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아이들을 교육하는 명언
공자교자
원문: (자) 독극물을 맛보고, 잉어가 법정을 건너다. 고 말했다:? 시를 배우는 게 어때요? 맞죠? 아직? 。 맞죠?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응? 잉어가 물러나 시를 배우다. 어느 날, 그것이 독립할 때, 잉어는 법정을 돌진할 것이다. 고 말했다:? 예의를 배우는 게 어때요? 맞죠? 아직? 。 맞죠?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응? 잉어가 배학 예절을 물리다.
한번은 공자가 홀로 로비에 서 있었고, 공잉어는 빠른 걸음으로 홀을 가로질러 갔다. 공자가 물었다: 시를 배웠습니까? 공잉이 대답했다? 아니요? 공자가 말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응? 공잉은 시를 배우러 돌아갔다. 또 어느 날 공자는 홀로 교실에 서 있었고, 공잉은 단지 빠른 걸음으로 법정을 지나갔을 뿐이다. 공자가 물었다:? 의식을 배웠어요? 공잉이 대답했다? 아니요? 공자가 말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서 있는지 모르겠다. -응? 공잉이 돌아가 예의를 배우다.
제갈량은 아들에게 "뜻이 높고 거리가 멀다" 고 가르쳤다.
54 세에 그는 여덟 살 된 아들 제갈첨에게' 계명서' 를 썼다.' 군자의 여행, 조용히 수련하고, 검소하고, 슬림하고, 담박하고, 평온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 제갈량의 자녀는 나중에 담박하고 명리에 충성하여 보국에 충성하고 나라를 위해 바쳤다.
코우 어머니는 아들에게 "모두를 위해 슬림하다" 고 가르쳤다.
북송 () 의 코우 () 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 형편이 가난하다. 그는 어머니에게 의지하여 천을 짜서 생계를 유지한다. 코우의 어머니는 늘 한밤중에 실을 잣면서 코우 Zhun 의 공부를 감독한다. 나중에, 코우 진 시험 에 접근, 학자 에 들어갔다. 기쁜 소식이 집에 전해졌는데, 코우 Zhun 의 어머니는 중병에 걸렸다. 그녀가 죽기 전에, 그녀는 자신이 그린 그림을 그녀의 가족 유모에게 선물했다. 코우 Zhun 나중에 공식 이 될 것입니다. 만약 그가 틀렸다면, 너는 이 그림을 그에게 줄 수 있다! -응?
나중에 코우 Zhun 총리 가 되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그는 두 극단을 초청하여 그를 위해 연회를 준비했다. 유 엄마는 시기가 이미 왔다고 생각하여 콜럼의 그림을 그에게 주었다. 코우 Zhun 시작, 그것은 시를 쓴 차가운 창 클래스의 사진입니다:? 고독한 등불반은 고생, 고생, 많은 사람들을 위해 자신을 고치길 바란다. 근검한 가풍과 자모의 배양, 그는 부유해도 가난을 잊지 않는다. -응? 이것은 갑자기 어머니의 유서, 코우 Zhun 은 다시 읽고, 눈물을 글썽였다. 그래서 생일은 바로 철수할 것이다. 그때부터 그는 청렴하고 공평하며 사심이 없어 송대의 유명한 현자가 되었다.
서미안 씨는 자신의 결백을 자손에게 물려주겠다고 맹세했다.
양대 대신인 서미안 () 은 일생 동안 높은 지위에 있었다. 그는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공평하고 신중하며, 검소하고 욕심이 없고, 재물을 설치하지 않는다. 그의 몇몇 문객들과 오랜 친구들은 그에게 후대를 위해 약간의 재산을 사라고 건의했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남들은 재산을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고, 나는 결백을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다. 자식 손주들은 덕이 있고 능력이 있으면 가정을 이루고 사업을 시작한다. 만약 그들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내가 부동산을 떠나도 소용이 없다. 쑤 미안 자주 도덕적 인 행동에 관심을 지불 하는 그의 아이 들을 가르치고, 그의 아 이들은 나중에 유명한 현자가 되었다.
증국판의 모범은 언행보다 더 중요하다.
증국판은 자신의 언행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매우 중시하며, 자녀가 먼저 자기가 요구한 일을 잘 하도록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검소한 생활을 하면서 두 손을 깨끗하게 유지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밥 한 알을 만나 땅에 토하지 않고 이빨로 벗기고, 안에 있는 쌀을 먹고, 껍질을 뱉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는 기택과 계홍도 똑같이 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매우 바쁘지만, 시간이 있을 때마다 아이들에게 편지를 써서 그들에게 시를 바꾸었다. 나는 그들과 자주 교류하고 공부, 수양, 수양 방면의 경험을 한다. 아이를 교육하는 과정에서 증국판은 아버지이자 친구이다. 선생님이자 선생님이에요. 그는 아이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고, 아이들은 그를 매우 숭배하고 그를 자신의 우상과 삶의 좌표로 삼았다.
고대 아이들을 교육하는 명언 2
3 월에 나는 나가서 다른 궁전에서 살았다. 눈은 악을 보지 않고, 귀는 듣지 않는다. 목소리의 맛은 예의입니다. 북조, 북제, 안지추' 안씨 가훈' 에서 여성은 임신 3 개월 동안 외지에 살고 있다. 그들은 악한 것을 보지도 않고, 엉망진창인 것도 듣지 않는다. 그들은 의리로 자신의 언론과 음식을 통제한다.
인생은 젊고, 정신은 특허가 있고, 자라서 다시 생각한다. 반드시 일찍 가르쳐야지, 기회를 놓치지 마라. 안지추' 안씨 가훈' 특허 북조면학: 집중, 분산: 분산. 이는 연의 지조가 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여자를 가르치는 것은 새로운 일이고, 아기를 가르치는 것도 마찬가지다.
북조안지추의' 안씨 가훈: 교자' 는 며느리를 가르치는 것이 가장 좋다. 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아이가 되는 것이 가장 좋다.
천하의 밑천이 집에 있다.
악정권의 천하의 근본은 집에 있다.
당신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만약 네가 너의 아이를 사랑한다면, 너는 선생님을 선택하여 그를 교육시켜야 한다.
인생 백년은 어린 시절을 기초로 한다.
양청계초의' 유치원학습론' 은 이미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성과는 초창기 교육을 기초로 한 것이다.
아이를 잘 교육하는 아버지는 아이를 아이에게 가르칠 것이다.
송림부' 마음의 평화 기록' 어린 시절: 유아. 아이를 잘 교육하는 사람은 반드시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강대국의 근본은 몽골을 육성하는 데 있다. 아이의 지혜는 반드시 새로워야 남보다 우월할 수 있다. 촉민중 신악부의 교육과 계시.
적은 것은 천성이고, 습관은 일상이다.
부보의 습관은 그가 젊었을 때 길러진 것이다, 마치 그것이 자연인 것처럼. 일단 습관이 되면 쉽게 바뀌지 않는다. 여기에 지적한 바와 같이, 젊은 시절의 교육을 잡는 것은 너의 앞으로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천부적인 재능은 아이에게서 나온다.
맑다. 진홍모서: 시작.
생활은 검소하고 가르침은 정직해야 한다.
맑다. 주백려의' 가족 관리의 좌우명': 자신의 생활 행동. 정의: 도덕, 사상 및 행동의 표준.
사랑하는 아들의 교리.
《좌전》. 3 년 은거' 는 아이들에게 인자하며, 그들이 준수해야 할 규칙과 제도를 교육해야 한다.
너의 아들을 사랑하는 것이 그를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방명소여의' 좋은 일' 은 여전히 진실이다. 아이를 사랑하지만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부모의 아들은 영향이 깊다.
"전국 정책. 조책 "부모는 그들의 아이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들은 반드시 아이를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고대 아이들을 교육하는 명언 3
군자는 자식에 있고, 사랑은 얼굴도 없고, 외모도 없고, 도량도 없고, 힘도 없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 "견자. 개요 "군자는 아들을 사랑하지만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생명은 말할 필요도 없고, 이치로 유인하여 강요할 필요도 없다.
현자의 현자는 자손에게도, 지존고원 () 이 있고, 행패시 () 를 업신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자, 현자, 현자) 그들에게 옳다고 권하고, 그들에게 속이라고 권하다. 절약으로 표현하고 사치로 표현하십시오. 단어를 만들어 돈을 벌다.
현자와 식견 있는 자가 자신의 자손과 손자를 교육하는 것은, 항상 그들에게 감언이설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결심을 하도록 격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에게 정직하라고 권하고, 배신하지 마라. 그들이 사치가 아니라 검소하다는 것을 증명하십시오. 그들에게 재산이 아니라 교훈을 주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선입 위주의 불순물이 없고, 인도하고, 득실을 겪지 않는 것이 타당하다.
명나라。 왕의 ". 첫 번째 부분 "멩: 무지. 아이의 무지는 아이가 무지한 시기를 가리킨다.
오늘은 남자아이에게 대추나무 노래, 대추나무 시를 가르쳐 그의 의지를 표현하고, 그의 말과 행동을 인도하고, 그가 책을 읽으면서 그의 의식을 여는 것을 풍자해도 무방하다.
왕 밍 수오 렌 (Wang Ming shouren) 의 "xunmeng 주제" 의 아이러니: 제안.
오늘 남학생을 가르치면, 그들에게 영감을 받고 기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들어갈 수 없다. 왕명수인의' 교수의 취지' 는 다 쓸 수 없다: 멈추지 않을 것이다.
아이를 가르치는데, 첫 번째는 가정을 이루는 것이고, 두 번째는 선생님을 고르는 것이다.
명화의 투기 기록 수집 볼륨 10: 정돈.
아이가 유치할 때, 부모는 슬기롭고, 미래는 더 현명하다. 관대한 자는 그 사람처럼 부패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장청여상' 순자어' 동심: 젊은 나이. 미래: 미래.
기쁨은 독서와 같지 않고, 평온은 용심 같지 않다.
역사 노래와 소원 수집: 가장.
사랑은 반드시 자신의 방식으로 해야 한다.
맑다. 정섭' 위현부 2 서' 와' 내 형제모' 가 아이를 돌보는 데는 반드시 방법을 중시해야 한다.
안에는 현혜로운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의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송주희의 송대 유명 인사의 언행에 대한 기록: 성재. 만약 네가 성공하려면, 너는 집에 좋은 아버지와 형제가 있어야 하고, 밖에 엄격한 선생님과 친구가 있어야 한다.
용심은 반드시 앞장서야 한다.
명화의 추측집, 제 10 권, 그의 아들에게 앞장서도록 가르친다.
누구나 자기 아들이 되고 싶지만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모르겠다. 매우 혼란스럽다!
장청록비상은' 배우고 싶다' 는 사람은 자기 아이를 잘 가르치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것은 정말 혼란스럽다.
아이가 지시에 따라 하지 않으면 최선을 다하지 않고 아버지의 선생님이 되고 형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이 자급자족할 때, 그들은 자신의 아이들에 대해 완전히 책임을 질 수 없다.
맑다. 장 루샹 메모 1 비율 시작: 순종. 자기 추구: 자기 반성.
한 어머니가 아들을 속였지만 어머니를 믿지 않아 어른이 될 필요는 없다.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외국예금론' 어떤 가정교육이 어머니가 아들을 속일 수 있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는가?
부모는 단정하고 자상하며, 자녀는 소심하고 효도하다.
안지추의' 안가훈'. 북조의' 용심' 위엄: 늠름하고 엄하다. 착함: 착해요. 신중함: 경외심과 신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