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4 회는 이미 상하이를 떠났을지도 모른다. 5 ~ 6 년 후 영성이 풀려났고, 4 회 딸은 이제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사회의 억양은 동북인이다. 상해는 그녀의 집이 아니다. 이 집은 보기만 해도 세낸 것이다. 상해에 머무르는 것은 아마도 사혜가 이곳의 의료 수준이 비교적 높다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그녀는 돈을 버는 것이 비교적 쉽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결국 허벅지춤을 추더라도 대도시를 찾아야 한다.
4 회 자신은 그저 평범한 무용 선생님일 뿐, 단지 딸을 진찰하기 위해 허벅지춤을 춘다. 딸이 떠난 이상, 그녀도 남아 있을 필요가 없다. 그리고 감옥 면회는 직계 친족일 뿐, 4 회는 면회 자격이 없다. 영성의 직계 친족은 마비된 아버지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아직 영성이 출소할 때가 아닌 것 같다. 4 회는 시간을 몰라 외지에서 올 수 없다.
유사혜와 영성 사이에는 사랑이 없다. 다만 호감이 가는 이익 묶음일 뿐, 이들은 모두 성인 남녀다. 물론, 어떤 일은 일어날 수 있지만, 일어나지 않으면 영원히 신사로 칭찬받지 않고 사랑으로 변질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한, Liu sihui 는 또한 자신의 생존 필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녀는 실수로 영생을 위해 떠나고 싶어할지도 모르지만, 곧 현직 남편에게 아이가 잠을 잤다는 말을 듣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것을 현실로 되돌려 놓다. 또한, 이 아이는 아픈 사람이 아니라 현직 남편과 태어난 것 같다.
영성은 많은 인생 적중의 한 나그네일 뿐, 한 사람은 좋은 일을 했지만, 좀 어리석은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결국 영성은 감옥에서 3 년을 보냈다. 지난 3 년 동안 많은 일이 달라졌다. 나는 많은 환자의 대표자 인 Liu Shihui 를 아직도 기억한다. 그녀는 아픈 딸이 있어서 많은 돈이 필요하다. 겉으로 보면 유사혜도 상당히 예쁜 여자다. 아마도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그녀를 쫓아다니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그녀는 이미 결혼했거나 없었을지 모르지만, 그녀는 영성의 부담이 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장차 그녀를 데리러 올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것은 인간성을 포함하기 때문에 매우 심오하다. 네가 무조건적으로 다른 사람을 도울 때, 너는 어떠한 보답도 받지 않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만약 있다면, 너는 어울리지 않지만, 너는 매우 운이 좋다. 물론, 사회는 영성에 감사해야 한다. 그는 약을 팔면서 필사적으로 손해를 보고, 아이의 생명은 다른 사람이 구해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애초에, 나는 한 사람으로서의 존엄성도 영원히 구원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그러나, 이것은 정말 사혜가 영성에 자신을 바치고, 그녀의 은혜에 보답하기에 충분합니까?
이 세상에서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은 미덕이지만,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이 가장 정상적이다. 장쑤 남통버스 운전사 윤홍빈은 삼륜차에 짓밟힌 팔순 노인 한 명을 뽑아 운전자로 모함을 받았다. 카메라가 이 모든 것을 찍지 않았더라면, 노인은 이 사람이 차를 몰고 나를 때렸다는 것을 계속 강조했을 것이다.
영성은 성인도 아니고, 4 회도 소설 속의 용녀도 아니다. 이것은 매우 진실한 사회이기 때문에 감독이 옳다고 생각한다. 현실 사회에 관한 영화라면 당연히 이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