촬영해 오스카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하지만 장궈롱 중 한 가지 두드러진 특징은 과거 캐릭터를 거의 반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의 이미지는 그가 연기한 많은 영화만큼 많은데, 이는 홍콩산 영화계에서는 드물다. 영웅기' 와' 연지버클' 의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천녀유혼' 에서의 역할은 가장 고전적이고 대표적인 문인 이미지로 꼽힌다. 그는 닝의 순진함과 선량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이 무력한 어리석은 선비의 위난에 대한 집착과 애착을 표현했다. 사실,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진정한 용기가 아니다; 죽을까 봐 두려웠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움츠러들지 않는 것이 진정한 용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 점에서, 우리는 장궈롱 들이 얼마나 인간적인지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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