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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유에 대하여

육유와 당완의 사랑 이야기

남송대 시인 육유 (1125 ~1210) 는1/kloc 에 있다 위의 뜻은 당완이 시댁에 있고 시어머니와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니면 부부 가 너무 사랑 하기 때문에, 시부모 는 루 유 진취적인 정신을 방해 할 것이라고 생각, 그래서 종종 탕 완 을 꾸짖, 두 사람 의 이별을 초래했다.

진실: 육유 자신의 만년시 ('남박시고' 권 14) 에 따르면 당완은 출산을 할 수 없어 시부모님께 쫓겨났다.

육유와 당완은 연애를 했다. 헤어진 후 육유는 어쩔 수 없이 재혼을 했고, 당완은 황족 조스정과 재혼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진정한 애도는 사오싱 외곽의 심원에서 10 년 동안 재회한 것이다. 어느 봄날, 육유가 이곳에 봄나들이를 하러 왔고, 당완과 그녀의 남편 조사차도 봄나들이를 하러 왔는데, 그들은 예기치 않게 만났다. 그들은 또 만났다.

의 복제

붉은 바삭한 손, 황탱주, 온 성춘류들.

기분이 좋지 않은 동풍사, 요 몇 년 동안 기분이 매우 우울하다.

옳지 않아!

봄날은 여전하고, 사람은 텅텅 비었고, 눈물 붉은 상어는 다 팔렸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고, 산동맹은 있지만 책을 맡기기가 어렵다.

모, 모, 모!

나중에 당완은 육우가 이 시를 썼다는 말을 듣고 또 다른 시' 노빌 봉황' 을 썼다.

의 복제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두 사람이 다시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당완은 슬픔으로 죽었다 (사서에는' 얼마 안 되어 불만으로 죽었다' 고 적혀 있다-얼마 지나지 않아 우울증으로 죽었다)

사망하기 1 년 전 (1208, 84 세), 육유는 다시 심원에 와서 "심가의 꽃은 금처럼 피어나고, 그 해는 반반이다. 나는 또한 아름다움이 결국 토양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꿈도 늦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 그것은 육유에서 당완에 대한 가장 깊은 기억이다. 이듬해 육유는 마침내 당완을 따라 다른 세계로 갔다.

육유에는 일곱 아들이 있다. 육유년보' 는 장남 육지, 둘째 아들 육자용, 삼자, 사자 육자탄, 오자 육자악, 육자육자천, 칠자육을 기록한다.

육유의 원래 배합은 당완으로, 동현에서 유명한 부인이다. 그들이 결혼한 후 부부는 금슬이 좋다. 육목은 며느리에게 혐오감을 느끼며 육유가 싫어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육유의 권고와 간청이 모두 소용이 없는 상황에서, 두 사람은 결국 별거할 수밖에 없었고, 당은 같은 현의 아들 조스쳉 () 과 개가하여 이때부터 더 이상 소식이 없었다.

몇 년 후 어느 봄날, 육유는 고향 은산 (오늘 사오싱) 남부 우희묘 부근의 심원에서 남편과 함께 여행하는 당완을 만났다. 당은 육유에 대한 위로를 나타내기 위해 술과 음식을 마련했다.

육유는 사람들의 감정에 깊은 감동을 받아' 취송송' 이라는 단어를 취하여 정원 벽에 썼다.

첫 번째 시는 시인과 당완의 만남을 묘사하고, 사랑에 대한 깊은 애착과 동경을 표현하며, 시인이 말할 수 없는 슬픔과 원한을 표현했다.

육유는 비문을 다 쓰고 당완을 깊이 한 번 보고 떠났다. 육유가 떠난 후 당완은 혼자 서서' 노빌 봉황' 이라는 단어를 처음부터 끝까지 여러 번 읽었다. 그녀는 더 이상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목놓아 울었다. 집에 돌아왔을 때, 그녀는 걱정도 하고 원망도 해서' 노빌 봉황'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다. 당완은 곧 우울증과 원한으로 죽었다.

차이두풍탕환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응답자: 여어정카드-고위 매니저 6 급 3-30 18:36

위대한 애국시인 육유, 밤에 비바람을 듣는 철마 빙하의 꿈이 최고의 증거다. 시인이 남방에서 바람을 듣고 물고기를 듣고 꿈속에서 북방 철마가 질주하는 전쟁터로 돌아간 것을 보면 그가 나라를 얼마나 사랑했는지, 얼마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꿈을 꾸었는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층의 야설이 과주를 가로지르고, 철마가을바람이 흩어지는 것은 일종의 박력이다. 시인은 송군이 승리한 후에 쓴 것으로, 그의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답자: 아황 930 124- 보조 3 급 -30 18:40.

육유의 애국시;

노포수촌

허리춤의 화살은 이미 시들어 숨을 쉴 겨를이 없었다.

노자는 여전히 사막이 그렇게 좋은데, 왜 울면서 새 정자를 원하느냐?

온몸에 국전이 생기고, 사람의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강호를 회상하며, 누운 기러기가 추위에 빠졌다는 소식을 들었다.

육유 (1125-1210), 월주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시) 사람. 남송애국 시인. 아버지 노자이는 애국적인 사상을 가진 지식인이다. 가정교육은 육유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국우민의 사상과 적을 죽이고 보국하려는 포부를 세웠다. 그는 자랐다.

그는 배우고 지칠 줄 모르고, "열두 살 때 시를 쓸 수 있다" 며, 검을 배우고 병법을 연구하였다. 스물다섯 살쯤 되었을 때, 그는 애국적인 사상을 가진 시인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그는 많은 유익을 얻었다. 이때부터 그의 시가 창작의 애국 기조를 확정했다.

사오싱은 23 년 (1 153) 임안에 가서 수재로 일했지만,' 광복행복론' 으로 진회 질투를 받아 재시험 때 제명되었다. 진회가 죽은 지 3 년 (1 158) 이 되어서야 푸저우 닝더시 군주책이 되었다. 송효종이 즉위하기 시작했을 때, 즉 소환되어 진사 배경을 주었다. 진강 () 여주 판관 () 을 역임하여 왕언 () 범성대막부 () 에 참여하여 푸젠 상평 () 강남서로 차염 () 사업을 추진하여 여주 () 지사권을 얻었다. Guangzong, 법원 의의사, 의례 의사 를 제외하고. 해체된 후 그는 자신의 고향인 은산으로 돌아갔다. 그는' 노농과 하나가 되었다' 며 농민에게 약을 선물하고 농민과 깊은 우정을 맺었다. 1210 65438+10 월 26 일 (송가정 2 년 12 월 19 일), 85 세의 시인은' 생전에 중원을 볼 수 없다' 는 한을 품고 있다 그는 민족 갈등이 첨예하고 국가 정세가 위급한 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철마가 호랑이를 삼키다' 는 영웅적인 기개와' 망국의 원수를 갚다' 는 희생정신으로' 먼지를 치우다',' 국난을 가라앉히기로 결심했다' 고 결심했다. 그러나 정쟁에서 그는 제국 투항파의 따돌림과 타격을 거듭했다. 그러나 그는 시종 자신의 이상을 고수했다.

그는 일생 동안 대량의 작품을 창작했다. 지금은 이미 만 수에 가까운 곡이 있는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그리고 130 자, 대량의 수필. 그중 시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초기에는 애국시가 많았고, 기세가 웅장하고 호방했다. 후기에는 대부분 산수전원시로, 풍격이 청려하고 밋밋하다. 그의 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강한 애국주의이다. 그의 말은 대부분 우아하고 완곡한 작품이지만, 비장한 애국 열정으로 가득 찬 격앙된 작품도 적지 않다. 김모' 방옹시 발록' 은 "양영수 (신) 가 말했다.' 방옹시는 화이하이 (진관) 의 아름다움처럼 동파처럼 아름답다. "슈퍼 쿨이라고 부르는 것은 가헌의 귀와 더 비슷하다." 그의 산문 성취도 높아서 선배에 의해 남송종사로 진급되었다. 쓴 정론, 사기, 여행기, 서문, 대부분의 언어는 정련되고 구조는 질서 정연하다.

육유는 애국시파의 걸출한 대표이다. 그의 작품은 강한 애국주의 정신과 걸출한 예술적 업적을 가지고 있어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고전시에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접어서 당시와 후세 문단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위남문선',' 검남시고',' 남당서',' 노안학노트'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은 그의 11 편의 시를 선정했다.' 유산계촌',' 검문로가 가랑비를 만나다',' 병을 앓고 책을 읽다',' 관산월',' 밤숙수촌',' 서노',' 임안봄비의 첫 번째 미명',' 가을밤에 울타리를 나서다. 그의 다섯 단어는' 부산자' (역외 다리 옆),' 야유궁' (설청시),' 사랑 고백' (만리봉후를 찾을 때),' 까치교선' (처마정시),' 노빌 봉봉' 이다 그의 문장 중 한 편:' 소고산으로 여행을 가는 이야기'.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걸작

우산시촌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검남시》를 참조하십시오. 송효종 간선도로 이듬해 (1 166), 육유는 항전파 장군 북벌을 강력하게 지지하며 조정 투항파에 밀려났다. 이후 육흥 (이 강서남창시) 은 파관귀로 판정을 받아 은산경호 삼산촌에 살고 있다. 이 시는 저자가 간선도로에서 3 년 (1 167) 초봄에 삼산촌에서 지은 것이다. 시는 인산 농촌의 아름다운 풍경, 시끌벅적한 명절 분위기, 농가의 순박한 후대를 그린 이웃 마을 여행을 기록하며 농가에 대한 작가의 깊은 우정을 표현했다.

원문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지금부터, 만약 네가 달에서 한가롭게 타고 간다면, 너는 지팡이로 밤새 문을 잠글 것이다.

칼길이 가랑비가 내리다.

답: 절대쿵푸-보조급 3-30 18:4 1.

육지 여행 소개

육유 (1125-1210), 중국의 걸출한 애국시인은 어무로 유명하다. 그의 일생과 그의 9000 여 편의 시에서 시종 강한 애국주의 정신이 스며들어 그의 시가 창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형성하여 조국 시단에서의 숭고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의 많은 시는 모두 애국적이다.

이 시는 육유의 걸작이다. 임종 전, 그는 여진 귀족이 점령한 중원 영토와 인민을 잊지 않고 조국 통일을 간절히 바랐기 때문에, 특별히 이 시를 유언으로 써서 아들에게 간곡히 경고했다. 여기에서 우리는 시인의 애국 열정이 얼마나 집요하고, 깊고, 열렬하며, 진지한지 체득할 수 있다! 남송부터 이 시를 읽은 사람은 누구나 감동을 받을 것이다. 특히 외적이 침입하거나 조국이 분열될 때, 수많은 사람들의 칭송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육유는 중국 역사상 민족 갈등이 매우 첨예한 시대에 살고 있다. 12 세기 초 중국 동북부의 여진족이 김국을 건립했다. 육유생후 이듬해, 진국은 북송 도성 구경 (오늘 하남 개봉시) 을 점령했다. 3 년차에 혜제와 진제가 유배되고 나라가 북송으로 멸망했다. 친종의 동생 조구남은 린안 (오늘 저장항주) 에서 정권을 수립할 때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악명 높은 한간 진회 () 를 승상 () 으로 임명하여 무릎을 꿇고 진 () 과 화해할 계획이다. 사오싱은 12 년 (1 142) 동안 교섭에 성공했다. 조구는 얼굴을 가리지 않고 곽욱의 신하라고 자처하며 매년 25 만 냥의 은과 25 만 필의 실크를 바치겠다고 약속하고, 진 () 과 함께 회하 () 를 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때부터 북방의 아름다운 강산은 김인의 지반이 되었고, 북방의 많은 인민은 김인에게 노예화되었지만, 남송의 작은 조정은 단지 평화의 일각일 뿐, 적의 위협 아래 구차하게 숨을 헐떡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조타와 김재중이 체결한' 융흥화회' 와 닝, 김의' 케이시와 회의' 는 굴욕과 화합이었다. 이런 상황은 당연히 예로부터 민족 억압에 반대해 온 한족의 절대다수가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이 역사 시대에 얼마나 많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자녀들이 나서서 불요불굴의 투쟁을 벌였는지, 육유는 문학 전선에서 그들의 걸출한 대표였다.

육유는 북송 말년과 남송 전반기에 살았다. 유년기에 적의 침입을 피하고 가족과 친척들의 애국적인 발언에 영감을 받은 육유는 당시 심각한 국난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일찍이 청소년기에 그는 마음속에 애국복수의 씨앗을 심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 이후로, 법원과 지방 정부, 또는 사천-산시 전선 군대 에 가입 여부, 소흥 고향 생활 의 노년, 이 씨앗 은 뿌리, 발아, 건조, 개화 입니다. 비바람에 끊임없이 파괴되었지만, 그것은 성장하고 성장하여 마침내 풍성한 열매를 맺었다. 청대 시인 조익의' 오북시화' 는 한 구절이 있어 매우 개괄적이다. 그는 말했다:

옹방은 10 대 때 선후사의 순서를 배웠기 때문에 그는 서리처럼 춥다. \ "봄과 가을 \" 의 의미에 관해서는, 단지 지나가는 사람, 그래서 평생 변하지 않는다. 촉에 입촉한 후, 사신 왕연의 비호 아래 남정을 거쳐 촉과 두를 만났다. 그는 주저하며, 정말 손을 삼키고 싶었다. 그의 시는 십중팔구는 회복되었다. 촉이 나온 후에도 여전히 십중팔구이다. 70 년대 이후 ... 명예를 회복하려는 야망이 없다. 그러나' 감중원 지난 일' 이 말한 바와 같이,' 동해 세호사 구걸',' 노마 여행기' 는' 중원 가뭄메뚜기가 이미 쇠약해졌고, 왕사 북벌에 편지를 보냈다' 고 말했다. 북소리가 격앙되는 것을 듣고 여전히 국가와 조암을 이길 가능성이 있을 때, 그것은 여전히 잊을 수 없다. 임종할 즈음에' 왕사가 중원의 날을 북으로 정하고, 가제는 잊지 않는다' 는 말이 있어 새비행의 야망을 엿볼 수 있다.

물론, 소위 "10/56", "10/34" 는 대략적인 통계일 뿐, 정량적이고 표면적일 뿐이다. 그러나 육유의' 품질' 은 일관되게 어린 시절부터 큰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 수아' 시는 그의 삶의 끝에서 터진 애국 불꽃으로, 그의 일생의 애국사상과 시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역대 문인 묵객,' 수자' 라는 시를 읽고 감동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남부 송나라 에서 일찍, 리우 kezhuang 는 절구 가 말했다:

차라리 죽기 전에 루의 죽은 모습을 보는 것이 낫다. 쉽게 화를 낼 수 있다. 루 샤오 매우 부끄러워, 낙양 에 왕 시 추천!

이는 1234 년 김조가 몽골에 멸망된 후 남송 정부가 회서에서 개봉시로 옮겨져 개봉 분병에서 낙양을 수복한 것이다. 유일 설렌다, 육유의 후손이 그의 유언에 따라 이 기쁜 소식을 네옹에게 알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가무호광산색과 간신을 주도하는 남송소조정으로 쓰러진 유목민조차도 막을 수 없는데, 하물며' 장영과의 적' 인 몽골 군대는 말할 것도 없다. 애국군민 덕분에 이 흔들거리는 정권은 40 여 년 동안 유지되었다. 이때 남송유민 임경희는' 육방옹의 시 읽기' 를 한 편 썼는데, 뜻은 매우 침통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다음과 같다.

즉, 육유가 죽었을 때' 큐슈 동동' 을 못 봐서 아쉽다. 지금 그의 손대도 이런 상황을 보았지만, 중국을 통일한 것은 송나라가 아니라 신흥 원제국이다. 이런 소식을 어떻게 집에 그의 어르신께 알릴 수 있습니까? 위에서 언급한 두 편의 시, 첫 번째 곡은'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정리한다' 는 열정으로 가득 찼고, 두 번째 곡은' 망국의 소리 애사' 의 애사를 표현했다. 기쁨과 슬픔은 모두' 수자' 라는 시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들의 애국적인 열정은 육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들은 모두 중국 애국 시인의 전범이라 지금도 잊을 수 없다.

내가 본 바와 같이, 육시에 대한 다른 평론은 30 편 (공동지와 내가 편찬한' 육유연구자료집' 참조), 혹은' 삼호도강' 의 의미나 두보의' 충군보국' 과 일맥상통하고, 어떤 것은 읽은 후 야유하며, 어떤 것은 공감한다. 이 시가 진실하고 감동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이 시에 감염되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독자의 참고와 추천을 받을 만한 것은 당대 주지청 선생의 문장' 애국시' 이다. 이 문장 속에서 그는 중국 고전시의 애국시를 세 가지로 나누었다. 하나는 충고, 즉 충씨 성이다. 둘째, 용감히 적을 죽인 전사를 노래하라. 둘째, 외계인에 대한 증오이기도 하다. 세 번째는 국적을 바탕으로 범위가 더 넓다고 지적했다. 그는 육유 () 가 "줄곧 벼슬을 해 왔지만, 그의 애국적인 열정은 단지 조가의 명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그는 북서쪽에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키웠다. 민족과 국가를 위해서, 그는 항상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 그래서 역대 애국시에서 그는 특히 이' 시자' 시를 추앙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분석했다.

시자' 라는 시는 죽어가는 작품으로,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북정중원' 만 말하는 것이 그의 주특기이다. 이런 시는 아들과 이야기하기 위해서일 뿐 겉으로는 흐르지 않는다. 거드름을 피울 필요가 없다. 그는 다른 말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많이 말했다. 그는 이것이 가장 친밀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시는 "모든 것이 비어 있다" 고 말했고,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었다. "하지만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큐슈를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것만으로는 놓을 수 없다. 그는 "죽었다", "큐슈를 보지 못했지만" 왕사 "가 결국" 북벌중원의 날 "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아들에게" 그에게 가제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고 말했다. 아들에게 "영원히 잊지 말라" 고 가르치면, 네가 보는 것은 네 자신의 집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그의 애국 열정의 이상화이다. 이런 이상은 바로 국가 중심의 신앙의 초기 형태이다. 과거에는 오직 그 사람만이 애국 시인이라고 불릴 수 있었을 것이다. (참조 주자청 선집, 1952 명카이 서점판)

주자청 본인도 다정한 애국자이며, 신시의 옛 시는 모두 잘 썼기 때문에, 육유시에 대한 그의 분석은 심오하다. 그는' 수자' 라는 시에서 육유의' 애국 열성 이상화' 를 보았는데, 다시 말해 육유애국 사상의 진보와 달성의 높이였다. 이에 대해 우리는 한 가지 더 설명하고 보완할 수 있다. 첫째, 육유에 대한 조국에 대한 사랑은 그의 애민의 사상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죽음을 참으며 회복하고 싶다' 는 중원의' 유민' 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금화가 후강에 졌다' 는 남송인민에 대한 동정과 연민을 포함한다. 이어 조국과 불가분의 북방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그의 애착은' 삼만리 황하',' 오천리 태화',' 양경궁궐' 등이다. 그리고 민족 언어와 전체 민족 문화에 대한 그의 사랑은 외국의 장기 통치하에 파괴되고 동화될까 봐,' 동양의 아이들은 모두 헛소리를 하고 있다', 심지어 2 세대 전체가' 양과 털이 남아 있다' 며 한인의 생활습관을 바꿔 조상의 전통을 잊어버린다 (관련 사례는' 나의 육유전' 제 2 부 4 부 참조) 이것들은 그가 "슬프고 큐슈와 함께하지 않는다", "북립중원" 을 갈망하는 주된 이유이자 그의 애국 사상의 근본 내용이다. 레닌은 "애국주의는 자기 나라에 대해 수천 년 동안 공고히 해 온 가장 깊은 감정이다" 고 말했다. 여기에는 고향, 조국, 인민, 훌륭한 전통에 대한 사랑이 포함된다. 이것들은 모두 육유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이다. 그래서 주문은 "아마도 그는 과거에 애국 시인이라고 불리던 유일한 시인일지도 모른다" 고 주장했다. 이 평가는 지나치게 강조되고 다른 사람의 혐의를 말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특색을 지적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매우 적절하고 공정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어린이를 보여주는 시는 중화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지금 육유에서' 수아' 라는 시를 쓴 지 7,800 년이 지났지만, 시에서 표현한 애국적인 열정은 여전히 눈물을 자아내고 생각을 자극한다.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랫소리도 슬프다. 사람은 죽을 것이고, 그 말은 선하다.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규슈를 함께 볼 수 없다' 는 애원 소리는 여전히 조국 통일과 귀환에 대한 인정에 대한 강력한 호소다!

응답자: lhq 159487- 수습 기간 1 급 3-30 19:42.

육지 여행 소개

육유 (1125-1210), 중국의 걸출한 애국시인은 어무로 유명하다. 그의 일생과 그의 9000 여 편의 시에서 시종 강한 애국주의 정신이 스며들어 그의 시가 창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형성하여 조국 시단에서의 숭고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의 많은 시는 모두 애국적이다.

이 시는 육유의 걸작이다. 임종 전, 그는 여진 귀족이 점령한 중원 영토와 인민을 잊지 않고 조국 통일을 간절히 바랐기 때문에, 특별히 이 시를 유언으로 써서 아들에게 간곡히 경고했다. 여기에서 우리는 시인의 애국 열정이 얼마나 집요하고, 깊고, 열렬하며, 진지한지 체득할 수 있다! 남송부터 이 시를 읽은 사람은 누구나 감동을 받을 것이다. 특히 외적이 침입하거나 조국이 분열될 때, 수많은 사람들의 칭송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육유는 중국 역사상 민족 갈등이 매우 첨예한 시대에 살고 있다. 12 세기 초 중국 동북부의 여진족이 김국을 건립했다. 육유생후 이듬해, 진국은 북송 도성 구경 (오늘 하남 개봉시) 을 점령했다. 3 년차에 혜제와 진제가 유배되고 나라가 북송으로 멸망했다. 친종의 동생 조구남은 린안 (오늘 저장항주) 에서 정권을 수립할 때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악명 높은 한간 진회 () 를 승상 () 으로 임명하여 무릎을 꿇고 진 () 과 화해할 계획이다. 사오싱은 12 년 (1 142) 동안 교섭에 성공했다. 조구는 얼굴을 가리지 않고 곽욱의 신하라고 자처하며 매년 25 만 냥의 은과 25 만 필의 실크를 바치겠다고 약속하고, 진 () 과 함께 회하 () 를 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때부터 북방의 아름다운 강산은 김인의 지반이 되었고, 북방의 많은 인민은 김인에게 노예화되었지만, 남송의 작은 조정은 단지 평화의 일각일 뿐, 적의 위협 아래 구차하게 숨을 헐떡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조타와 김재중이 체결한' 융흥화회' 와 닝, 김의' 케이시와 회의' 는 굴욕과 화합이었다. 이런 상황은 당연히 예로부터 민족 억압에 반대해 온 한족의 절대다수가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이 역사 시대에 얼마나 많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자녀들이 나서서 불요불굴의 투쟁을 벌였는지, 육유는 문학 전선에서 그들의 걸출한 대표였다.

육유는 북송 말년과 남송 전반기에 살았다. 유년기에 적의 침입을 피하고 가족과 친척들의 애국적인 발언에 영감을 받은 육유는 당시 심각한 국난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일찍이 청소년기에 그는 마음속에 애국복수의 씨앗을 심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 이후로, 법원과 지방 정부, 또는 사천-산시 전선 군대 에 가입 여부, 소흥 고향 생활 의 노년, 이 씨앗 은 뿌리, 발아, 건조, 개화 입니다. 비바람에 끊임없이 파괴되었지만, 그것은 성장하고 성장하여 마침내 풍성한 열매를 맺었다. 청대 시인 조익의' 오북시화' 는 한 구절이 있어 매우 개괄적이다. 그는 말했다:

옹방은 10 대 때 선후사의 순서를 배웠기 때문에 그는 서리처럼 춥다. \ "봄과 가을 \" 의 의미에 관해서는, 단지 지나가는 사람, 그래서 평생 변하지 않는다. 촉에 입촉한 후, 사신 왕연의 비호 아래 남정을 거쳐 촉과 두를 만났다. 그는 주저하며, 정말 손을 삼키고 싶었다. 그의 시는 십중팔구는 회복되었다. 촉이 나온 후에도 여전히 십중팔구이다. 70 년대 이후 ... 명예를 회복하려는 야망이 없다. 그러나' 감중원 지난 일' 이 말한 바와 같이,' 동해 세호사 구걸',' 노마 여행기' 는' 중원 가뭄메뚜기가 이미 쇠약해졌고, 왕사 북벌에 편지를 보냈다' 고 말했다. 북소리가 격앙되는 것을 듣고 여전히 국가와 조암을 이길 가능성이 있을 때, 그것은 여전히 잊을 수 없다. 임종할 즈음에' 왕사가 중원의 날을 북으로 정하고, 가제는 잊지 않는다' 는 말이 있어 새비행의 야망을 엿볼 수 있다.

물론, 소위 "10/56", "10/34" 는 대략적인 통계일 뿐, 정량적이고 표면적일 뿐이다. 그러나 육유의' 품질' 은 일관되게 어린 시절부터 큰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 수아' 시는 그의 삶의 끝에서 터진 애국 불꽃으로, 그의 일생의 애국사상과 시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역대 문인 묵객,' 수자' 라는 시를 읽고 감동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남부 송나라 에서 일찍, 리우 kezhuang 는 절구 가 말했다:

차라리 죽기 전에 루의 죽은 모습을 보는 것이 낫다. 쉽게 화를 낼 수 있다. 루 샤오 매우 부끄러워, 낙양 에 왕 시 추천!

이는 1234 년 김조가 몽골에 멸망된 후 남송 정부가 회서에서 개봉시로 옮겨져 개봉 분병에서 낙양을 수복한 것이다. 유일 설렌다, 육유의 후손이 그의 유언에 따라 이 기쁜 소식을 네옹에게 알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가무호광산색과 간신을 주도하는 남송소조정으로 쓰러진 유목민조차도 막을 수 없는데, 하물며' 장영과의 적' 인 몽골 군대는 말할 것도 없다. 애국군민 덕분에 이 흔들거리는 정권은 40 여 년 동안 유지되었다. 이때 남송유민 임경희는' 육방옹의 시 읽기' 를 한 편 썼는데, 뜻은 매우 침통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다음과 같다.

즉, 육유가 죽었을 때' 큐슈 동동' 을 못 봐서 아쉽다. 지금 그의 손대도 이런 상황을 보았지만, 중국을 통일한 것은 송나라가 아니라 신흥 원제국이다. 이런 소식을 어떻게 집에 그의 어르신께 알릴 수 있습니까? 위에서 언급한 두 편의 시, 첫 번째 곡은'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정리한다' 는 열정으로 가득 찼고, 두 번째 곡은' 망국의 소리 애사' 의 애사를 표현했다. 기쁨과 슬픔은 모두' 수자' 라는 시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들의 애국적인 열정은 육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들은 모두 중국 애국 시인의 전범이라 지금도 잊을 수 없다.

내가 본 바와 같이, 육시에 대한 다른 평론은 30 편 (공동지와 내가 편찬한' 육유연구자료집' 참조), 혹은' 삼호도강' 의 의미나 두보의' 충군보국' 과 일맥상통하고, 어떤 것은 읽은 후 야유하며, 어떤 것은 공감한다. 이 시가 진실하고 감동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이 시에 감염되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독자의 참고와 추천을 받을 만한 것은 당대 주지청 선생의 문장' 애국시' 이다. 이 문장 속에서 그는 중국 고전시의 애국시를 세 가지로 나누었다. 하나는 충고, 즉 충씨 성이다. 둘째, 용감히 적을 죽인 전사를 노래하라. 둘째, 외계인에 대한 증오이기도 하다. 세 번째는 국적을 바탕으로 범위가 더 넓다고 지적했다. 그는 육유 () 가 "줄곧 벼슬을 해 왔지만, 그의 애국적인 열정은 단지 조가의 명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그는 북서쪽에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키웠다. 민족과 국가를 위해서, 그는 항상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 그래서 역대 애국시에서 그는 특히 이' 시자' 시를 추앙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분석했다.

시자' 라는 시는 죽어가는 작품으로,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북정중원' 만 말하는 것이 그의 주특기이다. 이런 시는 아들과 이야기하기 위해서일 뿐 겉으로는 흐르지 않는다. 거드름을 피울 필요가 없다. 그는 다른 말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많이 말했다. 그는 이것이 가장 친밀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시는 "모든 것이 비어 있다" 고 말했고,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었다. "하지만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큐슈를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것만으로는 놓을 수 없다. 그는 "죽었다", "큐슈를 보지 못했지만" 왕사 "가 결국" 북벌중원의 날 "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아들에게" 그에게 가제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고 말했다. 아들에게 "영원히 잊지 말라" 고 가르치면, 네가 보는 것은 네 자신의 집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그의 애국 열정의 이상화이다. 이런 이상은 바로 국가 중심의 신앙의 초기 형태이다. 과거에는 오직 그 사람만이 애국 시인이라고 불릴 수 있었을 것이다. (참조 주자청 선집, 1952 명카이 서점판)

주자청 본인도 다정한 애국자이며, 신시의 옛 시는 모두 잘 썼기 때문에, 육유시에 대한 그의 분석은 심오하다. 그는' 수자' 라는 시에서 육유의' 애국 열성 이상화' 를 보았는데, 다시 말해 육유애국 사상의 진보와 달성의 높이였다. 이에 대해 우리는 한 가지 더 설명하고 보완할 수 있다. 첫째, 육유에 대한 조국에 대한 사랑은 그의 애민의 사상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죽음을 참으며 회복하고 싶다' 는 중원의' 유민' 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금화가 후강에 졌다' 는 남송인민에 대한 동정과 연민을 포함한다. 이어 조국과 불가분의 북방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그의 애착은' 삼만리 황하',' 오천리 태화',' 양경궁궐' 등이다. 그리고 민족 언어와 전체 민족 문화에 대한 그의 사랑은 외국의 장기 통치하에 파괴되고 동화될까 봐,' 동양의 아이들은 모두 헛소리를 하고 있다', 심지어 2 세대 전체가' 양과 털이 남아 있다' 며 한인의 생활습관을 바꿔 조상의 전통을 잊어버린다 (관련 사례는' 나의 육유전' 제 2 부 4 부 참조) 이것들은 그가 "슬프고 큐슈와 함께하지 않는다", "북립중원" 을 갈망하는 주된 이유이자 그의 애국 사상의 근본 내용이다. 레닌은 "애국주의는 자기 나라에 대해 수천 년 동안 공고히 해 온 가장 깊은 감정이다" 고 말했다. 여기에는 고향, 조국, 인민, 훌륭한 전통에 대한 사랑이 포함된다. 이것들은 모두 육유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이다. 그래서 주문은 "아마도 그는 과거에 애국 시인이라고 불리던 유일한 시인일지도 모른다" 고 주장했다. 이 평가는 지나치게 강조되고 다른 사람의 혐의를 말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특색을 지적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매우 적절하고 공정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응답자: tz _ 130- 수습마술사 2 급 3-3 1 18:57.

북송 왕조가 멸망했을 때, 그는 십 대 때 집안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사오싱중영은 시도하지 않고 진회 () 에게 거절당했다. 효종은 즉위, 진사 출신, 진강룡흥임 판사를 수여했다. 대로는 6 년 (1 170) 입촉, 여주 장군이다. 본로 8 년 후, 그는 쓰촨 푸현 대사 왕언막부에 들어가 군생활에 뛰어들었다. 정식으로 보장관에 도착한 후에야 넘겨졌다. 정치적으로, 육유는 단호한 항전을 주장하고 군비를 풍요롭게 하며' 세금 선교, 세거래상' 을 요구하며 항복파의 억압을 받아왔다. 만년에 고향을 은퇴했지만 중원을 되찾겠다는 신념은 변하지 않았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지금은 9 천여 곡이 있어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고, 국민의 고통을 반영하고, 당시 통치그룹의 굴욕과 항복을 비판하며, 풍격이 호방하여 국가 통일을 회복하는 강한 애국 열정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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