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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판단합니까: 이목구비는 미적 황금 분할과 일치합니까?

인체에 대한 심미 관찰은 인종, 사회, 개인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아 형식과 정신, 부분, 전체의 변증적 통일을 포함한다. 전체적인 조화와 비례가 맞아야 완전한 아름다움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번 토론의 문제는 주로 심미 관찰의 일부 법칙이다.

(1) 황금분할법은 기원전 6 세기 고대 그리스 수학자 피타고라스가 발견한 것으로, 나중에 고대 그리스 미술가 플라톤이 황금분할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실제로 하나의 선을 두 부분으로 나누는 수치 축척 관계입니다. 이 경우 긴 세그먼트와 짧은 세그먼트의 비율은 전체 선과 긴 세그먼트의 비율과 정확히 같으며, 그 값의 비율은 1.6 18: 1 또는/입니다. 0.6 18, 엄격한 비례성, 예술성, 조화성이 있어 풍부한 심미가치를 담고 있다. 왜 이런 비율에 대해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아름다움의 존재를 느끼는가? 사실 이것은 인류의 진화와 인체의 정상적인 발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유인원에서 인간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두개골과 다리뼈가 가장 많이 바뀌고 체형이 가장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왜냐하면 그것은 금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인체 구조의 많은 비율은 모두 0.6 18 에 가깝기 때문에 인체의 아름다움은 수십만 년의 역사 축적에 고정되어 있다. 인간은 자신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인체의 아름다움을 가장 높은 심미 기준으로 삼아 사물과 사람, 사람과 사물에서 끌어내게 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인체와 비슷한 어떤 물체도 모두 좋아하고, 모두 아름다움을 느낀다. 따라서 황금분할법칙은 중요한 형식미법칙으로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미학고전의 법칙이 되었으며, 결코 효력을 상실한 적이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황금 분할과 인체의 관계를 연구하면서 14 개의' 황금점' (한 물체의 짧은 세그먼트와 긴 세그먼트의 비율 0.6 18), 12 개의' 이 발견되었다 황금 분할점: (1) 배꼽: 머리와 발바닥의 경계점; (2) 인후: 머리와 배꼽의 경계 지점; (3), (4) 무릎 관절: 배꼽과 발바닥의 경계점; (5) 및 (6) 팔꿈치 관절: 어깨 관절과 가운데 손가락 끝의 경계 지점; (7) 및 (8) 젖꼭지: 몸통 유두 종축의 경계점; (9) 눈썹: 헤어 라인과 턱 바닥 1/3, 2/3 의 경계점; (10) 코밑점: 헤어라인과 턱 사이 1/3, 2/3 의 경계점; (1 1) 입술 구슬점: 코밑과 턱밑 거리 위 1/3 및 중간 2/3 의 경계점; (12) 턱 입술 도랑 직선 점: 1/3 과 상중부 2/3 사이에는 코밑과 턱밑 거리를 경계점으로 한다. (13) 왼쪽 구석: 립 수평선 왼쪽 1/3 및 오른쪽 2/3 의 경계점 (14) 오른쪽 구석: 립 수평선 오른쪽 1/3 과 왼쪽 2/3 의 경계점. 얼굴 황금분할법칙: 얼굴 3 정 5 눈의 황금 직사각형: (1) 몸 윤곽: 어깨 너비 엉덩이 폭 평균 폭, 어깨 봉우리-엉덩이 높이 길이; (2) 얼굴 윤곽: 눈 수평선의 얼굴은 넓고, 헤어라인은 턱 밑부분까지의 거리는 길다. (3) 비강 윤곽: 비강 폭, 비강 뿌리-비강 바닥 거리 길이; (4) 립 윤곽: 정지 상태에서 윗입술과 아랫입술 사이의 거리가 넓고 립 사이의 거리가 길다. (5) 와 (6) 손 윤곽: 손의 가로직경 폭, 다섯 손가락이 합쳐질 때 평균 길이를 취한다. (7), (8), (9), (10), (1 1), (/kloc-;

황금지수: (1) 입과 코의 관계를 반영하는 콧입술 지수: 코날개 폭과 입가 사이의 거리의 비율은 황금수에 가깝다. (2) 눈과 입의 관계를 반영하는 눈입술 지수: 입가 거리와 눈 밖 거리의 비율이 황금수에 가깝다. 0.6 18 은 건강미의 표준 잣대 중 하나로 나무랄 데 없지만' 모호성 특징' 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다. 다른 심미 매개변수와 마찬가지로 민족, 지역, 개인의 차이에 의해 허용된 변화의 범위가 있다.

(2) 비례관계는 인체의 아름다움을 숫자로 표현하여 일정한 기준에 따라 비교하는 것이다. 같은 인체의 한 부위와 인체의 비율 관계를 판단하는 방법을 동체법이라고 한다 (가운데 그림 참조). 세 그룹으로 나뉜다: 계수법, 일정한 손가락 높이 및 길이 지수, 예를 들면 인체가 다섯 번 앉고 일곱 번 서 있는 경우, 즉 앉을 때 높이가 머리 높이의 5 배, 서 있을 때는 7 배 또는 7.5 배; 백분율법, 체장은 100% 로 간주되고, 몸의 각 부위의 비율은 이분법: 인체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대부분 발에서 배꼽까지, 작은 부분은 배꼽에서 머리 위로 나뉜다. 표준 얼굴형, 가로세로의 비율이 조정되어 세 개의 정지 다섯 눈에 맞는다 (오른쪽 그림 참조). 3 정지는 얼굴의 길이를 가리킨다. 머리의 헤어라인을 턱까지의 거리를 3 등분, 즉 헤어라인부터 눈썹까지, 눈썹에서 코끝까지, 코끝에서 턱까지, 각 등부를 1 정지 3 정지라고 한다. 다섯 눈은 얼굴의 너비를 가리키고, 두 귀 사이의 이마 투영 길이는 다섯 눈의 갈라진 길이이며, 눈 갈라진 것 외에 안팎 사이의 거리는 한 눈에 갈라진 길이이며, 양쪽에서 귀까지 두 개의 눈금이 있는 것을 다섯 눈이라고 한다.

(3) 각도 관계는 다른 각도에서 보면 반영된 인체의 모양도 다르다. 베르트와 캄펜이 제시한 측각 이론은 각도를 통해 인체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것이다. 여기서 캠핑의 이론은 코 밑점과 귓구멍에 있는 점을 연결하는 직선을 기준으로 측면 시 이마 기울기 각도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간단한 윤곽선으로 복잡한 3 차원 머리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측면 질적 분석이라고 합니다. 코끝과 턱 밑점을 잇는 직선으로 입술의 돌출 정도를 관찰하고 얼굴 아랫부분의 미추를 평가한다. 코끝, 아랫입술의 붉은 선단, 아래턱이 같은 직선에 있는데, 리키츠 미학평면이라고 불리는 것은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여성의 신체 심미에는 통일된 기준이 없고, 민족문화와 시대에 따라 다른 기준이 있다. 17 세기에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다음과 같은 기준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1. 측면에서 볼 때, 코는 갈고리가 아니라 약간 위로 올라가야 한다. 2. 윗입술은 아랫입술보다 약간 얇으며 왼쪽에 보조개가 있습니다. 빅토리아 시대에 여성들은 풍만하고 예쁘고 엉덩이가 크고 목에 주름이 있는 것을' 비너스 목걸이' 라고 불렀다. 당대 미녀의 기준은 몸매가 날씬하고 이목구비 비율이 적당하다는 것이다.

1 .. 황금분할정리: 고대 그리스 피타고라스 학파가 발견한 것이다. 그것은 수학적 관계에서 아름다움의 법칙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름다움은 조화와 비율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비례 관계에 근거하여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할 수 있다. 황금 분할 정리는 실제로 숫자의 비례 관계이다. 즉, 한 선이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긴 세그먼트와 짧은 세그먼트의 비율은 총 길이와 긴 세그먼트의 비율과 같다. 이들의 비율은 약 1.6 18: 1 또는 약 8:6 이다. 인체에도 황금 비율이 있다. 특히 이상적인 인체에서 하반부와 상반부의 비율은 보통 8: 5 이다. 이런 관계는 머리 얼굴에도 존재한다. 헤어라인에서 턱까지, 턱에서 눈까지, 턱에서 눈까지, 턱에서 코까지, 턱에서 갈라진 입술까지, 턱에서 턱까지, 턱에서 코까지, 얼굴 넓이에서 눈밖까지 거리, 립입술과 코바닥의 폭.

2. 인체의 이상 비율: 인체에 대한 심미 관찰, 인체 비율 이론은 의학계가 제창한 것이다. 비례 이론이란 표준 인체를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일정한 기준에 따라 같은 인체의 한 부위와 인체의 비율 관계를 수립하는 방법을 동체법이라고 합니다. 레오나르도는 여덟 개의 머리 (즉, 몸길이가 머리 높이의 8 배) 와 양쪽 장골의 최고점을 경계로 두 몫의 몸매로 나누는 것이 건강한 청년남녀에게 이상적인 몸매라고 생각한다.

얼굴 이목구비 분포 규칙:

(1) 헤어라인에서 턱까지의 거리는 세 귀나 코의 높이와 같아야 합니다. 즉 헤어라인에서 눈썹까지, 턱에서 코까지의 거리는 귀의 높이와 같아야 합니다.

(2) 일찍이 5 세기에 레오나르도 드 빈스 (Leonardo de Vince) 는 두개골의 윗부분에서 코뿌리까지, 아랫부분은 코뿌리에서 턱까지 두개면을 반으로 나누었다. 이 두 부분의 높이는 같아야 한다. 동시에, 그는 두 눈 사이의 거리가 한 눈의 폭이라고 생각했고, 코 날개의 양쪽 측면은 두 개의 내연의 수직선을 넘지 않았다. 입가의 양쪽은 정확히 두 각막의 안쪽 가장자리에 있는 수직선에 있으며, 얼굴 정면은 수직으로 4 등분, 즉 얼굴 중앙선과 좌우 양쪽에서 홍채 측면과 얼굴 옆각을 통과할 수 있다. 얼굴을 다섯 눈, 즉 눈 수준에서 좌우 귀동의 거리는 정확히 다섯 눈의 너비와 같다.

(3) 눈썹의 옆가장자리가 약간 위로 올라가면 젊고 활기차 보인다. 그렇지 않으면 생기가 없어 보인다. 평면도에서 윗눈꺼풀 가장자리는 윗눈동자 가장자리와 평평하고 아랫 가장자리는 아래쪽 각막 가장자리와 평평하지만 노인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4. 각도 측정 이론. 현재는 보통 코끝에서 턱 아래까지의 직선을 기준으로 한다. 이 선은 입술의 돌출 정도를 관찰하여 미추를 평가하는 데 쓸 수 있다. 코끝-입술-턱 아래점이 거의 직선일 때 아름다움의 상징 중 하나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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