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인터넷은 많은 청소년들을 인터넷의 가상 세계에 빠져들게 하고 이륙한다.
현실에서 벗어나도 일부 청소년들은 학업을 소홀히 했다. 현실 사회와
생활과는 달리, 청소년들은 가상 인터넷 세계에 직면해 있다.
청소년들이 가능한 한 빨리 다양한 정보를 습득해야 할 필요성을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도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으니 꼭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
현실 생활의 압력과 책임을 감당하다. 가상 세계의 이러한 특징들,
많은 청소년들은 하루 종일 허황된 환경에 탐닉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원하지 않는다
현실 생활에 직면하기를 원하다. 그리고 인터넷에 무제한으로 접속하면 일상적인 학습에 해로울 수 있다.
학습 생활의 영향은 매우 크며, 심지어 학업을 포기하기까지 한다.
셋째, 인터넷상의 불량 정보와 사이버 범죄는 청소년의 심신 건강과 안전에 해악과 위협이 된다. 현재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의 피해는 주로 두 가지에 집중되어 있다. 첫째, 사기 또는 성폭행과 같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있습니다. 상대방
국수는 노란 쓰레기가 청소년에게 주는 상해이다. 관련 전문가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상의 비학술 정보의 47% 는 음란물과 관련이 있으며 인터넷은 음란물을 더 쉽게 전파할 수 있게 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의 60% 가 실수로 인터넷상의 음란물을 접하고 있지만 자제력이 약한 청소년들은 호기심이나 충동에서 비슷한 정보를 더 찾아 빠져들기도 한다.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음란물을 접한 청소년 중 90% 이상이 성범죄나 동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인터넷은 시사를 제때에 이해하고, 각종 최신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앞으로의 학습과 생활에 좋은 지도 역할을 한다. 인터넷은 너의 생각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주의만 하면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많은 지식을 배우고 지식면을 넓힐 수 있다. 마우스를 가볍게 두드리면 세계가 한눈에 들어온다.
둘째, 외국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자주 언급하는 단점 중 하나는 자신감이 부족해 외부와의 대화와 교류를 두려워하는 것이다. 이제 인터넷을 통해, 그들은 이러한 심리적 장애를 완전히 극복하고 대외 교류 과정에서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인터넷은 교육 자원 교류를 위한 편리한 경로를 제공한다. 교사뿐만 아니라 학생도 인터넷을 통해 각종 교육 사이트에 접속해 학습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셋째, 청소년의 개인화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심리적 장애를 없애고, 거리낌 없이 네티즌에게 하소연하고, 과업 부담으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각종 BBS 에서 각종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관점을 발표할 수 있어 문필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자신의 취미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유행이 되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을 올리고, 토론포럼을 열고, 게시물을 올리고, 여러분과 소통하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앱을 익히는 동시에 판주가 되는 것이 좋다. 학습 자신감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넷째, 중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할 수 있다. 중학생들의 일은 공부이고, 인터넷 원격교육은 중학생들에게 무한한 이득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일반 중학생들의 학습 지식은 자신의 학교와 일부 과외서에만 국한될 수 있고, 지식을 전수하는 선생님도 매우 적다. 하지만 인터넷을 하면, 학생들은 내용이 풍부하고 명사가 앉아 있는 웹사이트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고,' 문제 해결',' 문제고',' 특집 강의',' 시험 전 과외' ... 각 분류가 세밀하고 합리적인 칼럼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성적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한다. 일반 중학생은 참고서나 수량이 제한된 논문만 만들 수 있다. 인터넷이라면 인터넷에는 각종 논문과 전형적인 제목이 있어 학생들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다섯째, 최신 교육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중학생, 특히 고등학생들은 인터넷을 이용해 최신 교육 동향을 알 수 있다. 최근 몇 년간의 수능 시험은 여전히 개혁 탐구에 있어 거의 매년 많은 새로운 조치가 도입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평소 많은 학우들이 텔레비전 신문지에 실린 뉴스에 별로 관심이 없고, 다만 서해에 몰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들은 인터넷에서 교육 관련 뉴스를 보고 복습 초점을 조정하고 수능 새로운 조치에 적응할 수 있다.
인터넷은 과학 기술 발전의 산물이자 정보화 시대의 상징이다.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추구하고 탐구해야 한다.
이것은 가상 공간이지만, 편리함, 신속성, 유연성 등의 장점은 우리의 지식을 넓히고 여행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그것의 출현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바꾸어 우리 생활에 큰 도움을 주었다. 집에 앉아서 많은 온라인 도서관의 풍부한 장서를 찾아볼 수 있다. 몇 초 안에 만리의 편지를 받을 수 있고,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전국 각지의 각종 섬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학교가 운영하는 원격교육망을 통해 더 많은 지식을 배우는 등. 바로 인터넷의 이러한 우세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중학생들의 인터넷 접속 폐해가 이익보다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인터넷은 반응, 폭력, 포르노와 같은 다양한 정보로 가득 찬 복잡한 것입니다. 이런 어룡이 뒤섞인 것은 너무 많은데, 우리 중학생들의 자율성이 제한되어 있어 인터넷의 놀라운 매력에 저항하기가 정말 어렵다.
그러나 인터넷은 새로운 사물이다. 중학생들의 자제력과 인터넷의 흡인력은 확실히 전혀 비교할 수 없다. 인터넷의 흡인력은 무궁무진하지만 중학생들의 자제력은 한계가 있다. 유네스코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학습을 주요 목적으로 인터넷을 하는 중학생은 미국이 전체 인원의 20%, 영국은 15%, 중국은 2% 에 불과하다. 이런 놀라운 대비는 중학생들의 자제력이 인터넷만큼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을 적절하게 보여준다. 그것은 마치 신생아와 같다. 결국 세심한 지원이 필요하다. 올바른 교육과 지도 하에, 그것은 성장하고, 국가를 건설하고, 공헌을 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면 학생들이 인터넷을 하는 것을 억제한다. 요람에서 아기를 죽이는 거 아닌가요? 중학생들은 인터넷을 많이 하는데, 일부는 불량한 영향을 받는데, 이는 불량한 영향을 받는지 여부는 자신의 자질과 의지에 달려 있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속담에 "사람은 그림자가 기울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우리가 사람들의 생각을 방종하는 이런 인터넷 전파를 멀리하려는 의지가 있다면, 우리는 당연히 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장단점의 차이는 네가 어떻게 이용하고, 어떻게 합리적으로 시간을 안배하느냐에 있다. 하루 종일 밤낮없이 비디오 게임을 하는 데 쓰인다면 단점일 것이다. 공부에 쓰이는 경우: 이득은 폐단보다 크다. 채팅과 게임에 사용하면 폐단이 이익보다 크다.
지식경제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은 이미 오늘날 사회의 큰 주제가 되었다. 현재 인터넷은 패션과 트렌드의 상징이자 한 나라의 전체 과학기술 수준과 종합 국력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중국의 컴퓨터 인터넷은 시작이 비교적 늦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발전세도 매우 빠르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200 1 년 6 월 현재 우리나라 네티즌 규모는 2000 만명을 넘어섰으며, 이 중 85% 이상이 청소년으로 절대적으로 주도적인 것은 고학력 미혼남성 청소년이다. 그렇게 많은 청소년들이 인터넷에서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인터넷이 그들의 학습, 생활, 사고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청소년이 인터넷에 접속할 때 도대체 좋은 점이 있습니까?
중국 사회과학원의 학자들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청두, 장사의 청소년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상황을 조사했다. 자료에 따르면 청소년 중 남학생이 약간 (56.6%) 많고, 학년이 높을수록 사용자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등학생은 고등학생의 56%, 중학생은 중학생 36%, 초등학생은 초등학생의 25.8% 를 차지한다. 전체 사용자 중 중학생 비중이 가장 높고 42%, 이어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이 뒤를 이었다. 부모의 교육 배경이 높을수록 자녀 사용자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1999 부터 거의 80% 의 젊은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네티즌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은 집 (58%) 이고, 이어 피시방 (20.45%) 과 부모 또는 다른 사람의 사무실 (15%) 이 뒤를 이었다. 청소년 이용자 평균 주당 온라인 시간은 2 12 분이다. 청소년들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로는 시나닷컴, 소호, 163 이 있습니다. COM 청소년 인터넷 접속시간 60.3% 는 대륙 중국어 사이트, 25.2% 는 해외 중국어 사이트, 14.5% 는 해외 사이트에 있다. 부모의 8.4% 는 자녀의 인터넷 접속에 전혀 제한이 없으며,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의 인터넷 접속 시간을 통제한다.
청소년 인터넷 접속 목적은 실용적 목적, 오락 목적, 인터넷 기술 사용, 정보 찾기로 나뉜다. 사용 기능의 50% 이상이 온라인 게임 (62%) 과 대화방 (54.5%), 이메일 (48.6%) 이 뒤를 이었다. 젊은 사용자의 약 50% 는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유지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25.2% 의 젊은 사용자가 대화방이나 BBS 에서 자주 발언한다. 청소년의 37.6% 가 ICQ 를 사용하여 알고 있거나 모르는 친구에게 연락한다. 청소년의 인터넷 수요는 주로' 뉴스 얻기',' 개인 취미 충족',' 학습 효율성 향상',' 관심 있는 문제 연구',' 새로운 친구 사귀기' 이다.
위의 데이터를 보면 인터넷은 이미 청소년들이 외부 세계를 이해하는 주요 창구가 되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렇다면 인터넷은 청소년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인터넷은 청소년들에게 광범위한 학습과 학습을 제공하는 캠퍼스이다. 현재 온라인 가상 학교에서 수업하는 것은 이미 외국 대학과 중학교의 참신한 교육 모델이 되었다. 2000 년 7 월까지 전국에 거의 65,438+0,000 개 학교가 도메인 이름을 등록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완전한 학교 웹사이트를 설립했다. 청소년은 인터넷을 통해 학교의 상황을 제때에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과정을 배우고, 학교 선생님과 직접 교류하고, 의혹을 풀고,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많은 인터넷 학교들이 잇따라 설립되어 청소년들의 학습과 본보기를 위한 좋은 경로와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둘째, 인터넷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제공한다. 정보를 얻는 것은 청소년 인터넷의 첫 번째 목적이다. 현재 젊은이들의 관심은 매우 넓어서 전통 언론은 이렇게 많은 젊은이들의 흥미를 제때에 만족시킬 수 없다. 인터넷의 거대한 정보 용량은 젊은이들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가장 풍부한 정보 자원을 제공한다. 현재 인터넷은 청소년들이 각종 정보를 얻는 가장 좋은 원천이 되고 있다.
셋째, 인터넷은 청소년들이 끊임없이 그들의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국의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컴퓨터 기술을 미래의 성공적인 젊은이들이 습득해야 할 다섯 가지 기본 기술 중 하나로 꼽는다. 인터넷에서는 인간 생활의 모든 측면과 관련된 정보를 거의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젊은이들에게 이것은 무궁무진한 지식의 보고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인터넷은 청소년의 사고와 시야를 넓히고, 청소년 간의 교류와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사회참여도를 높이고, 그들의 내재적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의 포용성 때문에 인터넷을 하는 청소년들은 현실 생활과는 전혀 다른 환경에 처해 있다. 청소년들은 사고과정에서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사물에 대한 분석 능력과 판단력도 높였다. 인터넷의 상호 작용성으로 청소년들은 인터넷 대화방이나 BBS 를 통해 친구를 사귀고 사회문제 토론에 참여하고 자신의 의견을 발표할 수 있다. 끝없는 인터넷은 또한 청소년의 호기심과 지식욕구를 크게 자극하여 그들의 잠재력과 잠재력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위의 네 가지 점은 모두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이다. 그렇다면 인터넷은 청소년들에게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까?
인터넷도 양날의 검으로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점점 더 많은 청소년들이 점차 사이버 공간에 접촉하고 깊어지면서 부정적인 영향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주로 다음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첫째, 인터넷은 청소년들의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의 형성에 잠재적 위협이 된다. 인터넷은 내용이 풍부하고 복잡한 끝없는' 인터넷' 이다. 청소년들은 인터넷에서 서방 국가의 선전과 문화 이념을 자주 접하며 그들의 머릿속에 침전된 중국 전통문화관념이 우리나라의 주류 이데올로기와 충돌하게 하여 청소년의 가치관이 기울어지고 심지어 맹목적으로 서방을 따르게 한다. 그동안 중국 청소년의 인생관과 이데올로기에 잠재적 감화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국가의 정치적 안정에 큰 잠재적 위협이 될 것으로 보인다.
둘째, 인터넷은 많은 청소년들을 인터넷의 가상세계에 빠져들게 하고, 현실에서 벗어나고, 일부 청소년들이 학업을 포기하게 한다. 현실의 사회생활과는 달리 청소년은 인터넷에서 가상세계를 마주하고 있다. 청소년이 가능한 한 빨리 각종 정보를 점유할 수 있는 수요를 충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를 위해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고, 현실 생활의 압력과 책임을 감당할 필요가 없다. 가상 세계의 이러한 특징들은 많은 청소년들이 현실을 직시하기보다는 하루 종일 허황된 환경에 빠져들게 한다. 하지만 무제한 인터넷 접속은 일상 학습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지어 학습을 심각하게 소홀히 할 수도 있다.
셋째, 인터넷상의 불량 정보와 사이버 범죄는 청소년의 심신 건강과 안전에 해악과 위협이 된다. 현재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의 피해는 주로 두 가지에 집중되어 있다. 첫째, 사기 또는 성폭행과 같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노란 쓰레기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해악이다. 관련 전문가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상의 비학술 정보의 47% 는 음란물과 관련이 있으며 인터넷은 음란물을 더 쉽게 전파할 수 있게 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의 60% 가 실수로 인터넷상의 음란물을 접하고 있지만 자제력이 약한 청소년들은 호기심이나 충동에서 비슷한 정보를 더 찾아 빠져들기도 한다.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음란물을 접한 청소년 중 90% 이상이 성범죄나 동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의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보다 그 부정적인 영향이 더욱 두드러지고 날카롭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인터넷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인터넷이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배제하고 억제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을 잘 해야 한다.
첫째, 가능한 한 빨리 관련 법률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보완하고, 관련 법률 및 규정을 도입하고, 인터넷을 사용하여 범죄를 저 지르거나 건강에 해로운 정보를 보급하는 것을 방지하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십시오.
둘째, 기존 청년단체와 유권기구의 네트워킹을 점진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더욱 힘쓰고 있다.
셋째, 인터넷 진지를 점령하고, 품질, 계층, 특색, 청소년을 끌어들일 수 있는 인터넷 애국주의 교육 사이트와 기지를 건립한다.
넷째,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대책을 올바르게 마련한다.
다섯째, 인터넷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청년 교육자를 대대적으로 양성하다.
6. 홍보력을 높여 청소년들이 인터넷의 부정적인 영향을 인식하게 하여, 인터넷의 청소년에 대한 피해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피하고, 최대한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7.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행사를 자주 개최하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잠정적인 교육지도 역할을 한다.
전반적으로 인터넷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가지고 있다. 둘 다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그것의 긍정적인 요인 때문에 그것을 놓아줄 수도 없고, 그것의 부정적인 요인 때문에 목이 메어 죽일 수도 없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