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 은새 풍류는 약할 때 공중으로 돌아오기 어렵다.
밤에 죽궁 제사를 밝히며 금야자가 밥값을 내고 있다.
이통은 청해에서 용종을 구하고, 말간을 먹는 것은 금기가 있다.
다소씨의 이빨은 조개껍데기로 짜여져 있는데, 그것은 소미에게 장안으로 가는 것을 가르친다.
이 서사시는 경덕진 3 년 (1006) 에 쓰여졌다. "송사 신종" 에 따르면 "신종" 은 제원과 동맹을 맺고, 선심이 소진되고, 상서로운 기운이 솟아오르고, 천서가 거듭되면서 존안을 초래하고, 한 나라의 군신이 광병처럼 되었다고 한다. "신종 신앙 푸예 () 로 여야 안팎에서 천상 () 을 부회하고 허무맹랑하고 상서로운 () 으로 조정에는' 미친 사람' 처럼 허무맹랑하고 기괴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식견 있는 사람들의 불안을 불러일으켰다. 양의와 등 7 명의 사서는 한무를 주제로 서로 맞장구를 치며 한무제 미신귀신을 이용하고, 방사를 심각하게 사용하며 인재를 경시하는 역사적 사실을 이용해 현실을 풍자한다. 그중 양과 유가 가장 유명하다.
\ "봉래 은새 바람, 약한 물 은 공중으로 돌아 가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전설의 봉래는 발해 중의 신산이다. "신선과 장생불로약은 모두 있다. 그것의 동물과 야수는 모두 하얗고, 금은 궁전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마주한다면, 바람이 너를 데려갈 것이고, 너는 영원히 구름 ("사기 폐경") 에 도착할 수 없을 것이다. 약수' 는 동방삭 구작' 10 국지' 에서 언급한 전고를 가리킨다. 단풍림주는 서해 중부에 있다. "대륙 주변은 모두 약수로 깃털이 하나도 떠오르지 않아 넘을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봉래은새가 망망한 흰 파도에 잠기는 것을 말하는데, 마치 단풍림주가 넘을 수 없는 약한 물에 둘러싸인 것처럼 접근하기 어렵다. 한무제는 달갑지 않게, "봉래의 안칠성" ("사기 관선본기") 을 위해 여러 차례 방사 () 를 파견하여, 결과는 모두 "어려운 것을 원하다" 며, 시종 결실을 맺지 못했다.
\ "야간 조명 대나무 궁전 예배, 루 골드 팜 식사 돈 을 지불합니다. 클릭합니다 죽궁' 은 감천궁 중의 신당궁으로 대나무로 지어졌다. 한무제는 일찍이 감천을 하늘에 올려 신령을 기다리게 한 적이 있다. "밤이 되면 항상 유성 같은 신광이 제단에 모이고 황제는 죽궁에서 바라본다" ("예악사"). 유성은 흔히 볼 수 있는 자연 현상이지만, 그들은 야간 숭배를 보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피로" 라는 단어는 풍자적인 뜻이다. "푸" 는 이슬에 대한 묘사이다. 앞의 "조" 글자는 공용어이고, 이 문장은 "일반" 글자와 반대되는 정교한 조각이다. 한무제는 일찍이 신대에서 노판을 만들고 청동 선인장을 만들어 옥깨로 단로술을 이어받아 장수를 희망했다. 여기에 "채우기" 밥 대신 "수수료" 라는 글자를 쓰는 것은 조롱의 뜻이 있다.
이통청해구용종' 은 한무제가 천마를 구하기 위해 북서쪽에 출병했다는 뜻이다. "북사 토곡혼전" 에 따르면 청해의 좋은 말에서 태어난 조랑말은 용이라고 한다. 사실 한무제는 천마를 원하고 용을 얻었다. "사기 다완열전" 에 따르면 다완은 "땀피의 말, 그 선천적인 소녀도" 라고 한다. 한무제는 다완혈마를' 천마' 라고 명명했다. 한무제는 천마를 얻기 위해' 천마가 용의 중매' (한수의 노래) 로 수만 명의 대군을 파견하여 대만을 원정했다. 시인은 천마를 통해 용종과 연결되어 있으며,' 청해 용종 찾기' 는 함축적인 표현이다. 한무제는 방사를 항상 고집을 부린다고 한다. 한무제는 귀신을 미신하고, 입방사 소옹은 문성 장군이고, 사다위는 오리 장군 등 다섯 명의 장군이다. 그 후, 웽 의 가짜 흔적 노출, 사망했다. 그러나 한무제는 여전히 "조기 사망을 뉘우치고, 큰 공포와 입을 다물까 봐, 마간독고 루머를 이용해' 문성식 말 간 귀' ('사기 결계서') 라고 거짓 고발했다. 한 세대의 호걸한 무제가 허황된 진흙탕에 갇혀 빠져나갈 수 없다는 것을 더욱 밝혀냈다. 둘째, 두 가지 보완적인 역사적 사실 풍자 대결을 결합하다. 이 대련은 두 개의 대립적이고 보완적인 역사적 사실로 대립을 풍자한다.
"조 선생의 이빨로 조개껍데기를 엮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나는 소미에게 장안으로 가라고 가르쳤다. 처음에는 동방삭 () 이 한무제 () 에게 편지를 써서 "나 ... 내 눈이 진주처럼 걸려 있고, 내 이가 땋아 있으면, 나는 천자의 대신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위정에서, 나는 버스 소환을 명령했다. (버스 정류장에서 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구원을 받지 못했다. "나중에 그는 고의로 무제가 주유에서 타겠다고 위협했고, 마침내 무제를 만날 기회를 얻었다." 조문삭: "왜 주유를 두려워하세요?" 네, "... 주유는 길이가 3 피트이고 좁쌀 한 봉지, 240 위안을 드립니다. 진석석은 길이가 9 피트가 넘었고, 그는 좁쌀 한 봉지를 제공했는데, 금액은 240 위안이었다. 주유가 배불리 먹고 버티자 나도 배고파 죽겠다. 나는 내 글을 쓸 수 있지만, 나는 남다른 특권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다면 상관하지 마세요. 순서는 없지만 식사는 안전합니다. "웃음은 김마문이 소집되기 때문이다. (지원자에 대한 훌륭한 예우) 조금 가깝다." ("한동 방석전 참조.") 시인이 이 전고를 쓰는 것은 양무제가 신선을 추구하는 데 집착하고, 용병이 교만하고, 방사를 중용하고, 인재를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조롱하는 것이다. \ "멩 시펜 이야기 \" 기록에 따르면, 양 이순신 또는 핸린 학사 때, 다른 직무도 없고 임금도 많지 않다.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전학을 요구했다. 그의 성명에서 "나는 허간천의 가신이다. 나는 결국 거만한 유령이 될 것이다. 사람의 병은 자극하지 않고, 방석은 배가 고프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동방삭의 이야기는 여기서도 진정한 교파가 신선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문사를 만났다.
시 전체는 역사의 읊음과 향수의 노래, 역사와 현실의 교감,' 물상 발명' 을 하나로 융합하여 안전하고 자연스러우며 현실에 대한 불만을 교묘하게 표현하며 의미심장함을 나타냈다. 전체 시는 긍정적인 전고로 가득 차 있고, 어휘가 아름답고, 대결이 정확하고, 글이 간결하고, 자연 성공이며, 이상은의 시풍과 매우 비슷하다.
돈은 "한무" 를 읊으며 말했다. "학이 운전하도록 초대하고, 빈병이 용매를 서보다 더 잘 대한다." 유 (구름) 용' 명디' 는 "이원법부도 후부, 옥정이 더 짧다" 고 말했다 문공은 또한' 한무' 구름을 읊었다. "청해용종을 다투고, 말 간을 잡아먹는다. 조 씨 치아 짠 껍질, 하지만 장안 에 대마 를 선동. "명태조" 구름: "석반관과 함께 춤을 추고, 위교 옛사람은 진룡을 안다. 펑산신공, 뒤돌아봐, 풍랑 백만. 클릭합니다 돈과 유에 비해 그는 특히 늙고 건강해 보인다. (유크장' 후화' 후집 제 1 볼륨)
이 시는 양무제 () 가 선비 () 를 구하는 꾀 () 를 가리키는데, 교만하고 횡포한 용병이지만, 인재의 땅은 개의치 않는다. (팡 후이 \ "루 퀘 수이 \" 볼륨 i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