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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 안은 수도로서의 방어 우세입니다. 구체적으로 감사합니다.

도성은 예로부터 중국 역대의 정치 문화 군사 중심지였으며, 그 제도의 전승은 어느 정도 왕조 문명의 전승이기도 했기 때문에 고대 도성 제도의 진화에서 중국 역사의 축소판을 탐구할 수 있었다. 한 나라의 시작은 문명의 시작이다. 민족 역사의 기원, 민족 역사의 기원, 즉 문명의 기원을 탐구하는 것은 종종 수도에서 시작된다.

중국은 예로부터 자신의 수도를 가지고 있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중국은 첫 왕조인 하조 이후 약 2 17 개의 고도가 있다. 중국 2 17 개 대도시 중 Xi 안은 가장 길며 건도는 이미 1000 년을 넘어섰다. 둘째, 수도가 xian 근처에 있는 베이징 건도는 900 여 년 만에 두 번째로 길다. 세 번째는 낙양입니다. 건도는 800 여 년입니다. 이 세 고도는 중국 역사상 특히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줄곧 고고학자들이 특별히 주목하는 지역이다.

역대 왕조에서 수도는 줄곧 왕조 통치의 핵심 위치에 있었다. 따라서 왕조와 한 나라의 수도로서 그 위치와 배치에는 왕의 신민과 세계에 대한 최고 통치를 반영하는 엄격한 요구가 있다.

먼저 중국 고대 수도가 있는 곳의 특징을 살펴보자. 첫째, 고대 수도의 소재지에는 자연 조건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있다. 이른바 자연 조건이란, 우선 경관 조건이다. 수도 등수를 선택한다는 말이 있다. 수도는 건물을 짓는 것처럼 건축군이다. 집을 지으려면 빛이 있어야 하고, 해돋이가 있어야 한다. 도성을 건설하려면 지형, 큰 지형을 선택해야 한다. 산하를 향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면수는 생활의 필요를 위한 것이고, 등산은 당연히 생활의 필요를 가지고 있다. 뒷산에는 생활필요와 안전수요가 모두 있다. 그래서 지형은 수도에 매우 중요하다. 수도는 정치의 중심이기 때문이다. 정치 안보, 경제 발전, 또는 정상적인 사회의 발전과 운영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기본적인 경제 조건과 기본적인 환경 조건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두 번째는 중간을 고려해야 하고, 세상은 중간에 있어야 한다. 그 자본이 그 나라를 쉽게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중간에 있다는 생각은 완전히 전국 중간에 있는 것이 아니라 교통의 중심 허브이기도 하다. 국운은 실제로 수도를 중심으로 한 전국 교통망이다. 당시 국가에 대한 통치와 권리를 행사하고 싶다면 불필요한 교통시설이 불가능하고 당신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수도의 부지 선정에서 이런 요소들, 즉 지리적 위치는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다른 하나는 인문학과 경제 발전 조건이다. 인류의 조건은요? 그 기원과 발전을 포함해서요? 일반적으로, 한 왕조의 창립자는 보통 본민족이 발전하는 곳에 수도를 건설하며, 자신이 여러 해 동안 살아온 고토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인문적 배경, 이 지역은 비교적 발달하거나 선진적이고 경제가 발달했다고 말해야 한다. 경제가 너무 나쁘거나 자연 조건이 너무 나빠서 최저 생활도 유지할 수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따라서 좋은 경제 조건도 수도에 필수적이다.

중국 고대 수도의 배치를 보세요. 이른바 궁성이란 후궁성 밖 황성, 황성 외 곽성이 바로 이런 발전 추세다. 궁성은 천황이 일하는 곳이고, 황성은 각 부분에서 일하는 곳이고, 곽성은 주민들이 사는 곳이다. 이런 배치는 당대 장안시 건설에서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중국 고대 도성의 건설에는 그 특정한 원칙이 있다. 우선 궁전은 도시의 중심에 배치해야 한다. 이것이 도성 구조의 중점이다. 수도의 핵심은 황성이고 황성의 핵심은 황궁이다. 궁궐은 남북중축선을 전체 황성과 도성 계획의 중심으로 삼고 있다. 남북 중축선도 정권을 상징하는 세 왕조가 순차적으로 배열된 곳이어서 궁전의 주도적 지위를 반영한다. 둘째,' 좌조 우사' 는 자본 구조의 두 가지 기본점이다. 좌조 우사, 즉 황성의 왼쪽은 사당, 황제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황성의 오른쪽에는 사직단이 있는데, 황제는 여기서 토지신과 오곡신을 제사한다. 즉, 황성의 앞부분은 조정이고, 황제는 조정에서 청정한다. 황성 뒤에는 시장이 있고 경성의 상업 거래의 장소이다. 황성의 중심을 둘러싸고,' 좌조 우사, 돈조 후엽' 의 배열은 황권의 지고무상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셋째, 수도의 도로는 반드시 중축선에 따라 대칭으로 분포되어 종횡으로 교차하는 도로망을 형성해야 한다. 중앙 궁전은 자오선과 중위도 대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성문은 주요 도로를 마주하고 있어서 도시 밖의 도로를 연결했다. 도시 안팎이 종횡으로 교차하는 도로 시스템이 경기의 원활한 교통망을 구성한다. 도성 구도의 기본 요구는 심오한 문화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서주의' 징톈 제도' 사상에서 유래했다. 이로부터 파생된 도성 구도 설계 이념은 춘추 말기에 책으로 쓰여진 관서' 이주' 에 반영된다. 「코공키」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장인이 나라를 다스리고, 9 리 밖에 있고, 3 개 밖에 있다. 중학교 9 경위 9 위, 9 궤. 좌조 우사 () 는 뒷시장을 마주하고 있다. 시는 숙녀다. " 이 원칙들은 또한 북경의 건설에서도 충분히 구현될 수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도시의 지도자들이 성문을 매우 중시했고, 중간에 궁전이 하나 있었는데, 한쪽에는 성문이 세 개 있고 한쪽에는 성문이 12 개 있었다. 대문은요? 대문 세 개마다 길을 마주하고 있다. 중간은 궁성, 왕, 황제가 근무하는 곳이다. 성문은 일반 문과 다르다. 성문에는 세 개의 입구가 있다. 성문에는 세 개의 입구가 있고, 국왕은 가운데를 걸었다. 양쪽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간다. 양쪽은 사람이 가고 황제는 가운데로 간다. 진정한 황제에게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이 시스템, 중국은 오래 전에 나타났습니다. 누가 어느 문으로 가는지, 누가 어느 길로 가는지, 신분차이를 보여준다. 입향은 풍속을 따르고, 이른바 사회등급으로, 사람은 등급으로, 사람은 등급으로 분류한다. 사람은 어떤 문으로 가야 합니까? 따라서 자본은 하나의 등급의 산물이며, 사회가 등급으로 나누는 산물이다. 그래서 문 위층에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이런 출입구제도는 중국의 수도에서 매우 엄격한 등급제도이다.

성문을 가로지르는 것 외에도 도로 건설도 고대의 도성 제도를 어느 정도 반영할 수 있다. 궁전에서는 도로도 다른 주거 지역과 다른 리본을 자르는 데 사용된다. 고대에는 도로도 수도의 구조를 결정하였다. 수도의 중심 지역을 찾으면, 너는 그것의 주요 도로와 가장 넓은 도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중국 고대 도로의 분류는 매우 엄격하다. 한 성도시에서는 간선 도로의 폭이 가장 넓으며, 그 다음은 2 차 간선 도로이고, 2 차 간선 도로도 여러 도로로 나뉜다. 마지막으로 성벽 주변에는 길이 있을 것이고, 중간에 갈라질 것이다. 중간 황제는 가고, 양쪽은 다른 사람이 가는 것과 같다. 황제의 길은 무엇입니까? 치도라고 하는데 황제만 갈 수 있고, 때로는 다른 사람이 갈 수 없다. 너는 황제의 비준을 거쳐야 한다. 그의 동의 없이 너는 갈 수 있다.

그 내포의 또 다른 측면은 경성에는 많은 제사 건물이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 제물로 하늘에 제사를 지내다. 이런 제사 천지 외에 사당, 사당, 나라가 더 중요하다고 말해야 한다. 왜 사당을 지어야 합니까? 사당은 조상을 모시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자신의 조상이 있고, 조상이 없으면 우리는 자신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국의 전통 관념은 사당의 제사를 매우 중시한다. 역대 도성에서는 사당이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절 중 가장 중요한 위치라고 말해야 한다. 오래될수록 사당은 중국, 수도에 있다. 통치자들은 사당을 선전의 물건으로 삼아 자신의 통치자의 현재 주도적 지위를 강조하는 것이 가장 신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당은 그의 통치의 합법성을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이후 통치자의 집권 이념이 바뀌었고, 이런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사당의 위치도 달라졌다. 그들은 이미 이것이 일종의 통치 수단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신을 부각시킬 수 있을까요? 도성 건설에서 네가 집권하는 본전, 너의 중축선의 위치, 너의 중심의 위치, 너의 중심의 위치, 절당과 국가는 종속적인 위치에 놓아야 한다.

수도로서, 우리는 예제 건물에서 통치자가 자신의 사무실 홀의 중심 지위를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도성의 일부 건축 배치에서도 이런 상황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도성의 궁전과 같다. 각 왕조의 수도에는 많은 궁전이 있지만, 중앙대전으로서 남방에는 태화전, 베이징 고궁 중앙대전, 서한미중앙궁 앞전과 같은 다른 대전은 없다. 이런 디자인 이념은 실제로 그것의 중심 지위와 지고무상의 지위를 부각시켰다. 그리고이 사원은 가장 높고 다른 기초는 지하에 있습니다. 이것은 지고무상의 집권 이념을 구현했다.

중국의 고도는 중국 고대 역사와 문화의 중심이다. 고도는 정치센터, 경제관리센터, 군사지휘센터, 문화센터이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 도중의 교육센터이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수도를 제외하고는 수도보다 교육 규모가 더 큰 도시가 없었다. 따라서 우리는 수도가 교육에 대한 문화 센터의 반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상술한 자본 건설의 특징에 대하여 우리는 각 조대의 도성 제도에서 완전히 볼 수 있다. 중국의 첫 왕조는 여름 왕조로 중기부터 둘째 안에 수도를 건설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중국 최초의 수도이다. 하조 건도는 중국에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말해야 한다. 우리의 고대사는 국제 학술계의 인정을 받았다. Erlitong 사이트는 매우 중요한 발견이라고 말해야합니다. 우리의 문명사는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 후 상조는 더 큰 도성인 하남 정주 () 사몰 () 을 세웠다. 이 도성 밖에는 큰 벽, 원, 안에는 작은 벽이 있다. 중간에 작은 마을이 하나 있다. 이 도시는 이른바 궁성이다. 옌스 몰 궁성에서 옌스 몰 시대까지 중국 고대 수도 역사상 매우 중요한 시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은허 () 는 안양 () 에 있어 상조 () 의 마지막 수도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도시 유적지이다. 이 성지의 남쪽에 강이 하나 있는데, 강의 한 귀퉁이가 바로 그 궁전 구역이다. 이 궁전의 북서쪽에는 서북강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는 이미 13 개의 대형 무덤이 발굴되었는데, 그중에는 거의 열 개의 무덤이 있다. 통치자가 있는 행사센터와 사후의 안장센터가 가장 완벽한 도성이어야 한다.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 고대 선진도성에서 가장 완벽한 도성이어야 한다. 완전한 도성은 그가 생전에 있던 궁전의 소재지와 그가 죽은 후의 무덤의 소재지가 있어야 하며, 은안양은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가장 완벽한 도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고대에는 건축 자체가 하나의 계급이었는데, 어떤 집을 짓는 것은 규칙이 있었다. 그러나 춘추전국국은 백화제방, 백가쟁명의 시대라고 말해야 한다. 백가쟁명, 이로 인해 전체 건물의 계획과 소유권에 대한 다양한 사회 형태가 생겨났다. 진시황 시대 말기에 이르러 사상을 통일하여 규모가 큰 진시황 도성 함양성을 세웠다. 그것은 확실히 매우 크다. 그것의 규모는 진시황릉 (현재 중국 고대 제왕릉 중 가장 큰 것) 과 같다고 말해야 한다. 그의 수도는 그의 이궁을 포함해서 가장 커야 한다. 중국 고대 도성 건설사에서 진 함양성은 매우 중요한 봉우리를 만들었다고 말해야 한다. 한나라 유방이 세운 서한왕조는 진함양성에 있다.

서한 장안시는 고대 중국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장안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성이었다. 그것은 위하 남안의 진구궁을 둘러싸고 지어졌는데, 현존하는 궁전과 위하 흐름의 제한으로 그 윤곽은 분명하지 않다. 그 도시는 36 제곱킬로미터에 12 개의 성문이 있고, 각 변마다 3 개의 성문이 있다. 성내 수직 거리 8 개, 가로거리 9 개, 중국 고대의 소위 두부블록 도시 구조를 형성하고, 도로는 한 개에 두부덩어리로 잘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로거리, 가로거리, 가로거리, 가로거리, 가로거리 9 개) 그것의 남쪽에는 조상을 모시는 사당이 하나 있다. 남서쪽 모퉁이의 밑바닥에는 한 나라가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농업 풍작을 빌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이자 자신의 정권을 잘 계승하기 위해서이다.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좋은 수확을 유지하고 좋은 연경을 창조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일종의 오래된 정치사상으로, 명청시대에 줄곧 북경까지 이어져 후세를 위해 사용되었다. 한장안시는 성벽 25700 미터, 보통 높이 10 미터, 밑폭 16 미터를 건설한다. 그것은 모두 흙으로 다져 만들어졌다. 그것의 경도는 현재의 벽돌과 마찬가지로 2 천여 년 동안 보존되어 있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도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한나라 장안시의 가장 중요한 핵심 장소는 궁성이다. 다른 모든 것은 궁성을 둘러싸고 건설되었다. 궁성이 없다면 다른 것은 아무것도 지을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수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궁전이라고 말했다. 한나라의 궁궐은 미중앙궁이고, 궁궐의 가운데에는 그것의 사무실 홀이 있는데, 이를 돈확대 () 라고 한다. 이 절은 설립자 프로젝트의 중심에 있는데 중간에 서 있다고 합니다. 중간을 고르는 것은 그것을 중심으로 하고, 전청을 중심으로 한다. 이 센터에는 동서 집중과 남북 집중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앞당 앞에는 더 이상 절이 없고, 양쪽이나 뒤에 있어야 하며, 앞은 막을 수 없다. 이것은 일종의 지고무상이고, 하나는 소위 군주의 존엄성이다. 이것은 한궁성 미중앙궁의 배치이다. 건물의 배치와 건물의 지리적 위치를 통해 하나의 이념을 구현하였다.

동한 때 도성은 낙양으로 옮겼다. 동한 낙양성에는 12 개의 성문, 동쪽 3 개, 북쪽 2 개, 서쪽 3 개, 남쪽 4 개가 있다. 남북 수직 5 개 거리, 동서 수평 5 개 거리, 각각 12 개 성문과 연결되어 있다. 낙양시 한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낙양시 계획에서는 북쪽에 궁전이 하나 있고, 여러 시기에 사용되는 두 개의 궁전이 있다. 초기에 남쪽은 남궁, 말기, 북쪽은 텅스텐이라고 불렀다. 두 궁궐은 같은 남북 축을 형성하지 않았고, 두 궁궐과 궁내의 중요한 궁전 사이에는 상공의 파빌리온 누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 시기는 중국 고도 발전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말해야 한다. 이 시기부터 낙양은 북위 () 에 들어갔고 궁성 () 에는 궁전이 몇 개밖에 없었다. 원래 대도시는 궁성이 아니라 많은 궁성이었다. 예를 들어 한나라 장안에는 미중앙궁과 장악궁이 있다. 중국 봉건 사회정치가 다궁성에서 단궁성으로 바뀌는 것은 정치적 성숙과 황권 중앙집권의 표현이다.

삼국 시대에 중국은 세 정권으로 나뉘었는데, 그 건물은 동한 연속이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조위 도성 옹성 (낙양) 이 궁궐을 성북에 짓고 관저는 성남에 설치한다는 점이다. 남북중축선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궁전을 마주하고 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윤곽 사각형, 구분이 분명하고 중앙축선이 뚜렷한 도성으로 후세 도성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남북조 시대 북위 통일 북방, 정도낙양, 한위 고성 밖에서 외국 확장, 동서 20 리, 남북 15 리, 320 개의 광장이 세워졌고, 그리드 모양의 거리가 열렸는데, 이것이 바로 수당 장안시의 기원이다.

수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대흥성 (당대 장안), 가로형, 13 문을 지었다. 시내에는' 6 번가' 라고 불리는 세 개의 주요 도로가 있는데, 총 면적은 84 제곱킬로미터이다. 인류가 현대 사회에 진입하기 전에 건설한 가장 큰 도시이다. 궁성은 성내 중축선의 북단에 세워졌고, 궁성 앞에는 중앙정부기관 전용 황성이 세워졌다. 중앙축선에는 길이가 8km, 폭150m 인 메인 스트리트가 있는데, 외성과 황성을 가로질러 궁성 정문, 북지궁 중정전에 이르러 기세가 전무후무하다. 메인 스트리트는 종횡거리로 108 광장과 두 도시로 나뉜다. 그것은 북위 낙양의 경험을 흡수하여 창립한 것이다. 도시는 규칙적이고, 거리는 넓으며, 궁전, 관문이 집중되고, 기능구역이 명확하고, 이전의 도성을 능가한다.

당대는 중국 고대 건축 발전의 두 번째 고봉이다. 당대의 장안성은 수대 대흥성의 기초 위에서 개축된 것이다. 성벽을 손질하고 성루를 건립한 다음 대명궁과 흥경궁 두 궁궐을 건설하여 모두 으리으리하고 문명의 수도로 장안시를 더욱 웅장하고 천하제일이다. 당대의 장안시의 설계는 중국 전통 관념과 북위 이후의 도성 배치를 직접 계승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 사상에' 주역' 의 가십 이론을 첨가했다. 장안, 당대의 교토는 곽성 황성 궁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시 전체의 핵심 궁성과 황성이 가장 중시되어 성북 중부에 배치되었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다. 궁성과 황성은 삼면이 곽성으로 둘러싸여 주로 주민들이 거주하는 이방이다. 장안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정연하다. 궁성은 성북 중부에 위치하고, 궁성 내부는 칸막이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가운데는 황궁구, 황제는 관저, 동쪽은 태자가 거주하는 동궁, 서쪽은 후궁 막료가 거주하는 야정궁이다. 황성은 궁성의 남쪽에 있고 동서 폭은 같다. 황성에는 7 개의 동서향 거리와 5 개의 남북향 거리가 있다. 당대의 장안부터 중국의 고도는 자신의 체계를 형성하였다. 무슨 시스템? 한 도시에는 중심축이 있고, 중심축은 도시의 중심에 있고, 그 다음에는 정문, 도시의 정문, 황성의 정문, 궁성의 정문이 모두 한 줄에 있다. 당대의 장안 황성의 정문은 주새문이라고 불리며, 북궁성의 정문인 양광문과 반대, 남쪽은 주작거리를 거쳐 국남 벽의 명덕문과 통해 도시의 중축선을 형성한다. 곽성평면은 직사각형, 동서남북 3 개, 남북방향 11 개 거리, 동서 방향 14 개 거리이다. 종횡무진한 거리가 주민들이 거주하는 이방과 무역장소인 도시를 갈라놓았다. 도시에는 두 개의 도시가 있는데, 황성 남동쪽의 동성과 황성 남서쪽의 서성은 각각 두 개의 광장을 차지한다. 달구질 흙벽, 팔문, 정자거리, 벽을 따라 한 거리, 거리 양쪽에 배수구를 설치하다. 이렇게 치밀하고 질서 있는 도시는 전례가 없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장안 (Changan) 이 "체스와 같은 천 가구, 채소밭과 같은 12 거리" 라고 말하면서 수도의 패턴을 시각적으로 요약했다. 배치 특징은 황제를 중심으로 중앙집권, 정치군사 기능을 부각시켜 상업적 성질이 강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방 계획 무역시장은 상공업의 실력 상승으로 돌파되어 도시 기능의 변화를 상징한다. 정치적 군사 기능을 갖춘 폐쇄적인 도시 구조가 흔들리면서 상공업은 점차 도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디자인 초심을 어겼지만 송대 장골목 배치 도시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북송 () 이 수도 () 를 옮기다. 북송 시대의 개봉 도시 설계와 배치는 중국 고대 도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진나라에서 북송 () 수도까지 중축선의 발전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경제활동의 번영은 예로부터 폐쇄된 이방체계를 돌파하여 상업과 주택건물을 완전히 하나로 만들었다. 이것은 중국 고대 도시 발전의 일대 변혁이자 중국 고대 도시 체계의 일대 변혁이다. 당대의 장안은 바둑판이고, 광장은 주거 지역이며, 도시는 상업 지역이다. 서로 간섭하지 않아 매우 불편하다. 도시라고 하는데 도시의 편리한 기능을 갖추지 못했다. 그러나 송나라에 이르러 이 경계는 완전히 깨졌고, 이방체계의 모든 성벽은 개방된 거리로 변했다. 주민이 거리에 거주함에 따라 상공업의 경영 범위가 구석까지 확대되어 와시와 정규시장 무역이 형성되었다. 그것은 황성, 내성, 외성의 세 개의 벽이 있다. 둘레는 각각 9 마일, 20 마일, 48 마일입니다. 제국은 모두 도쿄의 핵심으로 규모가 작아서 확장할 수 없다. 황제의 사무실과 그의 후비의 거처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중앙정부기관의 공식 사무실은 대부분 내성, 주민, 상업구 사이에 흩어져 있다. 황성 남문선덕문에서 성남문 주새문을 거쳐 외성 남문남문문 중앙대로까지 갔다. 폭이 약 200 보,' 어거리' 라고 불리는 것은 도시의 중축선이다.

원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도성 (오늘 베이징) 을 건설하여 평면이 직사각형이고 면적이 49 제곱킬로미터이다. 그들 대부분은 또한 성내에 황성과 궁성을 건설하였지만, 장안과 달리 황성은 궁성 앞에 놓여 있지 않고 궁성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메트로폴리탄 동쪽, 남쪽, 서쪽 문 세 개, 북쪽 문 두 개. 원대는 대부분 중국 고대 마지막으로 완벽한 계획을 바탕으로 세워진 새로운 도성이며, 거리제에 따라 만들어진 유일한 새로운 도성이다. 도시 계획 중축선 남기리 정문, 황성문, 궁성 숭천문, 후재문, 만녕교를 거쳐 중앙정까지. 전체 도시 구도의 핵심에는 황성이 하나 있는데, 황성 내의 주요 궁전은 중축선에 줄을 서 있다. 원대의 도성 구도는 중국 전통의' 좌세 우사' 의 기본 원칙을 정확하게 반영하였다. 좌조, 즉 사당의 소재지는 현재 황성 동쪽, 내거리 북쪽에 있다. 관광사, 일명 주단 () 은 현 부내거리 북쪽에 세워졌다. 원황성 전체가 전조의 대도시이다. 황성은 북조남으로 앉았고, 그' 후시' 상권은 종고루시 찰해 지역에 있다. 성내 도로는 격자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주거 지역은 동서가 교차하는 골목으로 골목이라고 불린다. 원도성의 주요 거리는 남북으로 향하고 동서향의 간선도로와 동형으로 50 개의 광장을 형성한다. 광장의 집들은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교통용 골목과 작은 거리는 남북 거리의 동서 양쪽을 따라 평행하다. 상대 성문 사이에는 넓고 곧은 대로가 있다. 종횡으로 교차하는 거리의 폭은 골목 6 보 폭, 작은 거리 12 보 폭, 거리 24 보 폭 등 명확한 규정이 있다.

요금원청 시절 소수민족 국가는 통일 국가 정권의 통치자였지만 중화민족의 선진 문화도 흡수했다. 수도 건설에서 이것은 완전히 같은 일이다. 물론, 명청 시대에는 요금원 시대 베이징의 특징을 계속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역대 도성의 특징을 결합하여 베이징성을 지었다. 북경은 이미 중국 고대 수도의 걸작이 되었다.

명나라 때, 베이징은 원나라의 기초 위에서 약간 남쪽으로 옮겨져 새로운 수도 베이징을 세웠다. 거리와 골목은 모두 원대의 오래된 건물이고, 황성, 궁성, 궁궐은 모두 새로 지은 것이다. 북경에는 7km 길이의 남북 중축선이 있고, 외성남대문 영정문은 북경중축선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었다. 중축선은 여전히 베이징의 수도 구도를 설계하는 기초이며, 고궁에서 황권을 상징하는 6 대 대전도 이 중축선에 있다. 황성과 궁성은 도시 중축선에서 약간 남향이다. 중축선은 황성과 궁성의 정문과 본전을 지나 황성북의 종고루에서 멈춘다. 좌조 우사, 돈조 후엽' 이라는 두 가지 기본점은 여전히 수도 구도의 요점이다. 。 북경명대에는 36 개의 광장이 있는데, 그 중 내성은 28 개, 외성은 8 개입니다. 광장 안팎의 바둑판형 도로망은 여전히 베이징 교통시스템의 전반적인 구조이며, 개별 지방만이 자연조건의 제한이나 역사 발전의 요구로 인해 경사진 거리를 형성하고 있다. 명나라는 원나라의 기초 위에서 명북경으로 개조되어 현재까지 중국 2 천여 년 봉건 왕조가 유일하게 보존한 도성이 되었다. 명나라 베이징은 원나라 대도시를 계승하고 재건했으며, 결국 베이징을 중국 고대 역사상 가장 두드러진 도성 모델로 만들었다. 베이징의 고궁, 태묘, 천단은 현존하는 가장 완전하고 웅장한 고건축군으로 사합원 배치의 가장 걸출한 예이다.

청나라의 베이징은 기본적으로 명나라 베이징의 구도를 이어받아 큰 변화가 없었다.

중국 역대 전국 도성은 대소성제를 채택하여' 축성보군, 국보민 건설' 의 요구를 반영하였다. 서한의 장안은 궁전과 이방을 하나로 융합했고, 삼국 시대의 옹성은 도시 기능을 구분하는 계획 형식을 채택했다. 남북조 시대 낙양성의 전반적인 계획이 강화되어 중국 초기 도시 건설의 최고봉인 수당 장안시 건설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 장안시는 남북 종축 양쪽의 궁전, 단묘, 관서에 위치해 있으며, 도로망은 여러 개의 바둑판으로 나뉘어 각각 정사각형을 둘러싸고 자신의 지역을 형성했다. 장안성은 당시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였다. 당대의 건축 기술과 문화 발전 수준을 보여준다. 일본 북한 등의 수도 건설은 모두 장안을 모델로 한 것이다. 원대 대도시의 계획은 춘추전국시대 이상 도성의 계획사상을 흡수하여 현지 여건에 따라 처리했다. 대도시에서 진화한 명베이징성은 중국 고대 도성의 도시 계획을 융합하였다. 청대는 원림을 대대적으로 경영하고, 베이징성 교외에 궁궐을 남겨 베이징을 중국 봉건시대 계획 건설의 빛나는 본보기로 만들었다.

중국의 주요 조대의 도성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중국의 도성이 모두 세심하게 계획되어 있으며, 그 평면 배치 체계의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첫 번째는 일관성입니다. 이주고시공기' 의 지도하에 위에서 언급한 유명한 도성의 평면 배치는 대부분 이 특징, 특히 현성, 장안, 베이징을 반영하고 있다.

둘째, 중심 축이 도시를 관통한다. 중축선은 사람들의 대칭 관념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가가' 중심에 치우치지 않는다',' 불의가 강요하지 않는다' 는 사상도 수도의 정연함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수당 장안시, 북송 개봉성, 원명청 베이징성에는 모두 긴 중축선이 있어 도시 전체를 둘로 나누어 좌우 대칭으로 배열한다.

세 번째는 궁전이 주체 구조라는 것이다. 궁전은 도시의 핵심 부분을 차지하거나 중부나 고지대에서 궁성에 의해 수비되는 도시의 주체이다. 궁성은 주민과 구별될 뿐만 아니라, 궁성 배치는 본전을 주체로 남북으로 뻗거나 사방팔방으로 확산되어 우물이 질서 정연하다.

네 번째는 궁전 건물의 높은 탑이다. 중국 수도의 궁궐은 모두 고대 위에 세워졌는데, 습기를 제외하고는 주로 제고점을 점령하고 궁전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황권지상을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한당 장안시의 궁궐은 모두 용수원 위에 위치해 있고, 원명청의 궁궐은 모두 고대 위에 인공으로 세워진 것이 분명한 예이다.

또한, 우리는 또한 중국의 고대 수도가 상품 경제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고 있으며, 그것의 정치적 군사성이 약화되고 있고 상업성이 강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업성, 상업성, 상업성, 상업성, 상업성, 상업성, 상업성, 상업성) 예를 들어 당대에 건립된 시장 광장 제도는 당시 엄격한 제한이 있어서 주민과 상가가 분리되어 있었다. 송대에 이르러 상업 경제 활동이 매우 번영하여 이 제한을 완전히 돌파했다.

중국 고대 도성 제도의 진화에 대한 연구를 통해 중국 문화와 중국 역사 문명의 심오하고 전승을 깊이 느껴야 하는가? 자본제도에 대한 연구를 통해 중화문명 발전의 기원과 중국이 예로부터 형성한 문화전통도 반영할 수 있다. 따라서 고대 도성제도에 대한 연구는 중국 문명 연구에서 중요한 과제이자 고고학자들이 특별히 중시해야 할 연구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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