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의 배경은 1960 년대 말 중국 대륙의 내몽골 국경 부근의 마지막 원시 초원에서 발생했다. 이곳의 몽골 유목민들은 지금까지도 유목 민족의 생태적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그들은 초원에서 자유롭고 낭만적으로 소와 양을 방목하며, 강대한 초원 늑대 무리와 함께 초원의 생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그들은 늑대를 싫어한다-늑대는 그들의 집을 침략하는 적이다; 동시에, 그들은 늑대에 대한 경외심을 품고 있다. 초원 늑대는 몽골 목축민들이 초원에서 너무 많이 휴대할 수 없는 초식동물인 영양, 토끼, 크고 작은 초원 쥐를 잡는 것을 돕는다. 늑대는 몽골인의 원시 토템이다. 늑대의 사납고 잔인하며 지혜와 팀워크, 군사적 재능과 조직분업은 한때 13 세기 유라시아 몽골 군대의 천연 교관과 진화 엔진이었다.
바로 몽골 민족의 역사와 신비, 초원의 광활함과 낭만, 이 책의 주인공인 진진진이라는 젊은 베이징인이 초원으로 들어갔다. 곧 진진은 초원이 모두 낭만적이고 자유로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목축민들은 그들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늑대와 싸워야 했다. 그는 몽골 여성과 어린이들이 양 떼를 습격한 늑대와 무방비로 싸우는 것을 목격했다. 늑대는 표범처럼 컸다. 나도 늑대떼에 잘못 들어왔고, 늑대가 어떻게 첫 번째 늑대의 지휘 아래 군대를 출동시켜 수백 마리의 영양을 사냥하는지 직접 보았다. 그러나 사람들은 늑대가 저장한 음식을 빼앗았다. 사람들의 탐욕에 보복하기 위해 늑대는 겨울 눈보라와 여름 모기의 엄호를 이용해 잔인하고 용감한 두 차례의 전투를 벌여 대규모로 말을 습격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또 격노했다. 농경민족에서 온 간부들은 몽골 목축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늑대 사냥 전투를 시작했다. 진진은 늑대가 죽기 전의 존엄과 희생에 충격을 받았다. 진진과 그의 친구들은 직접 강아지 한 마리를 파서 그 중 한 마리를 키웠다. 그는 새끼 늑대의 성장을 통해 늑대의 습성과 철학을 탐구하고 싶어한다. 일련의 도취적인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진진은 늑대가 동물 중에서 유일하게 길들일 수 없는 신비한 동물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처음 마주하거나 대량의 음식을 마주할 때, 현대 종교의 감사식이나 제사와 비슷한 동그라미를 치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예를 들어, 늑대가 지구를 떠나면 그리스 신화 속 안태처럼 온몸이 떨리고 약해집니다. 진진은 몽골인들이 늑대를 본민족 토템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늑대가 죽은 뒤에도 늑대의 출몰한 곳에 시체를 두고' 천장' 을 하는 것을 발견했다. 몽골 목축민들은 늑대가 영혼을 데리고 텐그리 (몽골어: 천국) 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늑대는 몽골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적이자 그들의 일생과 내세의 친구이다. 몽골인들이 늑대의 정신으로 세계의 거의 절반을 정복하고 동서양의 상업, 무역, 문화 교류를 시작했다.
진진과 베이징에서 온 그의 젊은 친구는 늑대 때문에 목축민들과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농경문화와 문혁 시대 잘못된 정책으로 초원 생태가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그들은 먼저 현대 무기로 늑대를 죽이고, 남아 있는 늑대를 국경에서 쫓아냈다. 게다가, 넓은 면적의 잔디밭이 개간되었다. 몇 년 후, 초원쥐가 재해를 입어 대면적의 초원이 사막화되었다. 작품의 끝, 즉 소설의 끝, 몽골 초원에서 온 황사가 이미 베이징을 기승을 부리고, 먼지가 바다를 가로질러 일본과 한국의 하늘을 떠돌아다녔다 ...
인간이 잃은 것은 초원뿐만 아니라 늑대들도 있다. 그들이 정말로 잃은 것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가치관이다. 잃어버린 것은 중화민족의 초기 토템이다: 자유, 독립, 강인함, 용감한 정신, 결코 굴복하지 않고, 항복하지 않는 품격, 의지, 존엄성. 이것은' 늑대 토템' 의 주제이자 작가의 슬픈 외침이다.
2. 기본 정보
늑대 토템' 은 늑대를 서사의 주체로 한 소설로, 1960 년대와 70 년대 내몽골 초원에서 새치기를 할 때 코요테, 목축인과 함께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7 1 초안은 내몽골 시맹 동우주무친 초원, 1997 초안은 베이징에 있고, 2003 년 말 베이징에서 마무리되며, 2004 년 4 월에 출판된다. 이 책은 중국에서 출판된 후 30 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1 10 개 국가에서 발행된다.
20 14 년 4 월까지 중국 대륙에서 150 여 회, 오리지널 약 500 만권, 6 년 연속 문학류 도서 베스트셀러 10 위, 수십 차례 수상했다. 국내외 신문과 인터넷 뉴미디어에' 늑대 토템' 에 관한 연구 논문과 작품은 수천 개에 달한다.
3. 저자 소개
늑대 토템' 저자 강룽 씨는 1946 에서 태어났다. 북경 사람. 1967 자원해서 새치기를 해서 내몽골 오로춘 초원 목축 지역에 정착했다. 1978 베이징에 돌아와 중국 사회과학원 대학원에 입학해 정치경제학을 공부했다. 소설 속 주인공 진진진처럼 강룽은 초원에서 늑대와 11 년 동안 춤을 추었다. 그는 늑대굴을 파고 새끼를 키운 적이 있으며, 수많은 늑대와 영양, 늑대와 사람, 늑대와 말의 싸움을 목격했다. 늑대의 자질, 초원인의 토템 숭배, 그리고 13 세기 몽골 기병의 신비로 강종을 30 년 동안 빠져들게 했고, 결국 거의 6 년 동안 소설' 늑대 토템' 을 썼다. 독특한 경험과 집념, 작품의 이야기, 특히 늑대의 디테일이 다채롭고 정확하고 강력한 매력을 드러내게 한다.
장용은 간부 가정에서 태어났다. 소년 시절 전문 회화 훈련을 받아 러시아 문학, 영화, 유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나는 젊었을 때 문화대혁명을 경험했다. 국가 대사, 정치 동향, 사상 동태에 관심을 갖고, 독보적인 개성이 여러 차례 그를 좌절시켜 그의 단정한 분위기의 창작 스타일을 만들었다. 서사가 웅장하고, 세부 사항이 풍부하고, 주제가 풍부하며, 지역 문화와 민족 신앙을 뛰어넘는 인간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