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프로그래밍 교육은 프로그래밍 게임 계몽, 시각화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와 혁신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일반적으로 6- 18 세 아동의 가장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형식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드를 결합한 과외 교육입니다. 쉬운 학습 과정에 따라 어린이 프로그래밍 교육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스크래치나 스크래치와 같은 그래픽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주로 흥미를 키우고 사고를 단련하는 것이 재미있다.
여기에서 자신만의 애니메이션, 이야기, 음악,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사실 블록을 쌓는 것만큼 간단하다. 또 로봇 프로그래밍도 있다. 로봇을 만들어 프로그램을 실행해 움직이게 하고, 아이의 손재주를 키우는 것이다.
국내 정책 환경 보급 일정
2065438+2007 년 3 월 산둥 성 교육청
교육부의' 13차 5개년 계획' 계획과' 산둥 성 교육청의 교육 정보화 심화에 관한 통지' (노교신발 [2065 438+06] 1 호) 를 실시하기 위해 학교 창업공간 건설을 가속화하고 자질교육과 혁신교육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학생들의 혁신정신과 실천능력을 키우는 것에서 출발하여 학생의 핵심 소양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학교 창업 공간 건설에 중점을 두고 창객교육, 학제 간 학습 (STEAM 교육) 등 신흥 교육 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무원 20 17 년 7 월.
2065438+2007 년 7 월 중국 국무부는 차세대 인공지능 발전 계획을 발표했고 인공지능은 국가 발전 전략으로 상승했다.
계획은 분명히 "초중고등학교에 인공지능 관련 과정을 설치하여 프로그래밍 교육을 점진적으로 추진한다" 고 밝혔다.
20 17 10 교육부
20 17 10 교육부는' 초중고교 종합 실천 활동 과정 지도 개요' 발행에 관한 통지를 통해 실천혁신의식과 심미의식을 키우고 창조능력을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보기술의 학습과 실천을 통해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디지털 제품을 설계하는 능력을 높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