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언니' 는 홍콩 영화 제작자 이은림이 그녀의 하녀와 연애한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보기 드문 대작이었지만, 내지의 관객들이 당대 항구가 어떤 주종 관계여야 하는지 알고 있든 간에, 그녀는 도언니의 만년에 죽음에 직면한 인생 이야기를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이런 무거운 현실 소재를 쉽게 처리할 수 있고,' 천수와이 마흔 여자' 에서 낮과 밤의 균형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웃음과 눈물' 이고, 자세히 되새기는 것은 허안화논술가정윤리와 인문적 배려의 일관적인 표현이다.
도언니는 평생 평범한 사람이다. 그녀의 운명은 크게 오르지 않았고, 심지어 자아도 없었다. 그녀는' 도련님' 의 하루 세 끼만 주시하고 있다. 그녀가 아파서 일을 할 수 없을 때, 만약 그녀가 그녀를 돌볼 집이 없다면,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양로원에 살 것이다. 이런 소속감이 없는 생활은 허안화 초기 영화의 중요한 주제이다. 하지만 도누이는 지나가는 마음가짐도 보지 못했고,' 뿌리 찾기' 여행도 하지 않고 유덕화 연기하는' 도련님' 의 시각으로 도언니의 자아가치를 확인했다. 그녀가 집안의 모든 것을 돌보며, 나는 걱정이 없고, 아무런 어려움도 느끼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녀 없이는 집안일이 노인에게 부담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촛불은 눈물을 흘린다' 는 극중 시구는 도걸 같은 사람, 심지어 천하 부모의 묘사다. 도련님' 의 고마움, 주종 간의 애틋함, 그리고 세상에서 보기 드문 것이기 때문에 줄거리는 얇고 밋밋할 수 있지만 허안화는' 인정' 의 감동적인 세부 사항을 묘사할 수 있으며 양로원을 이용해 삶과 죽음의 관계, 그리고 그가 취해야 할 태도를 탐구할 수 있다. 이 점에서' 도언니' 와' 마흔 여자' 는 상당히 비슷하다. 유덕화, 예덕현은 쇼방방과 조홍과 같다. 두 사람 모두 개인적인 변고로 관계가 바뀌었다. 노인의 의존과 무력감, 중년의 책임과 스트레스, 상호 지원의 따뜻함, 극적인 충돌은 없지만 생활의 정취가 영화 전체에 넘쳐 관객들이 웃음소리에 감탄하게 했다.
도언니' 서사 수법이 간결하고 편집 리듬이 한가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여력을 위한 거울 동작은 온건하고, 안팎에서 양로원의 파노라마 사진 몇 장을 찍었는데, 층감 있고 정보량도 있어 상당히 보기 좋다. 줄거리는 밋밋해 보이지만 도걸의' 소혀', 도련님의' 북상' 촬영과 같은 층층이 전달돼 앞뒤가 호응하는 관건적인 줄거리다. 허안화도 도언니를 말과 호소의 전달체로 삼았고,' 방부사' 에서 죽음에 대한 냉정한 토론과 사회 현황에 대한 조롱이 있었다. 예를 들어 방송국은 양로원을 열고 돈을 받고 영화를 찍고 추석 위문 양로원은 즉석에서 형식으로 흐른다. 또 유덕화 극중 캐릭터는 모두 영화 제작자이기 때문에 영화인들의 다양한 어색한 처지를 가지고 농담을 할 수도 있다. 서크, 훙진바오, 우동, 닝호는 각자의 직무를 맡고, 오락정신이 넘친다.
예덕현은 능숙하게' 도언니' 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녀가 평범한 노부인을 연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바로 연기의 미묘함으로 생활 디테일에서 인물의 성격과 민감성을 보여준다. 이 방면에서 엽은 독특한 기교, 특히 분노와 슬픔에 대한 미묘한 파악을 가지고 있다. 유덕화 경기마다 눈에 선하여 잊을 수 없다. 내년 홍콩 금상장 수상자는 이미 주머니 속의 물건이며, 심지어 베니스금상 수상자도 수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추생, 진페이, 전량, 아만다 등 다른 배우들. , 모두 우수한 연극가입니다. 한두 편의 연극만이 인물을 형성할 수 있고, 허안화는 정말로 그들에게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주었다. 반면 왕부례는 보기만 해도 좀 무뚝뚝하고 내지배우가 홍콩 영화를 찍는 것은 여전히 오래된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녀가 한밤중에 유덕화 혼자 있는 것을 보고 나서야 그녀는 이것이 감독의 본의라는 것을 깨달았다. 모자 관계는 단순히 경직되어 도걸의 도련님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이미 또 다른 모자 관계로 부상했다는 것을 부각시키기에 충분치 않다. 중국 관객들은 과거 우상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을지 모르지만, 유덕화 효과는 영화가 현재 삶의 질이 매우 뛰어난 영화를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으며, 예덕현과의 다년간의 묵계가' 도언니' 에서 다시 한 번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물론, 그의 진정한 정체성에 가까운 역할을 하는 것은 분명히 그를 더 편하게 했다.
"펑산에서 파랑새까지는 길이 없어, 들어봐! -그녀가 한 말 좀 갖다 줘! " 。 그해 홍콩 영화배우 하몽은 영화회사를 설립하여 김용의 이름을 불렀다. 무협 소설의 대가는 이상은의 무제시에서' 파랑새' 라는 글자를 선물로 뽑았다. 파랑새' 회사의 개산작인' 노해로 가다' 는 허안화에서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는 영화다. 갓 데뷔한 유덕화 처음으로 그녀와 협력했다. 몇 년 후, 유덕화 (Wu Anhua) 는 투자자와 배우로서 다시 한 번 쑤 안화 (Xu Anhua) 와 협력했다. 그에 따르면 감독의' 내가 촬영한 돈이 오래도록 모자란다' 는 뜻으로' 도언니' 의 연극 안팎이 모두 은혜를 갚고 있다고 한다.
허안화와 두키봉은 모두 홍콩 영화의 유명한 배우이다. 배우란 무엇입니까? 무대 아래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든, 아무리 휘황찬란하고 외로워도 자신의 연극을 꾸준히 부를 수 있다. 이제 무대가 베니스로 이사했는데, 이 구석이 여전히 스타일리시한 것을 보니 기쁘고 안심이 된다. 바람의 성격은 여전하지만 홍콩 영화는 죽지 않는다. 무협 영화 분야에서는 대가가 많지 않고 무협 영화로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것은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200 1 이안' 와호장용' 으로 4 종 오스카를 수상했고, 이후 장이머우' 영웅' 으로 베를린영화제 알프레드 볼상을 수상했지만 무협영화 촬영으로 유명하지는 않았다. 또한, "무술 영화" 는 이안, 장이머우 및 기타 현대 마스터를 훨씬 능가하는 주요 국제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일찍이 30 년 전 후금청이 연출한 무협 영화' 여협' 이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종합기술상을 수상해 서방이 중국 무협 영화의 독특한 매력을 처음으로 맛보게 했다. 후킨은 또한 무협 영화 분야에서의 업적 (중국 향유) 으로 프랑스 권위 잡지 1978 에 의해 세계 5 대 감독 중 하나로 선정됐다.
무협 문화는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김용과 고룡이 가장 인기 있는 소설이었고, 후금청과 장처가 영화를 주도했다. 장처가 촬영한 김용소설은 비교적 많지만 캐릭터 형성은 상당히 우아하고, 동작이 간결하며, 남성 양강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죽음과 폭력의 미학을 연출하며, 풍격이 날카롭고 냉엄하다. 반면에, 후금준은 김용과 매우 비슷하다. 그의 영화는 역사적 배경, 의상 소품, 섬세한 디테일, 그의 스타일은 간결하고 단정하며 선심을 드러냈다. 장처의 영화는 거의 흥행이지만 예술적 성취와 선봉 분위기로는 그들 위에 있는 것 같다.
후금청과' 형' 이한상은 모두 영화 소품 예술가로 영화관 앞에 포스터를 그리는 것이 그들의 특기이다. 이를 위해 후금천은 주인공이 자신의' 지구의 아이' 에서 이 일을 하도록 안배한 적이 있다. 이, 후 형제는 고전 만화' 소란천궁' 을 만든 만형제에게 인기가 많았고, 나중에는 배우와 섞였다. 창어 강산미인 등 영화도 중요한 조연 역할을 할 수 있다.
후금청이 감독이 되는 능력에 대해 말하자면, 형님 이한상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1952 년 후금청의 첫 영화' 뺨을 때리는 사람' 은 이한상이 추천한 것으로, 1962 년 그의 첫 작품인' 옥당춘' 도 이한상이 계획한 것이다. 그러나 이형님의 조정으로 후금에는 자기발전의 여지가 없다. 반면 1964 시나리오 작가, 감독, 독립적으로 완성한' 대지의 아이' 는 후로의 감독으로서의 재능을 충분히 반영해 대만 영화 베스트 시나리오 김마상을 수상했다. 진정으로 그를 유명하게 만들고 자신만의 독특한 영화 스타일을 형성한 것은 당연히 장처의' 외팔칼', 장신연의' 운해옥궁변' 과 함께 현대 신무협 영화 선하의' 나와 한 잔' 을 개척한 것이다.
장처 등 1 년에 상당한 수의 무협 영화를 찍을 수 있는 것에 비해 후금청의 작품은 전형적인 중질경량이다. 그의 35 년 감독 생애에서 전세한 영화는 15 편밖에 없었고, 그 중' 희로애락' 과' 대환회' 는, 백, 이행 3 명이 공동 호흡을 맞췄으며, 최대 2 편 반까지만 할 수 있는 영화로 대영웅 김용과 비슷하다. 하지만 이 15 의 작품에는' 나와 함께 한 잔 마시러 오세요',' 용문여관',' 협녀',' 영춘각 풍운',' 열사도',' 천하 1 위',' 웃음강호' 만이 진짜 무협 영화라고 할 수 있다 나머지, 초기의' 옥당춘' 은 이한상풍의 고풍스러운 민간 전설로,' 대지의 아들' 은 항전 생활영화이고,' 평생대사' 는 198 1 에서 패션 풍자영화다. 마지막 작품인' 공산의 비',' 산거전설',' 대환회',' 음양화왕' 은 무협 영화 분야 밖에서 새로운 창작 국면을 개척했다. 바로 선선의 공령현묘를 추구하는 것이다.
사실, 후금청의 불교와 선종에 대한 추구는 일찍이 여협과 관련이 있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서단풍이 연기하는 여협이 불문에 귀의하고, 조홍이 연기하는 스님이 나한김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동창 내시를 무력으로 죽여야 하기 때문에 무협 영화의 범주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나중에' 공산영우' 가 되었을 때 스님의 선정은 더욱 철학적인 의미를 지녔다. 제자 문인 무사 간의 냉막 인간관계는 서로를 죽이는 데 쓰이며 선업의 가치를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후진타오는' 무협' 에 열중하고 있으며' 무협' 만 영화의 표현 형식 중 하나로 영화에 존재한다.
공산',' 영우' 와 동시대의' 산의 전설' 은 후로가 귀신을 향해 나아가는 한 걸음이다. 영화의 중요한 업적은 이야기를 통해 귀신역과 인간 탐욕투쟁의 의미를 밝히는 것 외에도 주로 영화 기술의 응용에 나타난다. 귀신투법의 스턴트와 운산수의 프리 핸드 화면이 만들어내는 기이한 분위기는 오늘날에도 상당히 예술적이다. 중국의 전통예술문화도 후금청의 영화에서만 이렇게 순수할 수 있을 것 같다.
후금청의 영화는 대부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이 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순하지만 그 당시에는 반드시 환영받는 것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1979 영화' 공산 비' 와' 산의 전설' 은 흥행 만병통치약으로 꼽히는 어색함을 겪으며 후금석을 크게 때렸다. 패션 풍자 코미디' 무림의 고수' 와 고복 무협 코미디' 천하 1 위' 는 분명히 상업에 고개를 숙인 산물이지만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는 어렵다. 이에 따라 대만 영화의 대가인 이행, 백 두 친구와 함께 1980 년대 내내 기본적으로 침묵 상태에 있었다.
하지만 서크는 1989 에서 김용거작' 웃음강호' 를 준비할 때 당시 이미 반퇴직 상태에 있던 후금천을 떠올려 그를 감독해 달라고 요청했다. 후프는 자신이 아직 늙지 않았다고 스스로에게 물었다. 단지 웅풍을 살리기 위해서일 뿐, 서크도 후금청이 무협 영화를 조종하는 능력과 자신의 영화 제작소에서 만든 놀라운 시각 효과를 결합시켜 걸출한 무협 고전을 만들어 자신의 사업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렇게 한 박자에 딱 맞다.
하지만 영화인들이' 영화계의 한 이야기' 로 예언했던 후와 서와의 협력에 문제가 생길 줄은 아무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계, 영화계, 영화계, 영화계, 영화계, 영화계, 영화계) 영화 촬영 전에 후프가 물러났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서크는 후로의 신체 상태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고, 배우 원화도 당시 후금석이 정말 움직일 수 없었다고 회상했다. 후진타오의 제자 악화는 서크가 선생님을 업신여기고 프로듀서로 감독 업무에 끼어들고 창작 이념도 크게 엇갈렸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후프의 또 다른 제자인 허안화는 구조하러 왔지만 갈등은 중재할 수 없어, 후 스님은 퇴출할 수밖에 없었다. 엘리엇 은고크는 처음에' 소오강호' 에서 임진남 역을 맡았다. 후킨이 물러난 후, 서크는 그에게 연극을 보충해 달라고 부탁했지만, 엘리엇 은고크는 화가 나서 거절했고, 서크는 금산에서 공연을 할 수밖에 없었다.
서크,,,,, 김 6 명의 감독으로 구성된' 웃음 강호' 에 대해서는' 후금청의 고아한 로맨틱한 바람, 중국 고대 목각 인물화의 정취가 있다' 는 평가를 받았다. 서크식 천마천마, 빠르고 매끄러운 무술 디자인과 다양한 렌즈와 클립도 있습니다. 현실주의와 상상력은 병행하며, 시각적으로 색다른 미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번 발언은 아첨하는 말이 많지만, 그래도 공평한 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호금청의 웃음강호에 대한 공헌은 화면 구도와 공장 주관의류 디자인의 일부일 뿐이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서크는 후금청의 고전작' 용문 여관' 을 리메이크해' 신용문 여관' 으로 이름을 바꿨다. 영화는 후금전판' 용문여관' 의 로맨틱한 남성적인 스타일과 복잡한 현악을 관리하는 긴장리듬을 물려받았지만, 웃음과 욕설을 많이 가미한 편안한 요소들을 더해 영화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더욱 다양화시켰다. 영화의 액션 장면은 더욱 서크에게 날카롭게 편집되어 충격적이다. 원작에 비해 너무 과장되고 화려하지만 효과가 똑같아 개봉 후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한편 호금청의 영화' 화피 음양왕' (청나라 푸송령에서 개편된' 라마단', 그의 노작 여협처럼) 흥행과 입소문은 모두 좋지 않다. 이 영화는' 산거전설' 의 정교한 조각과 같다. 인물 그림 (여귀신 초상화) 의 이념적 상징과 인물의 끊임없는 걷기 (실물 마술의 길) 도 과거 팬들에게 익숙한 후 영화의 중요한 특징이다. 시나리오 작가 종아성과 후금전도 야심차게 이 영화를 통해 전통 문인 작품 속 사람과 귀신의 관계를 반영하려 했다. 아쉽게도 당시 시청자들은 서크와 쳉 샤오동의' 천녀유혼 3' 을 좋아했고, 폭소를 터뜨리며 발랄했고, 이런 섬세하게 다듬어야 할 물건에 관심이 없었다. 게다가 이야기의 리듬이 느리고, 시각 효과가 뒤떨어지고, 정소추, 훙진바오 최후의 결전이 이렇게 생경하고, 70, 80 년대의 기술 수준에 머물러 있어 참을 수 없고, 흥행이 참담한 것도 자연스럽다.
하지만 후킨은 큰 타격을 입었고 영화에 대한 그의 열정은 변함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몇 년 후, 나는 미국에서 피눈물사 속의 화공의 야심찬 작품을 찍으려고 시도했다. 누가 오래 된 후진타오 몸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곧 죽고, 크레인을 몰고 서쪽으로 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