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집단으로 게으른 사람을 키우고, 일하지 않고 얻고, 노동에 소득이 있고, 균등하게 분배하는 등.
결론적으로, 지난 30 년간의 가난과 굶주림은 역사나 자연재해의 주요 원인이 아니라 외적의 방해와 억압이다.
그들은 구사회의 유류 문제를 언급하지 않고, 명백히 분계선을 긋는데, 이것은 단독으로 하는 것과 집단 경위가 다른 결과이다. 집단은 굶주림의 근원이고, 단독으로 하는 것은 배불리 먹는 근원이다.
체제, 대집단, 인민공사, 인위적인 고난과 빈곤이다.
중국 역사상 최악의 시대가 마침 그들에게 닥친 것처럼, 지난 30 년간의 실수와 어둠을 고발하는 상응상상상상응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
구세대 농민들의 게으름과 무능을 경멸하고 비난하며, 분전만으로 배고픔을 해결하고, 지난 30 년간의 고된 분투정신과 집단주의를 비방하고 부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모순의 상호 비하와 상승은 사실상 * * * 산당의 집권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진보를 볼 수 없고, 구사회 폐허에서 한 걸음 광명한 길로 나아가는 것을 볼 수 없다. 우리는 1949 에서 1979 까지의 엄청난 변화와 전국인민투쟁의 주류 정신을 볼 수 없다.
지난 30 년을 비방한 이 사람들은 대부분 신중국을 싫어하고, 구세대 혁명 선배를 증오한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이 풍조를 따르고, 전면적이지 않고, 객관적이지 않고, 인민투쟁의 주류 정신을 볼 수 없고, 개인의 제한된 개인적 경험, 개별 단편, 맹목적으로 모든 것을 부정하는 역류에 휘말리고 있다.
모든 사람은 진지하게 생각하고, 객관적이고, 변증적으로, 전면적으로 한 시대를 바라보고, 구세대 혁명가의 사심 없는 헌신과 그 세대의 고된 분투를 바라볼 필요가 있다.
어제 집단시대 생산팀장이라고 주장하는 네티즌의 문장 몇 편을 보았다. 농민들이 얼마나 게을러지고, 얼마나 투기성이 있는지, 농사일을 하려면 끊임없이 감독해야 한다. 만약 아무도 보지 않는다면, 그들은 쪼그리고 앉아 뺨을 때릴 것이다. 다시 말해 대장은 반드시 앞뒤를 외치고 말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집단 시절, 구사회의 공장, 자본가와 마찬가지로 근로자는 현장 감독이 필요하고 생산팀 구성원의 노동은 팀장 감독이 필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나는이 진술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일방적, 개별적 또는 소수의 현상이 존재한다. 우리 중 일부는 집단 시대에 농민들이 무지하고, 문화도 없고, 보편적으로 이기적이고, 헌신을 중시하지 않는 것은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대장의 노력만 인정하고, 한 사람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대중의 적극성과 자각성을 무시하고, 집단의 지혜와 힘을 무시하는 것은 개인의 영웅주의의 표현이다.
1966 저는 13 살이고 생산대에서 일합니다. 내가 키가 작기 때문에 대장은 소를 방목할 준비를 했다. 성년 소 한 마리를 보면 양식해야 하는데, 한 달 120 근로분, 하루 4 분업. 소 6 명, 소의 나이에 따라 송아지나 송아지를 키우는 능력, 일의 요점을 확정하고 10 여 마리의 소를 배정한다. 소 두 마리나 데님 두 마리가 더 높은 점수를 받고 한 달에 240 여 점을 본다.
소를 먹이는 것은 책임이니, 누구의 비료가 좋은지 보면 칭찬을 받을 수 있으니, 너는 계속 먹여라. 옛 팀장의 지도 아래 우리도 서로의 건강 상태를 서로 평가한다. 소가 배불리 먹지 않으면 누군가 보살피고, 일깨우고, 감독하고, 배가 찌그러져야 배부르다고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때때로 아침 9 시, 10 시 (농한가할 때) 에 소를 보면 배불리 먹어야 집에 갈 수 있다.
소를 잘 먹여서 뚱뚱하고 튼튼하게 만드는 것은 소를 기르는 사람의 책임이다. 소가 문제가 있거나 먹히면 책임을 물어야 한다.
생산대에는 양돈장과 채소밭 팀이 있어 계절과 사건에 따라 일상적인 분업을 확정하고, 강탈, 비료, 물 관리 등의 임무를 확정한다.
밭으로서 벼뿐만 아니라 면화, 밀, 콩 등 주요 작물도 각각 분업이 있다.
대장은 분명히 많이 돌봐야 한다. 유급 대장, 회계, 재경, 여대장, 민병 소대장이 모두 생산팀의 책임감과 각오가 있는 지도자다.
생산대의 보관원도 그의 관리 직책을 가지고 있으며, 퇴근시간 파악, 벨 울리기, 적비료 품질 점검, 품질에 따라 작업표 한 장을 제출한다. 솜을 줍는 여성에게 무게를 재는데, 팀 내 창고를 통과한 모든 물자, 대형 농기구, 식량은 모두 보관원이 점검해야 한다. 예를 들어 농번기, 갈퀴와 롤러가 달린 쟁기, 농약, 가루를 뿌린 농기계는 모두 그가 보관하고 청소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여대 대장은 일반적으로 여성을 이끌고 집단노동에 참가하는데, 인민당 소대장은 한 무리의 젊은이들과 돌격대원이다. 예를 들어 국경을 넘나드는 수리건설, 응급임무, 홍수방지구조, 매년 민병군사훈련은 모두 이 젊은이들의 일이다.
출산 중, 네가 나를 보고, 내가 너를 보고, 서로 감독하고, 서로 돌보는 장면.
일반 모내기에는 모두 정액과 품질 요구 사항이 있다. 셋. 5 인치, 4 만 헥타르, 갈퀴는 당시의 품질 구호로, 품질을 보장하고, 수고가 많으며, 때로는 환경 제한이 정원을 분배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사람들은 항상 줄을 서서 앞다투어 모내기를 하며, 밭을 나가면 밭의 다른 쪽 끝으로 돌진한다. 누가 너무 뒤떨어지면 회의에 빛이 없다.
어떤 사람은 정말 반응이 둔하고 낙후되어 있고, 어떤 사람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앞에 있는 사람이 주워 줄 거예요.
벼를 베는 것과 같은 것들이죠. 당시에는 인공으로 나무통으로 벼를 수확하였다. 한 구획에는 나무통이 몇 개 있는데, 각 나무통에는 네 명,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두 사람 그런 다음 그들 각자는 자신의 쌀을 팀의 타곡장에 메고 파수꾼에게 무게를 재어 수량에 따라 공점을 계산했다.
우리는 재와 똥을 밭으로 운반하고, 무게를 재어, 거리에 따라 한 노동자가 얼마나 짊어져야 하는지, 한 노동자가 가축의 똥을 얼마나 짊어져야 하는지를 결정하고, 사육사는 정화조 옆에 타자를 칠 것이다. (보관원은 신체장애가 있어 육체노동에 적합하지 않고 문화가 있는 사람이 많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렸을 때 엄마와 함께 집단 목화밭에 가서 솜을 따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 엄마는 나에게 눈 반을 고르지 말라고, 솜은 반드시 깨끗이 골라야 하고, 솜의 낙엽도 골라야 한다. 땅 위의 작은 꽃잎이라도 골라야 한다. 요점은 품삯을 벌고, 수량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품질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다. 집단을 지키는 것은 당시 일반 농민의 자각 의식이었다.
한 제작진에서 게으름을 피우고 부정행위를 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그렇게 몇 명이다. 그들은 회원들 사이에서 인상이 좋지 않아, 일반 쿼터 협력으로 파트너를 찾을 수 없어, 어색해, 아무도 원하지 않아!
당시 농업은 크게 촉진되었고 과학 농사는 큰 중시를 받았다. 장기 쪼그려 앉는 지점은 대부분 지방정부 1 인자이고, 각 부서의 1 인자는 상응하는 쪼그려 앉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장기간 농촌에 내려가 농민과 함께 먹고 함께 일하는 농업과학기술부의 기술자와 함께 농업국의 기술자와 함께 한 나무 침대에서 잠을 자면 반년이다. 우리 집에서 우리 엄마는 줄곧 그를 친척으로 삼았다.
평소에 농업국의 충정 조사관이 현장에 가서 관찰하여 농작물 병충해를 샘플링한다. 어느 날 밤이 깊었을 때, 나는 내 먼 사촌 (현 농업국 직원) 중 한 명이 우리 집 옆에 있는 큰 논밭 한가운데 등불을 켜서 해충 관찰 기록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생산대는 우리 팀이 66 년 (나 13 세) 부터 72 년, 겨우 6 년, 여전히 불안정한 격동기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는 것을 잘 기억한다.
솔직히 70 년 동안 우리는 모두 흰밥을 먹었고, 7 1 년 동안 우리는 거의 배고프지 않았다. 73 년에 우리 팀은 트랙터, 탈곡기, 펌프를 샀다.
트랙터는 탈곡, 경작, 운송, 장거리 수리 등의 임무를 완수할 뿐만 아니라 다른 생산대의 농번과 가뭄, 배수 등도 지원한다.
우리 대대는 수천 무 () 의 가뭄밭과 밭, 두 개의 대형 전기 관개소, 가뭄과 장마로 수확을 보장하는 가지런한 농지가 있다. 74 년 기억해! 이곳의 마른 면화는 불과 같아서, 우리의 전기 관개는 큰 역할을 했다. 수백 무 () 의 밭은 전부 물에 의해 관개된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불가능하다. 일가는 천삼오무 () 만 바라볼 수 있다.
생산대가 트랙터를 갖게 되자 우리는 유상 수입이 생기기 시작했다. 당시 경운기의 하루 수입은 20 원에서 1 40 원 사이였다. 그런 다음 생산대는 노동력이 과잉되고 농한계절이기 때문에 전문 급급대를 조직하여 도시로 들어가 일하고 강을 따라 배를 타고 화물선에서 화물을 적재하고 하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해의 변화는 전대미문의 변화였다. 우리는 걱정이 없고 스트레스도 없다. 집단과 국가가 있기 때문에 이 큰 나무는 지탱하고 엄호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우리를 제한하는 울타리나 밧줄처럼 잠재력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야만적인 나쁜 습관도 통제한다. 그 이상과 신념을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는 빠른 변화 속에서 사는 것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8 1 까지 울타리와 밧줄이 완전히 풀리지 않아 우리는 광활한 세계의 자유인이 되었다. 사람들은 부모가 그들을 돌보게 하고 싶지 않다.
충분히 발휘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을 쟁취하다. 어떤 사람들은 감히 놀지 못하는 수단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은 후, 그 시대를 저주하고 자신의 청춘을 지체하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시대를 싫어하고, 그 시대의 사람들을 싫어하며, 자신의 부모를 포함한다.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착하고 집단주의를 숭상한다고 믿는다! 수십 년간의 농업 실천 속에서, 나는 깊이 깨달았다.
30 년 동안 전국이 분투한 집단주의 정신은 얼마나 귀중한가. 오늘날 토지순환과 협동재배에서 오랜만에 만난 정신과 감정에서 볼 수 있다! 외지에서 근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산발적인 농민이지만, 대부분 50 ~ 60 년대에 태어나 농촌에 남아 있는 농민들이 70 ~ 80 년대에 태어난 사람은 매우 적다. 오늘날의 시대에도 그들은 여전히 위대한 시대로부터 물려받은 본색을 보여 주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고, 자신의 내면에 충실하고, 자신의 직무에 충실하며, 자신의 양심에 충성한다.
과거 시대의 풍채를 돌아보고, 현실 속 50, 60 명이 남긴 시대의 잔재를 돌아보면, 나는 내 입맛을 통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