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홍콩 사람들은 도시락을 '테이크아웃' 또는 '벤토'라고 부릅니다. 야간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영화 제작진은 보통 도시락을 제공합니다. 영화에서 누군가가 일찍 죽으면 먼저 가서 점심을 먹기 때문에 영화에서는 죽는 것을 '점심 먹기'라고 부릅니다.
스태프들과 함께 일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에는 영화 한 편을 만드는 데 하룻밤에 몇십 달러밖에 안 되는 돈으로 도시락을 먹었는데, 여기서는 '장국수'라고 부르는 일종의 쌀 음식이었죠. 한번은 도시락이 배달되기 전에 사람들이 너무 많이 나가서 도시락 6~7개를 한 번에 목구멍까지 다 먹은 적도 있습니다. <무간도>에서 첸 한은 저만큼이나 식욕이 왕성하죠. 영화 줄거리는 그가 경찰서에 끌려가 조사를 받다가 도시락을 시켜 먹는 것이었죠.
그런 다음 그는 의견 충돌로 인해 도시락을 식탁에서 떨어뜨리기까지 하는데, 이는 특히 영혼을 울립니다.
그러나 속편에서 그는 맛있게 도시락을 먹기 시작합니다. 정말 장국영이 도시락을 좋아하는지 의심스럽습니다. 다른 영화 <웃는 과일의 반란>에서도 그의 삼촌 노부(칭힝쉐 역)의 도시락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갱스터의 일반적인 이상은 물론 식당에서 큰 생선과 고기를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상은 풍요롭지만 현실은 뼈대만 앙상합니다. 물론 사람들과 사업을 이야기하는 것이라면 당연히 식당에 갈 것입니다. 그냥 평범한 식단이라면 집에서 요리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 가정은 집에서 요리를 하고, 대부분의 차브는 덩치 큰 남자들이 많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어떻게 스스로 요리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테이크아웃을 주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직접 요리할 필요도 없고 식사 후 설거지할 필요도 없으니까요.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래서 많은 영화의 줄거리에는 테이크아웃 주문이나 배달과 같은 것이 줄거리 진행의 중요한 부분으로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코미디의 제왕'에서 우멍다가 연기한 늙은 관객은 완톈추에게 테이크아웃 배달을 시켜주는 위장 경찰로 바닥에 앉아 있다가 깡패들이 숨어 있는 오두막으로 전선을 가져다주는 기회를 잡습니다.
이 때 완천추가 깡패들에게 붙잡히면서 총격전이 벌어지고, 도시락 배달은 영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됩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인티엔추우는 자신을 더 잘 알게 되고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사실, 도망자 집단이지만 경찰을 피해 숨어 다시 기회를 노리는 갱스터라면 세 끼를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하는 것이 완벽히 이해가 됩니다.
예를 들어 제트 리의 '아빠에게 보내는 편지'에서도 도시락이 주요 줄거리로 등장합니다. 당시 갱스터 형 푸 퀑은 제트 리가 연기한 남자 주인공 쿵웨이의 위장 정체를 알아차리고 일부러 아들의 눈앞에서 그를 붙잡아 본색을 드러내 아들을 엿먹이는 내용입니다.
블랙키 역의 고설량은 좋은 사람입니다. 그는 주변에 나쁜 놈들이 많다는 것을 상기시키기 위해 교복 도시락 뚜껑에 '나쁜 놈들'이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나중에 공위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지 않기 위해 일부러 아들을 목 졸라 죽였지만 사실 두 사람은 기공을 수련하고 있었고, 자신의 기공을 통합해야만 범죄자들을 속일 수 있었습니다.
영웅의 의무에서 마크는 사고로 다리를 잃고 경비원으로 일해야 했기 때문에 갱단에서 지위를 잃었습니다.
영화에서 마크의 한 끼 도시락은 씁쓸하고 절망적이지만, 주윤발의 뛰어난 연기는 먹는 것조차 가능하게 만듭니다. 도시락은 피를 흘리는 재앙이 될 수도 있고, 한 끼 식사가 될 수도 있으니 도시락을 먹는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먹는다는 것은 결국 보기 흉한 일이며 결코 오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삼국지에서는 제갈량이 등장하자마자 밥 한 그릇을 완전히 먹어치우는 장면이 등장하여 영화 팬들로부터 가장 혹독한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홍콩에서의 테이크아웃이 너무 좋았다는 점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화 <로튼 토마토> 사설: 뜨거운 피와 샨 신)
이 질문을 보고 문득 <킬몽거>에서 영화 속 갱스터들이 왜 값싼 도시락을 선호했는지 설명하기 위해 했던 일이 떠올랐어요.
몇 년 전, 사회에 막 진출해서인지 냉소적이 되고 세상이 악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껴서 소설 속에 묘사된 세계가 '완벽한 세계'라고 생각하며 매일 소설의 세계에 빠져서 진용을 읽고, 서유기를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제가 정말 우울하고 기질이 매우 짜증스러웠던 시기였습니다. 부모님의 훈육에 대한 친절한 말씀도 저에게는 고문이었고, 저는 부모님께 화를 내곤 했습니다. 마치 세상에 혼자 있는 것 같았고 친구는커녕 아무도 제 곁에 있고 싶어 하지 않았어요.
...
<지킬앤하이드>를 만나고 나서야 저는 서서히 회복하고 어둠에서 벗어날 수 있었어요.요즘 만들어지는 영화나 드라마가 어렸을 때 보던 고전만큼 쫄깃하지 않다고 늘 느껴왔기 때문에, 그 시절에는 옛날 드라마나 옛날 영화를 보는 게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철권도를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잘 먹을 수 있을까 궁금했죠. 왼손에는 포도주를 들고 오른손에는 개고기를 들고 나무 아래 누워 포도주와 고기를 꿀꺽 삼키는 지공 역의 야우 벤 청 씨를 보면 뭔가 위안이 됐죠. 채식주의자인 제가 처음 고기를 먹고 싶은 충동을 느낀 건 드라마를 보고 고기가 얼마나 좋은지 직접 체험해보고 싶었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집에서 돈을 들고 마트에 가서 치킨 드럼통을 사서 할아버지 댁에서 몰래 와인 반 잔을 부어 집 근처 공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정오였고 햇볕이 내리쬐고 있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녁을 먹으러 집에 갔기 때문에 공원은 텅 비어 있었습니다. 부끄러울까 봐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큰 나무를 찾아 그 밑에 기대어 도우미의 자세를 배웠습니다. 왼손에는 와인 한 잔을, 오른손에는 닭다리를 들고 물을 삼키며 취한 표정으로 정신을 맑게 한 뒤 고기를 한 입 베어 물고 와인을 한 모금 마셨다.
결과는 바로 매운 구토였습니다... 그리고는 먹지 않고 닭다리를 집으로 가져가 동생에게 줬어요.
지공이 어떻게 그렇게 못 먹을 수 있지? 다 연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런데 몇 년 후 우연히 그 장면에서 야우번청 씨가 먹은 개고기가 상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더 감탄했어요.
그런 다음 홍콩 영화에서 '보스'가 항상 싸구려 점심을 먹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1, 맛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가 먹는 도시락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은 것과 같지 않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지 않는 전복과 밥을 한 상 가득 차려놓고도 그가 먹는다면, 그 모습을 보면 분명 더 낯설어질 거예요.
제트쿤도처럼 개다리를 먹지 않고 대신 큰 식당에 가서 상차림을 주문했다면 저런 패러디를 하려고 침을 흘리는 제 모습을 보고 있지는 않았을 겁니다.
2. 홍콩 영화의 '보스'는 '무간도'의 첸 한처럼 밑바닥에서 시작해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도시락을 먹는 데 익숙해졌고, 도시락을 먹는 "흑인 보스"의 이야기 배치도이 점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3, 도시락을 먹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먹는 것은 아우라입니다. 이 기법은 홍콩 영화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삼합회"를 주제로 한 영화에서도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분노의 질주>에서 자동차가 뒤에서 폭발하지만 주인공은 쳐다보지도 않고 담배를 피우며 "내가 제일 잘생겼다"는 표정으로 카메라 앞을 지나갑니다. 이 장면에서 자동차는 도시락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영화 <상하이 탕>에서 쉬원창은 담배에 불을 붙이고 라이터를 뒤로 던지며 "내가 제일 잘생겼다"는 표정으로 카메라를 바라봅니다. 여기서 라이터는 '도시락'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영화의 '보스'였던 수다창이 등장합니다. 뒤의 집은 폭발하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침착하게 시가를 피우고 있습니다. 여기서 시가는 도시락과 맞먹습니다.
오빠는 도시락을 먹지 않아요! 도시락은 안 먹어요! 이건 도시락이 아니에요! 도시락이긴 하지만 레스토랑 테이크아웃이에요! 레스토랑 테이크아웃! 테이크아웃! 상사의 사고방식은 때때로 깡패의 사고방식과 비슷합니다. 식당에서 밥 먹을 시간이 없더라도 231의 도시락은 절대 먹지 않을 겁니다!
사실 홍콩의 도시락은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많은 본토의 테이크아웃 도시락과 마찬가지로 정말 형편없어요. 심지어 고속 열차의 도시락도 정말 비싸고 끔찍하죠. 하지만 90년대에는 통근자들이 100달러 정도에 도시락을 5~6개씩 싸들고 다니는 모습을 TV에서 본 적이 있어요.
또 많은 친구들이 홍콩의 도시락은 매우 양심적이며 모든 종류의 바베큐 돼지 고기, 거위, 닭고기 및 샐러드 생강이 매우 맛있고 본토 도시락보다 몇 등급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사장님이 도시락을 먹어도 맛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상사가 도시락을 먹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상사일 뿐이지 주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큰 보스들은 고급 호텔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홍콩 영화에 나오는 많은 갱스터들은 훠궈 식당 같은 곳에 가는 대신 혼자서 훠궈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도 '갱스터 문화'입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이 보스들도 소규모 갱단 시절부터 도시락을 먹는 것이 습관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 도시락은 고급 레스토랑에서 배달하는 20~30개짜리 도시락이 아닙니다. 도시락을 먹으러 식당에 가지 않는 것도 이해가 가지만, 이 식당에서 테이크아웃을 주문하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시각적으로 테이크아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장님들이 역으로 이동하여 도시락을 먹거나 식당에서 배달을 시켜 먹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단순한 추론입니다. 홍콩의 많은 어두운 색 도시락은 맛있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인스턴트 라면처럼요. 요즘 아이들은 부모님이 라면을 먹지 못하기 때문에 라면이 맛있다고 생각하고, 라면을 먹는 것이 반 친구들 사이에서 매우 권위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추론입니다.
제가 먹어본 최고의 후추 치킨 필레 라이스는 야우통의 잘 알려지지 않은 공업용 건물 1층에 있는 푸드코트에서 먹은 것이었습니다. 그 푸드코트는 조금 무서웠어요. 조명이 어둡고 주변에 창문도 없어서 마치 촬영 스튜디오 같았어요. 보통 부두 노동자들만 이곳에서 식사를 했어요. 동료가 저를 근처로 데려가기 전까지는 그곳이 있는지 몰랐어요. 하지만 블랙페퍼 치킨 필레 라이스는 정말 맛있었어요. 식사 후 제 동료는 옆 가판대에 있는 스타킹 밀크티도 추천해줬어요. 같은 맛, 아주 기억에 남습니다. 제 감정은 쿠이화보다 훨씬 높지 않습니다.
이것을 다크 퀴진이라고 합니다!
저를 저녁 식사에 데려가면, 그 의미는 충분한 얼굴을 준다는 것입니다! :)
우선, 홍콩의 도시락은 일부 건설 현장의 도시락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일부 건설 현장에서는 가끔 5~10달러짜리 저렴한 도시락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도시락은 고기 약간, 고추 약간, 채 썬 감자, 콩나물 또는 기타 채소 약간, 그리고 밥이 싸기만 합니다. 한마디로 끔찍합니다. 결국, 5달러짜리 도시락에 10달러를 내고 또 무엇을 먹고 싶겠습니까?
홍콩의 도시락은 최저 35홍콩달러부터 시작하며 대부분 35~68홍콩달러입니다. 예를 들어 35~42달러인 이 노점에는 고기 볶음밥, 햄 볶음밥, 구운 치킨 라이스 소시지, 카레 치킨 라이스, 케첩 생선 필레 라이스, 케첩 스테이크 라이스 생 쇠고기 볶음밥, 두부 뇌 생선 필레 라이스, 히비스커스 볶음밥, 양배추 소고기 라이스 등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모두 신선한 재료와 정교한 요리, 좋은 맛을 갖춘 고급 도시락입니다.
68달러짜리 삶은 닭고기 밥의 경우 닭고기 조각이 많고 야채와 구구 고기가 들어 있어 매우 맛있고 푸짐합니다. 한편 홍콩에서 삼합회가 유행하던 1960년대와 1980년대에는 삼합회 회원 대부분이 실제로 많은 수입을 얻지 못했습니다. 사실 조랑말 무리를 오랫동안 키우는 것은 손해를 보는 사업이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사 한 번 고용하는 데 드는 비용은 100~200홍콩달러 정도이며, 중요한 경우에는 식비, 교통비, 의료비, 변호사 비용, 정착금 등을 제외하고도 500홍콩달러까지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홍콩에서 '삼합회'가 조직한 강력한 '갱단 총격전'은 일 년 내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보통 '태양의 말'로 바뀌고 총격전. 결국, 그렇게 되면 파산할 수도 있고, 대부분의 조직은 돈을 쓸 여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직원 100명이 밑에 있는 진짜 상사라면 수입이 괜찮더라도 직원들에게 한 달에 2~3백만 달러를 지급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각종 식사, 숙박, 교통비, 일상 활동을 위한 접대, 싸움, 부상, 보너스에 대한 가족 비용 등이 모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한 달에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유지하려면 얼마나 큰 규모의 비즈니스가 필요할까요? 엔터테인먼트 공연장에 가서 한 달 동안 공연장을 관람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일까요? 이런 종류의 공연장 관람 직업이 더 이상 흔하지 않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매일 레스토랑에서 식사하시나요? 맛있는 모닝 티는 두세 명이 먹으면 500달러나 600달러가 나옵니다.
정정해 주시겠어요? 홍콩 갱스터 영화에서 보스는 항상 도시락을 먹지 않고 사이드 버너, 콜라, 맥주, 밀크티, 라면... 등을 먹습니다. 그렇게 많은 음식이 있는데 왜 도시락만 나오나요?
구룡 아이스 하우스에서 이초와와 함께 훠궈를 먹고 있습니다.
홍콩 갱스터 영화에 나오는 보스는 왜 항상 도시락을 먹을까요? 제가 그 의문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첫째, 시장에서의 성장
갱단과 어울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학생, 훌리건, 실업자, 무력하고 거리에서 자란 사람들입니다. 초이스 박스 런치는 이런 사람들의 삶과 매우 밀접합니다.
둘째, 습관
많은 홍콩 갱스터 영화를 보면 삼합회는 일 년 내내 영업할 뿐만 아니라 항상 대기해야 하는 직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도시락은 멈출 때까지 먹는 것이 더 포만감을 줍니다. 또 다른 요점은 어떤 친구들은 홍콩 도시락이 맛있다고 말하는데, 정말 맛있지 않기 때문에 저는 다르게 말하고 싶습니다. 좋은 홍콩 도시락을 발견하면 저에게 대접해 주세요. 제 얼굴에 주먹을 날려도 상관없어요.
셋째, 줄거리 진행
무간도 1에서는 큰형인 첸 한이 경찰서에 잡혀갑니다. 중범죄 전담반 앞에서 천한은 도시락을 주문해 모두가 보는 앞에서 도시락을 먹습니다.
당시 천한이 훠궈를 주문했다면 사람들이 구하기 좀 더 어려웠을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도시락이 더 장면에 어울렸을 텐데, 당신은 죄수이고 클레임이 너무 많으니까요. 생활에 지치셨나요?
그러나 첸 한이 도시락을 먹은 것은 가난해서가 아니었습니다. 천한은 식사를 마친 후 수건을 꺼내 입을 닦았습니다. 그 수건은 헤르메스의 수건이었습니다. 무간도 2에서 천한은 여전히 도시락을 먹고 있는데, 이는 일종의 유산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영화 '영웅의 의무'에서는 운이 좋지 않은 마크가 카트를 밀며 작은 주차장에서 도시락을 먹습니다. 마크가 손에 든 도시락은 당시 1달러로 담배에 불을 붙이던 마크가 현재 처한 상황을 잘 드러냅니다.
마크가 도시락을 먹는 장면을 딜런이 목격했습니다. 마크가 고개를 들어 딜런을 보았을 때, 그의 눈에서 반짝이는 것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재회의 기쁨인지 아니면 이상적이지 않은 비애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웃는 열매의 반란'에서도 클럽은 합동 청문회를 열고 휴식 시간에 도시락을 주문해 스스로를 위로한다.
어렸을 때는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게 라면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도시락을 보고 나니 그렇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면부터 도시락까지 항상 그 자리에 있었으니까요. 맛없다는 건 아니지만 우리는 성장했습니다.
작은 도시락, 스티븐 차우와 차우윈팻에서 우리는 바쁜 일상 속 작은 행운을 보고, 장쯔이와에서 우리는 큰 보스의 높은 감정을 봅니다. 동시에 이 작은 도시락 덕분에 영화 속 캐릭터가 더욱 구체적이고 입체적으로 표현됩니다. 이 작은 디테일이 금시계와 다이아몬드 반지보다 훨씬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대형 보스들은 줄거리에 맞춰 주로 도시락을 먹습니다. 게다가 홍콩 도시락은 홍콩 요리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감독은 거물들이 도시락을 먹으며 비즈니스를 이야기하는 장면을 연출하여 캐릭터와 장면 설정에 더 잘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우선, 거물들이 정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지만 여전히 도시락을 먹고, 큰 금목걸이를 걸고, 시끄럽게 떠드는 등 뼛속 깊이 계층의 밑바닥에 있는 소시민들에 대한 습관과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드라마 속 거물들은 실제로 포장된 식당 음식을 먹는데, 이는 거물들의 특별한 지위와 음식에 대한 집착을 강조하기 위한 캐릭터화입니다.
또 경찰서나 교도소 같은 특별한 장면도 있습니다. 거물급 보스들이 자주 가는 이곳에서는 장면의 요구 사항에 따라 도시락만 먹습니다.
셋째, 줄거리를 홍보하기 위한 액션 디자인을 준비하세요. 예를 들어 화가 나면 도시락을 버립니다.
홍콩의 생활은 빠르게 변화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쁩니다. 식당에는 50~60대 웨이터가 많이 있습니다. "말하지 마세요"라는 그들의 말처럼 실제로 많은 홍콩 사람들은 매우 불안정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먹기 편하고 저렴한 가격의 도시락은 일반 대중에게 빠르고 간편한 식사를 위한 인기 메뉴가 되었습니다.
홍콩의 도시락은 일반적으로 고기가 많고 다른 음식은 적습니다. 일반적인 종류의 볶음밥, 즉 다양한 종류의 바비큐 돼지고기, 로스트 치킨, 로스트 거위, 삶은 닭고기가 있습니다. 한 종류의 로스트 포크는 단일 조리이고 두 종류의 혼합 고기는 두 번 조리 한 다음 한두 가지 요리가 뒤 따릅니다. 다른 종류는 두 번 삶고 세 번 삶은 것으로, 일반 가정식 음식을 함께 조리한 것입니다.
저에게 홍콩의 물가 수준에 눈을 뜨게 해준 것은 도시락이었습니다. 어렸을 때 TVB 드라마를 봤어요. 드라마 속 부자들은 자신과 너무 동떨어져 있어 별다른 체감 없이 수시로 수백만 달러를 체크하고 있었죠. 홍콩의 물가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쯤, 드라마 속 테이크아웃 소년이 도시락을 네다섯 상자 정도 들고 "120 감사합니다"라고 입을 열었다.
90년대에는 부모님 월급이 한 달에 몇 백 달러에 불과했는데, 그 당시에는 100개는 분명 큰 주문이었어요. 세상에, 도시락이 120박스, 231박스가 몇 박스였을까. 저희 집은 35달러에 콩과 밥 한 그릇에 원하는 건 뭐든지 넣어 먹곤 했어요. 너무 충격적이어서 더빙 실수인 줄 알았어요.
20여 년이 흐른 지금, 대도시의 도시락 가격도 전반적으로 상승해 마침내 10, 20, 30달러짜리 도시락을 사람들이 먹게 되었죠. 그때서야 더빙이 정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치 않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믿을 만한 이유는 앞서 질문에 답한 친구의 대답으로 끝났습니다. 조이는 배를 굴러서 신뢰할 수 없는 이유를 찾았습니다.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다이파이동"은 2차 세계대전 이후 홍콩에서 등장해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절정에 달했고, 그 세대의 집단적 기억이 되었습니다! 그 세대의 집단적 기억이 되었습니다!
홍콩 영화에는 "다이파이동", "다이파이동", "포장"이라는 친숙한 단어가 매우 높은 비율로 등장합니다. 이는 홍콩의 음식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무간도'의 타임라인에 따르면 앤디 라우와 토니 렁은 1991년 잠입 작전에 선발되었을 때 모두 18세 정도였으니 둘 다 70대 이후였습니다. 비유하자면 웡()과 싱()은 모두 50대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두 거물의 출생 연도가 기본적으로 홍콩의 대형 노점상 호황기와 같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 세대의 기억 속에서 도시락과 대형 포장마차는 없어서는 안 될 요소가 되었습니다. 50대 이후의 많은 노인들이 기름진 고기를 좋아하듯, 물질적 희소성의 시대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지방은 환상이자 추억입니다.
한발 더 나아가 도시락과 다이파이둥은 그 시대에 태어난 감독과 배우, 그리고 홍콩 관객의 집단적 기억입니다.
요약하자면, '갱스터'가 도시락을 즐겨 먹는다는 것은 홍콩 영화가 '뿌리를 잊지 않고', '뿌리를 잊지 않는' 홍콩 영화의 반영이며 홍콩의 독특한 음식 문화에 의해 결정됩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과 비교했을 때 홍콩의 삶의 속도는 빠르지만 결코 느리지 않습니다. 삶의 속도가 너무 빠르다 보니 큰 호텔에 앉아 함께 먹고 마시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치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보통은 바비큐 포크 라이스, 베이컨 라이스, 삶은 쌀, 카레 라이스 등의 도시락으로 허기진 배를 채우는 것이 우선입니다.
촬영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음식에 관해서는 도시락이 소품으로 가장 먼저 선택됩니다. 물론 도시락이 저가 패스트푸드의 대명사는 아니며, 고급 요리도 포장만 거치면 도시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콩에는 고급 도시락이 많이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TVB의 가보 닭고기 덮밥을 기억하시나요?
이 '가보'를 발견한 네티즌이 아니었다면 Lok은 TVB가 20년 동안 이 꽃 모양의 그릇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게으른가요?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어요?
마크가 도시락을 먹은 지 수십 년이 지났지만 싱은 여전히 도시락을 먹고 있는 것처럼,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홍콩 영화에 이런 장면이 자주 등장할수록 관객은 더 많이 인식하고 공감할 것입니다. 감독도 필요 없고 관객도 익숙하지 않으니까요.
록은 홍콩 영화의 모든 유명 인사들이 도시락을 좋아한다는 믿을 수 없는 이유를 찾았습니다. 그들도 더 믿을 수 없는 이유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함께 논의해 봅시다!
이 시리즈에서 삼합회 보스 첸 한이 도시락을 먹는 장면이 여러 번 나오기 때문에 주제는 무간도 시리즈의 팬이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장면은 첸한이 경찰서에서 도시락을 두 번 먹는 장면입니다. 도시락을 먹는 첸한의 모습을 보면 도시락을 좋아하긴 하지만 경찰서 사람들이 사준 것이기 때문에 항상 먹는 것은 아닙니다.
비슷한 장면이 나오는 다른 홍콩 영화를 보면 한 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영화 속 갱스터들이 도시락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톈진에서 파전 과일을 먹는 것이 더 인기 있는 것처럼 홍콩에서는 도시락을 먹는 것이 더 인기 있다는 것입니다. 톈진의 영화와 TV 산업이 이렇게 발전했다면 톈진에서 만든 영화에서 다양한 캐릭터가 팬케이크 과일을 먹는 장면이 항상 나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른 홍콩 영화를 보면 도시락을 먹는 것이 실제로 홍콩에서 더 대중적인 행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코미디의 제왕'에서는 도시락이 여러 번 등장합니다. 영화 말미에 스티븐 차우의 완 틴 치우와 응만탓의 위장 요원이 도시락 배달원으로 위장하는 장면은 홍콩에서 도시락 산업이 꽤 인기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그렇다면 당시 홍콩에서 도시락이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빠르게 변화하는 홍콩의 생활 속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테이크아웃 도시락을 선호하게 된 것입니다. 21세기에 접어든 후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많은 본토 도시의 삶의 속도도 빨라져 본토에서도 테이크아웃 산업이 인기를 얻었고 이제는 도시락 판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요컨대, 갱스터 영화에만 점심 시퀀스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홍콩에서는 점심을 먹는 것이 일상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홍콩 영화에 점심을 먹는 장면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홍콩 영화에 점심을 먹는 클립이 자주 나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죠?
위 내용은 순전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참고용입니다.
도시락을 먹는 사람은 확실히 거창한 식사를 하는 사람보다 더 무자비하고 더 잘 싸웁니다! 그는 단순함이 어렵다는 것을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스가 되는 것은 쉽지 않고 간접비가 엄청납니다! 홍콩의 많은 갱스터는 학생 갱스터입니다. 현실에서 어떤 음식이 나오는지 알아두세요!
그리고 좋은 도시락! 여러분이 생각하는 싸구려 도시락이 아닙니다!
가장 큰 이유는 영화와 드라마가 효과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삶이 단순하고 직설적일수록 더 무섭습니다. 예를 들어 도시락을 먹고 콜라를 마시는 보스를 보면 강한 신비감이 이 사람이 '숨겨져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켜 조폭의 이미지가 더욱 입체적이고 생생하게 다가오죠. 이것이 장쯔이의 이미지가 반영된 방식입니다.
경찰서에서 도시락을 먹고 아무 말없이 식탁을 들어 올리는 것은 지배력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악랄한 충격에 아무도 감히 움직일 수 없습니다!
도화선 안에서 세 형제는 마약과 무기를 팔러 나왔다. 여러 상사와 사업을 이야기 할 때 두 번째 상사는 간단하지만 무서운 가장 간단한 라면 도시락을 먹었습니다. 그런 사람이 직접 무서운 일을하기 때문에 여기에있는 몇몇 사람들은 매우 두려워합니다!
도시락에 대한 모든 사람의 첫인상은 "먹기 어렵다"와 "싸다"입니다. 몇 달러, 심지어 10달러짜리 도시락은 이미 천국이고 맛은 매우 나쁩니다.
홍콩의 도시락은 양과 질 면에서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바비큐 돼지고기는 두툼했고 함께 제공되는 야채는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