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교 윤리 범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는 원칙. "충성", 다른 사람을 위해 노력하여, 사람의 마음속에 있기 때문에 충성이다. "용서",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두는 것은 한 사람의 마음처럼 용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충서를 가장 먼저 연결시킨 것은 중국 춘추시대의 증자이다. 공자의 "내 길은 한결같다" 고 설명하면서 그는 "스승의 길은 오직 충복할 뿐이다" 고 말했다.
"충용" 은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는 것이다. 공자의 제자들이 충서를 공자학설의 핵심 내용으로 삼는 것은' 인' 의 구체적 응용이다. 충경은 이미 유가가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기본 원칙 중 하나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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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묵가가 선전하는' 겸애' 는 이러한 자연산수를 취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추상적인 원칙으로 실시할 수 없다. 인체의 차이에 대한 편협은 극단적인 개인주의인' 나를 위해' 로 이어질 수 있다. 유가는 둘 다 사람의 비도덕적인 상태를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물을 느낄 때 자연스럽게 이런 차이에 대해 편협하게 된다. 이런 편집증은 유가에 의해' 차폐' 이라고 불리는데, 편집증은 소통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열정이 타오르는 세월' 에서는 석영광의 아들이 대학에 가고 싶었지만 아버지는 아들에게 군대에 입대하도록 강요했다. 정말 "그가 다른 사람에게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는 것입니다. 그는 착하지만 자기 중심적인 편협함을 보여 사람과 나의 차이를 말살해 쌍방이 10 여 년 동안 제대로 소통할 수 없게 했다.
유가는 충성과 용서로 인륜물리학의 자연적 차이를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런 차이에 대한 편협도 없애야 한다. 이런 사랑은 개인차를 포함하는 교류이며, 그것이 달성한 것은 일종의 구체적인 미덕이다.
유가는 "성인이 되어야 한다", "성실해야 한다", "최선을 다해야 한다" 고 말하는데, 이곳의 "성공" 과 "최선을 다하다" 는 것은 모두 실현이라는 뜻이다. 개인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식은' 자아성' 을 사람과 사물에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물의 본성에 순응하여 실현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