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반 세르게이예비치 투그네프 (18 18 ~ 1883) 는 러시아 현실주의 소설가, 시인, 극작가이다. 19 세기 러시아는 현실주의 작가, 시인, 극작가를 비판했다. 181811.9 오리올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부터 그는 어머니가 농노에 대한 독단과 학대를 목격하고 농노제를 싫어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농노제와 타협하지 않겠다고 한니발 맹세를 했다. 1833 모스크바 대학교 중문과에 입학했고, 1 년 후 피터부르크 대학교 철학과 중문과로 전입했고, 1837 졸업을 했습니다. 1838 부터 184 1 까지 베를린 대학에서 철학, 역사, 그리스어, 라틴어를 공부했다. 이 기간 동안 바쿠닌과 스탠코비치와 매우 가까워졌다. 귀국 후 그는 내무부에서 2 년간 일했다. 저는 1842 년 말 벨린스키를 만났고, 곧 벨린스키 주변의 작가를 만나 서유럽 학파의 지도하에 문학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와 벨린스키는 절친한 친구가 되어 후자의 영향을 받아 반농노제와 반슬라브주의의 소망을 확고히 하고 현실주의 문학관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1847 년 초, 나는 해외여행을 하며 살츠부르크에서 휴양 중인 벨린스키와 함께 여름을 보냈다. 헌터 노트' 의 몇 가지 클로즈업은 벨린스키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쓴 것이다. 1848 년 2 월, 그는 파리에 가서 동정으로 노동자 봉기를 관찰했다. 1850 귀국. KLOC-0/847 년부터 차르 정부는 그가 현대인 잡지에 발표한' 사냥꾼 노트' 의 반농노제 경향에 격분해 왔다. 1852 년 그는 한 달 동안 구금되어 고향으로 송환되어 경찰의 감독하에 자신의 장원 스파스크 마을에서 1 년 반 동안 살도록 강요했다. 그러나 피터부르크의 구치소에서 그는 농노제를 폭로하는 중편소설' 장목목' 을 썼는데, 그 중 잔혹한 여주인 이미지는 자신의 어머니를 모델로 한 것이다. 투그네프는 1847 년부터' 현대인' 잡지에 기고하고 현대인과 13 년 동안 1860 년,/Kloc-0 까지 일했다 이후 농노제 개혁을 앞두고 현대인 중 혁명민주주의 차르니셰프스키 등과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그는 자유주의와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농노제를 반대하고 인민의 고난을 동정했지만, 그는 혁명이 아니라 하향식 개혁을 지지했다. 농노제 개혁 시대는 거의 그의 사상과 창작 발전의 분수령이었고, 바로 이때 그는 공개적으로 현대인과 결별했다. 1862 년 말, 외국에 있는 도살그네프는 런던으로 도피한 바쿠닌 등과 연루된 혐의로 기소되었다 (이른바' 32 인건'). 차르 정부는 그를 귀국시켜 재판을 받으라고 했는데, 그는 1 년 넘게 질질 끌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알렉산더 2 세에게 충성을 표하고, 폴란드 봉기를 진압하는 부상병을 위로하기 위해 금화 두 개를 기부하여 혁명 진영의 엄중한 비판을 받았다. 1863 부터 도살그네프와 폴리나 비아도트 가족은 바덴 바덴에 살고 있습니다. 비아도트는 프랑스의 유명한 가수이다. 1843 년 이탈리아 가극단과 함께 피터부르크에서 공연을 하며 투그네프를 알게 되면서 평생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의 많은 해외 여행과 해외 생활은 모두 그녀와 관련이 있어서, 그녀는 그의 창작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187 1 연보파 전쟁 이후 그와 Viardot 은 사망할 때까지 파리로 이주했다. 여기서 그는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플로베르, 구르, 졸라, 도드, 모포산과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번역과 소개를 통해 러시아 문학이 유럽과 미국에 널리 퍼지는 것을 촉진시켰다. 그는 자주 중국으로 돌아가 단기 체류한다. 마지막도 가장 긴 시간은 1880 부터 188 1 년입니다. 1882 는 처음부터 척수암에 걸렸고 이듬해 9 월 3 일 파리에서 사망했다. 그의 유언에 따르면 시신은 조국으로 반송되어 피터부르크의 볼코프 공동묘지에 안장되었다. 투그네프는 대학 시절부터 낭만주의 시의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시극' 스티노', 1834). 1843 이 출간한 서사시' 바라사' 는 현실주의 경향을 보여 베린스키의 찬사를 받았다. 첫 산문작품은 1844 에 발표된 중편소설' 안드레 콜로소프' 이다. 이후 서사시' 집주인' (1846) 과 중편소설' 비투 스코프' (1848) 는 자연주의와 니콜라 고고리의 영향을 분명히 느끼게 했다. 클로즈업' 헌터노트' (1847 ~ 1852) 는 그가 현실주의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헌터 노트' 는 도그네프의 명작으로 농노제 아래 농민과 지주의 관계를 주제로 한다. 작가는 시적인 러시아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깊은 인도주의정신 (홀과 곽가신의' 라마단',' 가수',' 백초원' 등) 을 배경으로 러시아 농민의 민족적 특색, 정신적 자질, 재능을 과시했다. ), 농노제 아래 그들의 가난, 무력감, 굴욕, 억압 (사무실, 벨리즈프린스, 살아있는 시체) 을 묘사해 지주계급을 폭로했다. 레닌은 자유주의 귀족의' 인성' 을 폭로할 때' 사장' 의 지주인 피노키오의 이미지를 인용한 적이 있다. 가리닌은 투그네프가 이 책에서 "농노가 모든 사람들처럼 인권을 누려야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고 생각한다. 셰들린은 이 책이 "... 인민과 그 고난에 관심을 갖는 최초의 문학 작품이다" 고 말했다. 투그네프는 집주인에게 반항하는 농민을 써서 바푸트 흑토의' 먹토동물' 클로즈업을 강요했지만 심사 조건을 고려해 실현되지 못했다. 이 클로즈업은 농촌 생활을 진실하고 소박하게 묘사하며 평범한 일상현상에서 시적 면모를 드러내고 풍부한 서정적 스타일로 독자를 감염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사냥꾼노트' 와 함께 도살그네프는' 돈이 부족하다' (1846),' 귀족의 아침 식사' (1849 상연,/Kloc) 를 포함한 대본도 썼다. 하지만 가장 유명한 극본' 1 월의 마을' (1855) 에서 민간인 지식인과 귀족 충돌의 주제를 표현하기 시작했다. 시대의 맥박을 파악하고 새로운 중대 사회 현상을 예리하게 발견하는 것이 도살그네프의 주요 특징이다. 그가 창작한 전성기는 1950 년대부터 1960 년대 초까지 러시아 해방 운동이 귀족 시대부터 민간인 지식인 시기로의 전환점이었다. 그의 주의력은 주로 귀족 지식인과 민간인 지식인의 생활과 운명에 집중되었다. 1950 년대 초, 그가 쓴 중편소설 중 일부는' 여분의 일기장' (1850) 과' 야코프 파신코프' (1855) 와 같은' 야코프 파신코프' (1855) 와 같은 중편소설을 모두 그려냈다. 로팅의 이야기는 1940 년대 초에 일어났는데, 당시 귀족 지식인들은 여전히 사회 사상 발전에서 진보적인 역할을 하고 있었다. 로팅은 젊은 귀족이다. 그는 사고력이 뛰어나고 이상이 충만하다. 그는 격앙된 언어로 자유에 대한 추구와 숭고한 사상을 실현하기 위한 열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1860 신판 책에서 저자는 그를 1848 의 파리 혁명 바리케이드에서 죽게 했다.) 그러나 그는 의지가 약하고 백일몽이 생활지식보다 많아 실천능력이 부족하다. 나타샤와의 사랑에서 그는 언어의 거인과 행동의 난쟁이로 드러났다. 그는 하인인데, 비록 다른 사람을 계몽했지만, 자신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중편소설' 부스드' (1856), 특히 하 (1858) 도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통해 같은 종류의 전형을 묘사한다. 두 번째 소설' 귀족의 집' (1859) 의 주인공 라프레츠키도' 쓸데없는 사람' 의 이미지에 속한다. 1940 년대 초의 걸출한 귀족으로서 그는 언행과 인민의 단절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생활방식을 모색했지만, 귀족 계급의 피할 수 없는 쇠퇴를 피하기 위해 필요한 힘과 끈기가 부족했다. 이는 리사와의 관계, 그의 개인적 행복과 도덕적 의무 사이의 갈등, 농민의 처지를 개선하는 사회적 의무, 그리고 개인의 행복을 실현하지 못하고 예술적으로 표현된다. 이 소설은 구성이 치밀하고 줄거리가 치밀하며 시적이 풍부하고 예술이 독특하다. 투그네프는 귀족 계급을 위해 elegy 를 부르면서 신흥 민간인 지식인에게 눈을 돌렸다. 소설' 이브' (1860) 는 농노제 개혁의' 이브' 를 묘사한다. 여주인공인 팡야문은 당시 러시아 사회의 정신 각성과 자유 해방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민간인 지식인 영국인 살로프는 불가리아 혁명가로, 민족 해방의 열정을 불태우고 터키의 통치에 반대한다. 그는 개성이 확고하고 목표가 명확하여 당시 러시아 민주 청년의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바로 러시아가 필요로 하는' 신인' 과 의식적인 영웅이다. 이 이미지는 1950 년대 말 러시아 사회의 추세를 반영해 해방 운동의 지도부가 귀족에서 민간인 지식인으로 점차 옮겨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Dobrolyubov 는' 진짜 하루는 언제 오나요? , 이 소설의 성공을 확인하면서 러시아 자체의 영국과 사로프가 내부 터키인에 대항할 필요성을 지적하며 "전날의 밤은 항상 다음 날과 멀지 않다" 고 단언했다. 즉, 러시아에서 혁명이 일어날 것이라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투그네프는 이 혁명의 결론을 받아들일 수 없다. 그는 이미 현대인과 불화를 겪었는데, 지금은 그의 만류로 이 논문을 발표하지 않아 쌍방이 결렬한 직접적인 원인이 되었다. 그의 다음 소설' 아버지와 아들' (1862) 에서, 도살그네프는 마침내 러시아 민간인 지식인들 중에서' 신인' 을 찾았다. 소설 속' 자식' 과' 아버지' 의 갈등은 사실 서민 지식인과 귀족의 갈등이다. 그의 젊은 세대의 대표, 민주주의자 바자로프는 강인하고, 냉정하고, 자신감 있고, 실제 행동을 중시하며, 과학 실험에 힘쓰고 있다. 그는 예술과 시를 부정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공인법칙' 즉 독재농노제에 관한 모든 것을 부정한다. 그는 허무주의자라고 불리는데, 도그네프는 이것이' 혁명가' 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투그네프는 이 소설이' 고위 계급으로서의 귀족 반대' 라고 말했고, 바자로프는 정신적 자질과 도덕적으로 부모 대표, 귀족 보수주의자인 바웰을 압도했다. 그러나 바자로프에 대한 작가의 태도는 모순적이다. 때로는 그에 대한 반감을 드러내기도 하고, 후반 작품에서 사랑의 실패로 인해 비관적이고, 심지어 포부를 잃게 하기도 한다. 이 소설은 서로 다른 진영에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민주저널은 저자가 젊은 세대를 비방했다고 비난했고, 헬센과 피살레프만이 주인공에 대해 비교적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부자' 의 예술적 특색은' 나정'' 귀족의 집' 과는 달리 서정과 산수 묘사가 거의 없다. 농노제 개혁 이후 차르 정부가 반동을 횡행하던 시기에, 도그네프의 사상이 위기에 처해 창작이 저조한 시기로 접어들었다. 그는 사회투쟁에 싫증이 나서 예술과 아름다움의 세계로 도피하려고 시도했다. 1864 와 1865 가 각각 발표한 중편소설' 환상' 과' 충분하다' 는 미학과 비관주의를 보여준다. 1867 이 발표한' 연기' 는 약 1862 로 사회정치운동을 가벼운 담배에 비하며 마지막은 허공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소설은 귀족 반동파와 망명한 러시아 혁명가를 모두 폭로했다. 준장 (1868), 초원의 리어왕 (1870), 춘조 (1872), 푸닝, 바부울 (/Kloc 바로' 연기' 가 출판된 후 10 년, 그는 마지막 소설' 처녀지' (1877) 를 썼는데, 이 소설은 가장 직접적이고 광범위하게 사회운동을 반영했다. 그는' 인민으로 향한다' 는 혁명 포퓰리즘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자기희생의 열정을 칭찬했지만, 그들의 목표와 투쟁 방법을 의심하며 주인공 네이즈 다노프 햄릿의 특징을 부여했다. 한편, 그는 1970 년대 반동의 자유주의 귀족 관료들을 풍자하며 그들의 비열한 본질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작가는 러시아의' 처녀지' 에 깊이 들어갈 수 있는' 깊은 쟁기' 인 새로운 자산계급 살로몬에 희망을 걸고 자신의 진보 사상을 그에게 걸었다. 도그네프의 만년의 주요 작품은 산문시 (1878 ~ 1882) 이다. 이 아름다운 산문집의 내용과 경향은 다양하다. 영웅주의와 애국주의 (예:' 문턱' 과' 러시아어'), 의심과 비관주의 (예:' 스핑크스',' 둥지 없음',' 장미가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 그는 또한 현실주의에서 벗어난 신비한 작품을 썼다. 투그네프는 "... 진실과 삶을 정확하고 힘있게 표현하면 그의 개인적인 취미에 맞지 않아도 작가의 가장 큰 행복이다" 고 말했다. 그는 이런 현실주의 원칙에 정말 충실하여 때로는 귀족 자유주의의 한계를 뛰어넘기도 한다. 오랫동안 외국에 살았지만 그는 러시아 사회 현상을 신속하고 제때에 반영할 수 있었다. 그의 모든 작품은 거의 1940 년대부터 70 년대까지 러시아 사회생활의 연대기가 되었다. 투그네프는 고도의 애국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작품 속 많은 주인공들은 조국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는 러시아 문학의 현실주의, 특히 소설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여자아이의 이미지를 잘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나정 등 소설 속 여주인공과 하, 첫사랑 (1860), 춘조 등 중편소설은 모두 묘하게 쓰여졌다. 투그네프는 풍경을 잘 쓰고, 자연 경관의 급격한 변화를 묘사하고, 시와 철리를 부여하고, 때로는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한다. 이 묘사들은 인물의 감정 변화를 반영한 것이기도 하고 극의 전환이기도 하다. 투그네프는 진정한 언어 예술가로 러시아 언어의 규범화에 큰 기여를 했다. 레닌은 러시아어 마스터들을 열거할 때 처음으로 그들을 언급했다. 그의 스타일은 간결하고 소박하며 섬세하고 신선하며 서정적이다. 그의 우울한 기질은 그의 작품에 담담한 근심을 안겨 주었다. 투그네프는 생전에 이미 국제적 명성을 누렸으며, 러시아 문학사에서 처음으로 유럽과 미국에 중시된 작가였다. 그의 창작 기교와 정신분석 예술은 서유럽과 스칸디나비아 작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중국에서 비교적 일찍 소개되었다. 신청년은 1 기 19 15 에서 춘조를 연재하고 이듬해 첫사랑을 줄였다. 해방 전, 그의 주요 작품은 거의 모두 중국어로 번역되었는데, 그중 많은 것은 중국의 유명한 작가가 쓴 것이다 (예: 바킨이 번역한' 아버지와 아들' 과' 처녀지', 닐리가 번역한' 귀족집' 과' 이브', 펑자지가 번역한' 사냥꾼 노트' 등). ), 이것은 중국 신문학의 예술적, 사상적 발전에 모두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