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주 방승평, 백탑가의 다니사는 비교적 험난하고 선홍색, 극보라색, 아주 가는 주사, 두 구슬, 암황, 그리고 단단한 숟가락 힘줄이다. 바이어는 페인트를 테스트하여 색깔이 다른지 확인해 주세요. 수원고객은 입구의 레드카드를 증표로 인정해 주세요. "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쇄 광고 실물과 광고 문자이다. 이 광고는 원대 창사 페인트 가게 주인의 판매 예술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광고 텍스트는 길지 않지만 제품 생산 및 마케팅 주소, 제품 품질 및 제품 상표를 보여줍니다. 특히 흥미롭게도, 그것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이 너무 단단해서 "페인트를 검사하여 색깔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일깨워 준다. "천하가 북적거리고, 모두 이익이 된다" 며, 예나 지금이나 상가 간판을 위조할 때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광고 제작자는 고객에게 반드시' 입구의 붉은 글자를 간판으로 인식'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팡 Shengping 의 페인트 안료 산업은 하나 이상이며, 심지어 팡 Shengping 은 원나라 창사 페인트 산업의 생산 및 판매 센터라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치열한 시장 경쟁으로 업주들은 절묘한 수단을 내놓아 업주들의 시장 개척 의식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 광고의 왼쪽 위에는 두 줄의 작은 글씨체가 있다. 원료를 구입하는 광고: "손님, 은주사를 사세요. 날짜를 알아보세요." 또 다른 행동: "조프, 내외서, 기억으로 찍는다." 도장 번호는 바로 상표이다. 이 두 줄의 광고 위에는 세 개의 주인이 있고, 가운데 하나는 완전한 광주리 패턴인데, 이것은 식물 패턴의 상표에서 처음이다. 다음 두 개는 약간 작고, 하나는 정사각형이고, 하나는 언덕 모양이고, 자국은 선명함과 불명확함 사이에 있어서 그 기능을 구별하기 어렵다. 일부 학자들은 이것이 아마도' 세계 최초의 위조 방지 마크' 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광고" 라는 단어는 수입품이지만, 광고의 역사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비자 왼쪽 위 열전' 에 실린' 죽제인을 사서 진주를 사다' 는 이야기는 초인 (장사인 포함) 이 자신의 장신구를 정인에게 팔 때 포장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이야기다. 죽간 (포장 상자) 은 실제로' 훈제계피, 구슬옥, 장미 장식, 깃털 장식' 이기 때문에 정인은' 사요' 입니다. 한비자에는 정반대의 예가 있다.' 루는 자신의 털을 팔고 팔지 않는다' 는 것이다. 북방의 비천한 목축민들이 너덜 너덜 한 옷을 입고 고귀한 가죽옷을 팔았다고 하는데, 결국 사람들은 그들의 더러운 옷을 벌어서 팔 수 없다고 한다. 초인' 과' 루' 의 상품 경제의식은 크게 다른 것 같다.
초인들이 상품 장식에 치중하는 전통은 당대 창사 가마의 제품에서 충분히 발휘되었다. 상품에 직접 광고를 하는 것은 장사 장인의 큰 발명품이다. 창사 가마 장인은 갈색 글자를 자기로 장식하는 데 능숙하여 제품의 특색을 독특하게 한다. 이것은 중국 도자기 장식의 새로운 창작이다. 시, 부부, 속담, 격언, 성어 외에도 도자기에 쓰여진 광고어가 많다. 북한 창사가마에서 출토된 도자기 항아리에는' 변가의 작은 입이 천하로 유명하다',' 자정작은 천하 1 위'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고객을 겨냥한 망설임은 "구매인의 우울함, 판매인의 불안감" 과 같은 구매 결정을 내리게 한다. " 꽃병의 비문은 바이어가 볼 수 있을 것이다. "더 많은 문자 장식이 당시의 사회적 분위기와 수요에 영합하여, 더 높은 수준의' 광고 기획' 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별 아카시아' 를 반영하는 것 같다. 일부는 국경 전투를 반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풍경과 사랑을 쓰고 손님을 즐겁게합니다. 또 인생철학을 반영하고, "부귀는 위에서 아래로, 빈천은 결코 오지 않는다", "세상에는 천만 그루의 나무가 있고, 밑에는 수백 명이 있다", "헝클어진 가운데, 군은 스스로 돕지 않는다" 는 경고도 있다. 당대의 문인 위승경, 유장경의 시가 있다. 이렇게 광범위한 내용은 당연히 모든 업종의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창사요는 수출한 도자기에 야자무늬, 야자나무 쌍새무늬 등 서아시아인들이 좋아하는 도안을 그렸고, 어떤 사람들은 아랍어로' 신이 가장 위대하다' 고 적었다. 광고 효과는 예상할 수 있다.
송대 담주 동경의 광고 비문도 특색이 있다. 디자인된 문자는 주로 거울을 찬양하는 용도로,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구매하기로 결심한다. 예를 들어, "100 년 동안 나를 돌보라", "사방의 성공은 먼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주철을 거울로 삼아 말쑥하게 옷을 입는다", "명월과 맑은 물이 다시 만나 향정이 한가롭게 함께 할 수 있도록, 청백은 혼자 있는 것을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고, 상자를 열어 고인을 만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작은 인감, 예서, 해서체 등이 있다. 서예가 정교하고 아름다워 사람을 매료시킨다.
송대에 이르러 담주성의 술기 광고도 일경이다. 당송 시사에는 장사주기를 묘사한 미구가 많다. 예를 들면 당의' 미수문 북소리, 강교 장주기', 송범성대의' 객급판매, 연강 주류 추위' 가 있다. 송대 시인 왕예응은' 물조각가 배공정 회고' 에서' 사람이 자정고, 창사 성벽을 바라보며 술발을 사냥하는 바람' 을 부르며 당대의 두목인' 수촌 산곽주기풍' 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배공정은 국두에 지어졌고 원나라 이후 파괴되었다. 시인의 절창에서 우리는 송대의 장사시와 난징, 창경 등 다른 대도시들처럼 여관업이 특히 발달한 도시라고 상상할 수 있다. 가게 주인의 깃발이 높이 걸려 사방팔방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남풍 아래, 술기 사냥, 이주도 시인과 일반 백성들이 짝꿍으로 술을 마시며 향긋한 술잔을 들고 마음껏 술을 마셨다. 창사 청명이 강에 오르는 것이 얼마나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