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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기" 중 어느 문장이 엄격한 시견과 교육고시제도를 제시합니까?

이듬해에 입학하고 중년에 시험을 보다. 1 년간의 분별경 연구. 3 년, 경악군, 5 년은 스승, 7 년은 친구, 그것은 작은 성취라고 불린다. 9 년 동안 계급을 잘 알고 있고, 입장이 확고하고 반대하지 않는 것은 큰 성과이다.

원문에서 발췌:

전국 악정 《학코》

고사가에는 학파가 있고, 당에는 난국이 있고, 술에는 질서가 있고, 국유학이 있다. 이듬해에 입학하고 중년에 시험을 보다. 고전 1 년과 다르다. 3 살짜리 전문 음악 그룹; 5 년간의 친사 경험 7 년간의 학습과 교제는 작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

9 년 동안 계급을 잘 알고 있고, 입장이 확고하고 반대하지 않는 것은 큰 성과이다. 남편은 풍속을 바꾸기에 충분하고, 가까이 있는 사람은 그것을 권하고, 멀리 있는 사람은 품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것도 대학의 길이다. 「기」 (Ji) 라는 책에서는 "나방이 불을 지르면 배울 수 있다" 고 알려 줍니다 그게 다야!

백화해석:

고대에 학교는 학생을 교육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매 25 개' 루' 학교는' 촉' 이라고 불리며, 각' 당' 에는' 동' 이라고 불리는 자체 학교가 있고, 각' 스킬' 에는' 서' 라고 불리는 자체 학교가 있으며, 대학은 황제나 왕자의 나라에 설립된다. 학교는 매년 학생을 모집하고, 격년으로 학생을 시험한다.

첫해에 학생의 기본 읽기 능력 (예: 단문, 분장 등, 3 년차 고찰) 을 고찰하다. 5 년째 학생들이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선생님께 가까이 갈 수 있는 능력을 고찰하다. 7 년째 학생이 학술적 시비를 토론하고 친구를 감별하는 능력을 고찰하다. 이 단계의 학습을' 청샤오' 이라고 부른다.

9 년째가 되면 학생들은 일거수일투족을 할 수 있고, 강한 신념이 있으면 선생님의 가르침에 어긋나지 않을 것이다. 이 단계에 도달한 학습 기준을 대성이라고 합니다. 그래야 민중을 교육하고, 풍속을 바꾸고, 주변 사람들이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고, 먼 곳의 사람들도 그에게 복종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대학에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목적이다.

고서는 이렇게 말한다. "책을 읽는 사람은 개미가 땅을 치켜들고 흙더미를 만드는 정신에 따라 부지런히 책을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은 이렇다!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학기' 는' 예기' 중 하나로 기원전 4 세기부터 기원전 3 세기까지 기록되었다. 곽모약고증에 따르면 그 작가는 맹자의 학생인 것 같다.

구수슨은 곽모로의 관점을 지지한다.' 학기' 는 전국 말기에 유교 악정자를 위해 한 것으로 보고 학파의 사상을 차용한 것으로, 아마도 맹자의 제자 코가 한 짓일 것이다. 고세량도' 학기' 가 전국시대의 작품으로, 구체적인 시기는 전국 말기에 있다는 견해에 동의한다.

그 작가는 아마 코일 것이다. 왜냐하면 코는 맹자의 득의양양한 제자이기 때문에 맹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둘째, 낙정씨도 일찍이 스승을 모시고, "낙정자는 내가 증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라고 말했다. 셋째, 음악 원본은 선비,' 예기':' 낙정숭사술, 입사교. 학술 관원의 후손들은 모두 교육 방면의 가문 연원이 있다. ""

그러나 학계는 이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순파의 작품일 수도 있고,' 학기' 의 저자가 누구인지 고증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내용 설명:

학기' 는 선진 유가의 일관된 사상을 계승하여 교육을 정치와 사회관리를 실시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삼았다. 그래서' 학기' 의 시작은 경구라는 아름다운 언어로 교육의 목적과 역할을 논술했다.

"학기" 의 시작은 예로부터 어떤 성공한 통치자도 법령을 공포하여 인재를 찾아 자신의 나라를 다스릴 수 없다고 지적했다. 통치자는 사람들이 사회 질서를 준수하고 좋은 도덕 풍조를 형성하게 하려면 반드시 사회 교육을 발전시키고 사회 교육을 통해 전체 인민의 문화적 소양과 도덕적 각오를 높여야 한다.

또한 사람은 천성적으로 선하지만 교육을 받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그 이치를 이해할 수 없고,' 왕법' 을 준수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마치 아름다운 옥과 같다. 그것의 질감은 아름답지만, 세심하게 조각하지 않으면 아름다운 악기가 될 수 없다. 고대 황제는 이것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국가를 건설하고 국민을 통치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시종 교육의 발전을 중시하고, 교육을 우선 순위에 두었다.

"학기" 작가는 이풍풍속, 건설국가에서 교육의 역할을 설명하고, 교육의 목적은 사회 정치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라고 강조하여, 교육과 개인의 발전, 사회 진보를 밀접하게 연결시켜 교육의 정치 기능을 특별히 강조하여 중국 고대 교육의 두드러진 특징을 형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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