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군자 자성시

군자 자성시

1. 자성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아들은 말했다: "때때로 배우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공자"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 학습 "

아들은 말했다: "독서 후, 우리는 종종 32313133353236313431333532363 뿐만 아니라 배운 것을 복습한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닙니까? ""

2. 증자타오는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공자"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 학습 "

쩡 지 (Zeng zi) 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해야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섬겼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의 정치

공자는 "옛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할 수 있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4.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의 정치

생각 없이 맹목적으로 읽으면, 책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없고, 심지어 곤혹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에, 책 지식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만약 꿈일 뿐, 진정으로 공부하고 연구하지 않는다면, 결국 모래에 탑을 세울 뿐,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공자는 말했다: "현사치연, 현인을 보고 자성하다." 공자 춘추논어.

재능이 있는 사람을 만나면, 그를 본받아야 하고, 재능이 없는 사람을 만나면,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공자춘추시대의 논어.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것이다. 나는 그의 좋은 성격을 선택하여 그에게서 배우고, 그의 나쁜 곳을 자신의 결점을 고치는 참고로 본다. "

2. 자성에 관한 시 1, 존당백거이' 서야 초가을 직야서' 는 이때부터 한서가 이미 쓰여졌다. "라고 말했습니다

2. 자성 기간 동안 당의' 제 1 하병실' 3, 아첨장 자성, 당양군의' 무릉초당' 4, 인생은 자성하지 않고,' 9 일공, 최주부를 이단부에 보낸다' 5. 즐거움을 느끼고 황송정견의' 품령차사 6' 을 반성하다. 송소산' 물고기를 만져서 꽃으로 삼다' 양 7 에 대한 반성을 느끼다. 스스로 반성하고 금으로 옥계단을 짓고 송가 장경의 국화는 12 층 8 에 있습니다. 봄에도 자성 송보욱' 새소리 9 서' 가 있다. 슬퍼하지 마세요. 자성은 당 ()' 성의 어두운 날 () 과 전우 () 와 쿤밍치 () 에 가서 배를 젓는다' 1 1, 고독한 자성 당서당 ()' 화 이푸 () 8 곡' 12 를 감상했지만 자성은 당한산 () 에 향했다 가뭄으로 진창 () 을 은밀히 건너다: 의 갈프련 물문턱은 비 15 를 맞이하고, 자성의 봉래각 풍속의 감춰진 머리접수자 16, 마옥의 자성원의 네모난 수수께끼 17,. 일상생활 음식의 자성송의' 병잡문' 2 1 도 굶주림의 원동력이다. 너는 내성성 송루유' 살육 중지' 22 를 신경쓰지 않는다. 최선을 다해 송의' 루의 랑' 23 을 자성하도록 권하지만, 너는 항상 송의' 빗속에서 탑에 올라 코끼리를 바라보라' 24 를 자성해야 한다. 유루링향은 성 청왕부의' 루우춘백련' 25 에서 자성한다. 너는 묵묵히 자성한 송조 () 이다. 자성하지 않고 송성공' 이팔임현도장' 의 약속 28 자성이 뭔데. 송 방혜' 12 월 가흥로 접대사에 가서 양주 유설 잡기' 29. 자성하여 지구를 뜨게 하다. 송 호택' 별방언' 30 곡. 자신의 의도를 반성하지 않았다. 송 조문' 고의' 38 쪽. 성 비 성인 제나라 \ "임신 세 권의 책 \" 33, 석탄 자기 성 비 맛 미치 \ "의 \" 의답 \ "팡 xianghong 34, 자기 성 무엇 송 eryun 공자 미운 용차 35, 자기 성 일 송송 안사 를 믿지 않는 \" 삼하 \ "캄모송 \" 우리 아버지 구푸닝사 종탑 묘령은 국원 손림의' 유추후' 40 을 반성해야 한다. 오늘 아침 그림이 갑자기 자기 성 왕고미안 () 의' 관하설희 그림 김릉왕과 도제' 1, 하루 3 성 () 을 보았다. 공자 2. 잘못을 고치는 것은 결코 늦지 않을 것이다.

셰익스피어 3 입니다. 하늘에 별이 그렇게 많아서 너는 얼굴에 그을음을 볼 수 없다. 4.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5. 가장 큰 승리는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골키 6 호입니다. 우리는 많은 우회로를 걸었고, 기업의 창업자와 경영자는 이것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해야 한다.

-왕 선거 7. 군중 속에서만 너 자신을 알 수 있다. 8. 자신을 평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는다.

9. 자존감, 자각, 자제가 인생의 숭고한 경지로 나아갈 수 있다. 타니생 10, 소는 자랑하지 마라, 자만은 전복될 것이다.

고금의 많은 일을 살펴보면 비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진이 1 1. 자신을 알고 싶으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다.

12, 사람들 사이에서만 자신을 알 수 있다. -독일 13, 하늘의 별 수는 분명하지만 얼굴의 그을음은 보이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14, 가장 노련한 사람도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15, 신발이 어디에 끼여 있는지 다들 알고 있어요.

16, 신발이 어디에 끼여 있는지 다들 알고 있어요. -라틴 아메리카 17, 자신의 신발, 어디가 빠듯한지 알아.

18, 자신을 지휘할 수도 없고,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도 없다. 19, 많은 인종의 사람들이 자만하지 않고, 영원히 전진하고, 영원히 희망이 있다.

많은 인종의 사람들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뿐 반성하지 않는다. 비애, 비애! 노신 20.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영국 2 1. 오직 한 명의 청중만이 자신을 위해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22. 사람을 거울로 삼아 비범한 것을 이해하는 것은 반성할 수 있는 절묘한 방법이다.

노신 23, 너 자신의 신발, 너는 어디가 빠듯한지 안다. -스페인.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결점을 들춰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25, 가장 노련한 사람도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아프리카 26, 남의 뒷모습을 비웃지 말고 허리를 곧게 펴세요.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면, 너의 부모님의 잘못이 아니니, 단지 너의 잘못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29.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하는 사람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 길어질 것이다. 나폴레옹 30, 자신이 하루에 무엇을 했는지 생각할 시간을 찾아라: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

더하기 기호인 경우, 그것은 좋은 것이고, 빼기 기호인 경우 조치를 취한다. -Limitrov 3 1, 내 입맛을 알아.

-소련 32. 자성은 미덕과 하느님으로 통하는 길이다. -와트 33. 반성은 거울이다. 그것은 우리의 잘못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우리에게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이네 34, 자기 지식은 가장 얻기 어려운 지식이다. -스페인. 폭로는 실패이고, 자신을 폭로하는 것은 승리이다.

휴고 36, 내 입맛을 알아. 37.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하지만 바보만이 견지한다.

시세로 38, 한 사람은 전율케 하는 잡념을 버리고, () 발밑을 걷는 삶의 길에 전념해야 한다. 스티븐슨 39,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잘못을 고르는 것을 더 좋아한다.

40. 사람은 비판과 자기비판 없이는 안 된다. 그래서 한 사람은 진보할 수 없다. -모택동 4 1. 이긴 후에도 자신을 억제할 수 있는 사람은 이긴다면 쌍승이다.

베이컨 42 호입니다. 오직 한 명의 청중만이 자신을 위해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일본 43. 만약 내가 내 자신의 역사를 쓰고 싶다면, 나는 나의 잘못을 쓸 것이다.

-주은래 44, 나무는 늘 하늘을 두려워하고, 사람은 늘 소나무를 두려워하고, 엄하고 끝낸다.

3. 그 선생님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 "화재 후, 나는 6 월 파빌리온 을 빌려 네 가지를 썼다, 모두 웽의 국수다 \" 노래 첸

이때부터 깊은 산속의 노림은 필요 없고, 군자정인은 찾지 않는다.

대나무 울타리원은 낮에는 조용하고 매화나무는 봄그늘이 비치고 있다.

백화번역: 여기서 산에 들어가는 데는 깊이가 필요 없고 군자정 사람도 찾지 않아요. 대나무 울타리원은 낮에는 조용하고 매화나무는 봄그늘이 비치고 있다.

2. "군자의 생명"

군자의 재물은 4 시 이전에 알 수 있다. 소인은 만날 뿐, 한서는 기대할 수 없다.

이익의 잠재력은 변하지 않고, 트레이드 오프도 고정적인 자세가 없다. 어떻게 내 마음을 의심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을까?

백화번역: 군자는 법을 배워서 천하에 행하는데, 4 시 전에 알 수 있다. 소인은 만날 뿐, 한서는 기대할 수 없다. 이익은 변하지 않고 선택은 불확실하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밝고 맑은 마음을 고민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을까?

3. "유야랑이 미래를 들었다" 당이백

북궐 성인 삼태강, 남관자군자는 들판을 도망쳤다.

진한 () 이 전준 () 의 음악을 들었을 때, 나는 바람이 야랑 () 을 향해 불기를 바란다.

백화문 번역: 조정의 어른들은 모두 성세의 태평안강을 가르치고 있는데, 나의 이 죄수는 오히려 외진 외로운 곳으로 유배되었다. 법원 특사령에 대해 듣고, 전준의 곡을 틀고, 동풍으로 소식을 야랑으로 날려보내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이백에게 하늘의 끝에서" 당 두보를 번역하다

한차례의 찬바람이 먼 하늘에서 불어오는데, 너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강과 호수는 빗물에 잠겼다.

시인은 조심스럽게 번영해야 하지만 악마는 유랑자를 괴롭힐 수 있다.

아마 * * * 살인일 것이다. 시를 그에게 던져라. 그는 그곳에서 자신을 마일로 강에 익사시켰다.

백화번역: 시원한 바람이 하늘가에서 불어온다. 당신은 어떤 심정입니까? 나는 그것을 매우 그리워한다. 나는 네가 언제 나의 편지를 받을지 알고 싶다. 나는 강호가 험악하고 가을물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두려워한다. 시를 쓰는 것은 개방생활에서 가장 꺼리는 것이고, 매국노가 가장 갈망하는 것은 실수이다. 너는 굴자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모두 억울한 것이다. 너는 지라강에 시를 써서 억울함과 불의를 하소연해야 한다.

5. 정초당 유우석

납가루를 이슬로 씻고, 바람이 청옥가지를 흔들다.

Yi Yi 는 신사와 같아서 적합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백화번역: 대나무는 안개 이슬처럼 밝고, 관절은 연분처럼 하얗고, 가지들은 바람처럼 사파이어를 흔든다. 맨 위에 있는 것은 특히 신사 같다. 별다른 차이점과 부적절한 것은 없다.

4. 증자는 자성의 시를 묘사하면서 "하루 세 번 구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차례 내 행동을 반성하고 점검한다. 첫째, 다른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까? 클릭합니다 둘째, 당신은 친구를 대하는 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킵니까? 매일 새로운 지식을 검토 했습니까?

매일 나는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바라본다.

그런 다음, 황제 야오 는 두 가지 범죄, 견딜 수없는 경우, 왕자 의 나라 를 여행 하고, 그 죄 때문에 하차 물었다. 답: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습니다. 가뭄으로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도둑질로 허기를 채우다가 유죄 판결을 받았다. 황제 야오 는 사형 집행 이 감옥에 자신을 보내, 두 사람 을 석방하도록 명령했다.

수행원들은 놀라서 왜냐고 물었다. 제요는 하늘이 건조하면 틀림없이 나의 덕행이 부족하고, 행동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하느님을 화나게 하고, 민생을 비참하게 만들었다고 비난한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이 죄명은 하나이다. 나는 왕이고, 도둑은 백성이고, 백성은 덕이 없다. 결국, 나는 국민을 잘 교육하지 못했다, 이것은 두 번째 죄이다.

제요는 이 말에 너무 성실해서 하늘을 감동시켰다. 결국 큰비가 내렸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 세상은 다시 생기를 되찾았다.

옛사람들은 "하루 세 번 구원" 이란 항상 자성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 즉 항상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이야기가 쓸 수 있을지 모르겠다.

5. 군자를 묘사한 시는 건강하니 군자는 자강불식해야 한다.

은근한 《시경》

음, 남산의 햇빛 아래.

왜 그래, 감히 망설이지 않니?

진진군, 카우보이로 돌아가자!

음, 남산변에 있어요.

너는 왜 감히 쉬지 못하니?

진진군, 카우보이로 돌아가자!

음, 남산 아래.

무슨 일이야, 무슨 일이야?

진군아, 카우보이로 돌아가라.

고르고 고르고, 바구니를 짜다. 군자가 와서 왕조를 향해 왔는데, 하희옥이 그것을 주었다.

내가 준 것은 아니지만 내가 준 것도 아니고 신경 쓰지 않는다.

문지방 샘을 삶아 진 () 이라고 하면 군자가 와서 그 깃발을 바라본다. (공자, 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 깃발은 울리고, 사랑의 소리는 울리고, 그것은 신사가 메고 있다.

빨간색은 주식에 있고, 악은 그다음이다. 그가 토비와 친구를 사귀는 것은 천자가 준 것이다.

음악만 군자, 천자가 시키는 대로 하고, 즐거움은 군자, 복록신은 신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잎이 무성한 사조는 나뭇가지로 신사이며, 그것은 신전의 상태이다.

음악은 군자일 뿐, 신하의 속도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주양은 군자이고 천자는 해바라기이다.

군자와의 즐거움만 있는 것도 죄이고, 그 즐거움은 그것과 함께 기뻐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6. 신사에 관한 시: 1.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2. 겸손한 군자, 온화하고 윤기가 옥처럼 부드럽다.

3. 군자는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을 두려워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음식을 추구하지 않고 길을 찾는다. 농사도 어색하다. 배우고, 루도 그 안에 있다. 군자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

5. 부드럽게 한 다음 신사가 되십시오

6. 군자는 한 마디로 따라잡기 어렵다.

7.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공자가 말한 바와 같이)

8.' 시경 군자역군자역' 은 그 연대를 모른다. 이게 뭐야? 닭은 이미 둥지에 들어갔고, 해가 서쪽으로 지자 양떼와 소떼들이 잇달아 산비탈로 내려갔다. 군자가 복무하고 있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느냐? 신사는 며칠 또는 몇 달 동안 복무 중입니다.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닭이 모두 선반에 섰고, 해가 점점 서쪽으로 지자 소와 양이 모두 산을 내려와 집으로 돌아갔다. 신사가 복무 중이라면 배가 고프겠습니까?

9. 군자, 자강불식.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신사적 사고와 행동. 당이백

자정봉은 종남산과 연결되어 있고, 먼 지평선의 색깔은 밝다. 절벽에서 함양성, 도시 안의 도시 궁전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북극과 연결될 수 있을 것 같다. 도시 내 남북 거리는 마치 그림처럼 가로놓여 있다. 바쁜 시장은 활줄처럼 꼿꼿하다. 위강의 물이 맑아 바닥이 보이고, 쉬지 않고 흘러간다. 조정의 예절제도는 매우 완벽해서 고위 관리들의 옷만이 산뜻하고 가볍다. 질리안 산맥에는 종종 전쟁이 있습니다. 한 왕조의 군사력은 매우 강할 수도 있고, 서부 지역은 강할 수도 있습니다. Yiyin, Gao Tao 및 기타 재상과 Weiqing, Huo 의 질병 및 기타 장군의 도움으로, 법원은 오늘날의 번영 상황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전은 춤과 건강, 기쁨은 쉬지 않는다. 보름달이 작아졌는데, 지금은 내가 늙었다. 해가 만발할 때 자신의 휘황찬란함을 즐기지 않는데, 왜 석양 아래에서 찬란한 빛을 쟁탈해야 하는가? 생명의 짧고 초라한 모습에 눈물을 흘리지 마라.

자기 반성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원문: 그래서 산에 오르지 않아요.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어요.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번역: 그러니 등산하지 마세요.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어요. 깊은 계곡에 가까이 가지 마라, 나는 지면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출처: 진 전 Xunzi "설득"

2. 원문: 흑발은 일찍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출처: 당나라 Yan Zhenqing "설득 기사"

3, 원문: 나는 하루 3 성 내 몸: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에 복습이 있습니까

나는 매일 자기 반성을 여러 번 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출처: 진 전 공자 10 논어

4. 원문: 의심에서 계시를 받고 씁쓸한 인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번역: 이해되는 진리는 종종 문제에서 생각해낸다. 행복은 종종 고난 후에 얻는다.

출처: qingshen juyun "xiyan 유"

5. 원문: 저는 오늘의 공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농업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지금 무슨 공덕이 있지만, 농사를 짓고 누에를 키울 필요는 없다.

출처: 당나라 바이 주이 "마이 컷 봐"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