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수 대비
크기와 모양의 관계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이미지와 조화의 관계를 거의 결정할 수 있다. 크기 차이는 크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지만, 크기 차이는 크고 선명한 느낌과 강렬한 느낌을 준다.
명암 대비
음양, 양수, 음수, 주야 등 비교문은 일상생활의 명암 관계를 느끼게 한다. 갓 태어난 아기는 처음에는 빛과 그늘만 시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는 반면, 소, 개 등의 동물은 흑백만 구별할 수 있지만 색도나 색조는 쉽게 구분할 수 없다. 그러므로 명암 (흑백) 은 색감 중 가장 기본적인 원소이다.
두께 대비
충돌색 글씨체가 굵을수록 강건하다. 패션과 여성을 대표한다면, 보통 작은 글자로 표현한다. 가는 글자의 가중치가 증가하면 굵은 글자는 줄어들어 배합이 더 밝아 보입니다.
곡선과 선의 비교
곡선은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직선이 딱딱하고 뾰족하고 강직하다. 자연계에서, 양자는 적당히 섞여 있다. 보통, 우리는 이런 관계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곡선이나 직선이 모양을 강조할 때 우리는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그에 상응하는 감정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곡선에 대한 인상을 심화시키기 위해, 우리는 종종 직선을 사용하여 강조한다. 즉, 선이 조금만 있으면 곡선이 더욱 눈에 띈다.
텍스처 대비
일반인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근리라는 단어를 거의 듣지 못할 수도 있지만, 예술에서는 근리가 매우 중요한 조형요소이다. 이완감, 매끄러움, 촉촉함 등. 질감에 대한 묘사입니다. 따라서 근리는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이 감정과 하나가 된다. 우리는 한 화가의 작품을 관찰할 때 종종 색채와 화법의 구성에 주의를 기울인다. 사실 질감이야말로 작품의 스타일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다. 색이나 물체가 변할 수 있지만, 기초로서의 근리는 한 화가의 본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쉽게 바뀌지 않는다. 문외한들은 이 점을 쉽게 간과한다. 사실 이것은 가장 중요한 기본 요소이자 감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입장 비교
화면 양쪽에 물체를 배치하면 강조 작용과 대비를 할 수 있다. 사진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대각선 모두 잠재적인 권력점을 가지고 있어 사진, 제목, 로고, 마크 등을 배열하여 숨겨진 권력을 나타낼 수 있다. 이 전력점에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대립할 수 있는 위치에 확연히 다른 조형 요소를 배치하여 대비를 나타내고 콤팩트한 화면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비교
곡선과 선의 비교도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위에서 언급한 대조와 이 원소들을 결합한다면, 우리는 변화무쌍한 그림을 만들 수 있다. 수직과 수평, 예각과 둔각 등.
명암이 뒤집히면 지도와 지면의 관계가 변한다. 일반 인쇄물은 모두 점자로 백지에 인쇄되는데, 그 중 백지는 지면이라고 하고, 검은색 문자는 지도라고 한다. 반대로, 때로는 반백자의 효과가 검은 종이에 인쇄되기도 한다. 이때 검은색 배경은 지면이고 흰색 문자는 그림이다. 이것이 흑백 변환 현상이다.
자연의 원리에 따르면 좋은 원작의 각 부분의 위치를 바꿔 원작과 비교하면 균형감의 구성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같은 스타일의 레이아웃으로 스타일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적절한 변화를 더하면 강조 효과가 있다. 지면의 단조로움을 중점적으로 깨고, 면을 활력, 생동감, 변화로 가득 채웠다. 예를 들어, 레이아웃은 모두 텍스트로 되어 있어 밋밋해 보인다. 삽화나 사진을 더하면 석두 한 조각이 잔잔한 물에 던져져 잔물결이 일고 있다.
건물의 길이, 폭, 높이, 기둥의 유형과 위치를 설계할 때' 황금비율' 을 참조할 수 있다면 그리스 특유의 건축 스타일과 안정적이고 적당히 긴장된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 종횡비, 종횡비, 면적 비율 등. , 다른 모양 요소와 같은 역할을 하여 우수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비율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결과 조화
대비를 지나치게 강조하거나, 너무 많은 공간을 예약하거나, 너무 많은 조형 요소를 첨가하면 화면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을 조화시키기 위해서는 * * * 요소를 추가하여 화면에 * * * 스타일과 전체적인 통일화감을 주는 것이 좋다. 모양이 같은 것을 재사용하면 배치가 조화롭게 느껴진다. 모양이 같은 것을 한데 모으면 연속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양자의 결합은 통일되고 조화로운 효과를 낼 수 있다.
눈에 보이는 방향이나 물체가 가리키는 방향에 따라 레이아웃에 와이어라는 안내 선을 생성합니다. 디자이너는 구도를 할 때 금속선을 자주 사용하여 전체 화면을 더욱 눈에 띄게 한다.
형식적인 이미지
일반적으로 사각 (각판) 은 표준형이고, 다른 형태는 모두 변형에 속한다. 각판의 네 뿔은 직각으로 되어 있어 규칙적인 느낌을 주며 표정이 적고, 다른 변형은 다양한 표정을 짓는다. 예컨대 예각이 된 삼각형은 날카롭고 뚜렷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모양이 원형에 가까워 부드럽고 여리여리한 느낌이 든다. 같은 곡선도 서로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계기로 그린 원은 딱딱하지만 손으로 그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