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판화와 고대 모사판화는 제작공예에서 크게 다를 뿐만 아니라 예술기능과 현실의 의미에서도 질적인 차이가 있다. 신흥판화는 탄생일로부터 중화민족의 해방과 많은 인민 군중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혁명 문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30 년대 좌익예술의 주력군이다. 판화가는 예술가와 혁명전사로 역사 무대에 올랐고, 기치는 예술을 전투의 무기로 뚜렷하게 내세워 사상 교육 전선에서 큰 역할을 했다.
중국 판화는 중국 미술의 중요한 범주이다. 고대 판화는 주로 목판화를 가리키지만, 몇몇 동판화와 세트인쇄가 정확하지 않다. 칼나무의 독특한 취향은 중국 문화예술사에서 독립된 예술적 가치와 지위를 갖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