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불교는 일본에서 기원했다. 불교가 인도를 통해 중국을 통해 일본으로 전해진 영향을 받았지만 일본에 들어온 뒤 흡수됐다. 일본 불교는 강한 민족주의적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맑고 빈 바다는 호국이다. "기도보국을 암송하고, 나라를 위해 반야를 말하다", "나라가 비방하지 않는 소리, 집에는 경서의 짱, 나라가 국경을 지킨다", "충군보국, 효가 집에 있다" 고 주장했다. 빈 바다가 귀국한 후 그의 모든 활동은 나라를 위한 것이다. 그는 동사 (교토 내) 를 왕교 호국사로, 가오웅사를 신국 좌진언사로 바꿨다. 이런 강력한 호국 사상은 일본 불교의 특징 중 하나이다.
나라 시대부터 불교가 흥성했고, 심지어 일본 고유의 신도교의 기세까지 있었다. 하지만 핑안 말년이 되자 중국의 고조를 흡수하는 것은 이미 지나갔고 일본은' 국풍시대' 에 들어갔다. 경제 중심이 중앙에서 지방으로 옮겨지면서 일족 세력이 부상하면서 일본 고유의 문화가 부흥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신도가 부활했다.
계보육 년 (기원 775 년), 조정에서는 각국의 사수사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17 년 (기원 798 년) 토산물을 동전으로 사용하라고 명령하고 현지 신사의 경비를 지불하고 교토로 돌아오라고 명령했고, 양국 건축과 신령은 신사 내 여성을 안전하게 하고 제사 때 연회와 가무를 하는 것을 금지했다. 동시에' 신벌조례' 를 개정해 신사를 정비했다.
핑안 초기에는 관화사 737 개, 주화사 2395 개, 두 단계로 나뉜다. 중앙신권자금을 직접 받는 관폐국, 국무원 자금을 받는 국가통화국. 당시 유명한 신사는 하무신사 (교토), 청미신사 (나라), 대원야신사 (교토), 암수 (교토) 의 팔만궁 (교토) 이었다. 정관 원년 (기원 859 년) 은 신사의 위망을 높이기 위해 신사에 작작을 수여하고 후한 대우를 명령했다. 예를 들면 13 년 (기원 794 년) 허무신궁이 부임되었고 대동 2 년 (기원 807 년) 이 정직으로 승진했다. 환무천황황후 고야는 후지원의 조상인 금목에게 정직한 조상을 주었다. 하청 3 년 (기원 836 년) 에 불교 승려는 한 신사에 안치되어 불교 경전으로 신도교의 이론을 풍부하게 했다. 전평성보 통치 시기에 상육록도 신궁에 신궁을 지었다. 9 세기 초에는 전월의 칠벽신궁, 스무의 대신궁, 하관의 이바인산신궁, 장웨이의 열하대신궁이 모두 신궁을 지었다. 당시 신도가 부활했지만 불교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사에서 모시는 가장 큰 것은 암청수의 팔한신사로,' 남제' 라고 불리며, 그 다음은 하모신사,' 북제' 라고 불린다. 가나가 발명되기 전에는 일본은 언어만 있었고 글은 없었다. 불경이 들어오자 일본은 불경을 통해 다른 문화로 전해졌다. 일본 문화의 발전으로 객관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표현할 수 있는 문어가 요구되고, 가명은 역사의 진화에 따라 생겨난 일본 자신의 문어다.
가명이라는 것은 불경 변형 혁신으로 만들어진 표음 문자다. 부수는 가타카나라고 하고, 부수는 히라가나라고 한다. 가타카나는 원래 불경의 발음에 사용되었다가 나중에 가타카나와 불경의 혼합 형식으로 발전했다. 히라가나는 핑안 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특별궁의 여자들은 모두 히라가나를 즐겨 쓰는데, 남자와 정부는 여전히 불경을 사용한다. 일본어 가명은 어떤 사람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일본인이 장기 실천에서 형성한 것이라고 한다. 물론 그것의 본보기와 배경이 있다. 일본의 필명' 50 벨' 은 인도 산스크리트어 모음과 외국 음운학에 대한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한다.
평화 후기. 일본에는 완전히 가명으로 쓴 시가 나왔다. 정부 서류와 학술 저작은 한자 중간에 가명을 끼는 혼합 표기법을 사용한다. 이런 혼합 쓰기 방식은 줄곧 19 세기까지 사용되었다. 지금 가명은 이미 규범화되었다. 가타카나는 일반적으로 외래어와 공식 문서에 사용되고, 나머지는 모두 히라가나이다.
핑안 초기에는 중국 문학이 여전히 유행했고, 합창이 쇠퇴하여 일본 문학사에서' 국풍 암흑시대' 라고 불렸다. 하지만 이후 일본 문학은 중국 문학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핑안 말년에 이르러 고대 국가의 경제 붕괴와 장원제의 출현으로 일본 문화는 다른 나라 문화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가명이 등장하면서 일본 문학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황디 (기원 898-929 년 재위) 는 평안 전 역대 황제와는 달리 중국시의 편찬을 거의 가르치지 않고 노래 편찬과 수집을 명령했다. 안석 5 년, 기원 905 년 9 월, 크라운 0 년 (기원 945 년 1 월) 은' 고금과 합곡' 20 권을 편찬한 뒤' 후세와 합곡' 을 편성했다. 이 3 1 글자의 짧은 노래는 민간문학으로 일반인들에게 경멸을 받는다. 귀족들은 그것을 사후의 생각으로만 여기고 문학에 포함시킬 수 없다. 하지만 송육선 시대 (기원 858-888 년) 에 송육선 (후지원 예평, 오야정, 오사카 흑죽, 서전법사, 무문강수, 스님 정변) 이 등장해 한시와 맞붙기 시작했다. 길천 원토 (기원 804-872 년) 는 기모노의 보호자이다.
산문 방면에서, 이세의 이야기는 본업 (단편 소설집, 125) 에 나타났다. 이어' 대나무 이야기집' (저자가 알 수 없음, 10 세기 동화집),' 대화이야기집' (사랑 이야기집, 170 여 편),' 자금보 이야기집' ( 기관지가 성평 4 년 (기원 934 년) 도조에서 교토로 가는 길에 쓴' 도조 일기' 와 같은 일기문학도 등장했다. 10 세기 후지하라 도강의 어머니가 쓴 잠자리 일기는 그녀의 결혼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여자 시인이 쓴 춘부 일기와 평안말 춘부; 165438+20 세기 무라사키 지부 부인이 쓴 보라색 일기; 165438+
1 1 세기 후지원 전성기, 문학상 궁정을 모시는 여작가가 쓴 소설이 등장했다. 대표작은' 겐씨 이야기' 다. 이 책은 무라사키 지부 (978- 10 14) 가 쓴 것으로 20 세기 초 165438+, 45 편, * * 에 적혀 있다
1 1 마지막에는' 화영물어' 와' 대경' 두 편의 역사를 소재로 한 귀족 소설이 등장했다. 작품은 도사 등원을 비롯한 사진작가 가족 역사에 대한 묘사를 통해 몰락한 귀족의 향수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무사, 명사, 노동인민의 생활을 묘사한' 오늘의 이야기' 가 나왔다. 중국, 인도, 일본에 대한 이야기집이다. 캐릭터는 당시 민간 언어를 사용했다. 시집 측에서는 소윤 편집장의' 링', 동사 편집장의' 집' 과 양반 안석 편집장의' 곽정집' 이 등장했다. 핑안 초기의 건물은 얼마 남지 않았고, 목약성사 (나라) 의 금당과 5 층탑밖에 없었다. 이 절은 평안한 다른 불사와는 달리 주변의 자연에 따라 배치된다. 건축은 매우 간단하지만 처음부터 일본 건축의 간결하고 아름다운 특징을 드러냈다. 일본 건축은 핑안 후기에 크게 발전하여 뚜렷한 일본 특색을 가지고 있다.
사원, 광인 3 년 (기원 10 19 년) 후지원에 대소사를 지었다. 그것은 핑안 시대의 가장 큰 건물로 일본식 풍격을 완전히 확립했다. 교토의 평등원 봉황청도 핑안 시절 매우 중요한 건물이었다. 원래 덩굴이 통했던 별장으로 기원 1052 년에 사찰로 바뀌었다. 봉황전은 Byodoin 사의 아미타불전으로 기둥에 봉황이 새겨져 붙여진 이름이다. 화씨빌과 봉황전은 모두 일본 판타지 천국의 실현으로 정토종의 미학 사상을 구현했다. 육오 (동북) 후지원이 평원 (암수현 서반정현) 에 건설한 초송사, 무월사, 관자원, 무량광원 등은 모두 원림건물이다. 사원 앞에 수영장이 있다면, 수영장에는 섬이 있고, 섬에는 다리가 있습니다.
주택 방면에서, 핑안 시대에는 이미 침실식 건물이 완성되었다. 이른바 잠당식이란 일본식 귀족 고택 건물로, 보통 연못, 잠당, 맞은편 집, 십자형, 중헌, 중문, 어당, 잡옥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기 수면 자세는 다른 나라의 전통 기법의 영향을 받았다. 즉, 배치는 좌우 대칭이고, 후기는 다른 나라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좌우 비대칭이다. 당시 왕궁, 관아, 능침은 모두 침전이었다.
궁전 측, 핑안 초기에는 핑안 궁전의 내정, 풍락정, 내리 (어소), 별장-신센닝, 냉천정, 주작정 등이 있었다. 핑안 후기에는 후지원의 동조씨청, 홀 황제의 홀홀, 백하 천황의 새 깃털청이 있었지만, 이 건물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핑안 초반의 조각품은 계속 발전하였으며, 후기에는 이른바' 조화 조각', 당일치기 스타일의 조각품이 나타났다. 핑안 전 대표작품으로는 나라 호크키지의 11 존관음상, 교토 진국사와 교외 관음사의 여의륜 관음상, 오리산의 금강봉사 석방, 헌법상이 전형적인 백단조각이다. 시가 현 샹원사의 1 1 존관음상은 강한 외래원소를 가지고 있다. 핑안 초기에는 신불일체 사상의 유행으로 불상의 방식으로 신을 조각했기 때문에 신을 부처의 모양으로 조각했다. 예를 들어 호국사 초영전 (교토 내) 의 팔기상과 여신상, 송미신사 (교토 내) 의 두 남자와 두 여자 신상이 있다.
핑안 후기에 일본식 조각품이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실제로 일본식 조각품을 완성한 것은 정초 (기원 1057 년) 였다. 그는 당시 귀족의 이상불상을 대표하는 데 성공했다, 예를 들면 봉황당 본존 아미타불. 정조식의 특징은 불상의 눈을 모두 내려다보는 것이다. 정조 스타일이 세상을 떠난 후 아들 (10 10- 1090) 의 성장은 아버지의 스타일을 이어받아 일본식 조각품을 더욱 발전시켰다. 다음은 원씨 (기원 1 134) 와 그 자장원과 선순환이다. 많은 귀족 동상으로 인해 많은 불사 (조각 작업장) 가 생겨났고, 각 불사마다 불사 (불상 조각사) 가 있었다. 불교 교사의 사회적 지위가 이전보다 크게 높아졌다. 많은 개성 있는 작품들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핑안 전 시기 (기원 794-894 년) 에 일본 회화는 끊임없이 발전하여 외국 회화의 정수와 정수를 흡수했다. 핑안 후기 (기원 894- 1 192 년) 에는 일본 풍속과 인물을 묘사하는' 대화화' 또는' 일본화' 가 생겨났다. 대화화는 순수한 일본 회화 제재의 그림이다. 반면 당대의 인사, 경물을 제재로 한 그림은' 당화' 라고 불린다. 당초 사계절 풍속을 묘사한 것은' 사계절 그림' 이고, 관광지를 묘사한 것은' 명화' 였다. 나중에 화가를 주제로 회화, 작문, 시가 삼위일체가 되었다.
대화화는 안석과 타리시대 (90 1-956) 에서 나왔다. 1 1 세기 중반까지 대화화가 완전히 확립되어 궁중 화가가 나타났다. 오피스는 종종 무라카미 천황의 궁중 화가로 10 부터 1 1 세기에 활동한 궁중 화가이기도 하다. 대동 (기원 806-809 년) 은 중문부 화원과 내무부 순회가 합병한 궁중화원' 화원' 을 설립했다. 가장 전형적인 대화화는 이야기 (세속이야기) 를 묘사한 그림이다. 그중 가장 걸출한 것은' 원씨물화권' (현재 도쿄 5 도미술관과 아이지사 천미술관) 이다. 원씨 물화화' 는 핑안 귀족 여성을 묘사한 풍속화로 궁중 귀족 여성의 풍채를 보여준다.
그림 속의' 신계산의 기원' 한 그림도 유명하며 영주, 명작, 노동인민의 생활생산 장면을 묘사하며 무사 계급의 부상, 인민의 힘이 커지고 귀족이 쇠퇴하는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화대화어' 도 대화의 훌륭한 그림으로 천문 방화 동반자대 (그리고 좋은 사람) 의 정치적 음모를 표현했다. 교토 호등병원 봉황청의 아미타불 축복어화는 일본 풍경을 배경으로 한 일본식 불교화이다. 핑안 후기의 불화는 일본인에게 흡인력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살의 얼굴은 호국사 (교토내) 의 12 신, 교토 국립박물관의 보살과 같이 보기 좋다.
일본은 일본에서 기원해 북한 발해 당나라 인도 등지에서 흡수된 외래음악 융합을' 야악' 이라고 하고, 그 관리기관을' 야락차' 라고 부른다. 우아한 음악은 일본에서 상류층의 환영을 받아 사찰의 불교식과 귀족의 연회에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외국의 아락과 일본 고유의 음악, 일본의 아락이 동시에 공존했다. 핑안 초기까지 일본 유행은 일본 의식에서 일본 고유의 음악과 일본 아락을 사용하고 외국 의식에서 아락의 외국 부분을 사용하는 절충된 형태를 취했다. 당시 귀족들은 고락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했고,' 대가집' 을 전문적으로 설립하여 일본 유행악을 가르쳤다. 예전에는 아로찰이 모두 외국인이었는데 지금은 일본 음악가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우뚝 솟은 (기원 809 년부터 822 년까지 재위), 임명 (기원 833 년부터 849 년까지 재위) 과 한 가지 (기원 986 년부터 10 1 1 년 재위 황제는 친히 신악과 말락의 점수를 규정했다. 통일실락과 고려악을 바탕으로 16 종의 음악춤을 각색해 여러 가지 곡식을 만들었다. ① 신악 (제사 중추용), ② 동유 (동방민가), ③ 산가 (즉석 강가곡), ④ 랑이다 제희는 초기에 관현악으로' 유유' 를 연주했는데, 일본 대중음악이 종교의 속박에서 벗어나 귀족의 화려한 생활을 표현하며 독립음악이 일종의 오락이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어유 후 독주곡과 전원곡이 생겨났다. 결국 민악은 점차 고악을 대신하여 일본 유행의 주류가 되었다. 서예란 일본에서 유래한 일본 서예로, 일본 서예는 중국의 영향을 받아 중국에 흡수된다. 나라 시대 일본은 아직 가명을 발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행서와 초서를 썼다. 핑안 시대 초기부터 가명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상층계급이 쓴 작품에는 불경이 포함되어 있지만, 스타일상으로는 좀 일본적이다.
빈 바다는 일본 서예의 창시자인' 오필스님' 이라고 불린다. 이른바' 오필승' 이란 바로 한' 증필설' 중 오필이다. 빈 바다가 이 다섯 획을 배웠기 때문에 이것을 불렀다. 빈 바다, 오렌지 황담석, 아미상제는 함께' 삼수' 라고 불린다. 사제는 서예를 용맹한 할아버지에게 물려주고, 또 노지에게 물려주었다. 제자 민행에게 물려주고 민행은 또' 삼적' 으로 전해진다.
핑안 후기에 가명이 성행하자 오노 풍도 (기원 890-966 년), 후지와라 졸리 (기원 904-998 년), 후지와라 항성 (기원 972- 1027 년) 등 가명 서예가가 나타났다 오노 풍도는 왕희지의 영향을 받아' Xi 재세' 로 불린다. 후지와라 조리는 진한 일본 풍미를 가지고 있어' 조지' 라고 불린다. 후지와라 유기는 오노 풍도와 왕희지의 서예 기교를 결합했다. 우아하고 부드러운 서풍을 형성하다. 삼적' 은 다른 나라 스타일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고, 다른 나라의 스타일에서 고졸함과 아름다움을 겸비한 일본 스타일로 바뀌었다. 이 시대의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일본 문화의 독립성을 대표한다.
다도는 일본의 독특한 차를 우려내고 차를 마시는 풍습이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중국 수나라에 흡수되어 마음과 학습 예절을 배양한다. 일본 특유의 문화로' 동방정신의 정수' 로 불린다. 차는 일본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기원 6 세기경에 일본은 차를 갖게 되었지만, 처음에는 약물로만 사용되었으며, 일부 귀족과 승려들에게만 국한되었다. 관핑안 초 홍인 황제는 6 년 (기원 8 15 년) 4 월 진강 숭복사를 방문했는데, 이 사스님은 차를 우려내는 일을 많이 했다. 같은 해 6 월 은, 진강, 단파, 파종에서 시종을 진행했다. 핑안 후기에 차를 마시는 것은 매우 성행하였으나 한때 쇠퇴했다. 영서 (1141-1215) 중국에서 가져온 차씨는 주규 () 에서 재배된다 용씨는 또' 차양생' 2 권 (기원 12 1 1) 을 썼다. 핑안 시절은 다도 시기로 가마쿠라 시대에 점차 일반 무사들 사이에서 유행하여 일종의 사교 예절 지식이 되었다. 핑안 시대의 여성복은 기본적으로 예의복, 정장, 음복의 세 가지가 있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예복은 당연히 레시피식 때 입는 정장이고, 정장은 여왕의 궁녀 관리들이 입는 예복이며, 범속복은 가정복이다. 정장은 일반적으로 12 단이라고 불리며, 궁정이나 귀족 저택에서 봉사하는 여관, 여종은 평일에는 방문객을 접대해야 하기 때문에 모두 12 장을 입어야 한다. 치마띠 관계와 스카프가 달린 12 벌, 머리에 왕관과 머리핀을 쓴 예복은 선물 예복이다. 음란한 복장은 가정복의 일종이다. 후궁의 후비와 황녀는 보통 음탕한 옷을 입는다. 반면 여관은 밤에 방으로 돌아가 자거나 병가를 내고 친정으로 돌아갈 때만 음탕한 옷을 갈아입을 수 있다. 어떤 옷을 입어도 하반신의 가장 안쪽 층은 치마이지 롱스커트가 아니다.
색깔은 빨강, 파랑, 수, 녹색, 벚꽃, 보라색, 파랑, 포도염색, 흰색 등이다. 그중 빨강, 청청, 노랑, 짙은 보라색 등 7 가지 색은' 금색' 이고, 여성 관리들은 황제가 허락하지 않는 한' 금색' 옷을 입을 수 없다. 그러나 태자가 태어나거나 황제가 운이 좋다면 여관은 예외를 만들 수 있다. 여행할 때' 솥장복' 을 입고 허리에 허리띠를 매어 바닥을 끌지 않도록 한다. 소매를 걷어 올리고 머리에' 도시 소녀의 모자' 를 썼다. "도시 소녀의 모자" 는 찐빵 모양의 모자이다. 처음에는 장터에서 여성이 쓴 밀짚모자였는데, 언제부터인지 귀족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또 다른 산야모는 주위가 투명한 망사로 둘러싸여 있다. 당시 옷은 헐렁하게 겹쳐져 있어 여성들은 몸매 라인을 보여줄 수 없었고 소맷부리, 밑단, 색채에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었다. 또 자수, 진주모베 등 장식도 자신의 스타일과 재능을 뽐냈다. 여성미는 소달구지 커튼 밖이나 침실 커튼 밖 소맷부리와 밑단이 겹치는 색깔에 집중되어 있다. 다른 하나는 "색상 공격" 입니다. 양잠과 방직 기술 문제, 고대 실크는 현대 실크보다 얇고 투명성은 10% 정도입니다. 외층과 내층의 색은' 색공' 이다. 2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들의 이름은 모두 사계절의 화초에서 따온 것이다. 예를 들어' 배회하다' 는 실내의 홍매록을,' 소녀꽃' 은 실내의 황록을,' 류' 는 실내의 고백녹색을 가리킨다. 또 다른 색은 상진하고 옅다. 위는 짙게 물들고, 아래는 점차 옅어지다가 결국 흰색으로 변했다. 옷의 여성미 외에도 가구 가전제품도 중요하다. 수면당 입구의 최외층은 실테가 달린 대나무 커튼이다. 커튼에 가까운 것은 실크커튼이고, 보통 밖은 꽃새 도안이고, 속은 흰색이다. 커튼과 병풍은 다른 방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성에게 부채는 가장 중요하다. 이목구비가 직접 노출되는 것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숨김으로써 여성의 매력을 높일 수 있다.
주요 조명은 등잔대, 등롱, 비계, 모닥불이다. 등잔대는 대나무 장대 꼭대기에 있는 작은 접시이다. 접시에 다리가 세 개 있는 쇠고리가 있다. 기름을 담은 용기 하나가 철권에 기름을 붓고 심지를 놓고 불을 붙였다. 등롱에는 사각, 육각, 팔각이 있다. 그들은 석두, 대나무, 나무, 철 등으로 만들어졌다. 그들은 거즈나 종이로 싸여 공중에 걸려 있다. 지방담배는 둥근 소나무로 길이가 1 피트 5 인치이고 지름이 3 분의 1 이다. 펜촉은 숯불로 검게 그을린 다음 식물성 기름을 바르고 말리고 손에 종이를 들고 실내에서 사용한다. 야외에서 손전등을 사용하다. 모닥불은 철장 안의 느긋한 나무로, 불을 붙인 후 정원에 바쳤다. 차량은 소달구지입니다. 종류가 많지만 각종 소달구지가 달라서 마음대로 골라서는 안 됩니다. 소달구지를 탈 때는 뒤에서 차를 타고 앞에서 내리세요. 혼자 탈 때, 몸은 왼쪽으로 기울어져 오른쪽을 향한다. 두 명 이상이 탈 때는 앞 오른쪽과 뒤 왼쪽이 상석이다. 뒤는 좌우가 상대적이기 때문에 남녀가 소달구지 한 대를 같이 타면 남자는 오른쪽, 여자는 왼쪽에 앉는다. 또한 핑안 시절은 근대와 마찬가지로 법원과 민간에 모두 고정된' 옷 입는 날' 이 있었다. 개정 시간은 4 월 1 일과 10 월 1 일입니다. 이날은 옷뿐만 아니라 모든 가구와 인테리어를 교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