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도교. 동한 영화 6 년 (기원 14 1), 당시 바현 강주독의 장령은 쓰촨 귀명산에 5 두미도를 만들었고, 후도교는 석천도라고 존중했다. 도교는 무당 신앙의 전통을 계승하고 황과 융합하기 때문에' 후한서전' 과' 화양한지' 는 모두' 귀신도' 라고 불린다. 오두미도의 또 다른 우두머리, 바군인 장수호' 오두미사' 는 원년 (기원 184 년) 바군에서 황건봉기 ('역대 제왕지',' 삼국지 장루전' 주) 를 이끌었다 바현 도교의 흥성은 요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설명한다. 서진 말년에 파키스탄 인문주의자 리트 리웅 봉기가 한나라를 세웠다. 승상 범창승, 첸강인, 석천도의 두목이기도 하다. 성한이 사망한 후, 리의 제자 이홍, 이팔백, 이진탁, 이일초, 이창은 바촉 초기 신선도교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도교가 바촉 정치 문화 풍습에 미치는 영향도 분명하다.
셋째, 귀신국, 그윽한 도도의 형성은 바유 요술, 도교의 기원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원시 요술은 원래 귀신이 있다고 믿었는데, 상조는 중국 서남의 대방국을' 귀신방',' 귀신국' 이라고 불렀다. 마니스의 책' 권 10 은' 퀘벡의 책' 을 인용한다. "일이 무지막지하고 귀신이다." 연 슈 "클래스 필수 사항": "화이트 타이거 도로, 꽤 바 인사 유령. 클릭합니다 도교는 요술을 전승하고 귀신을 신봉하여' 귀신도' 라고 부른다. 김갈홍' 신선전' 재재: 동한 때 윤장생, 왕재평도산학도, 백일성선. 서진 () 시 평도산 () 에는 도관 () 이 있고, 초당 () 시 평도산 () 은 도교 72 복지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당대의 풍도관은 선도관이라고 불리며 재상 이계부, 단문창, 도사 두광정이 쓴 선도관 비문 10 편을 남겼다. 남량도홍경은' 진령비트맵' 에서 도교신선을 7 단계로 나누는데, 각 단계마다 황제가 있고, 일곱 번째 단계는' 산도대제' 이다. 역대진선경' 은 장도릉을 싣고 팔귀왕을 물리치고, 명종서귀왕은 북봉으로 6 일로 돌아갔다. 북봉' 은 나봉산, 즉 풍도라고도 불린다. 북명오제 중 장형 () 과 나봉산을 통치하고 있다. 또한 남조 불교는 여기에 불사를 건설하여 윤회 보보 이론을 융합하였다. 그래서 남송부터 풍도는' 지부' 라는 전설이 있었고, 은과 왕의 성은' 음왕' 의' 음왕' 으로 오전되었다. 명청소설의 렌더링을 거쳐 풍도는' 귀신의 나라 그윽한 수도' 가 되었다. 귀신도' 의 기원과 중국, 세계 종교에서의 지위와 영향은 깊이 연구할 만하다.
넷째, 바유 유명한 도교 인물. 동한 장수 () 는 오두미파 지도자 중 한 명으로 장루 () 에게 습격을 당해 황건봉기에 응해 후세 도교전적에서 명성이 분명하지 않다. 팬 changsheng, Qianjiang 사람들, qingchengshan 어떤 주지사 로 이동 후 청두 (成都) 의 급여를 깰 수 있도록, 한실 총리, 태사, 서산후를 만들었다. 후세 사람들은 청성산에 사찰을 하나 짓고,' 신선황제' 를 모시고, 잠강에도 범묘가 하나 있다. 당대의 유명한 도사 법염은 운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당대종을 위해 유가신전의 대문을 열어' 영매술사'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5 대 송초도사 진연, 송사는 보주 (오늘 하남 노희안현) 를 진원으로 삼았지만,' 쓰촨 통지',' 구리현지' 는 그가 주포충칸 (금통남) 사람이라고 말했다.' 태극도',' 선천적인 지도' 가 있다 송태종은 두 번이나 관직을 거절하고 화산과 아미산에 은거했다.
다섯째, 도관유유. 풍도의 귀신성 외에도 운양의 서하사, 남안의 토산사 (진무사), 노군동, 풀릉의 법우사, 구리 양현천궁, 강진의 청원사, 유중구의 동화사, 동량안주진의 원천궁, 유북의 용장사, 사평이 있다
여섯째, 불교. 강진의 묘성사와 개현의 학원사는 모두 동한 건안년 (기원 206 년과 기원 2 19 년) 에 건설되었다. 석주현 서투 읍 성남사는' 한당고사' 로 불린다. 남조 유평 원년 (기원 423 년) 은 대족서선사를 짓고, 진운산은 선운, 백운, 윤다, 석화, 복성, 전룡, 소룡, 온천 8 사를 잇는다. 지금 이곳에는 진운과 온천 두 절이 있다. 남조 시대에는 평도산에 27 개의 불사가 건설되었고, 남량에도 통남명사가 건설되었다. 당대에는 보륜사, 남안 자운사, 동량팔월사, 볼런사, 통남두바이사, 강진대성묘, 합천 이불사, 풀릉홍은사, 펑수개원사 등 26 개의 불교절이 세워졌다. 송대에 이르러 충칭에 건설된 불사는 47 개로 늘어났다. 오늘 합천 곽정사, 느릅나무 나한사, 강진숭불사, 북퇴타평사, 남안림훈사, 홍기, 남불사, 대족성수사가 있습니다. 명대는 19 1, 기존 화엄사, 석림사, 바남자운사, 운향사, 구룡사, 계룡사, 남천 금불사, 봉황사, 진운산 소룡사, 영으로 늘어났다 청대는 146 으로 낮아져 기존 쌍계당, 만주 자운사, 영창보성사, 강진백운사, 석마진 보딩산사, 구리량철불사, 영천 회룡사, 유중능인사가 있다.
일곱째, 바유 명승. 만주 천태종 유명 고승 당성만은 일본 천태종 창시자로, 그의 제자는 일본에서 가장 청명한 고승이다. 송나라의 조지봉 () 은 대족인 유본진학파를 창설하여 밀다라를 6 대 조사로 전전하여 보디산에 밀종도장을 설립하여 만 존불상을 새겼다. 염도룡, 풀릉란계인, 송춘우는 6 년 (1246) 일본을 여행하며 32 년 동안 24 명의 제자를 가르쳤다. 그는 일본 선종의 선구자이다. 청초, 바현에서 태어나 두 사람의 후예, 쓰촨 팔사 방장 () 으로 양산 쌍계당 () 을 창설하고, 제자는 서남 () 에 널리 퍼졌다. 효종 윤밀, 바현인, 파산제자, 청두 보광사 중흥 1 세대 스님. 그는 시와 서예에 능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더하여, dianjiang sanshan 는, changshoushan 작은 Benxi, changyan, Zhuozhou shoumu 또한 매우 유명합니다.
여덟째, 다른 종교들. 이슬람교는 원대에서 충칭으로 전해졌고, 원말봉절에는 이슬람 사원이 있다. 느릅나무의 무슬림 건물은 명대에 지어졌고, 성내에는 8 개의 이슬람 사원이 있다. 천주교는 강희 41 년 (1702) 에 충칭으로 들어왔고, 함풍 8 년 (1858) 프랑스는 충칭에 성당을 지었고, 현재 시 전역에 총 57 개의 교회와 행사장이 있다. 위중구에는 기독교 사회회당, 해방서로 예배당, 강북복음당 등 50 여 개가 있다. 외래종교가 바유 지역 사회 발전, 사상 신앙, 문화 교육, 풍속 습관에 미치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영향은 더 연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